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양기마을의 검객' 줄거리 감상 |
'양기마을의 검객' 줄거리 감상 |
'양기검' 시놉시스|감상|리뷰
1990년 컬러 필름 90분
촬영 중국 시안 영화 스튜디오
p >
감독: 허핑 각본: 양정광허핑 사진: 마들린 주연: 가오웨이(소년 역), 조마나(좋은 언니 역), 손하이잉(이다시안 역), 창장 (크리플 역), 왕강(샤리 페이 역)
이 영화는 1990년 일본 유바리 국제 모험 판타지 영화제에서 최우수 영화상을 수상했으며, 중국 최고의 영화 10위 안에 들었다. 1992년 홍콩 영화상, 1993년 베를린 국제 영화제 젊은 감독상 수상
줄거리
수천 마일에 달하는 모래. 양가죽 코트를 입고 다리에 두 개의 검을 차고 있는 아이가 채찍과 말을 타고 광활한 세상을 질주했습니다.
"과거 중국 서부에서 있었던 이야기입니다"(음성 해설)...
카메라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옆으로 움직이자 두 개의 산봉우리가 보인다. 천천히 선처럼 당겨지면서, 통로가 서서히 나타났다. 멀리서 검객이 우물가에서 말을 마시고 있었습니다. 그는 "반경 500마일 내에서는 자신에 대해 아는 사람이 없다"고 주장하는 Shali Fei입니다.
언제, 사구 꼭대기에 복면을 쓴 검객 두 명이 나타나 샤리 페이의 행동을 지켜보고 있었다. Shali Fei는 무언가를 발견하자마자 서둘러 말에 무기를 가져갔습니다. 이때 동전이 날아와 샤리 페이의 손에 부딪혔다. 가면을 쓴 검객은 멀리서 물었다. “이도현이라는 사람을 아시나요?” 샤리 페이는 잠시 머뭇거리다가 두 검객이 말을 끌고 갔다. 그제서야 Shali Fei는 황야를 향해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습니다.
문득 뭔가 냄새가 나는 듯, 갑자기 칼을 꺼내 주위를 둘러봤다. 잠시 동안 산길에 바람이 세차게 불고 모래와 바위가 굴러들어왔습니다. 그러자 하이 형제가 말을 타고 샤리 페이 앞에 나타났습니다. Shali Fei는 Hai 형제가 어디에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는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아내를 얻기 위해 솽치진으로 간다는 사실을 알고 하이 형제에게 '돈을 빌렸고' 하이 형제는 결혼 자금의 절반을 샤리 페이에게 주었습니다. Shali Fei는 반경 500마일 내에 무엇이든 있으면 자신에게 올 수 있다고 말한 다음 "부자를 죽이고 가난한 사람을 돕고, 폭력을 근절하고 평화를 이루라"고 외치며 떠났습니다.
솽치 마을은 사막의 찬바람 속에 황량하고 외롭다. 마을 중앙에는 깃대 두 개가 서 있습니다. 하이 형제가 말을 이끌고 마을을 지나고 있었는데 길가에서 개들이 짖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송아지 옆에 두 개의 검을 든 소년을 바라보며 때때로 서로 속삭였습니다 ... 이때 가면을 쓴 두 명의 검객도 Shuangqi Town에 왔습니다. 그들은 하이 형제에게 다가갔고, 그들 중 한 명이 갑자기 하이 형제의 목에 칼을 들이대며 “하이 형제가 고개를 흔드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하이거는 아내의 행방을 물으며 사람들에게 “죽기 전 아버지가 가슴에 점이 있고 시아버지가 절름발이라고 하셨다”고 말했다. p>
안녕하세요. 동생이 물을 따르러 나오다가 문 앞에 누워 있던 하이 형제를 밟았습니다. 그와 대야는 함께 멀리 던져졌습니다. 착한 소녀는 눈물을 흘렸습니다. 착한 동생의 아버지인 절름발이는 그 여자를 보고 말을 잇지 못하고 다가와서 그 소년의 동생을 때렸다. 시어머니!" 절름발이는 그래도 어김없이 그를 때렸다.
