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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바오차이는 왜 냉철한 미인이라고 불리는가?

(후난성 웨양시 414006)

'붉은 저택의 꿈'이 출판된 이후 설바오차이를 부정하는 집단이 생겨났습니다. 그녀를 비판하는 중요한 근거는 그녀의 '냉담함'이다. 그녀는 '자궁에서 가져온 열독'을 치료하기 위해 '영향약'을 먹었고, 그녀가 그린 시는 '아무리 잔인해도 감동적이다'는 의심을 피하는 것이 삶의 원칙이다. 네 알 바 아니면 말해라.”라고 물으면 고개를 저으며, 물으면 모른다고 합니다. "Jinchuan'er는 우물에 몸을 던졌습니다"는 Wang 부인보다 차가워 보였습니다. Liu Xianglian이 도망 갔을 때 그녀는 Xue Duzi보다 훨씬 더 무자비하여 냉혈한 동물로 변했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실제로 Xue Baochai의 '냉담함'에 대한 생리학적 근거를 찾기 위해 혈액형을 조사했거나 심지어 프로이트 심리학에서 파생하기도 했습니다.

보채의 '냉담'을 이해하는 방법 중 가장 믿을 만한 근거는 '홍루몽'의 텍스트다.

'영상환'의 제조방법과 그 상징적 의미

병약한 승려가 설보채에게 선사한 '바다의 정상'은 실로 전례가 없고 들어본 적도 없는 일이다. 준비 방법을 살펴보십시오: 봄에 피는 흰 모란 수술 12 냥, 여름에 피는 백련 수술 12 냥, 가을에 피는 무궁화 수술 12 냥, 겨울에 피는 흰 매화 수술 12 냥. 이 네 개의 꽃 수술을 다음해 춘분에 말려 약가루와 함께 갈아준다. 또한 비가 내리는 날의 비에 대해 열두 주화, 흰 이슬이 내리는 날의 이슬에 대해 열두 주화, 서리가 내리는 날에 서리에 대해 열두 주화, 눈이 내리는 날에 눈에 대해 열두 주화를 요구하십시오. 네 가지 물을 잘 섞고 약을 섞은 다음 꿀 12전, 백설탕 12전을 넣고 용안만큼 큰 공을 만들어서 낡은 도자기 항아리에 담아 꽃뿌리 밑에 묻는다. 몸이 아프면 알약을 먹고 코르크 12펜을 달여 달인다. 마른 머리 스님이 하신 말씀인데 '영향약'이라고 합니다. (7장)

오늘날의 '영향약'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너무 단순하고 거칠며 본래의 의미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적어도 다음과 같은 의미는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1. 고귀함: "Lengxiang Pills"는 시와 고귀함의 상징입니다.

'렝샹환'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꽃술은 백모란, 백련, 백무궁화, 백매화 4종이다. 시인들은 이 꽃을 '차가운 향기'라고 부르는데, 이는 당송시에서 발견됩니다. 당나라 시인 설능(薛能)의 <모란> 네 번째 시에는 “짙은 찬 향기를 덮은 뒤 바람이 마르고 비가 온다”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는 봄 모란을 묘사한 것이다. 송나라 시인 강규의 <니안누자오>는 <아름답게 흔들리고 찬 향기는 날아올라> <시>에서 여름 연꽃을 노래했고, 왕위의 <신이오>는 <산 끝에 무궁화 꽃이 있고, 산에 붉은 꽃받침이 있다>고 했다. "차가운 향기"라는 단어는 발견되지 않으며, 시 전체의 예술적 개념을 통해 무궁화 꽃의 차가운 향기가 강조됩니다. 당나라 왕견(王建): "들울타리에는 늦은 꽃이 피어나고, 가을물에는 차가운 향기가 난다.") 겨울 매화는 중국 시인 도겸의 『원계이별』에서 볼 수 있다. 송나라. 차가운 향기와 아름다움의 주인은 누구입니까? 시간을 활용하여 꽃을 얻으십시오.” 이 네 종류의 꽃은 그 자체로 시의 대상이자 고귀함의 상징입니다. 꽃에 붙은 '하얀'이라는 글자는 꽃을 더욱 우아하고 순수하게 만듭니다. 너무 우아하기 때문에 백거이는 시 "흰 모란"에서 "흰 꽃은 외롭고 사랑받지 못하지만 유명한 모란도 차지한다"고 한탄했습니다○1. 이것은 풍부함과 단순함을 선호하는 세상의 아이러니입니다.

꽃암술을 약으로 쓴다고 하는데, 불꽃놀이를 먹는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그들도 폭죽을 먹고 약으로 쓰는 사람들인가? 이것만으로도 바오차이가 얼마나 비범한지 알 수 있습니다.

2. Tianqiao: 섭리와 인간이 만든 놀라운 조합.

네 가지 종류의 꽃 수술을 수동으로 수집할 수 있다면 꽃가루를 준비하는 데 사용되는 '물'은 '비'가 오는 날의 비, 비오는 날의 이슬입니다. "흰 이슬", 그리고 "서리"의 날 이슬 "오늘의 서리와 오늘의 눈은 순전히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 드문 우연의 일치는 신의 뜻이 아니었다면 "영향환"은 만들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나병 스님은 실제로 보채를 만들었습니다. 이는 보채의 생명경위가 섭리와 인위의 경이로운 융합에 도달했음을 상징한다. 비록 보채의 이성적 정신은 획득된 인력의 결과이지만 실제로는 자연의 영역에 들어섰다는 것을 의미한다.

