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왕샤오보가 남긴 고전적인 명언은 무엇인가요?

왕샤오보가 남긴 고전적인 명언은 무엇인가요?

1. 사람은 이생만 갖는 것이 아니라 시적 세계도 가져야 한다.

2. 지식인에게는 도덕적 엘리트가 되는 것보다 사고하는 엘리트가 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3. 나는 저능함, 편집증, 잘못된 사고가 가장 큰 해악이라고 믿습니다. 물론 이 기준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지만 똑똑하고 낙관적이며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다른 사람보다 더 신뢰받는다고 생각합니다.

4. 지혜 그 자체가 좋다. 언젠가 우리는 모두 죽게 되겠지만, 여전히 지혜의 길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죽은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살아 있을 때를 생각하면 정말 행복해요.

5. 사람들은 글을 쓸 때 늘 혼자다. 작품은 사실 개인적인 독백이자, 보내는 편지이다. 글쓰기의 의미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나는 계속해서 글을 쓰고 있다.

6. 오늘은 남을 사랑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망할 거라고 생각했어요.

7. 모두가 보는 세상이 눈앞의 세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굳게 믿습니다. 우리 앞에 놓인 세상은 먹고 마시고 자는 것뿐이다. 또 사람들의 지혜를 모독하는 조악한 짓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화가 나고, 동물적인 카니발을 옹호하는 사람들을 보면 화가 납니다.

8. 어떤 경우에도 불쾌한 것을 칭찬해서는 안 됩니다. 깊은 지혜가 조금도 없는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9. 정상적인 성적 심리학에서는 섹스를 삶의 중요한 것으로 간주하지만 전부는 아닙니다.

10.깊이 사랑하는 것은 참 아름답습니다. 나는 정말로 누구도 우리를 돌봐주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아무도 그것과 관련이 없으며 누구와도 관련이 없습니다. 당신을 생각하면 못생긴 얼굴에 미소가 떠오릅니다...

11. 사람을 인생의 길로 굳건히 걸어가게 하는 사랑에는 무한한 기쁨이 있는 것 같아요.

12. 세상에 재미있는 일이 없다면 차라리 살고 싶지 않다. 흥미로운 것은 미지의 영역으로 뻗어나가는 열린 공간이고, 지루한 것은 닫힌 공간이며 그 안의 모든 것이 우리에게 친숙하다.

13. 외로움은 추하고 역겹고 회색빛이다.

14. 세상에 살다 보면 몇 가지 진실을 이해하고 몇 가지 흥미로운 일을 만나고 싶을 뿐입니다. 내 뜻대로 된다면 내 인생은 성공한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15. 그러다가 나 역시 역사상 가장 큰 취약계층, 즉 침묵하는 다수에 속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 사람들이 침묵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말할 수 없거나 말할 기회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말의 세계를 싫어합니다.

16. 사람이 자신의 생각에서 행복을 얻고 싶다면 그의 첫 번째 욕구는 배우는 것입니다.

17. 물론 더 친절해지고 싶지만 이런 친절은 내가 더 똑똑해져서 생기는 것이지 그 반대는 아니다.

18. 선과 악을 판단할 수 있다고 가정할 때, 옳고 그름을 구별하기 위한 전제 조건은 지능을 키우고 지식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19. 사람은 세상을 살다 보면 자연스럽게 신념을 갖게 된다. 나에게는 자연과학 공부, 문학 작품 읽기, 인문학 서적 읽기, 심지어 여행과 사랑에 빠지는 것까지 모두 나의 신념을 형성하고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 인생에서 가장 흥미로운 것은 지속적인 학습과 추구입니다. 이 흥미로운 것을 인생에서 제거하려면 나를 거세하는 것이 좋습니다.

21. 약속을 지키고 정직하게 행동해야 한다고 가정할 때, 건전한 합리성은 필수불가결합니다.

22. 중국인으로서 가장 큰 고통은 세계 어느 곳보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밀어내는' 일을 더 많이 참는 것입니다.

23. 나는 지혜의 범위를 작은 범위, 즉 시간, 장소, 소수의 사람, 문화적 전통으로 제한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존재하지 않는 것을 생성하거나 생산하거나 발견한다면 앞서 언급한 한계가 존재해서는 안 됩니다.

24. 사람은 평등하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 간의 지식의 차이이다.

25. 사람들은 다른 사람 손에 있는 물건이 아니라 자신의 삶의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26. 권력에 대한 사랑이 사람을 잘못된 길로 이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권력에 복종하려는 욕망도 사람들을 잘못된 길로 이끌 수 있습니다.

