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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리뷰 작성 방법

영화평론

영화평론이라고도 불리는 영화평론은 영화의 감독, 배우, 렌즈언어, 촬영기술, 줄거리, 단서, 환경, 색상, 빛 등에 대한 분석을 말한다. , 등등 그리고 영화 비평이라고도 알려진 비평.

심사 목적

영화 심사의 목적은 화면에 담긴 미적 가치, 인지적 가치, 사회적 의미, 렌즈 언어 등을 분석, 파악, 평가하는 것입니다. 영화 촬영의 목적, 영화에 반영된 원리를 설명하는 것은 영화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함으로써 감독의 지평을 넓히고 창작 수준을 향상시켜 영화 예술의 번영과 발전을 도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분석과 평가, 감상을 통해 관객의 영화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관객의 감상 수준을 향상시켜 간접적으로 영화 예술의 발전을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내용

다양한 장면의 활용

클로즈업: 인물이나 피사체의 얼굴을 부분적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주변 환경보다 퍼포먼스 오브제를 돋보이게 하고, 선명한 시각적 이미지를 연출하며, 강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클로즈업은 인물의 미묘한 감정 변화를 보여주고, 인물의 마음의 순간적인 움직임을 드러내며, 관객에게 시각적, 심리적으로 강렬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클로저 샷: 영화 장면을 캐릭터 가슴 위에서 촬영합니다. 이를 통해 관객은 캐릭터의 얼굴 표정이나 특정 신체 움직임을 명확하게 볼 수 있으며, 이는 캐릭터의 외모, 태도, 복장 및 외모를 세밀하게 묘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드 샷 : 무릎 위의 캐릭터를 촬영한 동영상 샷입니다. 인물의 신체 움직임을 표현하고 인물 간의 관계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며, 그림의 깊이를 높이고 특정 환경과 분위기를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렌즈의 조합을 통해 특정 과정을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내러티브는 체계적이며 줄거리를 설명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파노라마: 캐릭터나 장면의 전신을 포착하는 영화 프레임입니다. 캐릭터의 전체 행동과 캐릭터 간의 상호 관계를 완벽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에서는 인물과 환경이 통합되어 사람과 풍경의 생생한 그림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각(Vision) : 광활한 공간, 탁 트인 풍경을 표현하는 장면을 말하며, 모든 장면 유형 중 시야거리가 가장 길고, 공간의 범위가 가장 넓은 장면을 말한다. TV 프로그램에서 지리적 환경, 자연 지형, 탁 트인 장면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롱 샷: 일반적으로 높은 각도에서 촬영하며 설정 샷으로 사용되거나 넓고 열린 공간을 나타냅니다.

소리와 그림의 응용

음성: 사람의 목소리, 배경음악, 사운드 시스템을 포함

사람의 목소리: 설명 설명, 줄거리 진행, 홍보 캐릭터

배경음악: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테마를 심화시키고, 감정 표현에 능숙합니다.

사운드: 현실감을 높이고, 환경 분위기를 고양시키며, 감정 표현

스크린: 캐릭터와 풍경, 소품 포함

캐릭터: 시각의 중심, 아이디어 전달자

풍경: 감정 표현, 줄거리 전개 촉진 , 심화 테마

소품: 캐릭터 묘사, 스토리 연결 및 감정 표현

소리와 그림의 결합: 소리와 그림의 일치, 소리와 그림의 분리, 그리고 소리와 그림의 비교

소리와 그림의 대응: 그림이 있는 곳에 소리도 있다

소리와 그림의 분리: 소리와 그림이 따로 서술된다

소리와 그림의 대조: 소리와 그림은 의미와 감정에서 강한 대조를 형성합니다.

색상: 캐릭터 모양 만들기, 환경 분위기 조성, 그리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형성합니다.

색상: 차가운 색상과 따뜻한 색상으로 구분됩니다.

차가운 색상: 색상환의 파란색과 녹색 면에 있는 색상이 차가운 색상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시원함, 평온함, 후퇴, 심오함을 줄 수 있습니다.

