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허페이 민속문화
허페이 민속문화
허페이는 안후이성 중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대에는 루저우(Luzhou)라고 불렸습니다. "(자칭)허페이 현 연대기"에는 허페이의 민속 풍습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두 사람의 마음이 근면하고 활기가 넘친다. 그는 겉으로 보기에는 재능이 뛰어나고 약점이 없다."
1. 생활 방식과 민속 풍습
다이어트 허페이 도시와 농촌 주민들은 전통적으로 쌀과 기타 곡물을 주식으로 먹습니다. 낡은 사회에서는 "반년의 참외와 야채, 반년의 식량"이라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주요 곡물은 보리, 밀, 옥수수, 감자, 호박, 콩 등이었습니다. 개혁 개방 이후 주민들의 생활 수준이 향상되었고 국수, 튀김 반죽, 찐빵, 두유, 콩가루, Qianzhang 등 파스타와 콩이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영양과 맛이 새로운 표준이 되었습니다. 먹기 위해. 허페이에는 "하루 세 끼"라는 풍습이 있는데, 보통 한 끼는 묽고 두 끼는 건조합니다. 해방 이전에는 하루에 두 끼를 먹는 경우가 많았다. 이제는 세 끼 식사 외에 찐빵, 비스킷, 우유, 과일 등 '간식'도 먹습니다. 허페이의 요리 방법은 주로 조림, 볶음, 튀김, 조림, 팬튀김 등이 있습니다. 요리는 색상, 기름 및 풍미가 강합니다. 주요 조미료는 간장, 소금, 생강, 글루탐산나트륨, 식초, 참기름 등이 포함된 식물성 기름입니다. 요리는 주로 채식 요리와 두부, 생선, 고기, 계란 등이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결혼식과 장례식에는 닭, 달걀, 고기, 생선 및 기타 고기 요리가 준비됩니다. 고기에는 돼지고기 조림, 잘게 썬 돼지고기 볶음, 돼지 간 볶음이 포함되며, 생선 조림에는 붕어 조림, 닭고기 너겟 조림, 거위 너겟 조림 등이 포함됩니다. 야채에는 야채볶음, 시금치볶음, 가지볶음, 부추볶음, 호박볶음, 렌즈콩볶음, 피망볶음 등이 있습니다. 특별 요리에는 절인 야채와 야채 조림(거위발, 방광 및 머리 조림)을 곁들인 잘게 썬 돼지고기 튀김이 포함됩니다. 사람들은 오랫동안 아침식사를 하는 풍습을 갖고 있는데, 예를 들어 산허쌀만두, 풍락장국 등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찐빵, 튀김 팬케이크, 스프링롤, 트위스트 등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사람들이 차와 포도주를 음료로 마시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탄산음료, 스프라이트, 콜라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와인은 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음료이며, 명절에는 빼놓을 수 없는 음료이다. 예전에는 '오래된 소주' 등 대용량 와인을 주로 마셨다. 요즘은 누구나 병에 든 와인을 마시며 브랜드와 등급도 다양하다. Gujing, Kouzi, Shahe, Wenwanggong, Gaofujia, Laomingguang, Jinzhongzi 및 Xuanjiu와 같은 브랜드가 시장에 나와 있습니다.