27. 선전은 소수의 광신도들의 활동이지만 품위 있는 사람들의 관용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

28. 사람이 바꿀 수 없는 고통 속에 산다면, 그 고통을 사랑하게 되고, 기분이 좋아지기 위해 그것을 일종의 행복으로 여기게 된다.

29. 우리 사회에는 물질적 삶을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있어야 미래의 생명줄을 우리 손에 쥘 수 있습니다.

30. 중국 전통 문화에는 개인의 품위와 존엄성, 평등, 자유 등의 개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31. 오랜 세월에 걸쳐 중국인들은 항상 권력 앞에 굴복하여 자신의 존엄성과 지능을 파괴해 왔습니다.

32. 사회가 어떠하든 개인은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33. 세상을 살아가려면 사람들은 이런 경험이 필요합니다. 한 가지를 성취하고, 또 다른 것을 성취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점차 자신감을 얻는 것입니다.

34. 사람은 칭찬을 참지 못한다. 순진하고 단순한 사람들은 자신이 여러 가지 우월한 자질을 갖고 있고 인간의 가장 우월한 부분임을 증명하는, 자신에게 이로운 말을 들을수록 동서남북을 모르고 히스테리를 퍼뜨릴 것이다. . 사람의 삶이 지루하고 절망적일수록 그런 이기적인 주장에 귀를 기울이게 될 것입니다.

35. 내가 펜을 시작하러 갔을 때 돼지씨가 나를 쳐다보았다. 만약 말을 할 수 있다면 분명히 나에게 이렇게 물을 것입니다. 왜 그렇게 미친 걸까요? 가끔은 부끄러워서 그냥 때려눕히기도 해요. 돼지에게 바보 취급을 받는 것은 참을 수 없는 일이다.

36. 사람이 마음 속에서 신뢰와 불신의 경계를 지우는 것은 대부분 삶의 큰 압박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절망적인 사람들은 미신을 믿고 모든 것을 믿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록 이유는 동정적이지만 이성을 버리는 것은 언제나 나약한 행위이다.

37. 지식인의 윤리는 진실성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38. 과학의 아름다움은 그것이 자유로운 사업이라는 점입니다. 자유를 위한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자유인이 되는 것만큼 매력적입니다.

39.과학은 지속적인 학습 과정입니다.

40. 개인이든 국가이든 똑똑하면 미래가 있고, 어리석으면 불행이 따른다.

41. 소녀도 세상에 나오면 소년과 마찬가지로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추구할 권리가 있어야 합니다. 그녀가 원하는 것을 정확히 얻는다면 그게 최선입니다.

42. 과학지식을 배우는 목적은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이다. 과학지식을 가진 사람은 미래를 내다볼 수 있고 지금부터 미래까지의 광대한 미래를 살아갈 수 있다. 아무것도 배우지 않으면 현실 세계에서는 아주 좁은 원 안에서만 살아갈 수 있습니다.

43. 소위 위대한 직업은 꿈을 이루는 것입니다.

44. 비록 꿈이 항상 훌륭한 경력의 출발점이 아닐 수도 있지만, 모든 훌륭한 경력은 꿈에서 비롯되어야 합니다.—저는 이것을 확신합니다.

45. 대족은 몽상가도 아니고, 군중만 쫓는 광신자도 아니고, 일이 분명해지기 전에 흥분하는 청년도 아니다. 그들은 어떤 아름다운 꿈이라도 이루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즉, 이루어질 수 없는 꿈은 그 자체로는 아름답지 않다는 것입니다.

46. 진정으로 유망한 사람은 연예인에게만 관심을 갖는 것이 아니라 연예인이 관심을 갖는 것에 관심을 갖고 그 안에서 성과를 내는 사람이다.

47. 서로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를 이해할 수 있으려면 다양한 문화에 대한 완전하고 편견 없는 설명이 필요합니다.

48. 돈, 사회적 지위, 문화가 없으면 사람이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기가 어렵습니다.

49. 친절은 진실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따라서 도덕적 기반을 선택하고 사실에서 진실을 찾는 것을 선택하겠습니다.

50. 사람으로서 도덕적 책임을 져야 하고, 참을 수 없으면 말을 해야 한다는 것이 제가 에세이를 쓰는 동기입니다.

51. 재능이 있으면 예술가라고 불리는 것이 아니라, 재능을 소중히 여길 줄 알면 예술가라고 불린다.

52. 우리 삶에는 장애물이 너무 많다는 게 존나 흥미롭다. 이런 논리를 블랙 유머라고 한다.

53. 지혜란 합리적으로 생각할 때의 일종의 행복을 의미합니다.

