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사용되는 BT와 eMule 소프트웨어를 P2P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P2P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업로드하면서 동시에 작동한다는 뜻인가요?
사용되는 BT와 eMule 소프트웨어를 P2P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P2P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업로드하면서 동시에 작동한다는 뜻인가요?
Peer는 영어로 (지위, 능력 등) 동등, 동료, 파트너를 의미하며 P2P는 Peer-to-Peer의 약자로 일반적으로 P2P 상호 연결 또는 P2P로 번역됩니다. 피어 연결. P2P를 사용하면 이전처럼 서버에 연결하여 검색하거나 다운로드하는 대신 온라인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의 컴퓨터에 직접 연결하여 파일을 공유하고 교환할 수 있습니다.
P2P는 기술이지만 전체 인터넷의 기반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아이디어에 가깝습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기술적 관점만으로는 P2P가 큰 혁신을 불러일으키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인터넷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와 이해가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수준에서 우리는 P2P가 기술적인 개념이 아닌 사회, 경제적 현상이라고 믿습니다.
냅스터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때부터 2001년 법적 소송을 겪을 때까지 불과 몇 년 만에 P2P는 세 가지 발전 이정표를 통과했다. 올해로 약 3~4년이 지났다. .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여기서 개발 단계의 기술적인 세부 사항을 소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쉽게 말하면 P2P 1세대는 중앙 서버와 대규모 중앙 인덱스 등을 갖춘 냅스터(Napster)로 대표된다. 색인화 및 목록화 서비스는 저작권 문제를 야기합니다. 2세대 P2P는 1세대를 기반으로 개선된 것으로 일부 문제를 피하고 중앙 서버를 설정하지 않고 파일을 찾을 때까지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모든 온라인 컴퓨터를 검색하는 분산형 검색 방법만 사용합니다. 3세대 P2P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eDonkey, Morpheus 등이 있는데, 이는 하이브리드 P2P이며 분산서버를 사용한다.
P2P의 특징은 한 사람의 소개와 한 사람의 실종만 있을 수 있다는 점이다. 우선 P2P는 대형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의 네트워크 구조를 바꾸고 네트워크 사용자가 가져야 할 권리를 '탈중앙화'된 구조로 다시 부여했다. 첫째, 인터넷의 프로토타입 시스템은 미국 국방고등연구계획국의 컴퓨터 네트워크 ARPANET이다. 이는 미군이 국가군사령부가 파괴적인 군사적 핵 공격을 받는 것을 막고자 탄생한 것이다. 군 관계자들은 그들의 역발상을 적극 활용해 오랫동안 공격으로부터 지휘본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예 지휘본부를 세우지 않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다. 각 기지와 심지어 각 컴퓨터도 독립적으로 작동하도록 하십시오. 이는 수많은 센터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적이 실제로 행성을 폭파하지 않는 한, 기지나 컴퓨터 중 하나가 손상되면 다른 기지나 컴퓨터의 지속적인 작동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형성한 가장 기본적인 개념이 된 것은 바로 이러한 '분권화' 개념이다. 둘째, P2P 네트워크에는 소위 중앙 통제가 없기 때문에 사용자는 두 가지 역할을 합니다. 하나는 고객이고 다른 하나는 서비스 제공자입니다. 즉, P2P의 또 다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사소통 방식은 바이러스로 퍼집니다. 즉, 내가 소유한 파일이 모든 사람이 찾고 있을 때, 오늘 아침 보도에서 언급된 미국 영화 타이타닉을 포함하여 4억 명의 관객을 유치하기까지 7년이 걸렸다는 것은 바이러스처럼 매우 빠르게 퍼지고 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인기가요는 P2P 네트워크를 통해 하루아침에 전 세계에 퍼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확보하는 사용자 수는 시간적으로 가장 짧고 양적으로도 엄청납니다.
P2P의 장점을 간단히 요약하면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인터넷의 엣지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컴퓨팅 성능, 저장 용량, 대다수 네트워크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에 있는 콘텐츠 및 사용자의 대역폭이 포함됩니다. P2P 네트워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람이 많을수록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지는 이유에 대해서는 조금 덜 이야기했습니다. 이는 실제로 각 사용자의 업스트림 대역폭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대역폭 문제. 또 다른 점은 아키텍처입니다. P2P 아키텍처는 매우 우수한 "강건성"을 갖춘 자체 구성 네트워크로, 이론적으로 무한히 확장될 수 있습니다.
