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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negans Wake의 창작 배경
중세 아일랜드 예술, 세비야의 사상가 이시도루스, 그리고 켈스의 Finnegans Wake 저작이 영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저자는 『켈스의 서』의 작품을 통해 중세 문화와 중세 정신에서 영양분을 끌어내고, 중세 예술의 풍부함과 숭고한 아름다움을 끌어내며, 풍부한 예술적 함의와 문학적 아름다움을 얻는다. "The Book of Kells"의 종교적 주제는 Joyce가 "Finnegan's Wake"에서 인간의 원죄와 인간 운명과의 관계를 재탐구하도록 이끌었습니다.
'Finnegan's Wake'는 철학과 과학에 내재된 다양한 연관성을 갖고 있으며, 전체적인 구조에 비코의 역사 순환 이론을 적용하고, 형식과 캐릭터 창조에 있어서 브루노와 다른 이들의 '대립의 통일'을 끌어낸다. 원리는 그 의미상으로는 프로이트와 융의 정신분석학 이론을 흡수하고, 언어 혁명에서는 양자역학의 상대성 이론과 상보성 원리, 불확정성 원리를 가리킨다. 오컬트와 진부함, 신화와 과학, 현대적 개념과 고대의 지혜를 결합하여 과학과 철학이 야기한 세상의 변화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금세기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피네건의 경야>에 나오는 히브리 고전, 셰익스피어의 희곡, 고대 종교, 세계사, 차용한 수많은 외국어 어휘에 대한 언급과 은유는 그의 독서의 세계적 성격을 입증하기에 충분하다. 노르웨이의 '현대극의 아버지' 입센은 조이스가 평생 존경했던 작가로, 아리스토텔레스, 아퀴나스, 비코의 미학적 사상은 모두 조이스의 창작이론과 실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현대 아일랜드의 정치 지형으로 보면 가톨릭 세력, 민족주의 세력, 정치적으로 보수적인 세력이 늘 주류를 이루었지만, 수천 년에 걸쳐 계속되는 외세의 침략으로 인해 아일랜드는 지속적으로 변화해 왔다. 때로는 아일랜드가 운명의 결정적인 힘이 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Finnegan's Wake"에서 Joyce의 역사에 대한 초점은 자연스럽게 아일랜드와 밀접하게 관련된 다른 민족의 역사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조이스는 1904년 아일랜드를 떠나 유럽으로 스스로 망명했을 때 아일랜드가 두 주인의 노예라고 믿었습니다. 하나는 영국인이고 다른 하나는 이탈리아인, 즉 대영제국과 이탈리아인이었습니다. 로마 카톨릭 교회. 수세기에 걸쳐 대영제국의 통치와 아일랜드 민족정신에 얽매이는 카톨릭 교회의 족쇄, 그리고 아일랜드 내부의 부패와 끝없는 자연재해와 인재가 맞물리면서 한때 오랜 문화와 문명을 품고 있던 보물섬은 이곳을 하나의 장소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굶주림과 역병이 만연하고 사람들을 비참하게 만드는 지옥.
아일랜드 역사와 'Finnegan's Wake'
조이스의 고향 아일랜드는 한때 아름다운 풍경과 풍부한 농산물, 화려한 문화를 지닌 대서양의 섬나라였습니다. 그러나 서기 10세기부터 유럽 대륙에서 침략자들이 잇달아 찾아왔다. 특히 12세기에는 조이스가 살았던 19세기 말과 20세기 전반에 이르러 영국군이 아일랜드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아일랜드는 유럽에서 가장 가난한 곳이자 서유럽의 유일한 식민지가 되었습니다. 자연재해, 외국의 침략, 내전은 아일랜드의 현대사 전체를 구성합니다. 조이스는 자신의 조국을 이렇게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
아일랜드는 위대한 나라입니다. "에메랄드 섬"이라고 불립니다. 주권 정부는 그녀를 황량한 땅이라고 부르며 수백 년 동안 그녀의 정상적인 개발을 제한했습니다. 지금은 경작되지 않는 땅이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정부는 기아, 매독, 미신, 알코올 중독을 심었고, 청교도, 예수회, 종교적 편견이 급속히 퍼졌습니다.
기원전 4세기에 유럽 본토에서 가장 먼저 이민자들이 아일랜드 섬으로 들어왔습니다. Joyce는 Finnegans Wake의 첫 번째 장에서 이에 대해 언급합니다.