이때 마을에 말을 탄 검객들이 들이닥쳤다. 그들은 모두 살인적인 모습을 보였고, 어떤 사람들은 "일검 불멸자가 여기 있다!"라고 외쳤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즉시 혼란에 빠졌습니다. 가면을 쓴 검객 두 명만이 앞으로 나왔다. 양측이 잠시 대결을 벌인 후 Yidaoxian은 말에서 내려 오만하고 오만한 표정으로 걸어갔습니다. 가면을 쓴 검객은 증오심으로 말했다: "나는 7년 동안 당신을 찾고 있었습니다! 검을 사용하십시오!"라고 말한 후 그는 소리를 지르며 이이다시안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이다오시안은 아무런 표정도 짓지 않았고, 칼을 부드럽게 뽑았고, '휙'하는 소리만 나더니 가면을 쓴 검객이 땅에 쓰러졌다. 이를 본 다른 복면검사는 즉시 무릎을 꿇고 칼을 건넸다. Yi Daoxian의 공범들이 앞으로 나서서 그를 칼로 찔러 죽였습니다!
밤에 절름발이 남자는 하이 형제에게 “칼싸움으로 다리가 부러진 후로 나는 더 이상 당신 아버지를 따라갈 수 없다. 나는 단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그런 가게를 열었다”고 말했다. " 하이 형제는 자신에게 아내를 데리러 오라고 한 사람은 아버지였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그 장애인은 그에게 말하기 전에 먼저 머물라고 했습니다.
자정이 되자 크리플은 하이 형제가 '자시경성공'을 연습하는 것을 보고 상당히 못마땅해했다.
하이거는 매장에서 일을 시작했다. 절름발이는 쌍기진(雙qi Town)에는 곧은 눈, 곧은 손, 곧은 발이라는 '세 가지 정직'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외부인에게 맹목적인 질문을 하거나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지 마십시오. 세상은 혼란에 빠지고 잘못 말하면 누군가는 죽습니다.
절름발이는 "네 아버지의 검술은 무술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과거에 수많은 유명 검객을 물리치고 서북지방에서 경외심을 불러일으켰다. 이 검술은 주먹의 정수를 흡수한 것"이라고 말했다. 평신도에게는 칼빛의 번쩍임도 없고 바람 부는 소리도 없이 매우 단순해 보이지만 전문가에게는 기를 이용해 칼을 밀고 칼로 기를 운반하는 기술이다. 힘이 중요해요. 검을 뽑아 최후의 일격을 가하는 거죠.”
다음날 아침, 하이 형제와 착한 여동생은 말 산책을 나갔습니다. 하이 형제의 뒤통수 땋은 머리는 마을 아이들의 조롱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착한 소녀는 화가 나서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는 아버지에게 "내쫓아라! 쫓아내라!"고 소리쳤습니다. 절름발이 남자는 "하이 형제가 신부를 데리러 왔는데 아빠는 그를 좋아하지 않고 당신과 그와 약혼하지도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
나는 광활한 사막을 홀로 질주하는 말 떼를 몰고 있는데, 하늘을 나는 독수리처럼, 물속을 헤엄치는 용처럼 씩씩하고 우아하다. 하이 형제는 낮에도 불구자를 계속 도와주었습니다. 절름발이는 도끼로 고기를 자르면서 하이 형제에게 “자주 보고 묻고 일을 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하이 형제는 절름발이가 자른 후에도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이 형제는 눈을 살짝 감았고, 갑자기 칼집에서 칼이 튀어나오더니 살이 휴지처럼 반으로 잘렸다. 착한 소녀는 이것을 보고 조용히 떠났다. 저녁에 하이 형제는 좋은 여동생에게 "당신의 질에 점이 있습니까? 점이 있으면 당신은 내 아내입니다."라고 물었습니다. 착한 소녀는 침묵을 지켰습니다. 하이 형제는 자신의 착한 딸이 목욕하는 모습을 염탐할 수밖에 없었고, 뜻하지 않게 절름발이 남자에게 발견되어 심한 구타를 당했습니다.
