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16년 동안 '황금 파트너'로 지내온 장예모는 왜 이별 후 장웨이핑을 세 번이나 고소했나요?
16년 동안 '황금 파트너'로 지내온 장예모는 왜 이별 후 장웨이핑을 세 번이나 고소했나요?
2022년 5월 31일, 장예모의 장웨이핑 기소 문제가 웨이보에서 화제를 모았고, 인터넷상에서도 많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열띤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장이머우의 많은 선배 팬들은 두 사람이 오랜 세월 함께 일해온 형제이자 파트너였다는 감정을 표현했다. 서로 반대했습니다. 만남부터 마지막 관계 파탄까지, 두 사람의 원망과 증오는 너무 길었다. 장예모가 결별한 후 장예모의 행보는 더욱 넓어졌다. 최근 개봉한 영화 '벼랑 위'도 흥행 11억을 돌파했다. 장웨이핑의 신작도 개봉 예정이다. Yimou의 전 파트너가 실제로 로그아웃했습니다.
장예모와 장웨이핑의 인연을 말하자면, 두 사람의 공식적인 인연은 1996년 영화 '할 말이 있다면'을 통해 시작됐다. 두 사람은 이전에도 다른 사람의 소개로 만났지만, 깊은 소통은 없었다. 1996년 장이머우가 영화 '할 말이 있다면' 감독을 준비하던 당시에도 재정적인 문제로 촬영에 어려움을 겪었다. 장웨이핑과의 대화에서 재정적 어려움에 대한 딜레마가 언급됐고, 당시 영화에 대해 전혀 몰랐던 장웨이핑은 예민한 사업가적 감각을 바탕으로 솔선해 장이머우와 협력하게 됐다.
모든 성공한 남자의 뒤에는 묵묵히 그를 지지해주는 여자가 있지만, 장예모의 성공은 사업가 장웨이핑의 지지와 떼려야 뗄 수 없다. 그 결과 두 사람의 협업으로 16년 동안 총 12편이 넘는 작품이 탄생하게 됐다. 그 중에는 <노 원 레스>부터 <영웅>, <집>까지 국내외에 알려진 몇몇 우수한 작품이 포함된다. of Flying Daggers' 등 각 작품이 큰 성공을 거두며 수많은 팬을 확보했습니다.
1990년대 영화 시장은 상대적으로 부진했지만, 뛰어난 배우들이 많이 탄생한 만큼, 명작들도 많이 탄생한 잠재력이 있는 매우 유망한 시장이기도 했다. 영화 발전을 위한 좋은 기반을 제공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좋은 창작 환경입니다. 한동안 장예머우와 장웨이핑의 협력은 두 사람의 사랑이 금처럼 강한 지점에 이르렀다.
두 사람의 조합은 영화계에서 무적이라 할 수 있으며,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정점에 이르렀다. 외부 세계에서는 두 사람을 얼장(Erzhang)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서로에 대한 진심 어린 신뢰를 보여주기 위해 두 사람의 협력은 무계약 협력 모델로 진행됐다. 두 사람 사이의 후속 소송에 대한 숨겨진 위험을 남기는 것은 바로 이러한 계약상의 제한이 없기 때문입니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안주하던 장웨이핑과 장이머우의 갈등은 협력 후반부, 즉 작품 내용에 대한 차이로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했다. 좀 더 문학적으로 표현하면, 돈을 벌고 싶은지 예술을 벌고 싶은지가 얼장과 장의 차이입니다. Zhang Weiping은 한때 Beijing New Picture Film Company의 회장 겸 프로듀서를 역임했습니다. 이러한 이중 정체성으로 인해 Zhang Weiping은 자신이 직면하는 모든 영화에 대해 돈을 벌어야 했습니다. 사업가들은 투자할 때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장웨이핑은 전작들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막후 투자자로서의 역할에 만족하지 않고 프로듀서로서의 지위를 이용해 작품 촬영에 개입하거나, 그가 원했던 배우. 장예모는 영화 '황금갑옷'을 촬영할 때 공리, 주윤발 등 베테랑 배우들을 기용하며 자신이 데려오고 싶은 소녀들을 칭찬하기도 했다.
그러나 프로듀서로서 장웨이핑은 이런 노련한 드라마 스타들이 젊은이들의 시장을 사로잡을 수 없으며 트래픽 스타들을 이용해 젊은이들의 시장을 장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장웨이핑의 개입으로 주걸륜이 이 영화의 주인공으로 등장하게 됐다. 이 작품은 국내외에서 많은 상을 받았지만, 도우반에서는 합격점인 6점을 넘지 못했습니다.