3. 신격화: 보채로 대표되는 이성적 진리와 보옥과 대옥으로 대표되는 영적 진리는 모두 생명의 최고 경지로 신격화된다.

엉망진 스님은 사라진 옥을 보채에게 보냈고, 보채의 '영향약'도 엉뚱한 스님이 만들었습니다. Baoyu와 Daiyu는 Sansheng Stone과 Linghe River 기슭에서 발견되는 신이자 보라색 요정 풀이며 "Lengxiang Pills"는 "Fangchun Mountain에서 따서 바닷물과 섞어 Guanghan Jade Rabbit에 의해 분쇄됩니다. 그리고 물과 섞는다." 태수환계 천상의 홀에서 조제 과정에 협력하는 사람들"○2.

4. 이성정신이 현실세계에 미치는 치료적 효과를 상징한다.

'렝샹환'은 이기적인 욕망의 필요성인 '태아가 가져오는 열독'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람들의 생존 요구와 욕구, 소위 "음식, 성, 성"은 여전히 ​​​​정상입니다. 그러나 이 욕망이 정상적인 생존 욕구를 넘어 '열독'이 된다면 이를 식히고 '렝샹완'의 이성적 정신으로 치료해야 한다. 이것은 그들 중 하나입니다.

둘째, 현실 세계는 우여곡절과 삶의 오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어지러움과 슬픔"의 세계에 직면하여 우리는 "Lengxiang Pills"를 복용하여 침착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Zhi Yanzhai가 "코르크 십이센트의 달인을 내린다"라는 문장 뒤에 논평한 것처럼, "마지막에 코르크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단맛과 쓴맛이라는 두 단어가 열두 머리핀뿐만 아니라, 세상도 다 똑같다"(Jiaxu Jiabiao). 치의 서문에도 "더위와 차가움을 겪어보면 희로애락을 알며, 이별 후에도 마음이 편하여서 '영향약'이라 부르며, 차가움에서도 향기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되어 있다. , 그리고 세상의 모든 것이 차가울 수는 없습니다." ○3.

2 얼음과 눈이 영혼을 불러일으킨다 - 보채의 '차가움'에 대하여

5. 열두 가지를 상징하는 '영향환' 제조 곳곳에 '십이'가 강조되어 있다 그랜드 뷰 가든의 모든 여성을 상징하는 금색 머리핀. 어째서 그들에게는 '태내 열독'이 없고, 어째서 인간 세상의 고난을 겪지 않는가? 또한 자신을 이겨내고 '열독'을 제거하는 이성적인 정신을 발휘하여 현실을 직시하고 끈질기게 살아남아야 합니다.

'렝샹완'의 풍부한 의미를 이해한 후, 분석의 당위성을 파악하고 이미지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 보채의 '냉담함'을 살펴보자.

'차갑다'에 대한 묘사에 대하여

1. "아무리 잔인해도 감동적이다" - 보옥과 보채의 관계를 그린 이미지

이 문장은 당나라 시의 보채 꽃다발에 관한 한 구절인 1장 63절 '아름다운 꽃과 아름다운 밤의 잔치'에서 따온 것입니다. 서명에는 모란에 '아름다운 화관'이라는 네 글자와 이 시가 작은 글씨로 새겨져 있고, 이어서 방관이 '꽃을 감상할 때'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 설명은 매력적이다. 보옥은 먼저 “아무리 잔인할지라도 입 안에서 움직이며 읊었다”고 하여 모든 것을 잊어버리게 하고 “이 시를 이리저리 읊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지칭하는 것인데, 일반화하면 그 의미가 임의로 확장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 다음 Fangguan은 불멸의 Lu Dongbin과 다른 사람들의 삶에 대한 노래를 불렀습니다. Baoyu는 듣고 "말없이 Fangguan을 바라 보았습니다." 늘 활발하고 떠들썩하던 보옥은 삶에 대한 많은 몽상과 한숨이 담긴 이 순간에도 침묵한다. 보옥의 생일 잔치에서 그는 보옥이 승려가 되기를 기대하며 생일 축하를 부르지 않고 불멸의 삶에 대한 노래를 불렀다. , Baochai는 "세상의 종말은 밖이다"라는 차갑고 외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바오위가 끝없이 외우게 만들었던 '아무리 잔인해도 감동적이다'로 돌아가 보자. 여기서 '무자비'란 '도는 무자비하지만 감정이 있다'는 뜻이라 감동적이다. 정말 '잔인함'이란 마음이 고인 물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거짓 감정'이나 '위선적인 감정'이라고 생각한다면, 이런 '잔인함'은 순전히 '감정'에 기초한 오해입니다. 상황의 합리성, 그리고 '감정에서 끝까지' '예의와 정의'라는 느낌이다. 8장에서는 "심령 꾀꼬리보다 더 드러나는 것"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보채는 "잃지 말고, 잊지 마세요. 불멸은 장수하고 번영할 것입니다"라고 반복해서 노래합니다. 황금 자물쇠는 "절대로 떠나지 말고 절대 버리지 마세요", "Feng Ling Yong"이라고 말했고 "딱 맞는 커플"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사랑은 막연하고 막연하며 멀다. 28장 "설보채는 붉은 사향노루 끈을 부끄러워한다"에서 "꽃과 분홍색 아이를 결코 사랑하지 않는다"는 이 여동생 보채는 황실 후궁이 ​​왕부인과 자무에게 준 붉은 사향노루 끈을 달고 있다. 황실 첩이 준 선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소설은 '무정하면서도 동시에 움직이는' 긴 자연의 축을 묘사한다.