기원전 500년경 역시 유럽 대륙에서 건너온 켈트족이 바다를 건너 아일랜드 섬에 도착했다. 어느 켈트족이라도 섬을 통일하지는 못했으나 그들의 언어와 문화는 성취됐다. 아일랜드에서의 지배력. 이것과 가톨릭교의 도입은 나중에 독특한 아일랜드 문화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패트릭 신부는 아일랜드에 천주교를 소개했습니다. 이후 아일랜드의 종교 세력이 발전하면서 아일랜드는 역사상 가장 영광스러운 시기를 맞이하게 되었고, 거의 유럽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Finnegan's Wake』라는 책에는 '패트릭'이라는 단어가 18번 직접 언급됩니다.
가톨릭교와 교회 권력은 아일랜드 사회의 모든 면에 침투해 왔습니다.
서기 432년에 성 패트릭은 아일랜드인들이 기독교로 개종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교황에 의해 아일랜드로 파견되었습니다. 그가 위클로(Wicklow)에서 상륙한 후, 그곳의 분노한 이교도들이 그를 죽이려고 시도했습니다. 성 패트릭은 위험 앞에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세 잎 밤색을 골라 성부, 성자, 성령의 삼위일체 교리를 생생하게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연설은 아일랜드 사람들을 감동시켜 성 패트릭의 대세례를 받아들였습니다. 성 패트릭은 서기 493년 3월 17일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아일랜드인들은 이날을 "성 패트릭의 날"로 지정했습니다. 섬 구석구석에 가톨릭의 빛을 가져오세요. 아일랜드에서 수도원이 번성하자 아일랜드 학자들은 수도원에서 라틴어와 기독교 신학을 공부했습니다. 아일랜드에서 영국과 유럽 대륙에 이르는 선교사들이 아일랜드식 학습 방식을 장려하여 유럽 전역에서 많은 학자들을 끌어들였습니다. 이 수도원은 고립되어 있고 라틴어로 된 많은 종교 지식이 보존되어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서예, 회화, 일러스트레이션, 금속 가공 및 조각은 아일랜드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연설에서 Joyce는 모든 인류에 대한 아일랜드의 공헌을 자랑스럽게 설명했습니다. "외국의 침략을 받기 전에 이 섬나라는 한때 유럽 대륙에 문화와 활력을 전파하는 진정한 신성하고 지적인 중심지였습니다. 에너지. 그녀의 순례자와 은둔자, 학자 현자들은 지식의 횃불을 한 나라에서 다른 나라로 옮겼습니다."
아일랜드를 자랑스러워할 만한 것으로 만드는 것은 이러한 유서 깊은 문화적 전통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철학자, 문화인, 작가 그리고 시인.
문화의 발달로 아일랜드 선교사들이 유럽 대륙에 가서 설교할 수 있게 되었고, 경제의 발전으로 인해 스칸디나비아 해적들의 약탈이 일어났다. 스칸디나비아 바이킹은 AD 795년부터 아일랜드를 침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일랜드 해안을 습격하는 것 외에도 그곳에 거점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 정착지는 나중에 아일랜드 최초의 도시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더블린은 이렇게 만들어졌습니다. 서기 852년, 바이킹들은 더블린의 발원지인 더블린 만에 요새를 건설했습니다. 아일랜드의 일부 지명에는 스칸디나비아 언어의 요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아일랜드 해안 도시도 바이킹 도시의 구조를 반영합니다.
아일랜드 저항군은 바이킹 침공만큼이나 무질서했다. 아일랜드 내에서는 권력 투쟁이 계속되었고 일부 파벌은 바이킹과 동맹을 맺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혼돈의 저항은 성공했다. 서기 10세기 말 브라이언 보루(Brian Boru)는 기본적으로 아일랜드 저항세력을 통합했습니다. 바이킹의 위협으로 인해 아일랜드인들은 자신들만의 과학과 기술을 개발하게 되었고, 이는 도시 건설과 항해 무역의 발전과 결합되어 아일랜드에 큰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바이킹은 오랫동안 아일랜드를 통치하지 않았지만 그들의 문화와 언어는 아일랜드에 흔적을 남겼습니다.
