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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당시대의 사찰경제
수당시대 불교, 도교, 마니교도 등 사찰의 봉건경제는 공적·사적 기부와 더불어 부동산, 고리대금 등이 수도원 경제의 두 기둥이었다. 사찰경제 진·남북·수·당·오대에 걸쳐 사찰경제는 두 가지 방향으로 발전했다. 둘째, 봉건국가와 사찰의 경제적 관계 지원과 경쟁은 여러 차례 반복되어 왔다. 서진 제16국은 사찰경제의 태동기였다. 서진의 승려 수는 3,700명에 불과해 전국 등록인구의 0.02%에 해당한다. 제16국 때까지 후진(後秦) 승려 중 10명 반만이 승려가 되었다. 승려와 사원 경제를 "Yue Zhong", 즉 Wei Zhong이라고 합니다. 비나 직위의 설치는 투루판에서 출토된 북량불교사 문서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북량불교 사원은 중국의 전통적인 사찰제도의 영향을 받아 이미 비나가 사찰을 관리하고, 노예를 고용하고, 사찰에 거주하는 도교 승려(스라마나)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등의 경제 활동을 하고 있다.
북위 문성제 시대 불교가 급속히 부흥한 후, 무당의 설립은 중국 사찰 경제의 완전한 규제와 불교 법률 체계의 영향력을 보여주었다. . 당시 중국에서는 이미 '십불법'과 '마하승기법'이 유행하고 있었습니다. 467년부터 476년까지 사마나 통담야오(Samana Tong Tan Yao)는 불교 가정을 세웠고, 범죄자와 관료들을 고용하여 사원에서 청소부로 일했으며, 일년 동안 기장을 운반했으며 그들의 지위도 노예로 삼았습니다. 승려 가문을 세워 가문을 평준화하는 등 북위 청기와 양주(梁州) 군가(둘 다 청기와 양주가 평정될 때 강제로 대경으로 이주) 등의 종속 가문으로 활동함. 승려 집단은 같은 사찰에 속해 있으며 매년 승려를 받아들인다. 곡식이 60부셀에 불과해 농노에 가까운 신분이다. 한 가지는 부처님 투호와 승지호가 『십법』에 나오는 '불사사'이자 '승방사자'라는 것이다. "Yu Shi Yao Lan"에 따르면 "Jingren"과 "Jingren"은 Jingren의 별칭입니다. 경인과 노비는 북조시대 사찰의 주요 생산자들이었다. Tan Yao가 만든 "Sengji 기장"은 Sengji 가구가 승가에 지불 한 후 대출 원금으로 사용됩니다. 명목상으로는 일종의 기근 구제 대출이지만 실제로는 고리대금이다. 『십불법』에는 승탑(승려의 재산)은 이익을 위해 사용해야 하며 승려들의 '무한보배'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원금은 계속해서 다시 태어나기 때문에 무한이라 불린다. 이후 북조 사찰경제는 유례없이 확대되었다. 북제 왕조의 사찰 부동산은 사찰 수의 증가와 정부의 부처 숭배 노력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북제나라에는 승려가 200만 명 있었는데, 이는 등록 인구의 약 10%에 해당한다. 위(魏) 말기에는 낙양(洛陽)에 1,000여 개의 사찰이 있었고, 고기(高橋)의 예도(隆村)에는 4,000여 개의 사찰이 있었으며, 전 지역에 3만여 개의 사찰이 있었다. 