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주작교 옆에는 야생화와 풀들이 있고, 우이 골목 입구에는 지는 해가 지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왕세당당 앞의 제비들이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들었습니다. " 이 시는 어디서 나온 걸까요? 신들이 나를 도와주세요

"주작교 옆에는 야생화와 풀들이 있고, 우이 골목 입구에는 지는 해가 지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왕세당당 앞의 제비들이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들었습니다. " 이 시는 어디서 나온 걸까요? 신들이 나를 도와주세요

이 시는 당나라 시인 유우희(劉玉熙)의 『오일상』에 나오는 시이다.

원시:

워이 골목

당나라: 유우희

주작교 옆의 들풀과 꽃, 지는 해는 우이 골목(Wuyi Alley) 입구에 위치.

옛날 Xietang Qianyan 왕이 일반 사람들의 집에 날아갔습니다.

해석:

Zhuque Bridge 측면은 야생화 덩어리와 야생화 점으로 덮여 있으며 Wuyi Alley의 폐허는 해가 서쪽으로 지면서 폐허로 변합니다. .

왕세당 앞에 둥지를 틀던 제비들이 이제는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들고 있다.

보통: 보통. 왕세: 왕도, 사안, 금나라 재상, 귀족 가문, 많은 인재들이 골목에 살고 있으며, 머리핀과 술을 쓰고 있으며, 그들은 육조(오, 동진, 송, Qi, Liang 및 Chen은 현재 난징 인 Jiankang에 수도를 세웠습니다. 당나라 때에는 모든 것이 쇠퇴하여 어디에 있는지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옛날 : 진나라.

확대 정보

당 경종 포리 2년(826), 유우희(劉玉熙)가 허저우(현 하현현) 태수직을 떠나 낙양으로 돌아왔다. 안후이성)이 금릉(현 난징)을 지나며 유적지를 찬미하는 이 시집을 지었는데, 총칭하여 "금릉의 5가지 주제"라는 제목이 붙었고, 그 중 두 번째가 "Woyi Lane"입니다.

이 시는 동진 시대 난징 친화이강의 주작교와 남안 우이 골목의 번영을 기리는 시로, 오늘날 잡초가 무성하고 황량한 모습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삶의 변화와 삶의 변화. 저자는 제비가 사는 집이 더 이상 원래 주인이 아니라는 공통된 현상을 선택하여 부와 영광은 영원히 유지하기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하고, 한때 유명했던 고위 관료와 귀족들은 지나가는 연기와 같고 역사의 유물이 됩니다.

<무이골목 입구에 지는 해>는 무이골목이 낡고 황폐한 고대 다리를 배경으로 있을 뿐만 아니라, 지는 해의 여운 속에도 등장함을 보여준다. "Xiezhao"로 해석되는 문장의 "Xie"라는 단어는 "화꽃"으로 해석되는 이전 문장의 "화"에 해당합니다. 둘 다 동사로 사용됩니다. 풍경. 서쪽으로 지는 해를 뜻하는 'Sunset'과 'slant'라는 단어로 지는 해의 암울한 풍경을 부각시켰습니다.

유우희의 시는 달리와 진위안 시인의 좁고 암울한 문체를 변화시켰으며, 공간의 실제 거리를 뛰어넘어 반은 가상이고 반은 현실인 일종의 열린 풍경을 자주 쓴다.

유우희는 도교의 영향을 받아 그의 시에는 고상하고 쾌활한 기백이 자주 등장했다. 예를 들어, "가을시"와 "기릉사 탑을 오르는 동락천"의 두 시 중 하나는 모두 일종의 고상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함축적이고 깊은 함의, 개방적이고 명확한 영역, 높고 고양된 감정으로 인해 유우희의 시는 엄숙하면서도 명확해 보입니다.

유우희의 시와 시의 대부분은 그가 강등된 시기에 작곡되었기 때문에, 추방된 신하들에 대한 슬픔과 인정받지 못한 재능이 그의 시와 시에서 중요한 주제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유교사상도 널리 퍼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