사나운 말 세 마리가 연기를 뿜어내며 솽치진으로 들어왔습니다. 검객 세 명은 즉시 뛰어내려 절름발이의 선술집으로 으르렁대며 들어갔습니다. 미친 듯이 먹고 마시고 난 후, 이 무리는 실제로 모든 사람 앞에서 착한 소녀를 모욕했습니다. 불구자는 더 이상 참지 못하고 그녀를 말리려고 앞으로 나섰지만 날카로운 칼로 뒤로 물러났습니다. *** 장발 칼도둑이 착한 소녀의 셔츠를 찢었고, 착한 소녀는 계속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모두 옆으로 서서 놓아주었습니다. 이때 하이 형제가 갑자기 소리쳤습니다. "그 사람을 만지지 마세요. 그녀는 내 아내입니다." 폭력배는 착한 소녀를 놓아주고 하이 형제에게 다가가서 꾸짖고 때렸습니다... 폭력배가 막 다가오자 칼빛이 번쩍이더니 갑자기 피가 강물처럼 흐르더니 칼도둑이 죽었습니다. 이것을 보고 같이 온 칼도둑 두 사람은 급히 도망쳤습니다. 마을에 혼란이 일어났습니다. 누군가가 외쳤습니다: "Yi Daoxian이 장난하기 쉽습니까? 그의 형제를 죽여라. 이 짐승은 우리 Shuangqi 마을을 피로 씻지 않았습니다!"
그날 밤, 절름발이는 그 앞에서 치료를 받으려던 참이었습니다. 붉은 양초와 붉은 천막. 여동생은 하이 형제와 약혼했습니다. 그는 또한 착한 자매에게 “이제부터 그가 태어나면 살고, 그가 죽으면 죽을 것이다”라고 경고했습니다. 착한 자매와 하이 형제는 무릎을 꿇을 여유가 없습니다.
이른 아침, 하이 형제가 솽치진을 떠나려고 할 때, 모두가 하이 형제를 둘러싸러 왔습니다. 누군가가 말했습니다: "소검사 형제님, 떠날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우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떠나면 이대현이 오느냐?" 설명하라."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동의하지 않으면 우리는 여기서 무릎을 꿇고 죽을 것입니다!"라고 말했고, 다른 사람들은 "당신이 이다현을 없애면 당신은 이 나라의 은인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을 전체!" 마침내 모두가 절름발이 남자와 착한 소녀의 생명을 희생하기로 동의했습니다. 보증으로 Hai 형제가 Sha Lifei를 찾아 Shuangqi Town을 구출하게하십시오.
하이거는 샤리 페이를 발견해 조치를 취하라고 요구하고 결혼 자금을 모두 빼냈다. Shali Fei는 이에 동의했습니다. "이틀 후, 태양 위의 세 기둥, Shuangqi Town의 깃대에서 만나요." Hai 형제는 희망을 가득 안고 Shuangqi Town으로 돌아왔습니다.
Yidaoxian은 검객들을 이끌고 밤낮으로 Shuangqi Town으로 왔습니다. 광활한 사막에 붉은 태양이 떠올랐고, 강한 바람에 깃대 두 개가 살짝 흔들렸다. 하이 형제는 깃대 아래에 홀로 앉아 샤리 페이와 이다오시안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루가 세 번 지나자 하이 형제는 샤리 페이가 오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의 손이 떨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이다오시안과 그의 일행이 마을 입구에 나타났습니다! 절름발이가 칼을 들고 나오더니 이다현에게 죽임을 당하고, 대장장이가 나서서 이다현의 칼에 맞아 비참하게 죽고 말굽을 못 박은 노인은 술취하여 이다현의 망령이 된다. 마침내 온몸에 핏자국이 묻은 채 깃대까지 걸어가 하오 형제와 사활을 건 싸움을 시작했다. 언제 어디서 거친 모래가 솟아올랐는지 알 수 없고, 거친 모래 한가운데에서 칼소리가 들렸습니다. 그러자 소년 형제의 이마에서 피가 흘러나와 미소를 지었습니다. 얼굴을 맞대고 몇 걸음을 가다가 그는 땅바닥에 쓰러졌고 다시는 일어나지 못했습니다.