그레이트클락(Greytcloak)은 10세기 노르웨이의 통치자 하랄드 그레이클락(Harald Grayclock)을, 세드릭 실키샤그(Cedric Silkyshag)는 클론타르프 전투에서 스칸디나비아 군대를 지휘한 시트릭 실켄비어드(Sitric Silkenbeard)를 지칭한다. 1014년 이 전쟁에서 노르웨이인들은 사자 보루(Lion Boru)에게 패배했습니다. 그 이후로 아일랜드의 스칸디나비아 세력은 점차 약화되었습니다.
12세기에 접어들면서 영국군은 아일랜드를 대규모로 침공하기 시작했다. 아일랜드의 내부 투쟁은 앵글로-노르만 침략으로 이어졌고, 이는 유혈과 폭력으로 얼룩진 8세기 식민지 역사를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침략자들은 아일랜드의 과거 통치자들을 단순히 전복시켰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노르만 귀족들이 아일랜드 언어, 관습 및 복장에 동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종교개혁이 유럽 대륙에 파장을 일으켰을 때에도 그들은 여전히 가톨릭 전통을 고수했다. 14세기에 아일랜드에서는 영국의 통치에 반대하는 반란이 많이 일어났습니다. 백년전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던 영국은 아일랜드에 대한 통치를 완화했습니다.
이후의 장미 전쟁은 영국의 마음 속에서 아일랜드의 중요성을 더욱 약화시켰습니다. 영국이 다시 아일랜드 통치에 노력을 집중한 것은 튜더 왕조가 세워진 이후였습니다. 17세기에 아일랜드의 식민지 지배가 마침내 확립될 때까지 역대 영국 군주들은 아일랜드 반군의 저항을 계속해서 진압했다. 성서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이 역사의 시대는 신비롭고 이해하기 어려운 일이 된다. 그러나 조이스의 독자들에게 이 역사의 시대를 이해하는 것은 이 수백 년 동안의 아일랜드 민족의 어려운 여정을 『핀』을 통해 관통한다. Negan's Wake' 책. 이 기간 동안 아일랜드는 영국 통치자와 교황청이라는 두 주인의 하인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18세기는 아일랜드, 특히 조이스의 고향인 더블린에 있어서 큰 의미를 지닌 시대였다. 유럽 대륙의 영향으로 도시 경관은 큰 변화를 겪었고, 아름답고 현대적인 건물들이 많이 생겨났다. 시골에도 많은 골동품 정원 빌라가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인구 증가와 경기 침체로 인한 빈곤과 어려움을 덮을 수는 없습니다. 18세기 중반부터 19세기 중반까지 100년 동안 아일랜드와 영국 사이의 투쟁이 아무리 우여곡절을 겪었고, 아일랜드 내부의 정치 운동이 아무리 격동했더라도 아일랜드의 후진성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1845년 마침내 '아일랜드 감자 기근'이 발생했습니다. 5년 만에 아일랜드 인구는 200만 명 이상 급감했고, 이후 수십 년 동안 200만 명 이상이 집을 떠나 해외로 이주했습니다. "Finnegan's Wake"에서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굶어 죽고 곳곳에 개미집이 있는 비극적인 상황을 막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Allen의 언덕, 사람들을 위한 무덤, oneJotnursfjaell로 감지한 우리의 antheap: 그리고
20세기에 들어서면서 경제적 후진성과 정치적 독립성 부족으로 인해 아일랜드의 정치 상황은 혼란스러워졌습니다. 개신교 세력과 가톨릭 세력은 권력을 놓고 거의 끝없는 투쟁을 벌였지만, 영국의 식민 지배에 맞서는 투쟁은 강력한 적들과 저항세력의 끊임없는 내부 마찰로 인해 거듭 실패했습니다. 조이스가 사망한 후인 1949년이 되어서야 대영제국은 아일랜드의 독립 지위를 인정했습니다. 조이스는 1882년 더블린에서 태어났습니다. 20세에 그는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를 보냈던 곳을 "충성스럽게" 떠났습니다. 1912년 이후 그는 결코 고향으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조이스의 작품 하나하나에서 독자들은 에드워드 시대의 더블린에 얼어붙은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조이스는 늘 더블린에 관해 글을 썼고, 더블린의 본질이 반영되는 한 세계 모든 도시의 본질도 반영될 것이라고 믿었다. 도시는 Joyce에게 세계를 볼 수 있는 모델을 제공했습니다. 그 도시는 유럽의 어떤 도시와도 비교할 수 있을 만큼 크면서도 살짝 엿볼 수 있을 만큼 작은 도시였습니다. 거기에는 동물이 끄는 택시와 가스등이 산업혁명 당시 문명화된 도시의 낙후성을 드러냈고, 곳곳의 영국군은 아일랜드가 서유럽에 있었지만 대영제국의 식민지였다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상기시켰다. 다양한 아일랜드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삶, 침체된 국가 독립 운동, 정치 세력과 종교 세력 간의 상호 투쟁, 그리고 그에 따른 정신적 마비는 모두 조이스의 소설에 묘사된 주제가 되었습니다.