의류 해방 이전에는 남성은 긴 가운과 더블 브레스트 가운을 주로 입었고, 여성은 치파오를 주로 입었습니다. 여름에는 반바지와 반바지를 포함하여 낡은 것과 새 것을 혼합하여 입으십시오. 1960년대 중후반에는 녹색 군복이 인기를 얻었고 이어 집업 셔츠와 재킷이 유행했다. 개혁개방 이후 한동안 젊은 남녀들은 나팔바지, 일자바지를 패션으로 입기 시작했고, 도시와 농촌에서는 정장, 다운재킷, 스웨터도 점차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남자는 배꼽을 드러내면 안 되고, 여자는 피부를 드러내면 안 된다'는 의복 스타일이 무너졌다. 색상 및 소재 : 옛날에는 남성은 남색, 아이언 그레이, 잔디 녹색, 검정색, 흰색을 주로 입었고 여성은 꽃무늬 색상을 주로 입었습니다. 1980년대 이후 의류는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화학섬유, 캐시미어, 울 소재의 원단이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합비 지역의 건물 가옥은 대부분 남북을 향하고 있으며, 구사회에서는 대부분 흙담과 풀지붕을 갖춘 건축물이었는데, 해방 후 생활여건이 좋아지면서 흙담을 쌓은 건축물도 생겼다. 기와 지붕, 벽돌과 타일이 교차하는 구조물 등이 있습니다. 보통 집 앞에는 타작마당으로 열린 공간이 있고, 집 뒤에는 돼지우리, 외양간, 화장실 등을 짓는다. 옛날에는 집을 짓는 일에 주민들이 매우 까다로웠는데, 농가 선정부터 건축 시작, 대들보 마무리까지 일련의 절차가 있었습니다. 집을 짓기 전에는 음양 풍수 고수에게 풍수를 읽고 집 위치를 결정하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부자들은 부지 선택, 용맥 찾기, 물 관찰 및 경혈 두드리기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입니다. 대부분의 주택 소유자는 뒤에는 산이 있고 옆에는 물이 있는 장소를 선택합니다. 언덕을 등지고 있는 것은 주인이 의지할 수 있는 견고한 위치를 상징하고, 연못이나 냇가를 바라보고 있는 것은 주인의 집안에 꾸준한 부의 흐름이 있음을 상징합니다. 들보를 올릴 때는 매우 활기가 넘치지만, 해가 뜨기 전에 해야 하는데, 이는 해가 동쪽에서 떠오를수록 삶이 점점 밝아진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날은 친척과 친구들도 와서 담배, 포도주, 케이크, 붉은 천, 비단 커튼 등의 선물을 들고 술을 마시고 축하합니다. 새 집에는 상서로운 대련과 축하의 대련도 게시해야 합니다. 1980년대 이후 시멘트 벽돌집은 점차 초가집을 흙벽으로 대체하면서 무결성, 통일성, 장식성을 강조했습니다. 최근에는 농촌 주택에 다층, 소형 고층 건물을 짓는 것이 점차 추세가 되었고, 도시에는 줄지어 늘어선 고층 건물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집들이 집주인이 이사하면 친척, 친구, 이웃들이 축하하러 온다. 이웃이나 친척, 친구가 선물을 보내면 '집들이를 축하합니다' 등의 길조 메시지를 쓰고 가구 옮기기도 돕는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집주인은 새 집에서의 길조와 번영의 상징을 위해 전날 밤에 가구를 정리하고 다음 날 아침이나 아침에 이사해야 합니다. 옛 이웃들은 서로 배웅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리고, 새로운 이웃들은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린다. 연회를 열고 싶다면 옛 이웃에게 '움직이는 와인'을 대접하고, 새로운 이웃에게 '하우스 와인'(흔히 '이웃 와인'으로 알려짐)을 대접하세요.
생활도구 옛날에는 농부들이 흙난로를 자주 사용했고 일부는 풀무를 갖추고 있었다.
쿡탑 위에는 냄비 1~3개를 배치하고, 두 냄비 사이 난로 옆에는 둥근 쇠냄비를 놓아 폐열을 온수로 활용한다. 난로 위에는 부엌신을 모시는 사당이 있습니다. 현대에는 가스렌지, 가스렌지, 전기스토브를 사용한다. 쇠냄비, 알루미늄 냄비 외에 압력솥, 웍, 전기냄비 등 냄비 종류도 있습니다. 오래된 흙 구덩이와 나무 판자 침대가 제거되었으며 줄기 접목 침대는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스스로 분해 및 조립할 수 있어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홀 앞에는 팔선 테이블, 원형 테이블 등 벤치가 많이 있습니다. 탁자 앞에는 향대가 있고 그 위에 본당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 사람들은 침대 옆 탁자와 큰 옷장을 자주 사용하지만 이제는 벽수납장과 TV 수납장을 자주 사용합니다. 대야에는 대야, 욕조, 발 대야, 세면대 등이 포함되며 주로 목재로 만들어집니다. 이제 플라스틱과 스테인레스 스틸로 만들어졌습니다. 라디오 녹음기, 텔레비전, 선풍기,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은 단순한 것에서 다기능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조명 도구로는 과거에는 등유램프와 양초가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백열등, 형광등, 천장등 등이 도시와 농촌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거리는 다양한 색상의 네온 불빛으로 밝혀져 매력적인 장면을 연출합니다.