따뜻한 색상: 색상환의 빨간색과 주황색 면에 있는 색상을 따뜻한 색상이라고 하며 사람들에게 따뜻함, 흥분, 발전, 조화의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빛 : 조형효과, 표현효과, 인물의 외면화

렌즈의 사용

장렌즈 : 일정시간 동안 연속촬영, 더 긴 필름을 점유 일반적으로 30초보다 긴 샷입니다.

롱샷은 전체적인 효과를 유지하고 플롯 공간과 시간의 무결성과 통일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사실적인 이미지를 충실하고 완벽하게 재현하여 영화의 신뢰성, 설득력 및 매력을 높일 수 있으며 영화의 분위기를 과장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 활동.

빈 렌즈: '풍경 렌즈'라고도 합니다. 영화에서 인물(주로 줄거리와 관련된 인물)이 등장하지 않고 자연풍경이나 장면을 묘사하는 장면을 말한다. 환경적 배경을 소개하고, 시간과 공간을 설명하고,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고, 줄거리를 전개하고, 작가의 태도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되며, 영화에서는 설명, 힌트, 상징, 은유 등의 기능을 갖고 있다. 은유, 장면, 장면 및 렌더링 예술적 개념, 분위기 조성, 연상 불러일으키기 등의 예술적 효과도 화면의 시간과 공간을 변형하고 영화의 리듬을 조정하는 데 독특한 역할을 합니다.

몽타주

몽타주는 원래 구성과 조립을 의미하는 건축 용어였습니다. 요즘에는 영화와 TV에서 전문적인 용어로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사진 편집과 사진 합성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몽타주의 활용은 영화 예술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고 공연 내용을 명확하게 하며 높은 수준의 요약과 집중을 달성할 수 있으며 관객의 감정과 심리를 표준화하고 안내할 수 있으며 관객이 생각하도록 영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시간과 공간을 재창조하여 독특한 영화 및 TV 평론 방식

개요

영화 평론은 감독의 독특한 발상과 사운드, 그림, 그 안에 담긴 심오한 진실을 바탕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영화, 영화의 현대적 의미, 영화와 텔레비전 음악, 영화 내용, 영화 조명, 영화 촬영 기술, 영화 속 인물 등을 모두 검토 과정은 영화의 구체적인 내용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리고 영화의 구상, 구조, 기술, 작업 등의 측면에서 가장 빛나는 측면을 자신의 관점으로 더욱 입증합니다.

핵심 포인트

훌륭한 영화 리뷰를 작성하려면 '새로움'과 '이상함'을 두 단어로 요약하세요.

단계

제목

제목은 모든 글에서 가장 먼저 빛나는 포인트이며, 영화평도 예외는 아닙니다. 좋은 영화평 제목의 핵심은 작가가 영화평론에서 표현하고 싶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지 여부이다. 영화를 보고 영화평을 쓸 때는 먼저 좋은 출발점을 찾아야 한다. 물론 그 출발점은 제목에서부터 시작된다. 영화평의 제목은 혁신성과 참신함에 초점을 맞춰, 다른 사람들이 제목을 보자마자 읽고 싶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또한 영화평의 제목은 짧을수록 6~7단어가 적당하다.

초문

대학 입시 한문 작문을 읽는 선생님들은 문제-초-(중)-끝이라는 관례적인 채점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좋지만 시작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채점 교사는 후보자의 중간 내용을 스캔하고 일부는 읽지도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시작은 의심 할 여지없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영화 리뷰 시작 부분에서는 바로 요점만 정리하여 쓰려는 영화의 하이라이트를 소개하거나, 영화의 클라이막스에 대해 직접 써서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 유명한 영화 작가를 먼저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Bazin, Eisenstein 등과 같은 유명한 인용문은 영화 리뷰에 금상첨화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영화평론의 핵심 내용이다. 사실 영화 평론을 쓴다는 것은 논쟁적인 에세이를 쓰는 것이기 때문에, 영화 평론을 작성할 때에는 서술하려는 내용보다는 분석에 더 집중하고, 주장을 펼치고, 그것을 추론하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즉, 영화 리뷰에서 분석하는 모든 것은 중심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엔딩

영화 리뷰의 주요 내용을 마친 후에는 여기서 끝날 수 없습니다. 마지막에는 먼저 영화 평론의 주요 내용을 요약한 다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영화 전체에 대한 이해를 표현할 수도 있으며, 유명한 인용문을 인용하고 영화 평론을 좋게 만들고 싶은 포부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종결.