수도원은 하인과 난민을 위한 장소가 되었습니다. 국가 예비금의 3분의 1은 삼보(Three Treasures)에 사용되며, 오대산(Wutai Mountain)에 있는 청량사(Qingliang Temple)는 8개 주의 국세를 받습니다. 북주 왕조 시대에는 장안의 중흥사(忠興寺)의 논밭이 100헥타르에 달해 사찰 부지와 보물이 급속히 늘어났습니다. 건덕 3년(574), 주나라 무제가 승려들에게 군대를 요구하고 탑과 사찰 아래의 땅을 빼앗고 대대적인 불교 말살을 단행했다. 제나라가 6년 만에 멸망한 후, 북제나라의 사찰은 폐지되었습니다. 공산당은 산둥성 동부와 서부에서 4만 개의 사찰을 폐지했고, 300만 명의 승려가 세속 생활로 돌아와 가족이 되었습니다. 사원 경제도 남부 왕조에서 발전했습니다. 양나라는 승려의 수가 82,700명으로 유송 전체 인구의 1.7%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사찰의 토지에 관해서는 양나라 무제가 귀족 왕건(王倉)으로부터 강제로 80헥타르의 농지를 사서 대동(大同) 7년(541)에 칙령에 산천을 점거한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승려와 수녀에 의해. 사찰에는 승려가 되어 승려를 섬기거나 돈을 벌지 않은 남녀인 '양녀'와 '백인 제자'가 있다. 사찰의 보물이 무궁무진하다는 점에서 치장링 창사사에는 전당포가 있고 모시, 금, 기타 물품을 담보로 전당포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진 이래로 수행자들은 상업 활동에 종사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 오현의 양태사에는 부유한 수행자들이 많았고, 법요 수행자들은 수백만 달러를 축적했습니다. 수나라 대사찰의 사찰 경제 시스템은 더욱 완성되었다. 수나라의 사찰 수는 3,985개로 줄었지만 이는 부유층을 위한 사찰의 상황이 달라졌음을 보여주는 것일 뿐이다. 사찰의 부동산과 하인의 규모는 전례가 없었습니다. 황제가 건국되었을 때 송산소림사는 백구촌에 있는 100헥타르의 토지를 부여받았습니다. 진나라 양광왕은 장안 청찬사에 물 6개를 기증하여 70여 가구에 나누어 주었습니다. 형주하동은 동서의 두 사찰로 나누어져 있는데, 수나라 초기에는 승려가 3,500명, 하인이 수천 명에 이르렀습니다. 수나라 승려들은 삼차종교를 믿고 실천했으며, 모든 가르침과 가르침이 멸망하는 말법 시대가 왔다고 설교했습니다. 신자들은 불교를 구하고 세상을 복구하기 위해 자금을 모아야 합니다. Xinxing은 화두사(Huadu Temple)에 끝없는 티베트 정원(Endless Tibetan Courtyard)을 설립하여 구호품을 수집할 뿐만 아니라 사업 범위를 장안(Chang'an)에서 Yan(Yan), 양(Liang), 촉(Shu) 및 자오(Zhao)까지 확장하여 사원의 대출 활동을 새로운 정점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수나라 이전의 승려 지주는 의복을 입은 부유한 지주이자 그늘진 집이 다수 있는 소유자라고 볼 수 있다.
당나라는 순수한 남자와 노예를 고용하는 수도원 경제 시스템이 번영에서 쇠퇴하는 과도기였습니다.