2. 에티켓과 민속
임신 임산부는 출산 전 흑설탕 달걀 한 그릇을 먹는데, 이것이 알 생산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식사 후에는 앞뒤로 걸어야 하는데, 이는 흔히 출산을 서두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출산이 빠르고 원활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기가 태어난 지 3일이 지나면 산파나 할머니는 보통 쑥쑥물이나 인동덩굴을 끓인 물로 아기를 목욕시키는데, 이를 흔히 '세척삼'이라고 한다. 아이수이(Ai Shui) 또는 인동덩굴덩굴수는 살균 및 소독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목욕을 하는 날 조산사에게 보통 행복한 달걀이 제공됩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아기가 병원에서 태어나고, 병원에서 샤워와 간호를 주선합니다. 아기가 태어나면 사위가 시부모님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고, 남자아이가 태어나면 수탉이나 거위를 선물로 가져오는 것이 옛 풍습입니다. 여자 아이가 태어나면 암탉을 선물로 사용합니다. 요즘은 통신과 교통이 발달하면서 이런 풍습이 없어져 출산 전에는 대개 사위와 시어머니가 시어머니를 따라 병원에 가서 간병을 하게 된다. 그녀가 다른 곳에 있지 않는 한 더 이상 좋은 소식을 전하지 않습니다. 할머니 가족은 손자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아기 옷과 용품을 준비하여 태어난 지 9일째 되는 날 아기에게 보냈습니다. 기저귀부터 바구니까지 아기가 태어나서 1살이 될 때까지 모든 의복과 도구는 할머니 가족이 제공합니다. 그날 친척과 친구들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연회를 준비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관습이 점차 사라지고 있지만 친척이나 친구에게 보상하기 위해 호텔에서 9일간의 결혼식을 치르는 연회가 점점 더 성대해지고 있습니다. 아이가 한 살이 되면 아이에게 축하를 해주는데, 이를 흔히 일주일을 잡거나 일주일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날 할머니 가족들은 손자가 입을 선물(주로 아동복, 소형차 등)을 가져왔다. 저우저우를 잡으면 커다란 먼지덩이가 땅에 깔려 있고, 아이는 중앙에 앉아 있고, 그 주변에는 각종 생활용품과 케이크가 놓여 있다. 처음으로 잡은 물건을 바탕으로 아이의 미래가 예측된다. 이러한 풍습은 점차 사라졌지만, 돌잔치를 축하하기 위해 친척이나 친구들이 찾아오는 풍습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대부분의 선물은 현금으로 제공되며 금액이 다릅니다.
결혼 중매는 '경년 지나기', '중매'로도 알려져 있다. 남자는 먼저 중매인에게 여자의 가족에게 가서 중매를 해달라고 부탁한다. 여자의 가족이 동의한 후 남자의 가족은 누군가에게 청혼 편지를 써 달라고 부탁하고, 남자의 생일과 생년월일은 '공수'라는 글자와 함께 인쇄된다. "라고 종이에 적습니다. 중매인은 선물과 함께 여자의 가족에게 보냅니다. 여자의 가족이 동의하면 위의 내용에 따라 여자의 생년월일을 적고 우편물에 "Jingyun"이라고 쓴 후 전달합니다. 소년의 가족에게로 돌아갑니다. 1950년대부터 이러한 풍습은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일부 외딴 마을을 제외하고는 중매인이 없어도 남녀가 자유롭게 사랑에 빠질 수 있다. 몇 년이 지나면 여자는 처남이나 친척의 자녀(흔히 벨트라고 함)를 남자의 집으로 데리고 가서 "문집을 확인"합니다. 즉, 가족 수입과 주거 상황을 확인합니다. 여자가 저녁 식사를 위해 머물 예정이라면 그녀는 동의합니다. 이때 남자의 가족은 회의 비용을 지불할 것이며 그 금액은 "회사"를 의미하는 "반"이어야 합니다. 동의하지 않으면 머물지 않을 것입니다. 남자와 여자가 자유롭게 사랑에 빠졌을 때, 남자가 처음으로 여자를 집에 데려오면 남자의 부모는 여자에게 짝수나 정수 중 하나를 "만남 선물"로 줄 것입니다.