54. 인생의 유일한 불행은 자신의 무능함이다.

55. 열심히 일하고 문제에 대해 열심히 생각하십시오.

56. 내 생각에 소위 문학이란 먼저 기사를 잘 쓴 다음 나머지에 대해 걱정하는 것입니다.

57. 부담스럽지 않은 한 생활 공간을 압축하는 데 동의하지만 결과는 상상 이상입니다.

58. 젊은이들의 감동적인 점은 그들의 용기와 위대한 미래에 있습니다.

59. 존엄성은 사람들이 존중받는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인간의 가치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60. 불행하게도 어떤 종류의 부정적인 삶은 많은 지저분한 세부 사항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꽤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기본적으로 이런 종류의 삶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잊어버립니다. 개선.

61. 맹목적으로 용감하고 부지런하다고 해서 반드시 성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다. 반대로 평범하게 생각하면 문제가 더 잘 해결될 수 있다.

62. 무엇을 하든 다 좋지만 잘 해야 한다. 여기에 인간의 가치와 존엄이 있다. 사람들이 일할 때 손, 다리, 허리뿐만 아니라 두뇌와 심장도 사용해야 합니다.

63. 나는 아무리 평범해도 당신을 향한 내 사랑은 아름답다고 늘 느껴요!

64. 철학은 지능에 대한 학문인데 과한 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철학의 다양한 결론이 삶에 적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렇지 않을 것 같습니다.

65. 사실은 진실을 보여줍니다. 다른 사람의 고통은 당신의 예술의 원천이며, 당신이 고통을 겪는다면 당신은 다른 사람을 위한 예술의 원천이 될 뿐입니다.

66. 사람이 존엄한가를 판단하는 간단한 기준이 있는데, 그것은 사람으로 대접받는가, 물건으로 대접하느냐이다. 이 문제는 이중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사람이나 물건으로 대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당신의 존엄성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당신이 자신을 사람으로 여기느냐 물건으로 여기느냐 하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당신의 존엄성이 있는 곳입니다. 중국 예절의 나라에서는 모든 존엄성은 전체와 사람 사이의 관계의 관점에서 정의됩니다. 즉, 개인이 설 자리는 없습니다. ...

67. 러셀은 "다양성은 행복의 원천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다양성의 대부분은 생각이 빠른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진다.

68. 천칭양이 나를 만나러 오기를 늘 기대했는데, 천칭양은 오지 않았다. 그녀가 왔을 때 나는 그녀가 올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69. 삶의 다른 측면에서는 어느 정도의 단조로움과 기계적인 부분은 허용되어야 하지만 생각이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무작위적인 생각은 흥미롭지 않습니다. 흥미로운 것들은 합리적이고 참신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서 가장 큰 불행 중 하나는 어떤 사람들이 새로운 것을 아예 거부한다는 것입니다.

70. 지식은 행복을 가져올 수 있지만 알약으로 압축해서 삼키면 재미를 잃게 됩니다.

71. 누군가 숭고한 생각을 갖고 있다면 나는 그 사람을 매우 존경하지만, 내 두뇌를 파내어 버리고 그것을 그의 것으로 대체하고 싶다면 당신이 그것을 증명할 수 없다면 나는 결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질렀으며 죽어 마땅합니다. 사람은 살아 있기 때문에 죽을 때까지 자신의 생각의 연속성을 보장할 권리가 있습니다. 게다가 고귀하고 천한 사람들도 다 자기 입장에서 판단하는 거고, 그걸 다 받아들인다면 그 선량한 이데올로기 암탉을 불러들여 내 머리에 알을 낳게 하는 것과 다름없으니 나는 늘 내 목이 말라는 것을 믿지 않는다. , 알고 보니 닭장이 있었습니다.

72. 모든 가치 판단 중 최악은 누군가의 이해를 넘어서 너무 많이, 너무 심오하게 생각하는 죄악된 습관입니다.

74. 사람은 고상한 생각으로 가득 차고 낮은 생각을 버려야 한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말은 훌륭하게 들리지만 나는 큰 공포감을 느끼게 됩니다. 고상한 생각과 낮은 생각의 합이 바로 나이기 때문이다. 한 부분을 빼면 내가 누구인지가 문제가 된다.

75. 고난과 희생은 부정적인 사건이라고 생각해요. 고난을 견디면 유익이 있어야 하고, 희생에는 대가가 있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은 1+1=2의 범주에 속합니다.

76. 지성과 성별, 의미가 없는 삶은 가치가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러한 삶이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랑할 것이 있다면 그것이 이생의 법칙이라고 말합니다. 삶에 대한 이러한 태도는 단순히 기이합니다.

