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영화평론 '암살자 섭은낭'

영화평론 '암살자 섭은낭'

영화평론 '암살자 녜인낭'

1. 스토리 배경 및 인물관계도

'암살자 녜인낭'은 전설적인 소설 '니에'를 각색한 작품이다. 은량(陰能)'은 당나라 배흥(財興)이 지은 것이다.

안시 난을 배경으로 당나라의 영광이 종말을 맞았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점차 약해졌습니다.

허베이성 3개 진 중 하나인 웨이보진의 관찰자 전견은 폭력적이고 야심적이며 상황을 이용하여 힘을 과시하려 했다. 그러나 황실이 파견되자. 군대가 왕성종을 정벌하려고 하던 중 천견의 주인과 신하 사이에 의견 차이로 갈등이 생겼는데... 그와 동시에 천견은 도교 공주에 의해 검술을 연마하기 위해 산으로 끌려갔습니다. 어린 시절, 사촌인 섭은낭(Nie Yinniang)이 학문을 마치고 돌아와서 한 사람을 죽이고 만 명을 구하라는 가르침을 따랐으나, 목표는 그녀의 사촌 천건(Tian Ji'an)에게 이르렀다. 검술은 잘 못하지만 마음이 강하지 않고 결국 출가를 선택하고 세상에서 사라지는 선택을 하게 되는데...

2. 한문대화, 독창성

일부 영화 속 대화는 순전히 고전 중국어로 되어 있고, 일부 대화는 고전 중국어와 모국어가 혼합되어 있으며, 일부 대화는 순우리말로 되어 있습니다. 예술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대사도 많지 않고, 내레이션도 줄거리 전개에 기반을 두지 않아 관객에게 설명이 없고 불분명한 느낌을 주어 보는 사람을 졸리게 만든다.

실제로 고대에는 고전 한자가 일반적으로 공식적인 자리나 글을 쓸 때만 사용되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의 가족 언어는 모국어였습니다. 영화의 중국 백색 변환과 비교하면 장면 설정과 더 일치해야 합니다. 원문이 1,700단어에 불과한 이러한 참신한 이야기를 통해 허우 샤오시엔 감독은 극도로 아름답고 절묘한 환경 풍경, 여러 장의 장사진과 빈 장면이 포함된 묵묵한 내레이션, 색상 선택, 세련미를 갖춘 110분짜리 영화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이 영화에서 보여준 허우샤오시엔 감독의 감정과 삶의 통찰은 처음 감상하는 많은 관객들에게 꽤 혼란스럽고 이해하기 어려운 작품입니다...

3. 뛰어난 비주얼과 뛰어난 청력

영화 전체가 마치 시각적인 산문과도 같은, 인위적인 요소가 하나도 없는 현실적이고 단순한 풍경을 보면 기적을 칭찬하지 않을 수 없다. 자연의 장인정신, 중국의 광대한 토지와 풍부한 자원에 감동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늦가을의 풍경이었습니다. "이른 아침의 고요한 물 표면, 강가에 몇 그루의 죽은 나무가 서 있고, 몇 마리의 새가 점차 멀리 날아가는 모습이 정말 이 장면이라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시에서 내가 읽은 것은 바로 이것이다. Fan Zhongyan이 쓴 것처럼: "하늘은 파랗고 나뭇잎은 노랗다. 가을빛은 파도 속에 있고, 차가운 연기는 파도 위의 녹색이다. 산은 지는 태양을 반사하고, 하늘은 물을 만나고, 풀은 풀이다." 특히 석양 속에서는 무자비하다.” 화려한 영상미와 더불어 영화의 사운드도 매우 뛰어나다. 현장에 등장하는 사람과 동물, 그리고 그들의 현실적인 목소리는 말할 것도 없고, 무술 부분에서도 단순한 동작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Nie Yinniang의 몇 번의 공격은 움직임의 변화 없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녀는 칼이 피부를 자르는 소리를 들었을 때 전투가 끝났음을 알았습니다.