흔히 '다음날', '치홍', '다음호'로 알려진 약혼식은 남녀가 결혼하기로 합의한 날이다. 이 관습은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여전히 시행되고 있지만 도시 지역에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결혼하세요. 옛날에는 신랑 집에서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중매인을 위한 아침 연회를 열고 결혼식을 위한 모든 준비를 했습니다. 연회가 끝난 후 중매인은 신랑의 결혼식 직원을 신부 집으로 데려가 신부를 환영했습니다. 아니면 빛난다. 신부 집에 도착하면 딸이 함부로 시집을 간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신부 집 문을 닫아야 한다. 등. 가마에 타기 전에 신부의 형제들이 그녀를 안고 나가기 전에 그녀는 "결혼을 위해 울부짖고" 전날 샤워를 해야 한다. 시집에 오면 시집의 문도 닫히는데, 이를 흔히 '화를 참는다'고 한다. 가마에서 내려 대포를 쏘고 집에 들어가 예배를 드린 뒤 연회에 참석하고 건배를 한 뒤 집에서 잔치를 벌인다. 이때 '크고 작은 결혼식은 없다'는 풍습이 있다. 3일”. 하우스 파티 중에 애를 쓰더라도 화를 내거나 말다툼을 해서는 안 된다. 이 관습은 점차 덜 일반화되고 있으며 새 집을 준비하는 사람은 대개 동료입니다. 요즘 결혼식 연회는 주로 도시와 농촌 지역의 호텔에서 열립니다. 이날 신랑은 양복과 붉은 꽃을 입고, 여성은 웨딩드레스를 입고 호텔 로비에서 하객들을 맞이했다. 연회가 끝난 후, 손님들은 주례자와 함께 각 테이블에 가서 건배를 하고 친척과 친구들로부터 축복을 받습니다.
관광객 결혼식, 집단 결혼식, 교회에서 거행되는 결혼식 등 다른 형태도 있다. 최근 몇 년간 웨딩업체의 과대광고로 빨간 꽃을 달고 신부를 가마에 앉히는 옛 결혼식 풍습을 이어가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 자동차를 이용하며, 한 쌍의 자동차는 운이 좋은 것으로 간주되어 전문적인 사진 촬영이 제공됩니다.
흔히 '간산'으로 알려진 문으로 돌아가는 것, 즉 결혼식 3일 후, 신부의 형제들이 신부를 집으로 데려가 부모님을 방문하게 됩니다. 이날 부모님의 가족은 삼촌을 즐겁게 하기 위해 연회를 준비할 것이며, 나와 동행할 장로와 가까운 친척, 즉 친족을 찾을 것입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남성과 여성은 호텔에서 결혼식이 거행된 첫날부터 자유롭게 사랑에 빠지고 친정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생일 허페이에서는 60세가 되면 생일을 축하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생일을 축하하세요. 생일 선물에는 일반적으로 생일 국수, 생일 케이크, 생선, 닭고기, 담배 및 술, 선물 등이 포함됩니다. 생일을 맞은 소녀는 연회를 준비하고 그를 따뜻하게 대접해야 합니다. 생활 여건이 향상됨에 따라 생일을 축하하는 풍습은 오늘날에도 계속될 뿐만 아니라 점점 더 성대해지고 있습니다. 장수하고 지위를 가진 사람들은 종종 호텔에서 생일을 축하하기로 선택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가족에서는 자녀가 10세가 되면 생일 축하 행사를 가졌습니다.