P2P 애플리케이션에 관해 세 가지로 정리했습니다. 첫 번째 범주는 정보의 공유 및 관리로 파일 공유, 심층 검색, 분산 저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언급해야 할 점은 오늘날의 P2P 검색 기술을 사용하면 온라인에서 3~4개의 홉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희귀하더라도 수백만 대의 컴퓨터에서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범주는 의사소통입니다. MSN이든 QQ이든 모두 P2P 방식입니다. 오늘날 새롭게 떠오르는 인터넷 전화는 대부분 P2P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대표적인 대표작으로는 미국 회사인 스카이프(Skype)가 있는데, 1년이 채 되지 않아 등록 사용자가 1억 4천만 명에 달하고 동시에 온라인 사용자도 수십만 명에 이른다. 이동통신 측면에서는 3G, 802.11, 802.16, 광대역 무선 접속 기술의 발달로 기지국을 통하지 않고 휴대폰을 직접 연결할 수 있게 됐다. 이 아이디어는 이미 유럽과 미국에서 이와 관련하여 프로토타입 시스템을 설계하고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동통신이 P2P 방식을 채택하고, 모든 사람의 휴대폰이 손이자 기지국 역할을 한다면, 통신산업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할 수 있을까?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자세한 논의는 불가능합니다.
세 번째 범주는 협업 컴퓨팅과 업무입니다. 여기에 소개된 플래닛랩(PlanetLab) 프로젝트는 2002년 말 미국 프린스턴 대학이 시작한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현재 이 프로젝트에는 전 세계 450개의 최고 과학 연구 기관 및 대학에서 실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상황은 무엇입니까? PlanetLab은 실험베드에서 컴퓨터 사용자가 실험베드에 있는 자원(컴퓨팅 파워나 저장 용량, 실험 수행에 필요한 시스템 및 응용 소프트웨어 등)을 불러올 수 있는 곳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P2P 응용 분야에는 매우 광범위한 응용 전망이 있으며 이미 사람들이 실천하고 있습니다.
P2P의 상업적 가치에 관해서는, 인터넷 상에서 사용자의 공유와 참여 행위를 한 단계 더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즉, P2P는 실제 네트워크 상호 작용 개념을 가져옵니다.
올해 6월 해외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인터넷 트래픽 데이터에 따르면 인터넷의 비디오 트래픽이 오디오 트래픽을 초과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눈에 보이지 않는 거대 P2P 파일 네트워크가 사용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배급하기 시작했으며 라디오와 TV의 운명을 조용히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이 P2P를 플레이하는 한 TV 시리즈나 영화의 수십 편의 에피소드를 다운로드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21Vianet이 투자하고 개발한 Abiko P2P 미디어 센터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사용자가 10MB 공유 네트워크에 있을 경우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블록버스터 영화를 20~30분 안에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실제로 입증되었습니다.
앞서 P2P의 특징과 장점, 활용에 대해 소개한 바 있습니다. 여기서는 P2P의 문제점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보아야겠습니다. 우선, 우리는 P2P가 차세대 인터넷의 킬러 애플리케이션이며, 차세대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점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무엇입니까? 요약하면 세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 사항은 P2P 관리여야 합니다. 관리 측면은 트래픽을 제어하고 대역폭 압박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문제는 정보 보안에 관한 것입니다. P2P는 분산되어 있고 통제되지 않습니다. 즉, 자발적인 행동이므로 어떻게 통제할 수 있을까요? 또 다른 문제는 저작권 보호 및 지적재산권 문제입니다. 이 세 가지 심각한 문제에 직면하여 저는 모순이 있는 곳에 모순이 있다고 믿습니다. 이제 우리는 커뮤니티 내 광대역 액세스 사용자의 P2P 트래픽을 제어하기 위해 국영 기본 통신 사업자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on 매우 중요한 기술적 아이디어는 하드웨어 기반 콘텐츠 필터가 통과하는 트래픽의 주소, 포트 및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 식별자를 기반으로 식별, 제한, 차단 및 기타 처리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태그 기술을 사용하여 정보의 저작권을 처리할 것입니다. 영화, TV, 음악 작품 등 태그가 있는 모든 정보는 공개될 수 있지만 태그가 없는 정보는 차단되거나 기타 일련의 기술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수단을 채택할 수 있다.
결론은 과학기술 진보가 혁명을 가져올 것이며, 과학기술 진보는 새로운 생산성과 생산 관계를 낳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전통적인 제도, 시스템, 모델은 산업 생태 환경에 심각한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 생태사슬과 생태사슬의 변화 역할이 재편되고, 갈등과 조정, 제거가 불가피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형성될 것이다. P2P 기술은 현재 디지털 제품의 생산, 유통, 거래, 소비 등 모든 측면을 변화시키며 디지털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