아일랜드 시민권 운동가이자 '아일랜드의 왕위를 차지하지 않은 왕'인 찰스 파넬('아일랜드의 왕위를 차지하지 않은 왕')의 몰락은 아일랜드와 조이스 가문 모두에게 중요한 사건이었습니다. Joyce는 원래 재정적 상황이 좋은 가톨릭 가정에서 살았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Parnell의 몰락으로 인해 결국 Joyce의 가족이 쇠퇴하게되었고 이는 어린 Joyce에게 큰 상처를 입혔습니다. Finnegans Wake라는 제목의 Finnegan은 Parnell의 화신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피네간스 웨이크(Finnegans Wake) 이야기에 나타난 등반, 추락, 죽음, 각성, 부활 등의 일련의 과정은 파넬의 정치적 성공, 파넬 사건에서의 스캔들과 몰락, 그리고 모두의 후회나 웃음과 그의 마지막 대응과 연관될 수 있다. 아일랜드 사람들의 눈에 비치는 지위 등등.
Finnegans Wake에 나타난 아일랜드의 간략한 역사와 아일랜드 역사의 단편적인 표상에 대한 분석을 종합해보면, 조이스의 경우 아일랜드 역사, 특히 현대사에 대한 기억이 왜곡되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그에게 깊은 상처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는 아일랜드의 독특한 문화와 거친 역사적 경험에 대한 애증의 복합적인 감정을 갖고 있으며, 외부 세력이 아일랜드에 미치는 영향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아일랜드 내부의 투쟁으로 인한 내부 갈등에 대해서도 무력감과 안타까움을 느낀다. Joyce는 아일랜드의 다양한 "악의 세력"이 그의 자유를 제한하는 족쇄가 되었다고 느꼈고, 특히 아일랜드 사회의 마비가 그의 발전을 제한했다고 느꼈습니다. 조이스의 성격은 아일랜드의 현실과 타협할 수 없다고 판단했고, 결국 더 넓은 세계에서 자신의 재능을 펼치기 위해 '충성스럽게' 떠나는 것을 선택했다. 그러나 자기유배는 피난처가 아니었고, 이후 40년간의 부지런한 창조 속에서 그의 조국과 고향은 영원한 주제였다. 그의 작품은 기본적으로 아일랜드와 더블린의 삶과 정신을 포괄적이고 진실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특히 "Finnegan's Wake"에서는 조이스의 "세계사 쓰기"도 리피 강의 끝없는 흐름에서 시작됩니다. 소설은 아일랜드 역사를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궁극적으로 Joyce와 그의 작품은 아일랜드와 더블린의 자부심이 되었고, 아일랜드 역사에서 지울 수 없는 일부가 되었습니다.
'Finnegan's Wake'와 중국 역사
'Finnegan's Wake'에서 조이스가 아일랜드 역사에 초점을 맞춘 것은 이 나라의 운명에 대한 고통스러운 반성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아일랜드와 밀접하게 관련된 외국 역사를 때로는 풍자하고 때로는 비난합니다. 아일랜드와 같은 문제를 안고 있는 중국의 역사는 아일랜드와 병행하여 발전해 거의 겹치는 부분이 없지만, 『피네건의 경야』에도 자주 등장한다.