존재 문제

주제 외, 스토리텔링, 종합, 무관점, '두부 블록'으로 작성, 말 앞에 수레를 놓는 문제, 상식 문제, 세부 사항이 없습니다.

이것이 소위 쿨레쇼프 효과이다.

주관렌즈란 영화 속 특정 인물의 눈이 되어 영화 카메라의 렌즈를 이용하여 타인이나 사물의 활동을 관찰(촬영)하는 것을 주관렌즈 촬영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영화 속 특정 인물의 시선을 표현하는 쇼트를 주관적 쇼트(좁은 의미의 주관적 쇼트)라고 한다. 주관적 쇼트에는 감독의 주관적 논평, 주관적 감정, 분위기를 명확하게 표현한 쇼트(넓은 의미에서는 주관적 표현이 강한 쇼트)도 포함됩니다. 순수한 대물렌즈도 없고 순수한 주관적인 렌즈도 없습니다. 주관적인 렌즈는 항상 대물렌즈의 성능에서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이것은 전형적인 히치콕식 주관적 렌즈 퍼포먼스이다. 캐릭터가 머리에 상처를 입고, 피가 흘러내려 점차 시선을 덮고, 피가 화면을 덮는다. 이것은 주관적인 퍼포먼스이지만, 그것과 분리될 수 없다. 캐릭터가 부상당하는 객관적인 과정. 주관 렌즈 성능은 대물 렌즈 성능보다 더 복잡하며 다양한 적용 모드가 있습니다. 반응형 주관렌즈, 가상 주관렌즈, 다시점 주관렌즈, 다단계 주관렌즈, 근사 주관렌즈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객관적인 사진은 촬영 현장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갖고 있는 고유한 시점을 사용하여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말합니다. 이러한 렌즈는 관객에게 스크린 위에서 독특한 현장감을 선사하고 객관적인 퍼포먼스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대물렌즈의 객관성은 두 가지 의미를 갖는다. 첫째, 대상 자체의 객관적 현실성, 즉 예술이 표현하는 삶의 내용의 진정성을 말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감독이 전통적인 사실주의 창작 방법을 사용할 때 요구하고 준수하는 사항입니다. 예를 들어, "중세"와 같은 영화에 나오는 많은 사건, 환경, 인물 및 기타 생활 장면은 삶의 진정성의 재현을 요구합니다. 개체 설명. 이런 객관적인 묘사는 현실영화든, 동화든, 신화든, 황당한 영화든 필연적이다. 예를 들어 영화 '서유기'의 다양한 이벤트 과정의 퍼포먼스는 대물렌즈가 작용하는 곳이다. 대물렌즈를 사용하는 목적은 관객이 영화 공연을 보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의미의 수준에 관계없이 규정된 상황의 객관적인 현실이 있어 영화가 내러티브와 설명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결국 편집자, 감독, 사진가의 생각과 감정이 스며들 수밖에 없다.

빈 샷은 등장인물이 전혀 등장하지 않은 장면을 말한다. 감독이 이념적 내용을 설명하고, 줄거리를 서술하고, 감정적 구상을 표현하고, 화면의 시공간을 변형하고, 리듬을 조정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주관적 항공샷과 객관적 항공샷이라는 두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주관적인 하늘 촬영은 인물의 눈에 보이는 심리적이고 의도적인 풍경과 느낌을 말합니다. 객관적인 하늘 촬영은 환경 풍경과 전환 장면 등을 객관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풍경의 진정성이 필요합니다.