전체 사진은 여러 장의 장면으로 구성됩니다. 먼저 보옥과 대옥이 서로의 진심을 이야기하고, 보채가 사진 구석으로 들어와 의심을 피하기 위해 보채를 보지 않는 척합니다. '금옥결혼은 늘 멀리하라'는 말에 고개를 숙인 채 앞으로 나아간다. '보옥'인 보채는 원춘 선물이 보옥과 똑같기 때문에 '점점 지루해진다'. Baochai는 Baoyu가 Daiyu와 얽힌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는 이성으로 감정을 조절하는 바오차이의 '잔인함'을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편견을 갖고 싶지 말고 지아 무의 집에서 다시 만나세요. 보옥은 붉은 사향노루 끈을 보고 싶어 하고, 보채는 붉은 사향노루 끈을 보고 싶어 한다. 영혼을 감동시키는 아름다움은 Baoyu를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메이크업이 더욱 자연스럽고 가벼워지며, 한번 장식하면 더욱 매력적으로 변합니다. 두 번째 그림은 보채가 붉은 사향노루 끈을 희미하게 하고, 보옥이 멍하니 생각에 잠긴 채 "누나를 보면 누나를 잊어버린다"는 보옥의 기분을 보여주며, 보채의 "무정함"과 "감동"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세 번째 사진은 다이유가 하늘로 날아올라 비명을 지르는 사진이다. 이 사진에서 다이위는 깊은 사랑 때문에 질투를 하고 있고, 똑똑하고 생생한 반응이 정말 사랑스러운 반면, 바오차이는 솔직하고 성실하여 다이위의 질투와 신랄함을 모르고 대신 걱정스럽게 묻는다. 바람이 불고 있는데 왜 바람 속에 서 있습니까?" "멍청한 거위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도 살펴 보겠습니다." 이 그림의 인물들은 모두 아름답습니다. 보채에 대한 보채의 사랑 건망증은 자연스러운 추구와 숭배입니다. 아름다움의 질투와 신랄함은 사랑에 대한 그녀의 끈기와 열정을 표현하며, Baochai의 "무자비함"과 "움직임"은 고전적 아름다움의 가장 높은 상태를 나타냅니다. 우아함과 천박함, 큰 지혜는 어리석음만큼 어리석고, 큰 아름다움은 단순함만큼 단순합니다. .

보채와 보옥의 관계는 사랑이라고 할 수 없다. 남자와 여자 사이의 상호 사랑은 실제로 인간 본성의 본성입니다. 서로를 배려하고 배려하는 것은 진정한 사랑의 자연스러운 표현입니다. 보옥이 구타당한 후 보채가 찾아와서 말했다. “더 일찍 누가 한 마디만 들었더라면 나는 오늘 이 자리에 없었을 것입니다. 그 할머니 이야기는 하지 마세요. 그 할머니는 괴로워하십니다. 그것, 우리 마음이 아프다." 반 말을 마친 그는 황급히 침을 삼켰다. 그만, 황급히 한 말을 후회하며, 너는 나도 모르게 얼굴을 붉히며 고개를 숙였다. Baoyu는 너무 다정하고 짙고 심오한 말을 들었습니다. 갑자기 그는 자신의 말을 다시 참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얼굴을 붉히고 고개를 숙이고 그의 수줍음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편안하고 고통은 오랫동안 잊혀졌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약을 가져다가 공격자에게주었습니다. 시렌은 서둘러 그를 병원에서 내보내며 "얘야, 수고했어. 언젠가 바오 씨가 건강해지면 직접 와서 감사 인사를 하게 될 거야"라고 말했다. 그냥 쉬고 쉬라고 하고, 너무 생각하지 말라고 하세요.”라고 말하며 “할머니와 다른 사람들을 방해하지 마세요”라고 말했다.

"할머니와 다른 사람들을 놀라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는 Baoyu만을위한 것임을 보여줍니다. 이는 진정한 우려로 여겨져야 합니다. 그리고 "남녀 대방어"의 시대에 이런 종류의 관심은 엄격하게 내실 기준을 고수했던 보채에게 그의 이성적 정신을 넘어서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에 그는 "그것을 삼켰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Lengxiang Pills"의 마법 효과 일 것입니다.

3 얼음과 눈이 영혼을 불러일으킨다 - 보채의 '차가움'에 대하여

보채의 보옥에 대한 사랑을 보면 그것은 자신의 감정에 대한 방종도 아니고 보옥의 정신에 대한 방종도 아니다 그 감정은 우연한 만남 후의 설득에 반영됩니다: 구타당한 후의 보옥의 애정 어린 설득, 시 클럽을 시작할 때의 "부유하고 게으른 사람들"과 "바쁜 사람들"의 유머러스한 설득, 샹링을 칭찬하는 감탄사 설득. 시를 배웠는데, 1장 118화에는 성격의 근본을 논할 때 논쟁적 설득이 포함되어 있다. 보채는 자신이 설득당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을 설득했는데, 이는 "도덕적 책임을 짊어질 철의 어깨를 갖는다"는 유교 정신과 보옥을 "진짜 사람"으로 여기고 그 철을 미워하는 친척으로 여기는 진심 어린 마음을 구현한 것이다. 강철로 만들 수 없다.