'피네건스 웨이크'에서 중국 역사에 주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중국 역사의 전달자인 '중국'이다. 『피네건의 각성』 4장에는 “A maundarin 혀 in a punderin jowl?”이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이것은 파운드와 중국어의 관계의 기원을 지적합니다. 파운드는 중국문학의 서술적 특성에서 언어와 이미지의 신비한 힘을 발견했고, 이는 한시와 한자의 이러한 힘에 감탄하게 되었다. 그는 '의의학적 방법'에서 한자와 한자의 표의적 기능을 끌어낼 것을 제안하였고, 궁극적으로 영시 창작 역시 시 전체를 이미지에 몰입시키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독자들은 "칸토스"의 초기 부분을 "Finnegan's Wake"의 전조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파운드에 따르면 그는 1904년부터 세계 문학, 예술, 건축, 신화, 경제, 역사 전기 등을 포함하는 이 현대 서사시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인간의 성취를 반영하고 올바른 생각과 행동력을 갖춘 사람들이 이끄는 아름다운 문화를 묘사하는 측면. 이 장시는 내용이 모호하고 읽기 어려운데, 16세기 이탈리아 건축, 프로방스 시, 유교철학, 중세 경제사 등을 담고 있다. 이는 세계 언어로 세계사를 쓰려는 Joyce의 원래 의도와 일치하며 Joyce는 이를 자신의 실천으로 실천했습니다. 『Finnegan's Wake』에 나오는 중국사는 대부분 짧은 단편이고, 일부는 단편일 뿐이며, 일부는 독립적으로 완전한 의미를 형성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조이스는 『Finnegan's Wake』를 집필할 때에도 여전히 독자들을 영어에 익숙한 독자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자신의 작품에 한자를 사용할 능력이나 의욕이 없었기 때문에 표의 문자를 음역으로 선택했다. 한자를 선택하여 텍스트에 삽입합니다. 이러한 병음화된 중국어는 영어 독자와 중국어 독자 모두에게 읽기에 큰 어려움을 가져옵니다. 예를 들어, "Finnegan's Wake" 4장에 나오는 "son-yet-sun"이라는 단어는 "Son of the Sun"(영어) 또는 Sun Yat-sen(중국어 또는 중국어-영어 번역)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이 금지된 다국어 말장난은 Joyce가 추구했던 두 가지 목적, 즉 읽기의 어려움을 크게 높이고 인간 언어와 역사의 복잡성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Finnegan's Wake'에 나타난 중국사의 단편들을 분석해보면, 조이스가 주목하는 중국사가 우선 아일랜드의 역사경험과 유사하다는 점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Finnegan's Wake'의 세 번째 장에서는 책에 여러 번 등장하는 'Tsin tsin tsintsin'('Tsing'은 'Qing'의 병음)이라는 문구군이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 Webster의 철자)는 조이스 시대의 국가 이름인 "Qing"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연회에서 중국 관리들이 건배하는 소리, 그리고 이 관리들이 30년 만에 술잔을 부딪히는 소리를 연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 이 일련의 소리는 백성들이 기근에 시달리고 나라가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울려 퍼졌습니다.
1840년대 아일랜드에서는 감자 생산량이 대규모로 줄어들면서 전국적으로 기근이 발생해 세계 역사상 보기 드문 급격한 인구 감소를 겪었다. 당시 아일랜드를 통치하던 영국 정부는 국민의 고통에 직면했을 때 청나라 정부와 똑같은 짓을 했습니다. 이렇게 겹치는 역사적 장면은 독자들로 하여금 조이스의 농담 언어가 두 나라 국민들이 역사적으로 겪었던 비극에 대한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고 있다는 느낌을 갖게 합니다.
고대부터 아일랜드의 지속적이고 치열한 내부 투쟁과 그것이 야기한 내부 마찰이 조이스의 관심의 초점이다. 수많은 왕조 교체는 중국 역사의 특징이기도 하며, 조이스는 『Finnegan's Wake』에서 중국이 왕조를 교체하는 전쟁과 혼란의 시대에 패자와 승자를 거듭 언급했다. 소설의 세 번째 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텔레비전은 형제들의 전화 통신을 죽입니다. 우리의 눈은 그들의 차례를 요구합니다. 그리고 MaryNothing이 그녀의 비비 벅시를 터뜨릴 수만 있다면 늑대 뼈의 불꽃이 가장 먼저 타오르게 됩니다.
이 발췌문에는 미인을 위해 미소를 짓고 봉화 옆에서 왕자들과 놀던 주유왕의 이야기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 큰 실수는 결국 서주 왕조의 멸망으로 이어졌습니다. 5장에 나오는 한 구절: ...그의 가장 위대한 풍양 왕조의 후손 중, 실제로 일상적으로 보이는 우표가 붙은 봉투를 충분히 오랫동안 본 사람의 아들이 있었습니까?
이 영상에는 명나라 건국 황제 주원장의 고향인 안후이성 풍양(풍양)이 언급된다. 고대 중국의 내부 투쟁에 대한 조이스의 태도는 또한 아일랜드의 끝없는 내부 투쟁에 대한 아일랜드의 대우에 대한 그의 무력감과 분노를 반영합니다.