장례 환자가 사망하기 전, 아이들은 심문을 받은 후 서둘러 돌아와 마지막 지시를 듣거나 작성된 유언장을 발표하고 고인에게 작별 인사를 해야 한다(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아버지나 어머니가 죽을 때 장남의 품에 안겨 쉬게 할 것입니다.) 편히 쉬게 하십시오), 흔히 "보내다"라고 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늙어서 죽지 않은 것을 후회합니다. 그러므로, 허페이 지역에는 임종을 맞이한 사람들을 보내는 풍습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친척과 이웃에게 장례식을 모든 친척과 친족에게 보고하도록 요청해야 하며, 이를 일반적으로 "애도 발표"라고 합니다. 요즘은 고인의 부대에서 부고 기사를 게시하거나 신문에 게재하는 등 장례 정보를 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가 돌아가시면 아들은 베옷과 상복을 입고 흰 가운을 입고 허리에 짚줄을 두르고 머리에는 세 영의 면류관을 씌워야 합니다. 남편이 죽으면 아내는 순백의 옷을 입고 아마포로 묶고 머리에 흰 스카프를 두르고 발에는 흰 구두를 신고 있는데, 아내가 죽으면 남편은 효도를 하지 않습니다. 친척들은 흰 천 띠를 옆으로 걸거나 허리에 묶고, 어른들은 흰 천 모자를 쓰지 않으며, 손자들은 흰 천에 빨간 모자, 빨간 모자, 녹색 모자를 써서 손자를 표시한다. , 증손자, 증손자 각각입니다. 유족은 효도서를 발행해 가족을 구별한다. 효신발의 발은 흰 천이나 리넨으로 덮는다. 친척과 친구들은 일반적으로 파피루스, 효도 텐트, 효도 쌍(예: 담요, 이불, 우주 이불), 화환(주로 꽃), 현금 등의 형태로 조의를 표합니다. 아이들의 시부모님은 돼지고기, 생선, 거위, 담배, 술 등을 준비하고, 밴드와 함께 유족을 위해 '세 마차'를 마련해 준다. 조의를 표하러 오신 모든 분들을 위해 효전에서 큰아들이 조의를 표합니다. 시·읍에서는 조의를 표할 때 먼저 애도실을 짓고 1~3일 동안 애도한다. 그리고 슬픈 음악을 틀어보세요. 조문객들은 검은색 거즈를 입고 먼저 효도천막, 효도쌍, 꽃화환, 현금 등을 보낸 후 애도음악 소리와 함께 묵묵히 시신에 조의를 표한다. 장례를 치르는 동안 친지들은 모두 상복을 입고, 큰아들은 베옷을 입고 애도하며, 그 앞에는 고인의 영정을 들고 있다. 마을 입구나 삼거리에 도착할 때마다 폭죽이 터지고 악단이 음악을 연주한다. 조문객들은 묘지까지 가는 내내 애도하며 울었습니다. 식이 끝난 후 조문객들은 액운을 막기 위해 불이 켜진 짚불 더미를 넘어야 합니다. 최근에는 도시와 농촌이 통합되는 과정에서 대부분의 항아리가 정부가 지정한 장소로 보내져 매장되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제목. 새로운 시대에는 가족이나 친척을 부르는 관습에 몇 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를 "아빠, 엄마"또는 "아빠, 엄마"라고도합니다. 사회적 직함은 일반적으로 이사, 비서, 과장, 이사, 왕 전문가, 장 학자, 리 교수 등 신원과 직위에 따라 결정됩니다. 젊은 사람들은 '친구', '언니'를 패션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 연회에서는 보스와 리더라는 일반적인 호칭이 자주 사용되며, 스승과 동지라는 호칭은 점점 드물어지고 있습니다. 지도자를 '단장', '어딘가', '특정 국', '처녀 자리', '국 자리'라고 부르는 것도 유행이다.
악수하세요. 친지나 친구가 만나거나 작별 인사를 할 때는 반드시 오른손으로 악수해야 하며, 처음 만날 때나 장로(지도자)를 만날 때는 상대방의 손을 내밀고 나서 악수하는 것이 적절하다. 장갑을 끼고 있다면 예의의 표시로 장갑을 벗고 다시 잡으십시오. 공공장소에서는 지도자들이 악수 대신 손을 흔들거나 고개를 끄덕이는 경우가 많다.
담배를 토스트하고 건배하세요. 잔치에서 건배할 때에는 후배들이 먼저 일어나 양손에 잔을 들고 건배하는 것이 먼저이며, 동시에 상대방에게 술을 마시라는 신호를 보내야 한다. 천천히 또는 아무렇지도 않게. 상대방이 말을 하거나 음식을 들고 있는 동안 건배를 피하고, 건배를 놓치거나 무례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자신의 음주량을 측정해야 합니다. 담배를 권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손으로 담배를 권하고 다른 한 손으로 담배를 권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대화. 대화할 때는 상대방의 눈에 주의를 기울이고, 주의 깊게 듣고, 주위를 둘러보지 말고, 수시로 "예", "오케이"라고 말해야 합니다.