2. "내 앞에서 모두가 나를 잃을까봐 걱정될 뿐이다": 추운 것 같지만 사실은 뜨겁다.

이것은 "금란기가 금란어를 깨뜨리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저녁이 바람과 비의 말을 억제한다"(45장) 장에서 보채가 대우에게 한 말입니다. Daiyu는 Baochai의 설득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병리학에 따른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건강 보조 식품을 사용하도록 안내했으며 새 둥지를 제공 할 준비도했습니다. 따라서 Daiyu는 매우 감동하여 "사소한 일입니다. Baochai는 "이런 말을 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단지 당신을 Yinghou에게 잃을까봐 걱정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평론가는 "나는 단지 Yinghou에게 질까 봐 걱정됩니다"라는 말 아래에 강조점을 추가하여 독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점을 상기시켰습니다. '열정'과는 상관없지만, ''잉허우''는 모두 ○4이다.

이 문장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이 평론가는 의도적으로 잘못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비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상 대화에서 취해야 할 겸손한 태도도 더 현실적이며 실제로는 단지 "책임"으로 간주됩니다. 이 문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Baochai가 모든 사람에게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는 것을 걱정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다이유가 자신을 향한 '열정적인 사랑'에 대한 답으로, ○5 자매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겠다는 생각을 표현한 것이다.

이 아이디어는 매우 바람직합니다. 전통문화의 자비로운 정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보채의 봉사 정신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구현하는 것 같습니다. 진실하고 애정 어린 측면도 있지만, 너무 친밀하고 따뜻하지도 않고 너무 차갑고 먼 것처럼 보이지도 않는 균형 잡힌 사회적 측면도 있습니다. 누구는 가깝고 누구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지 않고, 그녀는 또한 엄격한 이성적, 영적 규범으로 자신의 감정적 행동을 제한합니다. 때로는 차가워 보일 때도 있지만 사실은 열정이 넘친다.

선물을 줄 때 지아환에게 하나를 주는 것도 잊지 않았고(67화), 게를 맛볼 때도 조와 저우에게 '쓴 박' 이모 두 명을 주는 것도 잊지 않았다(38화). 돈을 대가로 담배를 피우는 행위(49장), 동쪽으로 향운으로 가는 행위(38장), 대우새 둥지를 보내는 행위(45장). 그녀는 어려움을 겪는 사람을 아낌없이 도왔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Xiangyun이 너무 시끄럽다는 이유로 그녀를 "말을 너무 많이하는 미친 Xiangyun"이라고 불렀습니다 (50 장). 그녀는 낮에 황금 목장 계약을 체결 했음에도 불구하고 비오는 밤에 Daiyu를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50 장). 45). 왜냐하면 이것은 그녀의 이성적인 정신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40장에는 보채가 대옥에게 리치 잼 한 병을 주기 위해 노파를 보냈지만, 노파에게 고의로 보옥에게도 두 병을 주겠다고 말하라고 요청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82장). 누가 더 뚱뚱하고 누가 더 날씬한지 자신도 모르게 조설근이 쓴 캐릭터 이미지에서 벗어난다. 예를 들어 67장에서 선물이라는 선물이 주어졌을 때 다이유의 선물이 '두 배로 굵어진다'는 것은 선물을 주는 사람이 다이유에게 자신이 남들보다 더 다정하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기보다는 작가의 서사일 뿐이다.

3. "업무가 아닐 때는 말하지 말고, 물어봐도 모를 때는 고개를 저으세요" - 의심 피하기

보차이는 사람과 사람에 대해 회피적인 태도를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갈등과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냉정함, 무관심, 심지어 냉엄함을 보여줍니다.

엄격함.

거대한 펜처럼 차가운 현실감을 지닌 '붉은 저택의 꿈'은 주인과 주인, 주인과 하인, 하인과 하인이라는 지아 가문의 날카롭고 치열한 모순과 얽힘을 극도로 심오하게 드러낸다. , 아버지와 아들, 어머니와 아들, 남편과 아내, 아내와 첩, 장남과 젊은이, 노인과 젊은이는 당신과 나 사이에 모순적인 관계의 복잡한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 여기에는 화난 꾀꼬리가 있고, 날아다니는 부적이 있고, 풀리지 않는 재스민 가루 사건이 발생하고, 또다시 복백절도 사건이 발생한다. 지아는 원앙 소녀와 결혼하고 싶어 하지만 감히 그의 부끄러움을 개의치 않는다. 말할 것도 없이 Jia Lian은 둘째 여동생 You와 비밀리에 결혼하고 Feng 자매는 질투합니다. 누가 감히 항의를 막을 수 있습니까? 부인 인간 본성의 한계는 말할 것도 없고, 자매 간에도 성격, 지식, 경험 등의 차이로 인해 오해가 생기기도 하고, 서로를 의심하고 비난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모순된 상황에 처해 있는 대관원의 소녀들 중에서 보채는 '자신의 일과 관련 없는 말은 하지 않고, 물으면 고개를 흔든다'는 '의심 회피' 전략이 가장 냉정하다. 가 가문의 시비에 대한 무관심, 그리고 그녀의 "앞길에는 경도와 위도가 없고, 봄과 가을에는 흑백이 하나도 없다"는 방탕한 주인의 냉철함은 바로 가 가문의 냉철한 정신이다. 냉담함과 순수함을 지킬 뿐만 아니라, 냉철한 눈으로 세상과 사람의 마음을 관찰하며, 옳고 그름에 대한 끊임없는 잣대와 혼란에 휘말리지 않는 그녀.