아일랜드 현대사에서 영국 식민지 개척자들의 통치와 아일랜드 민족 독립을 위한 투쟁은 조이스에게 가장 현실적인 역사이기 때문에 머나먼 중국의 침략과 민족 독립을 위한 혁명도 그의 비전에 들어왔다.
"Finnegan's Wake"의 11장에서 TAFF와 BUTT의 대화에서 BUTT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더 많은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팀의 양고기 어깨 위로 코트 소매를 늘어뜨린 채 앙그레트의 냄새를 맡는 경쾌한 남자 응, 그들의 전체 스쿠프차이나의 절박한 노이의 총체 뒤에, 그리고 어떻게awstooloo가 어떻게 영웅보다 발데소울이었고 그는 그리스 에스테포피아에 있었는지 사후적으로 설명하고 그 중 7번째 측면의 에릭션은 선험적으로 그의 대중화를 망쳤습니다...
이 클립은 20으로 이동합니다. 1930년대, 중일전쟁이 격화되었다. Joyce는 또한 4장에서 그 당시까지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혁명인 1911년 혁명에 대해 썼습니다. "하지만 왜 이 한코우차프가 있고 이 두 번째 성조인 아직 태양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그는 얼굴에 소꼬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
그 중 '한코차프'는 혁명이 시작된 곳인 한구로 이해될 수 있고, '손아직'은 혁명의 선구자, '의 아버지'로 이해될 수 있다. 민족' 쑨원. "Cowtaw"는 수천 년 동안 봉건제국에서 일반적이었던 숭배의 예절을 의미합니다. "Buxers"는 Sun Yat-sen의 반봉건 혁명과 동시에 외국의 침략에 맞서 일어난 농민 봉기인 복서 반란을 의미합니다. 아일랜드도 중국과 마찬가지로 고대에는 영광을 누렸지만 현대에는 굴욕을 당했다. 조이스는 침략과 고통을 겪은 중국에 대해 위로를 표하고 중국의 독립투쟁에 대한 이해와 지지를 표명했다.
성 패트릭의 설교는 아일랜드 가톨릭의 초석을 다졌고, 그는 '아일랜드의 수호성인'으로 알려져 있다. 공자는 중국 유교문화의 창시자이며, 조이스의 중국 역사에 대한 관심은 『피네건의 경야』에 등장하는 공자와 관련된 내용에도 많이 반영되어 있다. "가장 원뿔 모양의 유교 영웅담을 갖고 있으며, 그의 통통 튀는 친친은 마치 태산국 주변의 풋세이쿤골루와 같습니다."
6장의 발췌문에는 공자에 관한 몇 가지 흥미로운 일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원뿔 모양의 머리가 있다"는 것은 공자의 머리에 부딪힌 것을 농담으로 삼은 것 같다. 조이스가 공자의 초상화를 처음 봤을 때 내린 결론은 이것이었을 것이다. 다음으로 그는 "추부(곡부-시골)"와 "태산지(태산-겸손한 집)"를 언급했다. 곡부는 공자의 고향이고, 공자의 어머니는 "니구를 칭찬했다"고 말했다. 여기에서 Qiu는 "Taishan"을 "Taishan"으로 직접 표기하고 "Taishantyland"에 숨겨진 "chuff"와 "shanty"는 사람들에게 "공자는 루 창창 핑 향 Zouyi에서 태어났고 공자는 다음에서 태어났습니다. 허와 연씨의 딸이 결합하여 니구데 공자(Niqiu De Confucius)에게 기도했습니다." 전설입니다.
"Finnegan's Wake"는 또한 공자와 다른 고대 중국 사상가들 사이의 교류를 기록합니다.
실제로 아주 일상적으로 보이는 우표가 찍힌 주소가 적힌 봉투를 오랫동안 쳐다본 또 다른 공자의 아들이 있을까요? 분명히 그것은 외부 껍질입니다. 그 특징적인 불완전함의 완벽함 속에서도 그 얼굴은 그 행운입니다.
이 구절은 조이스의 방식으로 유교와 도교의 조상들 사이의 대화를 기록하고 있다고 노자 공자는 말했습니다. 남의 아들이라도 자기 것을 가지지 말고 남을 섬기는 자도 자기 것을 가지지 말라.”