장이머우의 다른 고득점작들과 비교하면 그 차이를 쉽게 알 수 있는 것도 그의 아쉬움이다. 장이머우 자신도 처음에 당나라 양복을 입은 궁녀들이 관심을 끌기 위한 곁눈질에 불과했다고 당시 인정했다. '쓰리샷' 역시 캐스팅 작업 중이었는데 장웨이핑의 개입으로 작품은 5점도 얻지 못했다.
이 작품은 장이머우 감독의 작품 중 역대 최저 평점을 받았다고 할 수밖에 없으며, 대다수의 영화 팬들은 장이머우가 재능을 다 써버린 것은 아닌지 의문을 품게 만든다.
미술시장에 자본이 들어오기 시작하면 이 시장에 일정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자신의 작품이든 타인의 작품이든 모든 것이 압도적으로 상업적인 과대광고입니다. 작품을 촬영하는 사람도, 작품을 보는 사람도 초심을 잃었습니다.
2011년 '금릉십삼비녀' 프로모션 당시 일부 네티즌들은 두 영화가 더 이상 같은 프로모션 무대에 서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두 사람이 헤어졌다는 루머도 있다. 장웨이핑은 2012년 16년간 함께 호흡을 맞춰온 장이모우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공식적으로 언론매체를 통해 밝혔다. 이는 공식적으로 16년 동안 함께 일했던 두 사람이 헤어졌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2012년 5월 장웨이핑은 인터넷에서 장이머우 스튜디오를 불법 핸드백 회사라고 비난하며 일부 아티스트와 현 매니저들은 일할 자격이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두 사건에 대한 비난은 장이머우가 '불법적인'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외부 세계에 드러냈고, 두 사건이 사실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논의하지 않았다. , 두 사람의 장예모 두 사람의 관계가 긴장감 넘치는 수준에 이르렀고,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무너질 것인지에 대해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2013년 장이머우는 LeTV 픽쳐스에 입사해 LeTV와의 첫 콜라보레이션 영화 '리턴'의 연출을 시작했다. Zhang Yimou Studio는 또한 Weibo에서 2013년이 재로딩의 해라고 홍보했습니다. 모두가 두 사람의 분쟁이 마무리될 수 있다고 생각했을 때, 2013년 5월, 유명 감독 장이머우(張藝毛)가 아이를 갖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된 사실이 밝혀졌다. 두 자녀 또는 세 자녀 정책. 이 폭발적인 정보는 압도적이었고, 공인으로서 장예모는 노골적으로 국가 정책을 위반하여 수천 개의 파장을 일으켰고 네티즌들은 그를 잇달아 비난했습니다.
장예모는 언론 인터뷰에서 과체중으로 벌금을 물게 된 문제를 담담하게 언급했다. 그러나 당시 이 비하인드 작전은 의심할 바 없이 장이머우를 죽이려는 시도였던 것으로 보인다. 슈퍼성 사건이 폭로된 이후, 장예모와 장웨이핑의 이별은 수그러들지 않고 이어지는 일련의 작전에서 두 사람의 갈등은 점점 더 깊어졌다.
2015년부터 2022년까지 6년 동안 장예모는 장웨이핑 신화사를 상대로 자신의 영화 일부에 대해 신화상사가 지분이나 보수를 지급하라고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2015년부터 2022년까지 4년 동안 양측은 결국 뉴픽쳐컴퍼니에 246만3600위안을 지급하라고 요구했지만, 장웨이핑은 공무상이든 개인상이든 한 번도 그 금액을 지급하지 못했다. 원한. 2022년 신화사는 경영 부실로 영업 허가가 취소됐고, 장웨이핑 자신도 고소비가 제한됐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장예모는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정당한 권익을 계속 수호하며 장웨이핑을 계속 맹렬하게 추구했습니다. 2022년 장예모는 노동쟁의를 이유로 뉴픽처컴퍼니를 계속 고소했다. 2022년 장예모는 '회사 채권자의 이익을 침해한 주주의 책임에 대한 분쟁'을 이유로 장웨이핑을 계속 고소했다. 한 사람은 예술을 추구하는 감독이고, 다른 한 사람은 이익을 추구하는 사업가입니다. 비록 서로 다른 견해를 갖고 있지만 오랜 세월의 협력 끝에 그들은 여전히 우정을 유지하고 있으며, 결국 그들은 법정에 섰습니다. 사람들을 한숨짓게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세상은 사람들로 분주하며 모든 일은 이익과 이득을 위해 이루어집니다. 인생도 쉽게 모이고 헤어지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서로를 가장 아끼는 사람들은 서로의 아픔이 어디에 있는지 알기에 가장 잔인할 것이다. 한때 매우 친했던 두 사람은 이제 법원에 할 말이 생겼다. 관계가 경직돼 더 이상 할 말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