청나라 말기 홍학자 유루펀은 추이팅푸디에에 대해 “보채는 보옥이 소향각에 들어가는 것을 보고 뒤로 물러섰다. 그는 의심을 피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이것은 Baochai의 삶이 가장 좋았습니다. "○6

Jia Lian이 둘째 여동생 You와 비밀리에 결혼한 후 Feng 자매는 화를 냈습니다. 선물을 준 그녀는 단서를 보고 보채에게 보고했다. "지금 막 둘째 누나 롄의 처를 찾아갔습니다. 거기에서 둘째 할머니의 화난 표정을 보았습니다. 물건을 버리고 나올 때 나는 조용히 샤오홍에게 물었습니다. 할머니 집에서 돌아왔을 때 예전만큼 행복하지 않다고 핑어에게 전화를 해서 무슨 말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큰 일이 있었던 것 같지는 않습니다. 소녀는 저기 노부인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들었나요?" 이 말을 듣고 보채는 펑 자매가 왜 화를 내는지 궁금해하며 "집마다 일이 있으니 우리가 처리하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시렌은 그 소식을 듣고 즉시 펑 자매에게 안부를 전하러 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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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수안펑 자매는 구유니앙을 대관원으로 데려왔습니다. 정원의 자매들은 모두 펑 자매가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바오다이와 다른 사람들은 몰래 둘째 자매를 걱정했습니다. 둘 다 불편하고 귀찮은데 둘째 언니가 불쌍해서 자주 오는 걸 보고 다들 불쌍히 여긴다(64장).

"어디서 통제할 수 있을까?" 롄과 펑 사이에는 갈등이 생기고, 펑 자매의 숨겨진 악행을 꿰뚫어보면서도 봉건적 결혼 제도로 인한 처첩 간의 갈등까지 벌어지게 된다. 그녀의 미소를 보면 그들은 은밀하게 "걱정"하고 개인적으로 "동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의심을 피하는 것은 단순히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옳고 그름이 없거나 동정심이 없는 것과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겉보기에 '의심 회피'적인 바오차이의 행동 중 일부는 단순히 '의심 회피'라고 볼 수는 없는 것 같다. 예를 들어 62장에는 보채가 모퉁이 문에 들어서자마자 아내에게 문을 잠그라고 명령하고 열쇠를 달라고 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옥은 서둘러 말했다. "왜 이 문을 닫아야 합니까? 나갈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게다가 이모, 누나, 여동생도 모두 안에 있습니다. 우리 가족이 뭐 사러 가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지나가지 않으면 조심하세요. 옆을 보세요. 요즘 우리 쪽엔 사람이 없으니까 이 문이 작동하고 있는 줄 알잖아요... 무슨 일이 일어나도 믿을 수가 없어요." 보위가 최근에 자신이 잃어버린 것을 바오 자매도 알고 있다고 말하자, 보채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당신이 아는 것은 장미 이슬과 복백리 두 가지뿐입니다. 사람한테는 이 두 가지도 모를 텐데." . 이 둘보다 더 큰 게 몇 개 있는 건지 모르겠다. 앞으로 안 나오면 모두의 잘못이다. 만약 그렇다면, 얼마나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제 아들은 현명한 사람이고, 전임자도 그에게 말했어요. 왜냐하면 그 사람의 할머니가 밖에 계시지 않았기 때문에 그 사람이 나오지 않았더라면. , 모두가 기꺼이 놓아줄 것입니다. 만약 그가 이미 마음속에 단서를 갖고 있는 것입니다. 그냥 내 말을 듣고 앞으로는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마세요.” p>

이 단락은 짧지만 매우 유익합니다. 보채는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결코 개입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그는 모퉁이 문을 단단히 잠그고 "밀폐 교리"를 사용하여 자신의 순수함과 평화를 추구할 것입니다.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여기 사람들을 의지할 수 없습니다." ." "경계를 유지하고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자신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Baochai는 "Ping'er가 현명한 사람이기 때문에 Ping'er에게 상황을 일부 알려주었고 가사를 도울 때 Ping'er에게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Ping'에 의해 "잘못"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실제로 지아맨션에서는 각종 갈등 속에서도 자신이 할 수 있는 '건강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그녀는 Ping'er 외에도 Baoyu에게 Baoyu는 "사물에 관심이 없는 사람", 즉 친절하고 침착하며 부주의하며 사람을 잘 관찰하지 못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촬영에서 입증됨) 장미이슬 도난 사건의 경우) 사실 이것은 보옥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동맹을 맺는 것은 그 사람의 고귀함과 명확함뿐만 아니라 보옥에 대한 신뢰와 친밀함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그녀는 보옥이 말을 경솔하게 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유산 자매의 경우 보옥이 우연히 이로 인해 문제를 일으켰다) "상대방에게 말하지 마세요"라고 엄숙하게 요청했고, 문제를 일으키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까 봐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삶 속에서 존재하고 일을 하는 그러한 상태를 어떻게 마음과 통치의 힘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까? '의혹을 회피한다'고 보는 것조차 일방적인 것이 아닌가. 보채의 타인에 대한 친절함, 자신에 대한 절제, 오물에서 벗어나려는 냉담함, 침착함을 유지하려는 그의 철학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7