5장의 또 다른 부분:
또 다른 동료 돌이킴 그를 필요로 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예를 들어, 위층에서 정교한 사전 의식을 거행하는 지인의 여성에게, 곧바로 달려가서 그녀의 통통하고 평범한 모습을 상상하기 위해 밖으로 나갔습니다.
이것은 클립 기록 Yan Ying과 공자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 Yan Zi는 Lu를 보냈고 Zhong Ni는 그의 제자들에게 방문하도록 명령했습니다. Zigong은 반항하며 "Yanzi가 예절에 익숙했다는 뜻입니까?"라고보고했습니다. 남편의 의식은 그가 계단을 오르지 않고, 홀에 있는 군중을 따르지 않으며, 옥을 받을 때 무릎을 꿇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Yanzi는 그 반대를 하고 있습니다. Yanzi가 예절에 익숙하다고 누가 말할 수 있습니까? Yanzi는 Lu Lord와 약간의 관계가 있었기 때문에 Zhongni를 만나러 물러났습니다. 종니가 말했다: "제 남편은 계단을 오를 때 예의를 갖추지 않고, 현관에서도 따르지 않으며, 옥을 줄 때 무릎을 꿇지 않습니다. 그런데 스승님은 그 반대입니다. 이것이 예의입니까?" 안자가 말했다: 두 대련 사이에 왕과 신하들이 자리잡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왕은 한 가지 일을 하고, 신하는 다른 일을 합니다. 도착 속도는 계단을 오르고, 홀에 접근하고, 위치를 잡는 것에 따라 결정됩니다. 겸손할 수 있는 영광을 주셨기에 무릎을 꿇습니다. 그리고 저는 큰 사람들은 여가보다 시간이 많지 않고 작은 사람들은 출입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Yanzi가 나오자 Zhongni는 그에게 손님을 선물했습니다. 반대로 Mingmen의 제자들은 "Wei" Yanzi가 불법적인 예절을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조이스는 아일랜드와 병행하여 발전한 중국의 역사에 공감했다. 중국은 아일랜드보다 더 영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중국의 부와 아름다움, 관대함과 우호적 태도는 전쟁과 재앙을 불러왔습니다. 100년 동안 온 국민이 당한 굴욕과 이 나라 국민의 계속되는 고통은 역사의 상처를 받은 조이스를 열정적으로 만들었다. 아일랜드 민족의 역사적 고통에 대한 그의 외침에는 중국식 억양도 있었다. 뿐만 아니라, "Finnegan's Wake"에서 Joyce의 이상한 "악센트" 중 상당수는 다른 언어에서 왔으며 해당 언어의 모국의 역사와 혼합되어 있습니다.
역사적 관심의 언어 표현
'세계사 쓰기'라는 조이스의 의도를 파악하고, 조이스의 역사 중심 관점에서 『피네건의 경적』을 살펴보면, 조이스는 다음과 같은 점을 알 수 있다. 중앙의 제거를 자신의 임무로 삼고 식민자의 언어와 문학 전통을 파괴하는 전략으로 역사에 집중한다.
아일랜드의 영광과 조이스가 자랑스러워했던 전통, 그리고 그가 살았던 시대의 현실 사이에는 가슴 아픈 대조가 있다. 아일랜드 국가의 완고한 질병과 다양한 식민지 주민들의 거의 천년에 걸친 식민 통치 사이의 상호 작용은 거부할 수 없는 국어의 상실, 역사적 기억의 혼란, 그리고 그 결과 도덕 정신의 마비, 문화 전통의 파괴, 그리고 문화의 파괴를 가져왔습니다. 아일랜드의 혼란, 사회적 고정관념의 갇힘, 일련의 오랜 문제는 극복하기 어렵습니다. 조이스는 식민주의자들의 언어를 파괴하고, 아일랜드의 역사와 통치자들이 쓴 세계를 해체하고, 항상 식민 문화의 중심을 제거하기 위해 자신만의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피네간스 웨이크(Finnegans Wake)』는 1920년대에 처음 구상됐고, 당시 자연과학 분야에서는 19세기 말 다윈의 진화론과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이론이 등장한 이후 양자역학과 현대물리학이 끊임없이 발전했다. 상대성 이론의 탄생은 고전물리학의 전통적인 개념을 완전히 깨뜨리고 시간과 공간, 우주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가져왔습니다. 시간과 공간, 우주에 대한 이러한 새로운 시각은 『Finnegans Wake』에 깊은 각인을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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