77. 모든 책은 흥미로워야 합니다. 어떤 책은 재미가 존재 이유이고, 어떤 책은 재미가 있어야 할 기준이다.

78. 재미를 반대하는 것이 사회의 목적이라면 그것은 얼음 지옥보다 더 나쁩니다.

79. 인간의 모든 고통은 본질적으로 자신의 무능함에 대한 분노입니다.

80. 이번생에는 뭐든지 할 수 있지만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는 사람은 못 된다.

81. 세상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하나는 나 같은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나 같지 않은 사람이다.

82. 그에 따르면 책 쓰기는 사람들을 교육하고 사람들의 영혼을 고양시켜야 합니다. 정말 좋은 조언이네요. 하지만 이 세상의 모든 사람 중에서 내가 가장 발전하고 싶은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다. 그것은 비열하고 이기적이며 정직했습니다.

83. 목표가 달성되어야만 행복이 찾아온다는 뜻은 아니며, 자신의 노력이 가치 있다는 뜻이다.

84. 세상에는 하고 나면 후회하게 되는 일도 있으니 무슨 일을 하든 후회하지 마세요.

85. 지식인의 가장 큰 죄는 자신만의 이념적 감옥을 짓는 것이다.

86. 동양인과 서양인의 정신의 가장 큰 차이점은 서양인은 물질적 욕망에 중독되어 있는 반면, 동양인은 인간관계에 능숙하다는 점이다.

87. 진정한 행복은 사람들이 사회법과 도덕의 제약 속에서 자발적이고 자발적으로 생활하며, 필요한 것을 충족시킨 후 잠시 쉴 수 있는 것입니다.

88. 나는 지혜가 없는 세상을 보지만 지혜는 혼돈 속에 존재한다. 나는 섹스가 없는 세상을 보지만 섹스는 혼돈 속에 존재한다. 지루한 세상을 보지만 그것은 흥미롭다. 혼돈 속에 존재한다. 내가 해야 할 일은 이 이야기를 하는 것뿐이다.

89. 나는 이성이 모든 지식인의 생명선이기 때문에 윤리의 첫 번째 기준이라고 믿습니다.

90. 휴고의 형제애, 버나드 쇼의 지혜, 그리고 아름다움이 무엇인지에 대한 로맹 롤랑의 명료한 설명 덕분에 사람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더 이상 무지해서는 안 된다고 항상 생각했습니다.

91. 우리 모두는 어떤 감정이라도 언제든지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다면 그것은 분명 역겨운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나에게 묻는다면, 나는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모릅니다.

92. 인생은 피하 주사다

93. 팬케이크 같은 평평한 물체는 길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바퀴 때문에 이렇게 납작해지는 이유는 시각적인 결함 때문입니다. ... 인생에서 완전히 설명할 수 없는 일이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우리가 모르는 사실이 있기 때문일 것이며, 진짜 이유는 우리가 별로 알고 싶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94. 배고픈 것보다 배부른 것이 낫고, 아픈 것보다 건강한 것이, 배설물 통에 뛰어드는 것보다 밖에 서 있는 것이, 환난받는 것보다 평안한 것이 낫다. 때로, 거리를 가득 채우는 아름다운 이성의 모습을 보며 감동을 받습니다.

95. 매력적이라는 것도 있는데, 그것은 보통 사람들에게 더 해롭다.

96. 이 사람들에게서는 물이 아래로 흐르는 것, 사과가 땅에 떨어지는 것, 늑대가 토끼를 잡아먹는 것, 즉 물이 위로 흐르는 것과 같은 현상을 볼 수 없습니다. 하늘로 올라가면 토끼가 늑대를 잡아먹습니다. ...모두가 자연스러운 방향으로 미끄러져 내려간다면 결국 저지대에서 거름 통 속의 죽마처럼 옹기종기 모여서 만나게 될 것입니다.

97. 사람이 집을 사랑하지 않으면 인간이 될 수 없고, 집은 단지 문 안의 공간이 아닙니다.

98. 사람들은 세상에 살면서 두 가지 중요한 의무가 있습니다. 하나는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다른 사람의 나쁜 습관을 용납하지 않는 것입니다.

99. 세상에 사는 사람들은 몸뿐만 아니라 정신과 마음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해부학적으로 이해하지 마십시오. …넓은 마음을 갖는 것은 내가 인생에서 이루고 싶은 최소한의 목표입니다. 어떤 일이 내 마음에 어긋나면 나는 그것을 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이 내 마음에 어긋나면 그 사람을 대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100. 사람들은 경외감을 느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