바오차이는 의심을 잘 피하지만 이는 단지 한 측면일 뿐이고, 평론가들이 종종 무시하는 의심을 피하지 못하는 면도 있다. 자매들 중에는 펑자매를 제외한 42화에서 진심을 담은 대화를 나눈 다이우를 비롯한 그녀는 서로 진심을 담은 모습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57장에서는 보채가 수연이 모든 사람 앞에서 면옷을 만들도록 강요했다는 사실을 숨겼지만 대우와 향운에게 진실을 말했다고 적고 있습니다. 서로를 이해하는 자매들 사이에서는 실수나 배려가 없으면 서로 이야기하고 조언을 해주며, 자신의 의견을 결코 숨기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대우에게 잡서를 읽지 말라고 충고했고, 또한 여성영화의 남편 역할을 한 류 할머니가 '춘추시대의 방법'을 사용했다는 대위의 조롱에 동의하고, 왕희봉을 비판했다. "시장의 저속함을 맹목적으로 조롱"하기 위해 자매들 앞에서 희극의 기획자 (42 번 뒤).

그녀는 또한 왕씨 부인의 집에 '나쁜 의도를 가진 사람이 많다'는 샹윤의 의견을 공개적으로 칭찬했고, 이는 의도하지 않은 사람인 샹윤이 한 '의도적인' 발언이라고 믿었다(49장). 또 다른 예는 펑 자매가 생일날 식초를 부어 싸움을 끝낸 일이다. 바오차이는 의심을 피하지 않고 그녀를 설득하려 했다. 나는 Baochai가 Ping'er에 대한 감정을 갖고 있었고 Feng 자매와 Ping'er 사이에 참으로 진정한 사랑이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Ping'er를 깨우쳤다고 생각합니다. Baoyu와 함께 Doing Ping'er의 메이크업은 완전히 다르게 보일 수 있지만 사실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왕 부인과 펑 자매 그리고 다른 가정부들 앞에서, 그리고 옳고 그름 앞에서 나는 그들을 피하는 것이 정말 두려웠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펑 자매의 입에서 나오는 “네 알 바 아닐 땐 말하지 말고, 물을 땐 고개를 저으며 모른다”(55장). 그리고 우리는 그 심오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이별도 재회도 다 운명이다", "슬픔이 왜 헛되냐"!

인생의 우연한 사건, 우연한 비극 ○8인 '운명'에 대해 운명의 우연으로 인한 고통에 빠지지 않고 삶의 현실을 직시하며 놀랍고도 이해할 수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평온함의 성능.

이 역시 비평가들이 흔히 오해하는 부분이다. Baochai의 "차가움"에 대한 반박할 수 없는 증거로는 Jin Chua'er가 우물에 몸을 던진 것, Liu Xianglian이 도망친 것, 그리고 갑자기 Baoyu에게 그녀가 축하할 때 Miss Lin이 죽었다고 말했기 때문에 일부 평론가들은 Baochai를 Mrs. .Wang과 Xue Duzi. 그는 "차갑고" 비인도적입니다. 그는 심지어 Baoyu의 도망과 Baochai의 과부가 마땅하다고 생각하며 그것을 "당당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에서 볼 때 이러한 사건은 일반적인 전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이것은 모두 운명적으로 우연히 일어나는 비극입니다. 비극의 원인은 Baochai와 관련이 없으며 Baochai는 원하지 않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게 됩니다. 둘째, 비극은 이미 일어났기 때문에 슬프게 울거나, 심지어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고통에 빠져 헤어 나오지 못한다고 해서 구원받을 수는 없습니다. 눈물은 죽은 사람을 되살릴 수 없고, 슬픔은 떠난 사람을 되살릴 수 없습니다. 운명의 비극에 무기력하고 냉정하게 대처하는 이런 이성적 태도는 현실 세계의 최후의 수단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나는 "인간이 되는 법을 아는 것 -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의 섬광" 기사에서 "금천아가 우물에 몸을 던졌다" 사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분석했습니다. 여기서는 Liu를 다루겠습니다. Xianglian은 "차가운 이론"이 실제로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없다는 것을 보기 위해 도망쳤습니다.

포괄적이고 정확한 파악을 위해 47장부터 시작해 보자. “어리석은 놈은 애교를 부리다가 세게 맞고, 차가운 놈은 문제가 두려워 고향을 떠났다.” Xue 아줌마는 Xue Pan이 Liu Xianglian에게 구타당하는 것을 보고 동시에 괴로움과 분노를 느꼈고 Xue Pan과 Liu Xianglian을 다시 꾸짖으며 Wang 부인에게 Liu Xianglian을 찾기 위해 사람을 보내라고 말했습니다. 보채는 서둘러 조언했다. "이건 큰 일이 아닙니다. 우리 집안의 불법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이 사실을 알리는 것은 어머니가 편견을 갖고 애지중지하여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오늘 나는 우연히 손실을 입었습니다. 그래서 어머니는 군대를 동원해서 의지했다.” 친족의 힘을 이용해 평범한 사람들을 괴롭히는 일. 몇 마디 말에 쉬에 이모가 깨어났습니다. 병원 침대에 누워 있던 설판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류샹롄에게 복수하라고 소리치며 명령했지만 부드러운 말로 그녀를 설득했습니다.