'쇼'를보기 위해 산 뒤에 숨어 있던 샤리 페이가 이때 말을 타고 왔다. 하이 형제는 이다오시안을 물리쳤지만, 배신자 샤리 페이로 인해 그의 마음은 깊은 상처를 받았습니다. 그와 그의 좋은 여동생은 솽치 타운을 떠났습니다. 예술영화 <양기의 검>은 독특한 작품이다. 허핑 감독은 전통 무술 영화의 시각적 공간(사막, 황무지, 작은 마을, 거리, 허름한 집...)을 유지하면서 캐릭터 계보, 줄거리 구조, 무술 프로그램을 포괄적으로 '다시 썼다'. <전통 무협영화>는 과거 무협영화의 인과관계 구조, 선과 악의 이중 결말, 보상의 종류 등 현대 무협영화에 새로운 서사 방식과 새로운 정신적 성격을 도입했다.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떤 상황에도 침착한 영웅 영웅. 고대하던 인민의 구원자(관객)가 예정대로 나타나지 않고, 살인마 도적들이 등장하는 '투플래그 타운'의 모든 것이 차례로 붕괴되자! 마침내 도착한 "두 깃발 마을"의 생존, 남자, 여자, 노인과 어린이의 삶과 죽음이 마침내… 모든 것이 어린이에게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아이의 희망은 기사의 거짓말에 떨어졌습니다! 결국 하이 형제의 검에 죽임을 당하고, "이중 깃발 마을"에는 형언할 수 없는 슬픔이 남아 있었습니다. 왜냐면 적들은 여전히 존재하고, 거짓말쟁이들은 여전히 많고, 사람들은 여전히 기다리고 지켜보고 있고, 남동생과 착한 여동생은 멀리만 여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 개의 깃발'에 나타난 기사도의 세계 마을 검객'은 영웅 없는 영웅이다. 세계: 하이 형제든, 피의 적이든, 강과 호수를 배회하는 검객이든, 그들은 전통 무술 영화에 나오는 신화 속의 영웅이 아니다. 살과 피와 정신도 있지만,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운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영웅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사막의 거친 모래 속에, 긴 강물의 급류 속에, 빛나는 칼의 그늘 속에, 그리고 죽기 전 기사의 미소 속에 있다. 그들은 함께 충성과 의지를 중시하고 부를 버리고 삶과 죽음을 잊는 삶의 영역을 만들어낸다! 이 영역이 바로 작가의 야망이 있는 곳이자 영화의 인본주의적 정신과 미적 가치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양기마을 검객'에서는 '표현수준'과 '표현수준'이 항상 '꿰매어져' 통합되어 있다. 영화의 '개막식'은 이런 '바느질'의 전형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카메라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옆으로 움직이면서 두 개의 산봉우리가 천천히 열리는 커튼처럼 보이고 점차 통로가 나타난다. , 그리고 멀리 산이 있습니다. 검객이 말을 마시고 있습니다. 여기서 카메라의 움직임, 이미지의 변화, 이야기의 전개는 완전히 '동형'이고 '동형'이다. 하이 형제와 이다오시안의 '협상'은 검은 기둥으로 나뉘어진 공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진실과 기만, 단순함과 배반, 약속과 거짓말의 공간은 완전히 두 개의 세계입니다. 영화 언어 기계의 세심한 조작은 장면이나 장면의 디자인과 제작에만 국한되지 않고 영화의 구체적인 특성을 바탕으로 전체적인 시각적, 심리적 리듬을 제어하는 데 있어서 더욱 탁월합니다. 