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푸이 황제의 왕실 마작은 전문가들에 의해 2억으로 평가되었습니다. 그가 해외로 유배된 후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푸이 황제의 왕실 마작은 전문가들에 의해 2억으로 평가되었습니다. 그가 해외로 유배된 후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중국은 풍부한 문화유산을 보유한 나라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우리에게 많은 보물을 남겼고, 그 중 일부는 희귀한 보물이 되었습니다. 국가적 정수가 되었고, 일부는 민속 예술이 되었습니다. 민속놀이 중 하나라고 하면 지금은 길거리나 골목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저녁 식사 후에 사람들이 즐기는 놀이는 여러 사람이 모여서 놀 때 가장 활기가 넘칩니다.

이런 잘 알려진 오락이 마작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사실 마작은 일찍이 명나라 시대에 발명되었지만 초기 마작은 왕자의 수준에 속했습니다. 그래야만 즐길 수 있습니다. 청나라는 마작을 최고조에 달했고, 이제서야 우리에게 친숙한 마작이 완성됐다. 청나라 말기에 마작은 귀족들의 전유물 게임에서 대중적인 오락으로 변모했습니다. 마작의 제작 과정은 복잡하지 않지만 역사상 마작 한 켤레는 오랜 시간이 걸려 현재는 수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다.

푸이 전용 마작

마작의 원래 유래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다. 명나라 사람 완빙챠오(Wanbingtiao)가 자신의 이름을 따서 만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 기본 패턴과 패턴은 3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마작의 '관'에 해당하는 화약이 그곳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마작이 강소성 태창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합니다. 마작의 색깔에 관해 어떤 사람들은 마종이 양산의 영웅을 나타내고 동서남북은 사방에서 오는 영웅을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요컨대 마작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고, 역사상 뚜렷한 기록이 없어 확인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청나라 시대에 마작은 점점 덜 사치스러워졌습니다.

청나라 왕실은 특히 마작을 사랑해 종종 마작을 이용해 시간을 보냈다. 청나라 말기의 푸이 황제는 이런 교육용 장난감에 더욱 매료되어 자신을 위해 마작을 직접 만들어 주기까지 했습니다. 청나라가 멸망한 후 푸이는 자금성에서 쫓겨났고 매일의 취미는 마작이었습니다. 그의 전속 오색진주패는 그가 권력을 잡고 있을 때 누군가가 만든 것으로,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그야말로 예술 작품입니다.

당시 만들어진 컬러풀한 자개 카드는 남성용과 여성용이 각각 2세트가 있었는데요. 지위가 다르고 남자와 여자가 ​​섞여서 그를 때릴 수 없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문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 오색자주패의 정교함은 그야말로 고전이라 할 수 있다. 당시 일반 마작은 대나무와 나무로 만들어졌고, 부유한 가문에서는 조금 더 높은 품질의 모퉁이 재료를 사용하여 조각했습니다. 그러나 황제의 마작은 어떻게 일반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었겠습니까?

물론 금과 은을 사용하여 마작을 만들 수도 있지만 촉감이 좋지 않고 너무 차갑기 때문에 옥과 옥을 사용하여 마작을 만들 수도 있는데, 이는 고귀하고 정교해 보입니다. , 그러나 너무 깨지기 쉬우며, 카드 놀이를 하면 손에 땀이 나고, 양기름 옥은 부식되기 쉽기 때문에 마작에 좋은 재료가 아닙니다. Pu Yi는 내무부 장관에게 말했을 때 마침내 흑단을 사용하여 아름다움과 편안함을 결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푸이는 매화무늬가 있는 베이스가 마음에 들어서 내무장관이 특별히 솜씨가 뛰어난 사람을 찾아 똑같은 카드를 조각하기 위해 한번에 천 장 이상의 카드를 만들어 최종적으로 선택했다. 100개 이상의 카드는 고유성을 유지하기 위해 나머지는 폐기되었습니다.

해외 분실

전문가들의 평가가 2억이 넘는 이 마작 세트는 오랫동안 푸이와 함께 머물렀고, 1945년 이후까지 꼭두각시 만주국은 완전히 몰락한 뒤, 푸이의 궁전 마작 역시 알 수 없는 이유로 여러 일본인의 손에 넘어갔고, 결국 일본 출판사 노구치 쿄이치로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일본 출판사는 마작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마작의 개발 역사를 탐구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그는 이 절묘한 마작을 보물로 여겼고 심지어 돈을 들여 마작 박물관을 지었는데, 이는 그가 마작을 정말 깊이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나중에 일본 출판사는 놀랍고 감동적인 일을 했습니다. 바로 중국 박물관이 인간과 마찬가지로 보존해야 할 이 다채로운 자개 카드 세트를 중국에 반환한 것입니다. 고향으로 돌아갔으니 마작도 돌려주어야 합니다.

2013년, 이 진귀한 보물마작은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우리나라로 돌아왔습니다.

결론

오색자주패가 그토록 귀중한 이유는 푸이황제의 왕실 소유물일 뿐만 아니라, 그 재료와 제작 방식에도 있습니다. 기술과 섬세함이 보물이 됩니다. 마작은 중국의 전통문화를 대표하며 그 의미는 자명하며 고대 중국의 사회 발전을 대표합니다.

이제 이 보물이 조국 품으로 돌아왔으니 우리는 이를 잘 보호하고 다시는 국외로 유실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사실 우리나라의 훌륭한 문화유산 중 상당수가 아직도 해외에서 유실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나라의 손실입니다. 다행히도 나라에서는 이들을 조국으로 돌려보내고 다시 꽃피울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Qing Barnyard N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