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칸 경제학: 돈이 없으면 예술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칸 경제학: 돈이 없으면 예술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칸경제학: 돈 없으면 예술 얘기 하지 마세요.

이 연례 영화 행사에는 내년의 가장 중요하고 창의적인 영화들이 한자리에 모인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예술적 후광과 스포트라이트 뒤에는 결코 과소평가할 수 없는 거대한 상업 시장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칸 영화제의 빛남은 강력한 경제적 힘과 그에 따른 예술적 독립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매년 이 세계 영화제는 유명 감독과 신인 감독들이 대거 모이는 만큼, 영화의 신전에는 수많은 순례자들이 모여들고, 인구는 상주 인구의 3배인 20만명에 이른다. 영화는 칸의 절대 주인공이지만 유일한 주인공은 아니다. 또 다른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는 스포트라이트 뒤에 감춰진 거대 기업 제국이며, 어떤 의미에서는 칸 영화제와 그 예술적 영광을 지탱하는 실질적인 기둥이다.

단 12일 만에 칸은 마치 알리바바의 동굴인 것 같다. 비밀 부적을 제대로 읽어보면 그 안에서 빛나는 수많은 보석들을 볼 수 있다.

꾸준히 수익을 내는 칸 영화제

비용 2천만 유로, 수입 2억이면 15일이면 3개월치 충분히 벌 수 있다

>

30년 넘게 칸에서 일함 2017년 퇴임하는 질 제이콥스 회장의 눈에 칸의 시그니처는 높은 수준의 리셉션, 영광스러운 레드카펫 행사, 그리고 호화로운 저녁 파티입니다. 프랑스산 트레이드마크를 지닌 이 영화제는 마치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와도 같다. 영화를 주제로 한 럭셔리 서밋이기도 하다.

축제 주최자가 이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드는 비용은 약 2천만 유로입니다. 대중에게 영화표를 판매하는 베니스나 베를린 국제영화제와 달리, 칸은 업계 관계자에게만 영화표를 판매하고 외부에는 영화표를 판매하지 않는 몇 안 되는 영화제 중 하나이다. 언론인 등록도 무료다. 영화제 등록자를 제외한 모든 공식 상영회나 행사에 참여하려면 영화제에서 발행한 초청장을 소지해야 한다. 조직위원회는 이러한 초대장의 사적인 거래를 엄격히 금지합니다. 흥행수입도 없고 언론인 등록비도 보충하지 않는데 칸영화제 개최의 경제적 힘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

총 비용 2천만 유로 중 공공 및 민간 재정 지원이 각각 절반 가량을 차지한다. 투자된 국가 공적 자금 중 문화부 산하 국립영화TV센터(CNC)에서 300만 유로가 나왔고, 개최 도시인 칸시 정부도 200만 유로를 지원해 활용에 나섰다. 심사위원들의 최종 평가를 받은 시네마팰리스, 빌라, 호텔 등의 공연장 서비스 비용은 약 350만~400만 유로에 달하며, 국가가 수백 명의 경찰을 파견하는 막대한 비용을 포함하지 않은 금액이다. 법과 질서를 유지합니다.

물론 이렇게 막대한 투자를 해서 칸 시정부가 적자를 내는 거래를 하는 것은 아니다. 프랑스 경제잡지 '챌린지(Challenge)'는 영화제를 통해 2주도 채 되지 않아 지역 일자리 3000개를 창출했고, 15일 만에 얻은 수익이 칸 관광 연도의 4분의 1에 달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소득.

예산의 나머지 절반은 영화를 주관하는 협회인 프랑스국제영화제협회가 운영한다. 후자는 영화제의 진정한 조직기관이다. 이들이 모금하는 민간자금은 영화제의 완전한 운영을 보장한다. 후원자는 민간 자금의 주요 원천입니다. 프랑스 TV 방송국 Canal+와 Air France는 장기적인 파트너입니다. 예를 들어, 최종 시상식 트로피를 독점 디자인하고 제공하는 주얼리 브랜드와 영화제 공식 화장품 브랜드가 5년 협력 계약을 한꺼번에 체결했다. 올해 공식 차량의 수는 투자와 관계없이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총 250대의 차량이 있으며, 그 중 100대는 레드 카펫용으로 예약되어 있으며 칸의 해변 거리에서 눈에 띕니다. 질 자코포(Gilles Jacopo) 영화제 회장이 사전에 직접 점검하고 승인한 이 차량들은 올해 영화제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차량으로 차량 내 무선 인터넷 접속도 가능하다. 영화제 이후에는 공장으로 반납되어 분해, 규격화되어 ​​예전의 영광을 지우고 일반 대중시장에 통합될 예정이다. 이를 소개한 브랜드 홍보실장은 "세계의 카메라가 우리 자동차 브랜드에 쏠렸다. 이런 소중한 기회는 또 없을 것이다!"라고 자랑스러워했다.