허핑은 주제, 유형, 공간형식에 따라 전체 서사 시간을 10분 단위로 9개의 서사 단락으로 나누었습니다. ① 이 9개의 서사 단위에는 플롯이 전개되고 핵심 갈등이 다가옴에 따라 76개의 주요 플롯 공간 전환이 있으며, 각 단락의 공간 렌즈 전환 수는 단계적으로 변화하며(아래 그림 참조) 에 도달합니다. 영화의 내러티브 리듬과 관객의 심리적 리듬에 대한 이중 통제. 시간 단락 줄거리 카메라 변경 횟수 1 하이 형제는 길에서 샤리 페이를 만납니다. 2 2 하이 형제가 마을로 들어오자 이다오 시안이 나타났습니다. 4 3 의도현은 보복검객을 죽이고, 해 형제는 불구자의 집에 들어간다. 7 4 하이 형제와 그의 좋은 여동생은 만나 서로를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9 5 하이 형제가 얼예를 죽여 마을을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8 6 마을 사람들은 하이 형제를 막지 못했지만 샤리 페이는 도와주겠다고 약속했다. 이다오셴
은 솽치진으로 달려갔지만 하이 형제가 돌아오지 않아 마을 사람들은 놀랐다. 10 7 해 형제가 성으로 돌아왔고, 이다오셴도 밤낮으로 왔다. 15 8 Yidaoxian은 Shuangqi Town에 들어가 살인을 시작했습니다. 17 9 하오 형제는 착한 여동생과 함께 솽치진을 떠났습니다. 3
"양기의 검객"을 읽으면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디자인과 제작은 감독의 가장 헌신적이고 헌신적인 작업입니다.
그는 항상 극이 제공하는 문학적 소재를 바탕으로 시각적 이미지의 표현적 역할을 강조한다. 동시에 그는 개념적 은유의 "이미지 순환"으로 "점프"하지 않았으며 이미지의 지각적 형태에서 합리적이고 추측적인 의미가 결코 강조되지 않았습니다. 허 핑은 항상 이미지, 음악, 리듬이 관객의 감정에 영향을 미치도록 하여 “관객의 영화 관람 과정을 시각적 즐거움의 과정으로 바꾸고 싶다”며 영화 자체의 매력을 경험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기분의 순간적인 변동과 영혼의 순간적인 떨림을 느끼게 해주세요. 그리고 이 지각력은 이미지의 가장 독창적인 힘입니다.
허핑은 영화 이미지와 지각형식에 초점을 맞춰 자신만의 영화 창작(제작) 방식을 형성하기도 했다. 그는 결코 방에 틀어박혀 '종이 위에서 이야기'하지 않고, 항상 이야기가 일어나는 시각적 환경을 찾고, 그 특정한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영화를 구상한다. 자신에게 필요한 시각적 환경이 현실 세계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스토리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중기 도시 검객>처럼 1000여년 전 고대 실크로드의 작은 마을의 스타일을 복원하기 위해 그와 그의 일행은 영화의 중심 풍경을 간쑤성 깊은 곳에 건설했습니다. 사막 - —Shuangqi 타운. 마을의 모든 건물은 한(Han)과 당(Tang) 왕조의 양식을 따랐으며, 말을 묶는 기둥도 모두 시안(Xi'an)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일부 감독들과 다른 점은 대본을 먼저 쓴 뒤 '장면을 보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영화의 스토리 아이디어가 형성된 뒤 '실제' 장면으로 가서 구상을 완성한다는 점이다. 영화의 과정. 스터디형 영화나 문예극에 비하면 그의 창작 방식은 분명 영화 자체에 더 가깝다.