시공간 전환 기법은 영상에서 특정 시공간에서의 샷이나 문단의 변형을 표현하여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내는 방식이다. 일반적인 시간 및 공간 변환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드, 페이드, 페이드 및 스트로크와 같은 전통적인 광학 기술을 사용하여 두 샷 또는 단락 사이에 시간, 계절 및 위치의 변화를 표현할 수 있는 장면 샷을 삽입합니다. 시간을 설명하기 위해 자막과 그림을 사용합니다. , 위치 변경, 즉 시간과 공간의 변형을 표시하고 시간과 공간 단락을 분할하기 위해 추가적인 광학 기술이 필요 없이 그림 내용 자체를 직접 변환하는 것입니다.

페이드 인과 페이드 아웃은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이라고도 합니다. 전통적인 편집 기술 중 하나입니다. 영화예술은 시간과 공간의 분리를 표현하는 전통적인 수단이다. 그 전통적인 형태는 이전 장면의 그림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점차 어두워지고(페이드 인), 후자 장면의 그림이 매우 선명하고 밝아질 때까지 점차적으로 드러납니다(페이드 인). 이 기법은 하나의 줄거리(문단)의 끝과 다른 줄거리(문단)의 시작을 일정 거리를 두고 보여줌으로써 관객이 문단의 의미에서 짧은 휴식을 취하고 전개되는 줄거리를 차분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특정 감정과 리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컷아웃, 컷인'의 줄임말인 '스위치'를 잘라낸다. 숙련되지 않은 편집 기술입니다. 이는 점차 영화에서 가장 기본적인 렌즈 변환 방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렌즈는 영화 및 TV 촬영에서 어떤 성능을 발휘합니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렌즈 사용 기술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1. 푸시샷

푸시샷은 사진에서 주로 사용되는 촬영 기법으로, 주로 카메라를 사용하여 피사체에 점점 더 가까이 다가가거나 확대/축소하여 표현합니다. 관찰하려는 대상에 한걸음 한걸음 다가가서 가까운 거리에서 무언가를 지켜보고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같은 물체가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고, 한 물체에서 다른 물체로의 변화를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 이 렌즈를 사용하면 주로 촬영할 피사체의 특정 부분을 강조하여 세부적인 변화를 더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골동품을 관찰하고 확대/축소를 통해 세부적인 특징을 볼 때 푸시 렌즈도 사용됩니다.

2. 렌즈 이동

렌즈 이동은 움직이는 물체에 카메라를 고정하고 모든 방향으로 움직여 움직이지 않는 물체를 촬영하는 것입니다. 물체는 사진을 찍을 때 점차적으로 제시되어 검사 또는 전시의 시각적 경험을 형성하고 이를 표현하기 위해 역동적인 효과를 형성하여 보여줄 수 있는 영화 및 TV 애니메이션 디스플레이를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메르세데스-벤츠 차에 앉아 창밖 풍경을 보면 풍경은 원래 움직이지 않지만 풍경이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 촬영 기법은 정물 촬영의 역동성을 표현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3. 카메라 따라가기

촬영 과정에서 카메라를 따라가는 행위를 카메라 따라가기라고도 합니다. 예를 들어, 호텔에서 가장 먼저 촬영하는 것은 호텔 전체의 큰 장면이고, 그런 다음 테이블 사이를 돌아다니면서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웨이터를 따라갑니다. 사진에서는 일반적으로 렌즈로 표현되는 사물의 위치가 변함없이 유지되지만, 마치 사람이 다른 사람을 따라 거리와 골목을 지나는 것처럼, 주변 사물이 변화하는 반면, 그것을 따르는 스타일 자체는 통과하는 사진에 따라 변한다. 변경되지 않은 렌즈를 따르는 것은 영화와 TV 촬영에서 비교적 일반적인 방법으로 피사체를 잘 강조하고 피사체의 이동 속도, 방향, 자세 및 기타 정보를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몰입감을 줍니다.

4. 패닝 렌즈

패닝 렌즈는 촬영 시 카메라가 움직이지 않고 상하로 움직이거나 회전할 뿐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가만히 서서 사물을 보기 위해 목을 돌린다면, 우리가 주변을 둘러보는 것에 관해 흔히 말하는 것이 바로 이 원리입니다.

