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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마와 아니무스에 대하여

심리학을 공부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니마와 아니무스에 대해 알고 있을 것이다. 이 개념은 Jung이 제안한 것으로 실제로 "영혼"을 뜻하는 라틴어에서 파생된 두 가지 원형입니다. 그러나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니마는 영혼의 남성적이고 신비한 부분이고, 남성 무의식에 있는 여성적 특성은 남성적인 영혼 부분이며, 여성 무의식에 있는 남성적 특성입니다. 정 작가는 '황금꽃의 비밀'에서 아니마는 중국 도교의 '영혼'에 해당하고, 아니무스는 '영혼'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영혼과 영혼의 차이로 이해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마는 감정, 사랑, 관계, 감정, 무의식을 의미하며, 애니무스는 이성적, 정신적, 논리적, 독립적, 추상적, 의식적 성격을 의미합니다.

이 부분은 사실 우리 내면의 무의식이고, 우리가 성장하는 과정은 이 부분을 우리 내면의 존재로 통합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여기서 '소울메이트'라는 용어를 꼭 언급해야 한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명확하지 않고 그것을 외부로 투사할 것입니다. 특히 외부에 민감한 사람들은 실제로 우리의 내부와 더 비슷합니다! 우리와 매우 비슷한 영혼을 가진 사람을 밖에서 만난다면 매우 강렬한 감정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마치 전에 본 것 같지만, 밖에서 또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것은 생각만으로도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너무나 낯익은 또 다른 자아의 모습을 봤기 때문이죠! 이것이 바로 소울메이트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서 지아보위는 린 다이위를 처음 만났을 때 그녀를 어디선가 본 적이 있다고 말했는데, 그게 바로 그 뜻이었다. 친숙함을 느끼기 때문에 강한 끌림이 있을 것이고, 친해질수록 닮아가며 깊은 인연을 맺게 될 것이다.

여기서 오해가 있습니다. 즉, 나머지 절반을 찾는 것은 우리 내면의 아니마, 즉 아니무스를 찾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 상황은 우리의 내면과 완전히 똑같은 사람이 외부에 있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 비슷한 점이 있어서 끌리고 모이기 쉽지만, 오랫동안 함께 지내다 보면 이 반쪽은 우리가 상상했던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후에는 이 사람의 또 다른 면모가 드러나게 되는데, 그걸 받아들일 수 없다면 나머지 반쪽도 우리와 똑같이 만들려고 노력을 많이 하게 될 것 같아요.

이 사람은 변했다고 할 수 있지만, 사실 상대방은 우리가 보지 못했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뿐이고 우리 내면의 환상을 깨뜨릴 뿐입니다. 나간 부분을 다시 가져옵니다.

이것은 개인의 성장 단계와 관련이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따라 전망도 다르고, 보이는 부분도 다릅니다.

사람이 태어나기 전에 내면의 무의식과 모든 원형이 완성된다는 견해가 있는데 의식은 무의식과 연결될 길이 없어 이 부분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어요! 출생 후에는 성별과 가족 문제로 인해 그 일부만 살아갈 수 있으며, 대부분의 잠재의식은 그것을 살아내는 것은커녕 전혀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잠재의식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잠재의식을 의식화하려면 성장과 장기적인 성장을 활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