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판샤오황이 연기한 영화 '용호산 장천시'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판샤오황이 연기한 영화 '용호산 장천시'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며칠 전 '용호산 장천시'가 3개 플랫폼에 동시 공개돼 한꺼번에 많은 관심을 모았다. 그 뒤를 이어 청중의 엇갈린 평가가 나왔습니다. 객관적으로 보면 이 영화에 대한 많은 비판이 있지만, 이 영화가 여전히 '온라인 영화' 자체에 있어 큰 진전을 이루어 전통적인 인터넷의 의미를 확장하고 영화 관객의 관객층을 확대하고 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다.
원인과 결과가 충분히 설명되지 않았고, 아이디어를 뒷받침할 수 없게 만드는 논리적 허점이 많다
완쑤안은 영화를 다 본 후 실제로 <영화의 줄거리>에 대해 많은 의문을 갖게 됐다. 영화 전체.
첫 번째는 장다오링의 욕망이다.
영화에서는 희생된 마을 사람들을 구하지 못해 남겨진 그의 내면의 악마들에 대해 영화 속에서 간략하게만 언급된다. 그러나 이 매듭이 어떻게 생겼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장다오링의 내면의 악마가 어떻게 사라졌는지, 자신의 내면의 악마를 어떻게 물리쳤는지, 그리고 왜 그 과정과 결과가 그토록 부주의하고 자세히 설명되지 않았는지에 대한 시작 이유가 명확하게 설명되지 않았을 뿐입니다. 세부 사항? 영화는 욕망을 단서로 삼기 때문에 전체 줄거리를 더욱 완성도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원인과 결과, 과정이 자세하고 구체적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논리가 성립하지 않는다.
또 다른 질문은 대마법사 우시안이 왜 마법에 걸린 걸까요?
왜 불멸을 얻으려면 천국의 문을 열어야 하는가?
천문을 여는 방법은 마녀가 알려주었으니, 마녀가 대마법사를 독살한 것은 아닐까?
마녀는 그토록 강력한 힘을 갖고 있는데 왜 대마법사의 부하가 되어 대마법사의 운명에 걸맞은 유령과 잘생긴 여덟 명을 기꺼이 모으려 하는 걸까요?
이 일련의 맞물리는 질문에 대해 영화는 좋은 설명이나 논리적 연결을 제시하지 못한다. 관객이 어떤 면에서든 공격하면 뒤집힐 수 있다는 게 참 민망한 일이다.
마지막으로 영화는 '욕망'이라는 개념을 거듭 강조해왔다. 대마법사는 마음속에 있는 욕망 때문에 이런 악랄한 짓을 했는데, 마녀는 왜 대마법사에게 불멸의 방법을 알려준 걸까? 그 사람도 마음속에 욕망이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그 사람이 기꺼이 그렇게 할 수 있겠습니까?
결국 영화의 핵심 아이디어가 조금은 설득력이 없다는 의구심이 너무 많다.
그림의 환상적 색채가 약하고 도교의 마술을 진정으로 부각시키지 못하고 중국인의 전통 도교 환상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용호산 장천시'는 판타지와 사극이 결합된 영화인데 완쑤언은 보고 나서 무술과 역사를 결합한 영화 같다고 느꼈다. 그것은 진정한 환상도 아니고 중국 사람들의 도교 환상을 진정으로 표현한 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장도령은 청성산에 도단을 세우고 종을 울리며 마술병과 8명의 귀신장수를 지휘했다고 한다. 그는 유리 왕좌 위에 서 있었는데, 그에게 가까이 다가온 칼이나 화살은 즉시 연꽃으로 변했습니다. 유령들이 다시 불을 지폈지만, 진짜 사람이 손가락을 가리켰고 불은 다시 타올랐다. 귀신 사령관은 너무 화가 나서 수천 명의 군대에 둘러싸여 있었는데, 뜻밖에도 진짜 남자가 비약 펜으로 그림을 그렸고, 귀신 병사들과 여덟 명의 귀신 전사들은 모두 절하며 자비를 구했습니다.