타오리 9년(626), 노종의 스승 도현이 『사재법·삭제·복잡성·곡성행소』를 썼는데, 이는 이전 사찰 경제 체제의 총체라 할 수 있다. 사찰에 있는 재산을 '불재'(부처님을 모시는 사찰의 재산), '승가재산'(승려를 부양하는 승가가 소유한 재산), '법재'(경전 등의 재산)로 구분합니다. 동상). 수도사 개체는 네 가지 유형의 영주권으로 더 분류됩니다. 첫 번째 "영주권"에는 밭, 방앗간, 수레 및 소, 하인이 포함됩니다. 경인(智仁)은 사찰 내에서 별도의 집단으로 나누어 상층과 하층에 있을 때 음식과 의복을 제공받았고, 다음 층으로 내려가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으며, 사신은 그들에게 음식과 의복을 제공했다. . 하루 종일 손님으로 고용된 사람은 작업을 측정하고 제대로 작업을 수행합니다. 중간에 나가는 사람은 식사만 제공되고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깨끗한 사람은 깨끗한 사람의 집 마당에 산다. 이는 이 기간 생산에 순인(net people)이 이용되었다는 분명한 증거이다. Daoxuan의 "Liang Chu Qing Chong Yi Ben"도 사원 노동자를 노예, 하녀, 노예로 나누었고 그들의 후손과 일용품은 모두 영주권자로 분류되었습니다. 즉 승려의 유일한 재산이었습니다. '강제공급'은 기증자에 의해 파견되거나 스스로 피난처를 찾는 근로자를 말하며, 종신형과 비정규형으로 구분됩니다. 부족의 손님 소녀들은 원래 하급 계층이며, 그들의 개별 가족은 경쟁의 대상이 아닌 의복과 가축 재산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영주권자에 속하는 부족을 "승지 순수 민족"이라고도 합니다. 이는 순 개인의 경제적 상태에 대한 명확한 설명입니다. 당나라에서는 순수한 사람을 생산에 활용하는 체제가 여전히 유지되었다. 당나라 초기에 장안의 서명사는 100헥타르의 농지와 100가구의 사람들을 위해 하사받았습니다. 물과 땅이 있는 장안 청찬사는 청정한 곳이다. 선불교의 6대 조사인 혜능(Hineng)은 한때 황메이 디팡(Huangmei Difang)에 있을 때 징인(Jingren)과 함께 일했습니다. 투루판의 당나라 문서에는 가족이 포함되어 있고, 둔황의 당나라 문서에는 사찰가와 순민에 해당하는 서민의 신분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당대 사찰부지의 발전은 소작관리방식의 확대와 관련이 있다. 당나라의 토지 분배 명령에서는 승려가 30무의 토지를 받고, 비구니는 20무의 토지를 받아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토지 부여 및 합병 외에도 우 황후 당시 일부 사람들은 이미 대부분의 공공 및 사유지와 주택이 승려 소유라고 외치고 있었습니다. 유명한 사찰은 다음과 같습니다: 송월의 소림사 4개 밭, 야마토 중심부에 12헥타르의 사찰 부지가 있음, 덩저우시 원덩 현 적산에 있는 법화사, 1당 500석의 농경지 있음 쯔저우(Zizhou) 창산현(Changshan County) 장백산(Liquan) 사원에는 15개의 저택이 있으며, 롱저우(Longzhou)의 코끼리 사원(Elephant Temple)에는 7개의 저택이 있으며 토지 면적은 53헥타르가 넘습니다. 오대(五代)에는 오대산(五台山)의 10개 사찰 중 42개의 마을과 300헥타르의 비옥한 농경지가 있었다. 사원, 마을, 들판은 일반적으로 Zhi Sui와 Zhi Zhuang이라는 승려가 관리합니다. 순수한 남자, 노예, 여행자, 소년의 노동과 함께 소작농이 등장했습니다. 투르판 문서에 따르면, 오주(吳周) 시대부터 현종(玄宗)까지 딩가이(Dingai), 런왕(Renwang) 및 기타 사원에 소작인이 있었다고 합니다. 대리 6년(771년) 투루판의 한 절 소작농들이 지불한 토지 임대료는 1무(밀 반, 기장 반)에 일석과 두 통이었다. 둔황 문서에 따르면 9세기 이후에는 당장(Drangzhuang) 등 사원의 부동산도 토지세를 납부하는 소작인들이 부엌터라는 이름으로 농사를 지었다고 한다. 당나라 사찰경제의 경제 부문에서는 식당, 상점, 공장, 석유 공장, 자동차 작업장 경영이 점점 주목을 받았다. 회창에는 주택과 상점이 있는 부유한 사찰이 많이 있었습니다. 9세기 둔황 문서에 따르면 둔황 사찰은 세금을 내는 집에서 빌렸고, 유량은 양세를 낸 집에서 빌렸다. 