고가 호텔, 럭셔리 파티

p>

1박 방 가격은 38,000유로, 일주일 별장 가격은 50,000유로로 평소보다 5배나 비싸다

영화제 기간 동안 원래 조용한 사람들의 인구는 마을이 3배로 늘어나 200,000명을 넘어섰습니다.

약 4,500명의 기자와 플래시 전구가 모인 이번 행사는 대형 럭셔리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입니다. 샴페인, 주얼리, 화장품부터 다양한 고급 맞춤 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브랜드는 미디어 중심의 행사에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많은 돈을 아낌없이 지출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이것은 확실히 광고보다 저렴하고 타겟이 더 명확한 적합한 거래입니다. 동일한 출처의 데이터에 따르면 각 미디어 보도로 인한 후속 이익은 4천만 유로를 초과합니다.

지역 관광산업의 호텔과 음식점은 엄청난 인구 증가로 가장 먼저 수혜를 입는다. 칸 크루아제트(Croisette)에 위치한 5성급 궁전 수준의 럭셔리 호텔은 전 세계의 영화 및 TV 업계 유명 인사와 정치 고위 인사를 수용합니다. 칼튼 호텔에서 열리는 영화제 개막에 앞서 샴페인 5000병과 캐비어 15kg이 주문될 예정이다. 이곳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에서의 하룻밤 파티 비용은 38,000유로에 이릅니다. 호텔의 번잡함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크로아제트 코르니쉬(Croisette Corniche)가 내려다보이는 근처의 고급 빌라를 일주일 동안 임대하는 것이 최대 50,000유로에 달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이브닝 가운, 남성용 나비넥타이, 여성용 반짝이는 롱 스커트... 이로 인해 인근의 다양한 의류 매장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영화제의 성공은 영화계 전체를 들뜨게 할 것이다.” 영화제 집행위원장 디에리의 말은 절대적으로 맞지만, 온 동네도 들뜬다는 말도 덧붙일 수 있다. 현지 식당은 만원이고 가격도 평소보다 조금 높은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이는 모두가 이 영화제를 통해 만들어진 보물창고에 몫을 갖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요즘에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많은 지역 주택업체와 개인 주택 소유자들도 영화제 기간 동안 개인 주택을 임대해 막대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 호텔이든 개인 임대든 비수기에는 주택 가격이 1,000유로에서 5,000유로가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지역 부동산 중개업자나 집주인은 이미 합의에 이르렀다. 따라서 공급이 거의 독점되고 수요가 경직된 상황에서 아무리 가격이 비싸도 영화인들은 이를 악물고 갈 수밖에 없는 시점이다. 금 도금을 위한 영화 사원.

영화 시장의 힘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중국인의 소득은 400만 유로로 30% 더 많아 5번째로 큰 참가자가 되었다

디 제리 영화제 총괄대표는 칸 영화 선정이 상업 스타 블록버스터와 예술적 독립 작품 사이에서 균형 잡힌 선택이라고 여러 차례 밝혔습니다. 소규모 예술 영화를 지원하기 위해 대규모 상업 제작을 활용하는 것은 항상 칸의 목적이었습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단순히 칸의 성공이 선정과 영화에 달려 있고 시장은 실제로 중요하지 않다고 주장할 때, 그들은 시장과 그 탁월한 결과가 없다면 헐리우드 거물 중 돈을 기꺼이 지출할 의향이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사실을 망각합니다. 바다를 건너 이 작은 해변 마을에 막대한 돈이 들어왔습니다. 더욱이 영화 시장에서 나오는 수입의 상당 부분이 없었다면 칸이 그토록 위대하고 각지에서 온 영화 VIP들을 맞이하기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극도의 럭셔리함과 품격으로 당신만의 귀족적인 분위기를 조성해보세요. 칸이 성공적인 사례인 반면, 베니스는 시장 부족으로 인해 또 다른 훌륭한 부정적인 사례가 되었습니다.

