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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과학기술 박람회에는 무엇이 포함되나요?

1. 디자인 디스플레이 이것이 '학습 참여'입니다. 청소년의 참여와 주요 역할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디자인과 전시를 위한 프로젝트 이름은 주제를 중심으로 공식화되어 청소년이 실습 과정에서 기술을 발견하고 학습하며 탐구 능력과 혁신적인 사고를 함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통 측면에서 '버스 정류장' 디자인 전시: 먼저 해당 지역의 교통, 인구, 주민 생활 습관, 문화적 특성 등을 고려하여 해당 지역의 버스 정류장 모형을 청소년들에게 디자인하게 합니다. ; 그런 다음 10대들은 전시회의 각자의 부스에서 방문객들에게 자신의 디자인 아이디어와 디자인한 스테이션 기능을 소개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활동은 참여자들에게 자신감을 주고 방문객들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단순히 유리창에 전시물을 배치하여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는 것보다 시대적 특성에 맞게 더욱 생동감 넘치게 만듭니다. 2. 과학기술 성과전시회 이것이 '전시학습'이다. 학생들이 개별적으로 또는 집단적으로 구현한 과학기술 성과를 주제별로 요약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전시물은 전시판, 물리적 물체, 정적, 동적 등 다양한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시는 젊은이들이 일상생활을 관찰한 혁신적인 결과물이어야 합니다. 전시를 통해 관람객은 전시물을 학습하고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고와 조작을 동시에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이러한 학습은 전시물을 주요교재로 활용하여 진행됩니다. 3. 특별토론 이것이 '토론학습'입니다. 이러한 청소년 특별토론활동을 기획할 때에는 토론 내용의 사회적 관련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먼저, 토론할 좋은 주제를 선택하세요. 즉,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회적 핫스팟과 주요 이슈들과 관련하여 다양한 측면에서 조사, 연구, 자료를 수집하고 과학기술적 지식을 활용하여 이러한 이슈들을 분석하고 이를 융합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조직해야 한다. 오늘날의 과학과 기술의 발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생각해 보세요. 둘째, 특별토론을 구성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반영되어야 한다. (1) '학생 중심' 강조. 전체 토론 과정에서 기술 강사는 앞에서 뒤로 이동하고, 학생들은 청중에서 실제 참가자로 바뀌면서 스스로 주최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며, 나아가 토론을 통해 문제를 발견, 분석, 연구해야 하며, 그런 다음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런 방법으로만 우리는 학생 논문의 진위성과 과학적 성격을 검증하기 위해 전문 심사위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논문을 변호하는 일반적인 관행을 바꿀 수 있습니다. (2) "학문간 접근 방식"을 채택합니다. 청소년을 위한 토론을 조직할 때 논의되는 내용은 단일 주제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여러 주제에 걸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토론 전에 학생들이 참여하는 조사와 실험은 모두 생활의 실제 문제이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에는 과학, 기술, 사회 및 기타 측면이 포함됩니다.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과학기술, 기술, 사회의 이러한 문제를 단일 학문 분야의 과학기술 지식에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3) 조직 형태는 주제별 포럼(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 학부 및 하위 주제 세미나(하나의 주요 주제와 여러 하위 주제), 역할극(다른 주제 및 여러 역할)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4. 실습 및 두뇌개발 항목 이것이 '실습학습'이다. 전시물을 유리창에 예술 작품으로 전시하던 기존 모델을 탈피하고, 전시물과 관람객 간의 상호 영향과 상호작용을 통해 과학기술적 소통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본 전시는 기초교과목의 대표적인 현상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과학기술의 원리를 밝히고,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며, 도수활동과 두뇌활동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지혜를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모든 청소년에게 열려 있으며,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역동적인 과학기술 소통활동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전시품은 전문가가 직접 제작할 수도 있고, 수작업 및 뇌 기반 전시품 디자인 및 제작 공모전을 통해 선정될 수도 있다. 이는 소리, 빛, 전기, 기계, 통신, 자동 제어, 컴퓨터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시리즈를 구성해야 하며 여기에는 "기술 장난감" 및 "지적 건물"과 같은 카테고리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전시품을 디자인할 때 다음 링크에 주의해야 합니다. (1) 디자인 아이디어와 표현이 독특해야 합니다. (2) 기초과학기술과 현대선진응용기술의 결합에 주목한다. (3) "즐거운 기술"의 특성을 반영하여 기술과 재미의 결합을 강조합니다. (4) 전시회에서 컴퓨터 및 기타 정보 기술의 광범위한 적용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5. 다양한 형태의 스튜디오 이것이 바로 "실험실 학습"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Studio"는 "작업 중심"이며 각 참가자의 "실습" 작업에 중점을 둡니다. 교실에서 가르치는 교사와 듣는 학생의 형태 변화로 인해 스튜디오 구성원은 서로 협력하고 함께 토론하여 젊은이들이 작업 과정에서 다양한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 개선하다. 이는 과정교육을 강조하고 결론을 암기하지 않는 과학기술 교육방법이다.