설아줌마를 깨우고 부당한 복수를 멈춘 것은 설바오차이의 관대함과 열린 마음, 침착함과 합리성이었다. 충돌을 해결했습니다. 그 결과 반교는 원수가 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설판이 출장 중에 도적을 만났을 때 유향련은 칼을 뽑아 도와주었고, 두 사람은 생사의 형제가 되었다.

사건의 본문으로 돌아가자. 66장은 "청동생이 부끄러워서 지하세계로 돌아갔고, 얼랑렝이 빈 문으로 들어갔다"고 적혀 있다. Xianglian은 그의 아내가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그를 위해 집을 사고 그의 가족을 돌보고 그의 생명을 구한 것에 대한 보답을 위해 상서로운 결혼을 선택할 계획이었습니다. 갑자기 나는 "셋째 자매가 자살했다"는 사실과 Liu Xianglian도 도망 쳤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Baochai는 정원에서 왔고 Xue 이모가 그녀에게 그것에 대해 말했습니다. 보채는 어머니의 슬픔을 보고 이렇게 충고했다. "하늘에는 예측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나고 사람에게는 불행과 복이 있다는 속담이 있듯이 이것이 그들의 운명이기도 하다. 그저께 어머니가 그를 위해 형을 구해 주셨다. 이제 죽은 사람은 없어졌고, 엄마는 그 사람을 슬퍼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형이 강남 원정에서 돌아온 지 하루 이틀이 지났는데, 같이 온 녀석들이 몇 달 동안 오가며 열심히 일을 했어. 요청은 보상입니다. 다른 사람을 불합리하게 보이게 만들지 마십시오.

이 사건에 대해 유정기 등 명소 역시 유삼계 ○11의 죽음에 대해 자신이 너무 냉담하다고 믿었다. 예를 들어 왕멍도 보채가 "조금은 감정이 없다"고 생각했다. 너무 많이"라고 말했고, Xue Pan은 "그저 그것을 위해서" 그를 대했습니다. 이는 Baochai의 냉담함과 이기심과 대조됩니다. ”○12

전통문화의 이성적 정신으로 이해한다면 보채는 비인간적일 정도로 차분하고 이성적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유교를 이용하자. '명'의 해석을 통해 보채의 태도를 이해하라

이저호가 『오늘의 논어』에서 '백우가 아프다' 장을 설명하자 리 선생은 이렇게 썼습니다. 신들은 맹인을 깨우칠 수 없고 병든 자를 병들게 할 수는 없지만 운명의 증거가 없다는 것을 한탄할 뿐입니다. 그러므로 '인간사에 최선을 다하고 천명에 순응하라'는 것이 유교의 원칙이다. '운명'은 우연을 뜻하는 것이지 운명도 신의 뜻도 아니다. 최선을 다해도 통제할 수 없고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사고가 늘 있기 마련이다. 우연의 예측 불가능성은 '운명'에 대한 탄식으로 이어진다. '운명'은 '기'와 연결되어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렵게 만든다고 볼 수 있다. 탄생, 경험, 이 몸의 존재는 모두 우연이다. '천국은 알기 쉽지 않다', '운명은 예측할 수 없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는 인(仁)의 비애, 고통에 대한 자각, 확고한 행복감을 알고 노력하고 일을 해야 합니다. 문화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다. ”○13

이제 우리는 ‘죽고 사라졌으니’ 현실을 직시하고 슬픔을 접어두고 눈앞의 사람들과 최선을 다해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다. 해야 할 일 : 연회** * "몇 달 동안 함께 고생한 친구들"에게 "사람들이 너를 불합리한 사람으로 보지 못하게 하라." 그리고 돌아오세요." 또 열흘, 이십일이 지나서 물건이 배송됐기 때문에 나는 그를 무시했습니다. 이것은 배은망덕하지 않습니까? Liu Xianglian의 출발은 되돌릴 수 없으며 Baochai는 이에 대한 적절한 인력을 놓칠 수 없습니다. 웨이터들이 연회에서 Liu Erye (Liu Xianglian)를 언급했을 때 Xue Pan은 한숨을 쉬며 무기력하고 술을 마시지 않았습니다. 판의 '감정' 본심은? 공자가 『논어』 말미에서 제자들에게 경고한 것처럼, “운명을 모르면 군자가 될 수 없고, 예의를 모르면 군자가 될 수 있다.” 신사가 아니지?" 리예, 말을 모르면 사람을 이해할 수 없다. Zhu Xi의 메모에는 Yin이 다음과 같이 말한 것으로 인용되어 있습니다. "이 세 가지를 알면 신사는 잘 준비된 것입니다. 제자여, 이것이 의도하지 않은 일입니까? "운명"은 우연이다. "운명을 모르면 신사가 될 수 없다." 즉, 외력의 통제할 수 없는 우연성(그리고 그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맹자가 계승하고 발전한 것은 공자의 '운명'론을 이해하고 '운명을 세우는 것', '운명을 바로잡는 것', '운명을 만드는 것'을 제안한 이후(맹자는 자신의 말을 확립하기 위해 '구함'과 '얻는 것'을 사용했다) , 이것은 일반적으로 삶의 측면에서 "운명을 아는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당신 자매는 자살했고 Liu Xianglian은 운명의 우연한 비극이었습니다. Xue Pan은 더욱 비참했습니다. 그러나 Baochai가 죽으면 어떻게 될까요? 그 과정에서 보여준 이성적인 정신(보복 억제 포함)은 당시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큰 실제적 의미를 보여줍니다. 15

'자신의 운명을 알기' 위해서는 '운명을 확립하고', '운명을 바로잡고', '운명을 창조해야 한다. "라고 말하고, 인간사에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한다. 이것이 보채가 일생 동안 고수하는 이치이다. 이는 다른 사람에게도 해당되고, 자신에게도 더욱 그러하다. 120장에는 보채가 출가하고 보채가 버림받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Baochai에게는 그것은 엄청난 변화였습니다. 그녀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를 정도로 울었지만"그녀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Baoyu가 이런 종류의 이상한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자신의 전생에 대한 나름의 이유가 있기 때문에 비난할 것이 없습니다. 그는 심지어 그의 어머니에게 엄청난 진실을 말했습니다."