'할리우드 리포터'가 최근 발표한 칸 보고서에 따르면 칸 시장에서 약 11,000~12,000명의 연간 등록비가 약 280~400만 유로의 수익을 창출한다고 합니다. 올해 조직위원회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등록 건수는 30% 증가해 미국, 프랑스, ​​영국에 이어 5번째로 큰 시장 참가자가 됐다.

이것이 칸 영화제 시장의 유일한 수입과는 거리가 멀다. 페스티벌의 모든 구석구석이 활용되어 엄청난 비즈니스 기회와 유로 수치로 전환됩니다. 해변가에 길게 늘어선 국제영화촌부터 시네마팰리스 지하시장의 부스 및 렌탈부스 설치, 판매업체를 위한 각종 포스터, 시장전문사이트 cinando의 광고페이지까지 모든 것이 필요합니다. 지불. 마켓은 시네마팰리스의 부스 면적이 최대 4,500㎡에 달하며, 2,500㎡ 규모의 해변 플랫폼 부스의 임대료는 212유로 이상이다. 하루 만에 시장에 백만 유로.

그나저나, 영화제 개막과 폐막 독점 방송권을 갖고 있는 프랑스 Canal+ TV 방송국도 매년 막대한 금액의 방송권을 영화제에 지급하고 있다는 사실도 잊지 마세요. . 2010년 이 수치는 600만 유로였으며, 이후 시장이 더 커졌다고 한다.

1970년대 칸영화제가 설립되기 전 칸영화제는 자체 수입이 없었다. 제이콥 회장은 창립 이래 빠른 발전을 이루며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해 올해 시장 등록 건수가 10% 증가했다.

칸은 수많은 국제영화제들 가운데서도 흔들리지 않는 형님의 위상을 유지할 수 있다. 칸영화제가 늘 영화예술을 중심으로 자리잡았다면, 그 뒤를 뒷받침하는 기둥은 상업시장의 번영과 막대한 수입과 직결된다.

칸은 예술과 시장, 겉보기에는 상반되는 두 가지를 통합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너무 성공적이어서 영화제 감독조차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였다. 칸은 15개 정도의 상업센터가 됐다. 이곳은 자전거를 파는 살롱이 아니라 영화를 전시하고 판매하는 시장이다. 칸에서 가장 성공한 점은 예술과 시장의 대비를 어떻게 맞추느냐였다.

영화인들이 명예와 부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높은 출발점

보수가 80만에서 2천만으로 늘었고, 흥행 수익도 두 배로 늘었다

사실 , 영화 제작자에게 이것은 또한 드문 기회이기도합니다. 칸 영화제는 신인뿐만 아니라 기성 영화배우에게도 경력 발전과 노출을 위한 훌륭한 기회입니다. 일단 상을 받으면 이후의 흥행 증가와 제작자의 이익이 증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야코포는 자서전 '인생은 꿈과 같다'에서 1994년 쿠엔틴 쿠엔틴의 '픽션'이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면서 프랑스에서 286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고 회상했다. 주연 캐릭터 John Terrence의 Lavolta의 경력은 다시 시작되었으며 그의 급여는 $800,000에서 $20,000,000로 올랐습니다.

2008년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벽 사이'는 프랑스 관객 150만 명을 기록했고, 흥행 수익은 제작비의 19배에 달했다. 물론 모든 영화가 칸 영화제의 혜택을 받는 것은 아니다.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다르덴 형제의 '아이'와 루마니아 몽기 감독의 '4월 3주 2일'은 모두 프랑스 관객이 30만 명을 넘었다. 태국 실험감독 아피차폰의 황금종려상 '삼촌 회고'는 칸 영화제 수상 전까지 배급사가 없었고, 프랑스 관객은 13만 명도 채 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파이 한 조각을 먹고 싶어하는 평범한 사람들도 많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칸 영화제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2014년 영화제 기간 동안 실내외 다양한 활동을 위한 장식이 필요하시면 잊지 말고 저를 찾아주세요”라는 네티즌들의 메시지와 댓글도 많이 볼 수 있다. >

"저는 대규모 이벤트 사진작가이며 페스티벌 내내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VIP 손님이 비싼 임대료를 지불하지 않고도 투자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도록 사진과 비디오도 제공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이 플랫폼을 이용해보세요. 이탈리아 기자는 룸메이트를 찾기 위해 동시에 3개국어를 구사하며 "저는 기자인데 제 아파트에 침대가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