3. 신앙과 민속 관습
금기: 황도대 별자리는 결혼 생활의 "여섯 가지 충돌"과 "여섯 가지 악"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농촌의 젊은 남녀가 소개팅을 할 때 우산을 들고 있는 것은 금기시된다. 왜냐하면 '우산'과 '산'이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이다. 도시에서의 자유연애의 도래로 이 금기는 더 이상 금기가 아니다.
결혼식 날을 선택할 때 더블데이나 싱글데이를 선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국경일, 노동절 등 주요 명절 역시 현대식 결혼식에 좋은 날이다. 결혼식을 올릴 때는 밝은 색상의 옷을 입고 흰색을 피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현대 도시 지역에서는 흰색 웨딩드레스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황도대에 결혼하는 것을 피하세요
. 민간에서 신혼부부는 일반적으로 밤에 밖에 나가지 않고 친척이나 친구의 집에 머물며 성관계를 피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여성의 치마와 바지는 높은 곳에서 햇빛에 노출되어서는 안 되며, 여성도 담배를 피우면 안 됩니다. 사망 전 짚침대(임시바닥침대)로 환자를 안고 침대 위에서 사망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고인에게 낡은 옷을 입힐 때 양모, 가죽, 단추는 피하십시오. 아기의 산후는 버리지 말고 토기에 담아 묻어야 합니다. 임산부는 녹두로 만든 수프와 죽을 먹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음력 1월 1일에는 바닥을 쓸거나 밖에 물을 붓지 마십시오. 일곱 번 나가고 여덟 번 돌아오지 마십시오. 음력 6월 6일에는 물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식사 시 밥그릇에 젓가락을 올려놓지 말고, '거북이 매트'에 앉지 말고, 어린이들 사이에서 생선알을 먹지 마세요. 의복은 "남자는 배꼽을 드러내면 안 되고, 여자는 피부를 드러내면 안 된다." 엉덩이 아래에 옷, 모자, 베개, 이불 등을 놓지 말고, 남성용 속옷과 여성용 속옷을 구별하지 마십시오. 음력 1월 1일에는 빚을 갚지 마십시오. 단 하나의 선물도 피하고, 종을 선물로 주는 것도 피하고, 손으로 다른 사람의 머리를 만지는 것도 피하세요. 죽음을 "늙었다", "사라졌다", "돌아가셨다"라고 말하는 것은 금기시됩니다. 질병은 일반적으로 "조화롭지 않다"고 "밝지 않다"고 말하며, 임신은 "행복하다"라고 말합니다. "불운"과 동음이의어를 피하기 위해 "임신"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식사할 때 "밥 먹을래?", "밥 더 먹을래?"라는 말은 피하세요.
인격 숭배: 허페이 사람들은 바오 공을 숭배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루저우(Luzhou) 출신인 Bao Gong은 엄격한 법 집행과 정직함으로 유명합니다. 허페이에는 여러 세대에 걸쳐 숭배되어 온 바오공사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바오공 문화 세미나와 수필집을 개최하는 등 바오공을 숭배하는 활동이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동시에 관공과 같은 역사적 인물을 숭배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4. 신년? 축제
음력 12월 23일을 소설이라고 하여 그날 밤을 소설이라고 한다. "작은 새해". 소설은 한 해가 끝났다는 뜻으로, 이날부터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하며, 난로에 제사를 지내고, 먼지를 털고, 새해의 물건을 구입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민요 "스물셋, 새해를 축하하다, 스물넷, 집 청소, 스물다섯, 두부 갈기, 스물여섯, 돼지고기 잡기, 스물일곱, 빨래, 스물여덟, 창문을 열다" 그릴, 스물아홉, 술 마시러 가세요, 섣달 그믐 날, 포스트 커플'은 허페이의 연례 풍습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음력 12월 23일에는 집안의 먼지를 털고 쓸어 버리십시오.” 이 날에는 모든 집에서 방을 청소하고 집안에 있는 모든 물건을 청소해야 합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은 부엌신을 하늘로 보내는 풍습이다.
