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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지마을의 '말을 탄 법정'의 법적 원칙은 법과 감정의 균형이다

의미와 위엄, 엄숙함은 대중이 법원에 대해 느끼는 가장 직관적인 감정이다. 그러나 우리가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산간 지역으로 시선을 옮기면 우리가 보는 것은 또 다른 형태의 법정입니다. 국가의 휘장을 짊어진 말 한 마리와 세 사람이 뒤따르며 산간벽지와 오지를 오가는 곳마다 궁궐이 열린다.

'말을 탄 법정'은 스토리이자 다큐멘터리이다. 영화는 펑 판사와 양 이모, 아뤄가 법을 집행하기 위해 시골로 가는 과정을 기록한다. 국경배후지에 사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법에 대한 개념이 없습니다. 그들의 생각에는 법은 그들이 해결할 수 없는 모순과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법입니다. 이는 실제 법률과 큰 대조를 이룬다. 옳고 그름의 판단은 없고, 옳고 그름의 모호함은 20년 넘게 시골에서 생활한 판사 펑 판사와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알루오의 갈등을 진솔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현대사회와 단절된 시골.

시골 이야기도 들려준다. “처음부터 끝까지 가벼운 서사를 갖고 있는 <그 남자, 그 산, 그 개> 같은 영화에 비하면 수묵화가 아름답고 따뜻한 느낌이다. ", <말을 탄 법정>의 첫인상은 별로 편하지 않다. 닝랑 현에서 촬영한 이 영화에서 산은 헐벗고 공기는 안개가 자욱하며 마을은 비참합니다. 윈난(雲南)에 어떻게 좋은 풍경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풍경부터 인물까지, 감독은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아름다운 렌즈를 사용하지 않고 현실만을 설명하려고 했다. 오래된 거버넌스와 법적 원칙. 지난 수십 년 동안 현대 도시는 엄청난 변화를 겪었지만, 이 외딴 지역에서는 시간이 너무 느리게 흐르는 것 같습니다.

구 통치와 신법의 결합으로 일류 이동식 법원의 탄생

'말등의 법원'의 프로토타입은 한 장의 사진에서 유래됐다. 사진은 충칭시 펑제현에 있는 두 법원의 법 집행관들이 법원 배낭을 들고 국가 휘장을 들고 강 위의 철조망을 타고 이동하며 멀리 있는 마을을 향해 미끄러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집라인 위의 법원', '잔디 위의 법원', '어선 위의 법원', '뒤의 법원'...벽지의 법치 개선과 법치의 대중화는 불가능하다 이 판사들의 긴 여정에서 분리됩니다.

광활한 중국 땅에는 교통수단으로 갈 수 없는 곳도 있지만, 이들 법집행관들이 들어가지 못하는 땅은 없다. '말을 탄 법정'은 마치 흐르는 상징과 같아서 낡은 통치와 새 법이 더욱 조화롭게 결합될 수 있도록 하고, 척박한 땅에 사는 사람들이 사회 법치 건설의 발전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새로운 시대.

고대 법률 시스템은 수천 년 동안 변화를 겪었으며 강력한 활력과 적응력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영토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농촌 지역은 발전 과정에서 전통적인 중국 가족 스타일과 농촌 현인 스타일을 계승했습니다. 법치주의 모델. 옛날에는 족장과 사당의 절대적인 권위, 고대부터 성현을 읽는 자에 대한 숭배, 이 모든 것이 점차 마을 사람들의 눈에 무소송의 개념을 형성했습니다.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정부가 아니라 가장이나 마을 현자들입니다.

신중국이 건국되면서 마을의 법치주의는 씨족의 통제에서 지인의 통제로 바뀌었고, 이는 최초의 가부장제에서 계약제로의 역사 발전 추세이다. 법치는 지리적 관계와 이해관계를 중심으로 한 마을이다. '준서사회'는 '법에 의한 질서', '사람에 의한 질서', '지배 질서', '가부장적 질서'가 얽혀 있는 혼란스러운 국가이기도 하다. '준서민 사회'에서 농촌의 법치주의는 주로 세 가지 주요 거버넌스 문제에 직면해 있다. 첫째, 주로 국가법과 전통적 씨족 규정 간의 충돌에 초점을 맞춘 법의 보편성과 특수성의 문제, 둘째, 국가법치의 갈등과 마을자치의 갈등, 셋째, 농민의 시민권이 보호되지 않는다.