4장에서는 보채가 가의 집에 오기 전에 이완에게 글을 쓰도록 소개하고 있으며, 그 의도에는 보채의 결말을 암시하는 내용도 있습니다. 보채는 봉건 윤리에 따라 과부로 지내며 보옥의 사후 아들 가계를 교육하는 데 전념하여 그녀에게 난초를 만들 것입니다. Gui와 Qifang은 가족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운명 창조'라는 중요한 임무를 완수합니다. 보옥이 119장에서 이완에게 작별을 고할 때 말했듯이, "조상의 기반을 이어갈 수 있는 좋은 아들이 있는 한, 큰 형이 당신을 볼 수 없더라도 그의 장례식은 끝났습니다." 청나라 말기의 평론가는 "좋은 아들이 있을 수 있다. 아내가 임신했기 때문에 주지를 물려받았고 장래에 대한 걱정이 없었다. 불교 종파에 처제가 있다면 그의 의도는 다를까?”○16

물론 바오차이의 '운명 창조' 방식에는 동의할 수 없지만, 운명의 비극에 굴하지 않고 냉정하게 대처하며 용감하게 견뎌내는 그녀의 정신 여전히 바람직해야 합니다.

5. "가벼워야 꽃이 더 아름답다는 걸 알게 된다" - '차가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자기 추구

위에서 우리는 감정을 조절하고 냉정함을 더위로 삼는 자매들, 자애롭고 자비로운 자매들은 지아 가문의 복잡한 인적 갈등을 다루기 위해 '의심 회피' 전략을 채택하며, 차갑거나 심지어 엄하게 대합니다. "운명", 인생의 가끔 비극, 침착하고 이성적으로 "운명을 안다" "생명을 확립", "의로운 삶", "생명을 창조"하기 위해 이 섹션은 Baochai의 삶의 목표인 "차가운 아름다움"에 중점을 둡니다. " - "꽃은 가벼울 때 더 아름답다는 것을 알고", 삶에 대한 보차이의 태도를 더 깊이 이해합니다.

“꽃이 더 아름답다는 것은 꽃이 더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될 정도로 창백하다.” 이것은 보채의 시 <하얀 베고니아에 대한 찬가>(37장)의 한 구절이다. 삶의 아름다움. 그녀는 "꽃과 분홍색 꽃을 좋아하지 않았다"(7장), "입술은 칠하지 않고 붉고, 눈썹은 칠하지 않고 녹색이다", 그녀의 옷과 머리 장식은 "같은 색이지만 낡지 않았고, 그녀는 늙지 않았다" 고급스러워 보여요”(8장) ). 특히 40장에서 헝오마당은 가무 등의 눈을 통해 “향기가 놀랍다”, “저 기묘한 풀과 선녀덩굴은 추울수록 푸르러진다”, 집은 “눈동굴 같고, 같은 색깔의 장난감도 없고, 탁자 위에 흙 한 조각만 있어요." 꽃병에는 국화 몇 송이, 책 두 권, 찻잔이 있습니다. 침대에는 녹색 거즈 커튼만 걸려 있고, 이불은 아주 푹신합니다. 간단하다." 자무는 생각했다. "친척이 오면 그 사람은 젊은 남자로 보이지 않는다." "얘들아, 이렇게 평범한 방은 금기야.", "너무 과하게 굴지 마."

57화에서 보채는 너무 가난해서 봄이 추울 때 솜옷을 담보로 삼았지만 치마에 옥목걸이를 묶고 있는 슈옌을 보고 이렇게 가르쳤다. 나 머리부터 발끝까지 이렇게 화려한 화장을 한 걸까?" ! ...이제 우리는 그들에게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항상 실용적이어야 하고 분단의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그들보다 나을 수는 없습니다.

'실천과 분단이 근본이다'는 삶의 중요한 원리로, 고대인들은 이를 모토로 자주 사용했다. 동진의 도연명은 쌀 다섯 통에 절을 하지 않고 "겸손히 정원으로 돌아갔다"("돌아가서 정원으로 살아감"). 명나라의 마지막 7남 중 하나인 종진은 안송을 아첨하는 젊은이 무리를 만나 "나는 단지 규칙을 지킬 뿐이다"라고 말하며 추악한 행동을 했다. . Xiuyan에게 "진실을 지키고 규칙을 지키라"고 설득하라는 Baochai의 진심 어린 권고는 사람들이 욕망으로 가득 찬 오늘날에도 여전히 감동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설근이 '인생의 실수'에서 보채를 노래한 것처럼 '산 높은 땅의 수정같은 눈'은 차갑지만 순수한 천연물로 만들어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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