끝없는 사찰의 수집으로 인해 당나라 사찰은 더 많은 부를 축적하게 되었다. 태종 때 세계 각지의 귀부인들이 매년 4월 4일에 3층 구화도사와 복현사에 돈을 기부했는데, 그들이 바친 돈과 비단은 자동차에 실려 운반되었습니다. 현종 황제 통치 기간에 마침내 제3교단은 금지되었고 제3교단은 몰수되었습니다. 그러나 영은산사와 같은 일반 사찰에서는 땅에서 매년 수만 개의 덴드로비움이 생산되어 끝없는 부를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창 시대에 사찰은 개인 금고를지었습니다. 품질 창고는 종종 사원 재무, 재무, 재무 등이 관리합니다. 팽창하는 수도원 경제는 정부의 재정 수입을 잠식했습니다. 우선, 당나라에서는 최후 통첩을 받은 사람들이 세금과 노역을 면제받았는데, 중종 때 고위층과 교활한 사업가들의 가짜 최후 통첩이 많이 발견되었습니다. 안시 난 이후, 방진에는 승려를 숭배하기 위한 다양한 제단이 세워졌고, 세금은 군비로 사용되었습니다. 수도원의 위선과 이기심으로 인해 군복무를 피해 피난처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정부 세입이 감소했습니다. 따라서 Xianzong 황제는 전국의 주 정부에 비구와 비구니에게 개인적인 봉사를 제공하지 말라고 명령했지만 이는 거의 효과가 없었습니다. 둘째, 당 사원과 별장은 일반적으로 면세 대상이 아니지만 황실 사원과 면세 신청자는 세금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경운 2년(711년)에 황후와 공주의 가족에게 공덕원을 건립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후원자는 주지를 대신할 권리가 있기 때문에 실제로 공덕원의 부동산을 통제할 수 있다. 따라서 공덕원과 공덕탄사는 대지주들이 부동산을 숨기고 세금을 피하는 형태가 되는 경우가 많다. 회창 5년(845), 당무종이 불교를 학살하였다. 그는 세상의 어떤 사원에도 장원을 지을 수 없도록 명령하고, 사원 건물과 노예, 세상의 재산을 조사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금과 은을 모아서 지불하고, 철상은 농기구를 만들고, 청동상과 종은 돈을 버는 데 쓰였다. 전 세계 공산주의자들은 4,600개가 넘는 사원을 철거하고 40,000개가 넘는 틸란루오 사원을 철거했으며 수십만 헥타르의 비옥한 땅을 수확했습니다. 260,500명의 스님과 비구니가 재가 생활로 돌아와 두 명의 세무 가구로 봉사하고 있습니다. '사신으로 복종한 선인'의 수는 스님 수의 2배인 50만명이 넘고, 2세 가구인 노비의 수는 15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오종(五宗) 당시 전국에는 중·대형 사찰이 약 5,000개, 소사찰이 4만 개가 넘고, 승려가 약 30만 명, 사찰 노예가 15만 명에 달했다. 전국의 사원은 수십만 에이커에 달하는 비옥한 땅을 차지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폐쇄적인 저택을 차례로 형성하고 있습니다. 사찰 내의 경제권은 주재 스님의 손에 있다. 승려들은 농사를 거의 짓지 않지만, 농부들에게 절지 경작을 통해 토지 임대료를 받고 고리대금을 수입원으로 삼고 있으며, 이러한 관행으로 인해 절 경제는 "세계 부의 10%"에 달할 정도로 급속히 성장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부처님은 일곱이나 여덟이 계십니다." 불교 승려들이 황제의 지원과 지원에 의존하여 약탈과 약탈을 하였기 때문에, 이는 국가의 재정 수입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고, 사찰 경제는 점차 황권의 이해관계와 심각한 갈등을 겪는 끔찍한 상황을 형성하게 되었다. 동시에, 불교 승려들은 정직하지 않고, 자기 수련을 하지 않고 부처님께 헌신하지 않고, 마술, 주문, 새 비문 및 기타 사악한 예술에 집착하고 계율을 지키지 않습니다. 자기 파괴적인 행동이 많다. 막대한 경제력과 불법 행위는 궁정과 귀족들을 불안과 혐오감을 느끼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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