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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구 유화에는 왜 인체의 나체를 그린 작품이 많은 걸까요?

유화 미술을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수많은 서양 고전 유화 가운데 벌거벗은 인체를 그린 작품이 많다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그 중 다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화 거장들의 걸작입니다. 예를 들어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레다와 백조', 미켈란젤로의 '창세기', 라파엘로의 '세 가지 미신', 조르조네의 '잠자는 비너스', 티치아노의 '목가적 앙상블', 뒤러의 '아담과 이브', 루벤스의 '지구와 물' 등이 있다. ", 렘브란트의 "나다이아", 벨라스케스의 "거울 앞의 비너스", 고야의 "옷을 벗은 마하", 앵그르의 "분수", 부그로의 "봄의 도래", 르누아르의 "목욕하는 소녀", 그베데의 "아테나", 마티스의 " 춤'사람들', 피카소의 '아비뇽의 여인들'등.

솔직히 인체를 노출하는 예술 작품은 우리의 현실 생활이나 미적 습관과 다소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동양화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작품이다. 서양 유화에 이렇게 많은데 인체를 노출하는 미술은 어떤가요? 저자는 분석을 시도했고 크게 세 가지 이유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첫째, 역사적, 문화적 이유

우리는 모든 예술에는 그 나름의 역사적 배경과 이유가 있다고 말합니다. 바디 유화를 비롯한 서양 바디 아트의 문화적 토양도 마찬가지다.

이미 2,500년 전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는 서양에도 인체숭배라는 문화풍습이 존재했다. 당시 사람들은 인체의 아름다움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이며 창조주께서 인류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하늘의 신들이 인간과 똑같은 외모와 똑같은 몸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장인과 예술가들은 옥, 대리석 및 기타 돌을 사용하여 남성의 신체와 여성의 신체를 사람들이 숭배하고 감상할 수 있는 조각상으로 조각했습니다. 땀 닦기', '라오콘' 등은 서양 최초의 인간 조각 예술로 평가된다.

서기 4세기부터 13세기까지 서양 역사가들은 이를 '장기 암흑의 중세 시대'라고 부른다. 이 시기는 봉건적 종교 신권정치가 지배하면서 서양 문화와 예술은 침묵하거나 심지어 공백에 빠지기도 했다. 14세기 서양은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아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문화와 예술을 부흥시키고, 종교적, 신학적인 제한에 반대하고 해방을 옹호하는 '인본주의적' 사상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르네상스 운동을 일으켰다. 인간성. 억압에 시달리는 예술가들은 그림을 비롯한 문화와 예술을 통해 인간 본성의 정상적인 욕망,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인간, 세계의 주인은 인간, 인간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당시 유화재료는 막 성공적으로 개발됐는데, 종교와 신권정치 시대의 배경을 고려하면 이 새로운 재료를 어떻게 활용하면 '르네상스'라는 주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을까?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신화와 전설, 성경에 나오는 이야기를 주제로 삼고,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인체 조각품을 모델로 삼아 과학적이고 엄격한 유화 표현을 면밀히 연구, 탐구하여 대규모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사람들에게 널리 환영받는 사실적인 인체 유화의 수. 이 시기에 제작된 인체유화의 상당수는 보존·전승되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전화가 되었습니다.

14세기부터 16세기까지 200년 이상 지속된 르네상스는 현대 서구 문명의 시작에 이정표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서양화 예술, 특히 인체 회화 예술은 많은 작품을 생산했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이론 체계를 형성하면서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르네상스 이후 인체유화는 서구 미술학원의 미술교육과정에 포함되었으며, 19세기에 이르러 인체유화는 더욱 세속화되어 서양유화의 일반적인 표현양식이자 소재가 되었다. 회화는 일반적으로 대중에게 받아들여졌으며 일종의 서양문화로 여겨졌다.

둘째, 현실과 시장의 이유

객관적으로 볼 때 서양 바디유화의 발전 과정은 순조롭지 않았고, 초기에도 난관이 많았다. 예를 들면 교회의 제한과 탄압, 사람들 사이의 분쟁과 배제 등이 있습니다. 17세기 스페인 회화의 거장 벨라스케스는 평생 동안 수천 점의 그림을 그렸지만 인체를 그린 유화는 단 한 점('거울 앞의 비너스')뿐이었다. 그러나 그는 왕의 보호를 받아 허락되지 않았다. 대중에게 전시될 예정이다.

그러나 부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첫째, 인체 유화는 인체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아름다움은 대체할 수 없고 매력이 넘치며, 둘째로 실제로는 많은 사람들이 거부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인체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서양 인체유화의 생존과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다.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인체 유화 시장이 있다는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떠들썩함은 유익을 위한 것이고, 세상의 모든 떠들썩함은 유익을 위한 것'이라는 말이 있듯이. 그림을 그리는 화가도 옷을 입고, 먹고, 가족을 부양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4세기부터 19세기까지의 많은 인체 유화는 왕실 귀족, 고관, 화가들이 맞춤 제작한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많은 인체 그림은 당시 대규모 컨소시엄이었던 메디치 가문에 의해 맞춤화되었습니다. 19세기 프랑스 바디페인팅 대가 앵그르의 '그랜드 오달리스크'는 나폴레옹 왕의 여동생인 나폴리의 캐롤라인 공주가 맞춤 제작한 작품이다. 등.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하고 많은 돈을 지불하기 때문에 많은 화가들이 인체 유화 제작에 열광합니다.

3. 화법과 화풍의 이유

유화에 표현되는 다양한 사물 중에서 인물화를 가장 그리기 어렵다는 것이 업계의 통념이다. 인간의 얼굴 생김새와 신체 구조, 조직과 피부의 표현은 상대적으로 복잡하고, 사람은 생생하고 풍부하고 다양한 움직임과 표정을 갖고 있어 사람에게 가장 친숙하기 때문입니다. 인물화 중에서 인체 페인팅이 가장 어려운데, 특히 여성의 바디페인팅은 위엄 있고 아름답고 온화하며 매력적이고 매력적인 외모부터 리드미컬한 신체 곡선까지 아름답지만 묘사하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따라서 회화 실무자와 화가들은 일반적으로 인물화, 인물화, 바디페인팅을 회화의 조형능력을 향상시키고 회화기법과 표현력을 발휘하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필수과목'과 '하드 스킬'로 간주하고 있다. 스타일. "치료합니다. 천사가 말했다: 인체를 잘 그리는 화가는 진짜 화가가 될 수 없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체유화는 서양 화가들이 열심히 추구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회화 주제가 되었습니다.

요컨대 서양 유화에는 인체를 노출한 작품이 많다. 역사적 이유, 문화적 이유, 현실적 이유, 시장적 이유, 유화 기법과 스타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