학생들은 과학자들이 어떻게 주제를 찾고 과학기술적 연구를 수행하는지 이해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에는 수많은 과학자들의 창의적 사고방식, 연구방법, 과학기술정신이 담겨있습니다. 소규모 기술 제작, 소규모 기술 실험, 소규모 기술 워크샵 등 여러 유형의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1) 일반적으로 각 스튜디오는 "빛이 휘어질 수 있는가?", "구조", "가장 저렴한 기술 전시회" 등과 같이 매우 뚜렷한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운영 방식이 매우 유연하다. 예를 들어 하나의 주제가 완료된 후 다른 주제를 선택할 수 있어 STS(과학, 기술, 사회) 교육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조건이 제공된다. (3) 적용 범위가 매우 넓으며 다양한 과학 대중화 활동에 스튜디오를 설립할 수 있습니다. 과학 대중화 활동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으므로 활동에 설치되는 스튜디오는 "높은 고도에서 계란 투하" 스튜디오, "항공기 모형" 스튜디오 등과 같이 주제와 일치해야 합니다. 십대들이 스튜디오 활동에 참여하면 일정한 교류와 토론을 하는 것 외에도 더 중요한 것은 스스로 만들고 실험하고 이를 통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스튜디오는 학교 밖 청소년 과학기술 교육의 새로운 모델로 활용될 수 있으며, 청소년의 과학기술 자질을 향상시키는 데 독특한 역할을 할 수 있다. 6. 다양한 과학 기술 활동은 ​​제안 경쟁, 공중, 자동차, 보트 및 화살 모델 공연, 첨단 기술 시연, "해결책"과 같은 결정된 주제에 따라 독특하고 참신하며 매력적인 시연 및 관찰 과학 기술 활동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질문' 공모전 등을 통해 참여도와 실증성을 제고한다. 7. 과학기술 도서 페스티벌: 신간전, 젊은 독자 살롱, 작가-독자 모임, 서평 포럼 및 기타 주제 관련 활동을 조직합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기술을 충분히 활용하여 전자 작품을 읽고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활동. 8. 과학교육영화TV축제는 먼저 영화, TV, 오디오, 비디오 수단을 활용해 '극장'이라는 고정 모델을 돌파하고 '과학기술의 창' 형식을 활용하며 과학기술의 변화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공간과 시간, 그리고 관객이 박람회에 입장한 후 어디에서나 이 경험을 통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모바일 "창문"은 과학 기술 교육을 받습니다. 둘째, 주제에 맞는 과학교육용 영화 및 TV 소스를 선정하는 것 외에도 국내외 청소년 과학기술 활동에서 디자인 및 제작된 일부 영상을 수집하고 재생하여 홍보 목적을 달성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 학습 및 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