4. '여백' 기법의 발휘

영화는 전통적인 '여백' 기법을 활용해 영화의 중국적 매력을 부각시킨다. 영화 속의 '여백'은 중국 서화 예술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미술 대가들은 의도적으로 그림에 여백을 남겨 사람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선사하고 이를 매개체로 사용하여 심오한 미학이 가득한 아름다운 시적 영역을 표현합니다. 의미.

영화에는 섭은냥이 집에 돌아와 목욕을 하는 모습을 담은 심리 몽타주 장면이 담겨 있다. 먼저, 딥 포커스가 적용된 롱샷에서는 클로즈업 샷에 하얀 솜털 같은 꽃이 핀 나무가 옆으로 서 있습니다. 먼 샷에서는 한 무리의 환영하는 친척들과 말이 프레임 속으로 희미하게 질주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장면은 흐릿하고 먼 장면은 흐릿하다. 가운데의 작은 무리가 광활한 황야를 걷고 있다. 봉건 가신. 다음은 공주가 웨이보와 결혼하는 장면입니다. 하얀 모란을 배경으로 공주는 혼자서 피아노를 연주합니다. 그녀는 생각이 많은 것 같지만 공주의 외로움을 보여주는 "청란거울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또래가 없다" 그림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를 절반도 채 차지하지 않는 평범하고 단조로운 두 개의 흰색 모란과 함께 고통은 그녀의 우아하고 우아하며 오만한 기질을 더합니다.

흐릿한 궁궐의 배경 아래, 꽃의 왕인 백모란이 천천히 흔들리며, 누구도 이해하지 못했고 알지 못했던 공주와 은낭의 상호 교감을 암시했다. 흐릿한 배경과 희미하게 보이는 경로 유유는 그들의 슬픔의 무덤처럼 서서히 그들의 완고한 영혼을 삼키고 있습니다. 이 그림은 선묘기법과 단순한 윤곽선, 한 사람과 하나의 배경을 사용하지만, 영화의 여백이 주는 무한한 우울과 고통을 맛보게 하며, 천천히 흐르는 영화의 시적 영역에 녹아든다.

영화 제목은 '암살자 섭은낭'이지만 실제 이야기는 그녀가 어떻게 암살을 했는지가 아니라 오히려 그녀가 암살을 저지르지 않은 이유가 이야기의 주요 주제이다. . 섭은낭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이 살인마는 별로 차갑지 않다'가 될 것이다. 영화의 끝에서 섭은낭은 인간의 세계를 꿰뚫어보고 영화는 이렇게 원대한 장면으로 끝난다. 태양은 따뜻하고 푸른 하늘과 땅 사이에는 광활한 황야, 노인, 청년과 인낭은 키가 크고 키가 작은 당나귀와 말을 이끌고 있으며, 노소의 모습은 점차 '은둔'의 길을 따라 세상에서 멀어져 갔다. 이 여백의 과감한 활용, 즉 '작은 공간이 세상의 폭을 보여준다'는 점은 영화를 길고 시적인 영역으로 마무리하게 만든다.

5. 무술영화 대안적 고독

당나라 풍속을 대중화한 영화이다. 고대인의 의복, 연회, 노래와 춤, 심지어 목욕 준비까지 당나라의 생활 방식에 대한 영화의 절묘한 연구는 완전히 실물과 같은 장면과 반쯤 문맹인 대사와 결합되어 당나라의 아름다운 그림을 펼쳐냅니다. 당나라 중기 그림 두루마리.

'암살자' 역시 무협영화이지만 '용문', '일주', '와호장룡' 등의 영화와는 스타일이 전혀 다르다. "암살자 섭은낭"은 암살자에 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치열한 싸움이 없으며, 암살자는 숨어서 죽여야 하며 일격에 죽여야 합니다. 섭인낭은 살아있는 개인으로서 자신의 외로움과 경험을 110분의 절약 시간을 통해 음미하고자 하는 모든 관객에게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