봄 축제 음력 1월 1일은 춘절로 흔히 '새해', '새해 첫날'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력 12월, 허페이 농촌 주민들은 가축을 도살하고 베이컨을 재워두고, 설탕 시럽을 끓여서 볶음밥을 만들고, 떡과 두부를 가공하고, 향초, 유령표, 폭죽, 담배, 술, 차, 케이크, 대련을 구입합니다. (손으로 직접 쓴 것도 있음), 랜턴 등 흔히 '세월용품 구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해 전날에 봄 축제 대련과 새해 사진을 게시하세요. 새로운 시대에 젊은 사람들은 영화나 TV의 스틸컷과 유명인의 이미지를 자주 게시합니다. 도시 지역에서는 새해 그림이 대부분 중국 전통 산수화로 대체됩니다. 대부분의 대련은 개혁과 개방을 찬양하는 내용입니다. 장사하는 사람은 흔히 “장사가 천하에 번창하고 부(富)가 세 강에 이른다”고 말하며, 가르치는 사람은 “책산에 길이 있고 부지런함이 길이다”라고 말한다. 배움의 바다에는 한계가 없고, 배는 노력으로 만들어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대부분의 기업은 축제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네온 조명을 설치합니다. 설맞이 만찬 준비는 주로 주부들이 하고, 온 가족이 서로 도와가며 찌고, 삶고, 볶고, 튀기고, 튀기는 등 모든 조리 기술을 사용한다. 요리의 종류와 질, 담배와 술의 정도는 가족 배경에 따라 다르지만 닭고기, 생선, 고기, 만두 등은 꼭 먹어봐야 할 전통음식이다. '새해 만찬'이 끝나면 어른들은 빨간 종이에 싸서 어린 아이들에게 '새해 돈'이라고 불리는 돈을 줍니다. 최근 몇 년간 다양한 형태의 오락과 여가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설날 밤에는 마작이나 카드 게임을 하러 오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주로 CCTV 봄 축제 갈라를 시청합니다. -새해 저녁을 먹는 사람들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설날 아침식사로 장수국수를 더 많이 먹어보세요. 식사 후에는 이웃들이 와서 조의를 표했습니다. 주인은 차를 끓이고 담배를 건네며 페이스트리, 사탕, 계란을 먹도록 권유하여 손님을 즐겁게 합니다. 친척과 친구들이 집에 와서 빨간 종이에 적힌 돈을 호스트의 아이들에게 줍니다. 각지의 친척과 친구들은 주로 전화, 문자, 위챗 등으로 인사하고, 도시 지역에서는 온라인 이메일을 통해 새해 인사를 보내는 경우도 있다. 설날에는 바닥을 쓸거나 물을 뿌리거나 가위를 사용하거나 옷을 널어서 말리지 마세요.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는 아이들이 불운한 말을 하는 것이 금기시되며, 아이를 때리거나 꾸짖는 것도 금지되어 있으며, 어떤 부모들은 '엉덩이 입'을 표시하기 위해 아이의 입을 휴지로 닦기도 하고, 말을 하는 경우도 있다. 계산되지 않습니다. 합비에는 민요가 있습니다: "음력 초하루에 나가지 말며, 음력 이월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삼일에 장인에게 경의를 표하라." 음력 달 넷째 날에 시어머니에게 절하고, 음력 닷새와 여섯째 날에 가볍게 예배하고, 칠일에는 나가지 말며, 그 달에는 돌아오지 말지니라. 여덟째 날, 아홉째 날과 열흘째 되는 날 집에 가십시오.” 그러나 최근 들어 생활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설날 첫날에는 멀리 있는 친척과 친구들이 전화나 문자 등을 통해 서로에게 새해인사를 보내기 시작했다. 설날 선물은 점점 다양해지고 다양해지고 있으며, 품질과 맛도 해마다 향상되고 있습니다. 새해 이후에는 직장에 나가는 청년들이 많아지면서 사자춤, 등불놀이 등 전통공연도 드물어졌다.
일부 도시 문학 예술 단체는 봄 축제를 활용하여 문화 공연, 공연, 허리 북 및 기타 활동을 조직하여 축제 생활을 풍요롭게 합니다. 춘절은 7일을 쉬는 법정 공휴일이다. 춘절 전후에 정부 기관, 기업, 기관에서는 단체 예배, 순국자에 대한 조문, 온정 보내기, 외로운 노인들에 대한 조문, 퇴직자에 대한 조문 등의 활동을 다양한 형태로 자주 진행합니다.