갈등이 없는 스토리 영화는 있을 수 없습니다. 갈등은 영화의 마법무기이다. 이런 의미에서 연출은 영화의 갈등을 창조하고 통제하는 기술이다. 허핑의 영화가 흥미롭고 때로는 예상치 못한 주된 이유는 그가 디자인하고 만들어내는 갈등 패턴이 독특하기 때문입니다. 영화 언어의 서사 형식에 관한 한, 허핑은 '역구조' 갈등 문법과 '어려운 연극' 관객 유도 전략을 채택했다. 이러한 허핑의 언어 '문체'는 『가와시마 요시코』(일본 간첩 *** 가와시마 요시코)의 개별 대목에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양기의 검객』에서는 검객의 죽음이 이 '역구조'의 절묘한 예! ; 산 자의 이마에서는 피가 흘렀고 그는 가만히 서 있었습니다. 이것은 헐리우드 스타일의 신비주의가 아닙니다. '역구조' 플롯의 기본은 캐릭터의 마음 상태입니다: "이닥시안의 고통은 상대가 없다는 것입니다."(허핑규) 기사로서 일단 발견하면 상대에게는 그 자신의 운명이 있습니다. "죽음의 기쁨"! 하이 형제는 피 묻은 검을 가진 불멸이지만, 그의 머리에서 떨어지는 피는 영혼의 피에 가깝습니다. "인생의 슬픔". 이 영화에서 절름발이와 형의 관계, 착한 누나와 형의 관계, 가게 주인 마의 양극성과 모순적 성격이 모두 이 '역구조' 영화 언어로 완성된다. 먼저 억압하고 장려하고, 먼저 모순하고 수정하는 서사 구조는 이 영화의 극적인 갈등을 더욱 합리적이고 강력하게 만든다. 동시에 그의 '성찰적 글쓰기'는 외부의 반대와 분열과 함께 내면의 통일과 조화를 '반영'함으로써 작가의 변증법적 스타일을 영화언어/사고방식으로 보여준다. 더욱이 허핑은 이러한 역전을 영화 내러티브의 내적 원동력으로 전환시켰다. 관객이 전체 이야기의 결말을 추측하는 것부터 등장인물의 삶과 죽음에 대한 즉각적인 판단에 이르기까지, 일정 기간의 패닉 이후에는 항상 새로운 패닉이 도사리고 있는 가운데, 결투가 끝날 무렵에는 또 다른 잠재적인 싸움이 벌어질 것 같았다. 특히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서 그는 무술 영화의 고전적인 구문인 병렬 몽타주(하이거가 이다오 시안/샤리 페이와 함께 서서 지켜보는 장면)를 사용하여 그의 영화 언어에 대한 숙달을 더욱 입증했습니다.
현대 중국 영화에서 감독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 '시스템'으로 제작됩니다. 하나는 아카데미 시스템이고, 다른 하나는 제작 시스템입니다. 허핑이 들어간 것은 후자였다. 그는 처음에는 장면 기록자와 조감독을 거쳐 공동 감독, 독립 감독으로 활동했습니다.
1979년부터 1980년까지 장편영화 <대나무>의 각본가를 역임했고, 1981년에는 무대예술영화 <곡예의 히로인>의 부감독을 역임했고, 대중과학부 부감독을 역임했다. 1982년 장편영화 "초여름바람"의 부감독을 역임했고, 1983년에는 장편영화 "오우메이"의 조감독을 역임했다. , 그는 1987년 장편 영화 "Aventurine Bandits"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에피소드의 조감독을 역임했으며, 1988년부터 1989년까지 장편 영화 "We Are the World"의 감독(공동 감독)을 역임했습니다. 2000년에는 장편영화 '카와시마 요시코'의 감독을, 1989년부터 1990년까지는 장편영화 '양기의 검객'의 감독을 맡았다. 그는 영화예술의 실제 창작활동을 통해 영화계몽과 예술적 탐구를 완성하였다. 세계영화사에서 이러한 감독의 성장경로는 베리만, 오시마 나기사, 파졸리니의 스타일이 아닌 구로사와 아키라, 베르톨루치, 파스빈더의 스타일에 속한다. 국제 영화제에서 수상한 영화감독인 허핑은 '양기검객'이라는 작품으로 중국 영화사에서 자신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