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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에 대한 리뷰는 어떤가요?
리온 감독의 대표작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매력적인 영화다. 13년에 걸친 준비와 제작비, 총 제작비 4000만달러가 투입된 이 럭셔리 블록버스터는 전형적인 미국의 고전 영화다. 감독은 폭력적인 음란물, 사랑과 증오, 뻔뻔함 등 경찰 영화의 루틴을 능숙하고 우아하게 복사했다. 기사도와 용기, 비열한 배신과 정의, 진심 어린 동정심으로. 처음 본 이후로 내려놓기가 힘들었습니다. 이야기 자체부터 음악, 풍경까지, 그림이 흘러가면서 프레임 하나하나가 펼쳐지며 보는 이로 하여금 진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게 만든다.
이 영화는 '대부' 못지않은 갱스터 영화라고 할 수 있다. 내 생각에 이 영화의 가장 큰 특징은 같은 장면에서 서로 다른 세 시대를 묘사하고, 주인공을 통해 외모, 장면 속 인물의 변화, 의복, 시대적 특성 등을 활용하여 시간의 흐름을 표현한다. 고정된 배경으로 인해 이 미묘한 변화는 사람들에게 사물이 변하고 사람도 변했다는 느낌을 주고, 옛날에 대한 향수도 저절로 생겨난다.
보여지는 세 시기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은 역시 청춘이다. 하지만 나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긴 점, 그리고 이 영화가 다른 갱스터 영화들과 다른 점은 거의 한 시간에 가까운 어린 시절의 묘사였다.
어린 시절은 인간이 본래 갖고 있던 꿈을 간직한 채 가장 원시적이고 미성숙한 시기이다. 영화에서 Noodles와 그의 갱단인 Squint Eyes, Pai Xi, Dominic은 어린 시절부터 거리의 갱스터였으며 거리의 깡패인 "Brother Ba"를 위해 일하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들은 보호비를 지불하지 않는 신문 가판대를 불태웠고, 술취한 사람들의 시계를 강탈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노력'의 결실을 바라보며 얼굴에 자랑스러운 미소를 짓고 있는 그들의 모습은 비난할 수 없을 만큼 귀여워 보인다. 그러나 시계를 강탈하는 과정에서 맥시가 반쯤 나타나 시계를 먼저 빼앗았다. Noodles는 시계를 되찾기 위해 Maxie를 찾으러 갔지만 예기치 않게 근무중인 경찰관에게 목격되었습니다. 경찰이 Noodles에게 그 시계가 어디서 왔는지 물었을 때 Maxie의 "내가 그에게 주었어요"라는 대답은 Noodles와 경찰을 놀라게 했을 뿐만 아니라 두 소년을 적에서 친구로 만들었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죄와 아름다움을 용납하고, 증오와 우정도 용인합니다.
물론 영상을 감상하고 평가하려면 어느 정도의 축적과 소화가 필요하지만, 이는 사람마다 다르며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 많은 것은 스스로 경험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평가가 아무리 좋아도 ***이 없으면 쓸모가 없습니다. 4시간짜리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는 삶의 철학이 풍부하고 포괄적이어서 몇 번이고 볼만한 영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