그러나 <용호산 장천시>에서는 장도령이 바람과 비를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문둔가의 기술조차 등장하지 않는다. 제사 장소를 계산할 때 팔괘만을 사용했을 뿐, 다른 전통 기법은 보이지 않았다. 영화 속 장다오링은 도교의 전통적인 이미지에 부합하지 않는 전통무술영화보다 더 많은 무술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동시에 장다오링과 대마법사의 싸움에 대한 특수효과와 묘사는 그다지 디테일하지도, 환상적이지도 않다. 팔대귀신과 수많은 귀신의 이미지는 관객의 상상을 완전히 깨뜨렸다. 그들은 중국인이 상상하는 귀신의 이미지와는 다르다.
역사와 판타지의 결합이라는 점은 분명하지만, 판타지적인 색채가 강하지 않다는 점은 기대를 안고 영화를 보러 온 관객들에게 실망을 안겨줄 수밖에 없다. 도교에 대한 설명은 전통적인 도교 이미지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는 이 영화의 가장 큰 실패 중 하나로 간주되어야 한다.
온라인 영화의 의미를 확장하고 온라인 영화의 더욱 발전을 촉진합니다
논리에 허점이 있고 복원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그림이 환상적이지 않습니다. 비록 이 영화가 부족한 점이 많지만, 온라인 영화에 대한 기여의 의미를 감출 수는 없다.
2014년 중국에서 온라인 영화가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영화 제작 및 배급 모델은 더 많은 영화가 온라인으로 배급될 수 있는 여지를 열었고 영화 제작자들의 창작 열정을 자극했습니다.
온라인 동영상 회원이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정보 비대칭성을 줄이고 시청자가 보다 쉽게 시청할 수 있게 하는 인터넷의 고유한 이점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으며 온라인 영화 개발을 촉진하는 강력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영화를 선보이며 중국 영화 시장에 큰 성공을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온라인 영화'의 발전에도 문제가 많다. 가장 큰 문제는 '온라인 영화'의 품질이 다양하고, 그에 맞는 좋은 영화를 제작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칭찬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언론은 '야만적 성장'의 시기에 접어든 온라인 영화산업의 창작생태를 '좋은 작품이 부족하다'고 표현하는 기사까지 냈다. 그러나 이런 환경에 갑자기 '용호산 장천시'가 등장해 '온라인 영화'를 더욱 확장시켰다.
기존 온라인 영화는 폭력, 소프트 포르노, IP 남용 등 저속한 콘텐츠로 가득 차 있어 늘 관객들의 비난을 받아왔다. 그러나 "Longhushan Zhang Tianshi"는 이전의 "온라인 영화"의 내용을 변경하여 더 이상 저속함을 사용하여 관객의 관심을 끌지 않고 역사를 주제로 삼고 Longhushan Zhang Tianshi의 영광스러운 행동을 주제로 삼았습니다. 그것은 강소성(江蘇省) 도교의 유래와 같습니다.
이런 도교 선조들의 영광스러운 행적을 전하는 방식을 통해 전통 도교 문화를 일반 대중에게 전하고 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계승하는 것은 자체적인 사회적 책임을 짊어지고 있으며 '온라인 영화' 관객을 효과적으로 확대했습니다.
한편 '온라인 영화 + 문화 관광 계획'은 다른 '온라인 영화'에 대한 좋은 참고 자료를 제공합니다. '용호산과 장천석'은 영화와 문화 관광을 결합하여 홍보합니다. 문화 관광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온라인 영화'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미래의 온라인 영화가 '용호산장천시'처럼 영화 자체와 문화, 관광 산업을 결합할 수 있다면, 영화 콘텐츠는 온라인 영화 산업 전반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이상 저속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모든 온라인 영화가 '용호산장천시'처럼 전통문화와 영화 자체를 결합할 수 있다면, 적어도 영화의 의미는 크게 향상될 것이고, 영화의 계승과 발전도 촉진할 것입니다. 중국 전통문화는 중국문화의 혁신과 더 나은 발전이다.
요약:
플롯이 원인과 결과를 완전히 설명하지 못했고 도교적 색채가 충분하지 않았으며 특수 효과가 약했습니다. 시청자들에게는 다소 실망스럽겠지만, 이 영화가 '온라인 영화' 그 자체에 대한 시도이자 변화이자 혁신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이 영화는 온라인 영화의 의미를 새로운 형태로 확장해 관객 수를 효과적으로 확대했다는 점이 가장 칭찬할 만한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