이 점은 영화에서도 다뤄진다. 알루의 결혼식장에 한 무리의 사람들이 들이닥쳐 알루의 시아버지가 남의 양을 도살한 것으로 밝혀졌다. 상대방의 양들이 자신의 농사를 망쳤기 때문에 시아버지는 마을의 규례를 철저히 준수하여 그런 일을 하고 있다고 하였는데 그의 말이 옳았다.

아뤄는 몇 번이고 머뭇거렸지만 마침내 장인어른이 한 일이 잘못됐다고 말했고, 또다시 폭풍이 몰아쳐 결혼식은 도중에 중단됐다.

이 장면을 통해 우리는 법과 농촌 관습이나 민속 관습 사이의 갈등이 자주 발생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모바일 법원의 탄생은 법적 원칙과 기존 통치 간의 갈등을 중재하여 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통합되어 개발되었습니다.

'말을 타고 법정'이 메인테마가 있는 긍정에너지 영화라고 생각하면 착각이다. 이 영화는 이러한 법 집행자들을 '홍보'하거나 '칭찬'하려는 의도가 아니라, 현재 농촌 법치 발전의 어려움과 어려움을 더욱 분명하게 반영합니다.

두 외딴 지역에서 법 집행관은 이성과 법 사이에서 어려운 균형에 직면해 있습니다.

새로운 판사 Xiao Luo의 관점에서 이번 법 집행관 방문은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법정의 배치부터 사건의 재판까지, 법의 존엄은 물론, 법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Xiao Luo가 더욱 이해하지 못한 것은 Lao Feng의 법 집행 행위와 선고 방법이었습니다.

돼지를 이끌고 피고인의 조상 무덤을 파자 라오펑은 피고인을 설득하여 돼지 한 마리를 지불하고 제사를 지냈고, 라오펑은 다시금 그 대가를 지불했습니다. 자기 주머니에서.

라오펑과 아뤄의 갈등은 아뤄가 아내와 함께 가출한 이후 일어났다.

알루의 혼인 잔치에서 양 한 마리가 죽자 알루는 아내를 데리고 도망쳐 버렸고, 그 결과 마을 사람들은 라오펑을 더 이상 믿지 않게 됐다. Lao Feng과 A Luo는 또 다른 갈등을 겪었습니다. A Luo는 자신이 잘못한 것이 없으며 법의 정의는 친척을 돕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Lao Feng은 A Luo가 아내를 데리고 도망친 것에 대해 비난했습니다. , 따라서 법원 직원의 진실성을 파괴하는 이미지로 인해 마을 사람들은 더 이상 법원을 신뢰하지 않고 더 이상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A Luo는 너무 화가 나서 아내를 다시 데려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아뤄의 눈에 라오펑은 판사가 가져야 할 위엄이 없었습니다. 그는 단지 평화를 이루는 사람처럼 행동하고 계속해서 논쟁을 벌였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인식한 것은 법이 아니라 라오어였습니다. 펑. 그러므로 Aluo는 Lao Feng이 돈으로 산 것은 자신의 이미지이자 자신의 얼굴이라고 매우 직설적으로 말했습니다.

알루오의 말이 완전히 틀린 것은 아니지만, 알루오는 법과 마을 사람들의 관계를 진지하게 이해하지 못했다. 물자가 부족하고 정보가 차단된 오지 마을에서 마을 사람들은 살아가는 데 온 힘을 쏟는다. 보통 사람들의 눈에는 2.5위안짜리 항아리가 별것 아닌 것 같지만, 그곳 사람들에게는 그 항아리는 떼어놓을 수 없는 중요한 소유물이다. 그러므로 때로는 법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이 더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라오펑의 민심과 법 사이의 게임이 자신을 위한 것이라면 그것은 국가 휘장에 대한 그의 책임이자 헌신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낫다.