등불 축제 허페이에서 음력 1월 15일은 등불 축제로, 상원 축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농촌 지역에서는 일반적으로 "해외 축하"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 저녁을 먹고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있습니다. Yuanxiao를 먹는 것이 인기가 있습니다. 등불이나 사자를 가지고 노는 것과 같은 풍습은 도시 지역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정부 문화 부서에서는 종종 등불 수수께끼 맞추기, 공 게임, 체스 게임, 사원 박람회 및 기타 활동을 조직합니다.
'나들이 축제'로도 알려진 청명절은 음력 3월, 즉 양력 4월 5일쯤에 열린다. 옛날 청명절의 주요 풍습은 버드나무 심기, 나무 심기, 무덤 청소, 나들이 등이었다. 이날은 남자, 여자, 어린이 할 것 없이 버드나무 가지를 꺾고, 폭죽, 지폐, 귀신 동전, 공양물 등을 들고 무덤에 가서 무덤을 쓸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조상에 대한 존경심을 표시하기 위해. 같은 성을 가진 클랜원들이 차례대로 주최하고 성묘를 마친 후 함께 저녁 식사를 하는 것을 '청명제'라고 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홍콩, 마카오, 대만에 거주하며 타지에서 일하는 많은 허페이 사람들이 그들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이 날에 씨족의 묘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청명절에는 무덤을 청소하고 꽃과 과일을 바치고 푸른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심는 것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이날 학생들은 종종 다수산 순교자 묘지 묘를 방문하고 화환을 바치고 순교자를 추모하며 전통 교육을 받기 위해 조직됩니다.
용선 축제 음력 5월 5일은 용선 축제로 흔히 '용선 축제', '단양'으로 알려져 있으며, 민속 풍습으로는 쌀만두를 먹고, 레알가르주를 마시는 일이 있습니다. 노를 젓는 용 보트. 찹쌀만두, 햄만두 등 쌀만두의 포장이 매우 특별합니다. 도시 지역의 식품은 대부분 시장에서 구입하며, 마을과 마을의 많은 농부들이 쌀만두를 만들어 판매하는 전문인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창포와 쑥을 거꾸로 뒤집어서 문이나 창문에 꽂아 놓습니다. 창포는 예리한 칼 모양으로 악귀를 쫓고, 쑥은 질병을 치료하는 약으로 쓰인다. 전염병을 예방하고 독소를 제거하려면 실내의 어두운 곳에서 뜸쑥 훈증을 사용하십시오. 말린 쑥은 어린이의 목욕이나 담그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굴원(Qu Yuan)을 기념하기 위해 노를 젓는 용선.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장소에서는 홍보를 늘리거나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용선 대회를 자주 개최했습니다. 대회 기간 동안 정부는 투자 협상을 준비하느라 바쁘고, 언론 매체도 사진 촬영, 인터뷰, 기타 활동으로 분주합니다.
중추절 음력 8월 15일은 중추절로 흔히 '중추절', '8월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날 저녁, 온 가족이 함께 앉아 월병을 나누며 민물밤뿌리를 즐겼습니다. 중추절은 가족이 다시 모이는 중요한 명절이기도 합니다. 개혁개방 이후 해외 사람들은 전화, 문자 메시지, 이메일을 통해 가족에게 축복과 인사를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딸과 사위가 시부모님에게 월병을 드리는 풍습이 있습니다. 정부기관이나 기관에서는 월병을 구매해 직원들에게 나눠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장박스는 기존의 종이포장에서 철제박스 포장, 진공포장으로 변경되었으며, 포장도 고급스러운 편입니다. '가을에 닿다', 횃불을 가지고 노는 등의 민속 풍습이 있습니다.
동지(冬至) 음력 11월 22일은 동지(冬至)로 '진주'의 날이다. “동지국수를 먹으면 낮이 한 가닥 늘어난다”(즉, 이날부터 낮의 길이와 밤의 단축이 시작된다)는 농부의 속담이 있다. 겨울제사, 이주, 번식, 조상숭배 등의 민속풍습도 있으며, 호박떡을 먹는 풍습, 개고기를 먹는 풍습도 있다.
라바 축제 음력 12월 8일은 라바 축제로, 흔히 '라바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찹쌀, 콩 및 기타 곡물과 대추, 용안, 연꽃 씨앗 및 기타 말린 과일을 사용하여 "라바 죽"이라고 불리는 죽을 만듭니다. 이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운의 식사입니다. 이제는 라바 죽을 먹기 위해 사원에 모이는 것이 관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