라오펑이 화를 낸 유일한 때는 마롄과 국가 휘장이 도난당했을 때뿐이었다. 말은 사라지고 국장은 풀바다에 박혀 있었다. 라오펑은 아무 생각 없이 돌진하려 했다. 풀바다는 늪에 빠졌다. 마을 사람들은 라오펑이 국가 상징에 미치는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라오펑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던 국가의 상징은 갑자기 신의 지위로 올라갔습니다. 풀바다에서 국장을 꺼내어 씻어 높이 매달고 모닥불을 피우고 손을 모으고 경건하게 기도하는 일이 마을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국장이다. 인간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신. 법의 지배가 포괄하는 가장 먼 곳은 법의 원칙과 인간의 감정 사이의 깨지기 쉬운 균형이 통합되는 곳입니다. , 어쩌면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위해 법 조항을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번 모닥불 기도에서 모쑤오 사람들은 국가 상징을 경건하게 만졌고, 이를 통해 우리는 라오펑의 민심에 대한 이해와 사랑과 법의 균형에 대한 이해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순간 법은 타오르는 불꽃과 같아서 가장 진정한 힘을 발산합니다. 법의 목적은 처벌하는 것이 아니라 삶을 경외심과 자기 수양에 합당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 깨지기 쉬운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요? Lao Feng이 와인 한 잔을 들고 A Luo의 아내에게 한 몇 마디 말은 그 괴로움을 충분히 전달했습니다. 법정에서 사람과 결혼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라오펑의 아내와 아이들은 그를 떠났고, 20년 넘게 구불구불한 산길을 걷고 있던 라오펑은 마침내 혼자가 되었습니다.

라오펑이 전통을 대표한다면 알로는 현대성을 대표한다.

젊은 세 세대의 성장, 새로운 사상과 낡은 관습의 충돌은 모순이자 새로운 삶이다

영화 초반 판사인 양아줌마는 판사의 전문성 때문에 일격에 잘려나간 양아줌마는 이제 겨우 40대인데도 퇴직을 강요당한다. 양이모의 후임은 법학을 전공한 알로이다. 알루오가 결혼할 때 결혼식 잔치에서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전통 의상을 입고 있었고, 알루오와 신부는 새 양복과 웨딩 드레스를 입었습니다.

알루오 부부는 사회의 피할 수 없는 진보를 보여주지만, 이 진보는 모순으로 가득하다. 그들의 고향. A Luo는 오래된 관습에 끊임없이 패배했습니다. 그는 Zhu Gong Gu Guan Shan의 사건을 봉건적 미신이라고 생각하여 듣기를 거부했습니다. 현지 관습과 법 사이에서 알루오는 이것이 옳은 일이라고 생각했지만, 시아버지는 극도로 불만을 품고 결혼식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알로는 자신만의 앞선 아이디어에서 나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그러나 그는 과거를 전면 부정하고 앞만 바라보았다. 그는 광활한 오지에서 이처럼 엄격한 법치를 시행하기 위한 조건이 없다는 사실을 망각했습니다. 갈등이 자주 발생하지만 알루오의 젊음과 갈등, 급진성은 농촌의 법치주의를 점진적으로 개선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힘이다. 이 힘은 무모하지만 법의 가장자리를 더욱 명확하고 강력하게 만들어 사람들의 낡은 관습적인 법치 관념을 깨뜨립니다.

도착했을 때는 세 사람과 국장을 짊어진 말 한 마리가 있었지만, 그들이 떠날 때는 펑오빠와 국장을 짊어진 말 한 마리만 남았다. 가는 길, 어두워지는 하늘 속에, 늙은이. Feng은 졸고 있었고 Shen은 절벽에서 떨어졌고 카메라 속의 말은 국가 휘장을 들고 계속 전진했습니다.

결론:

Chen Hongy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법치주의 개념의 가장 높은 수준은 모든 법률의 기초가 사람에 대한 존중이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법치사회의 가장 이상적인 모습이다. 법의 집행은 타인이나 국가의 이익에 해를 끼치는 사람을 처벌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안정을 유지하려는 묵묵한 신념이기도 하다.

이 영화는 산간벽지 마을에서 법치의 구현이 현지 관습 및 정서와 결합되어야 함을 더욱 보여줍니다. 법 집행관은 법을 집행하는 과정에서 이성과 법적 원칙 사이의 균형도 파악합니다. "말을 탄 법원"은 농촌 지역에서 법을 대중화하는 길에 대한 어려운 그림을 묘사합니다. 법적 개념을 구현하려면 이동 법원 집행관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시골의 법치주의는 우리가 시골을 ​​깊이 이해하도록 요구합니다. 그리고 그 완고함과 복잡성에 맞서기 위해 다양한 방법과 태도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