패닝 렌즈는 영화나 TV 촬영에서도 자주 사용되는데, 예를 들어 영화에 동굴이 등장할 때 패닝 렌즈를 사용하여 상하, 좌우 또는 주변을 촬영합니다. . 패닝 샷은 주로 사물의 점진적인 표현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페이드 인 장면에서 페이드 아웃 장면까지 한 장씩 차례로 전체 사물의 전개가 완성됩니다.

5. 회전 렌즈

회전 렌즈는 렌즈의 광축을 따라 또는 광학에 가까운 각도로 회전하는 사진을 말합니다. 카메라가 360도 회전하면서 빠르게 움직이는 촬영 기법으로, 주로 영화나 TV 촬영에서 흔히 사용되는 촬영 기법입니다.

6. 렌즈 당기기

렌즈를 당기는 것은 렌즈를 밀어내는 것과 정반대입니다. 카메라를 뒤로 이동하거나 확대/축소하여 점차적으로 주 피사체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관찰하는 대상에서 한걸음 떨어져서 사물의 전체적인 효과를 멀리서 관찰할 수도 있고,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렌즈는 주로 피사체와 전체적인 효과를 강조하고 일반적인 영화나 TV에서 협곡 내부부터 외부 전체까지 전체적인 상황을 파악하는 데 사용됩니다. 보면 렌즈가 늘어져 있습니다.

7. 카메라 흔들기

카메라 흔들기란 카메라를 빠르게 흔들면서 매우 빠르게 다른 장면으로 옮겨가며 사진을 다른 콘텐츠로 전환하는 과정으로, 중간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흐릿한 효과를 내는 이러한 종류의 촬영은 콘텐츠의 갑작스러운 전환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8. 카메라 흔들기

이전 방법에 비해 카메라 흔들림은 특정 환경에서 사진을 위, 아래, 왼쪽 또는 아래로 보이게 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앞뒤로 흔들리는 효과는 황홀경, 현기증, 자동차나 배를 타는 등의 흔들림 효과를 표현하기 위해 주로 사용됩니다. 울퉁불퉁한 도로에서 자동차를 타면서 발생하는 흔들림 효과.

영화 표현기법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몽타주 기법이다.

이르면 19세기 후반부터 영화 거장들은 영화계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기법인 몽타주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몽타주는 영화제작에 있어서 놀라운 예술적 효과와 감동적인 예술적 힘을 발휘합니다. 흐르는 영상구조 속에서 몽타주는 가장 효과적인 창작방법이 되었습니다.

몽타주 방식은 두 개 이상의 요소를 결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방식입니다. 유명한 몽타주 거장이자 소련 영화 이론가이자 감독인 에이젠슈타인은 자신의 책에서 한자로 "입"과 "개"가 "짖는 소리"를 형성한다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이것은 "입"과 "개"입니다. 는 둘 다 명사이고 각각 ​​독립적인 의미를 갖고 있지만, 함께 결합하면 질적인 변화를 거쳐 동사가 됩니다. 이를 화면에 보여주고 '입'과 '개'의 클로즈업을 함께 편집해 관객이 자연스럽게 개가 짖는 것인지, 개가 짖는 소리가 들리는 것인지 깨닫게 한다. . 이러한 몽타주 방식은 영화의 독특한 언어 형식이 되었다. 영화에서 몽타주는 장면을 잘라내고 결합하거나 편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은 몽타주 생성 실험의 전형적인 유명한 예입니다. 동일한 세 장의 사진을 서로 다른 편집 방법을 사용하면 서로 다른 효과가 나타납니다.

1. 사람이 웃고 있습니다.

2. 권총을 직접 겨누세요.

3. 겁먹은 얼굴.

이 시퀀스로 조합된 쇼트는 관객에게 캐릭터에 대한 비겁함과 두려움을 선사한다.

1. 겁에 질린 얼굴.

2. 권총을 직접 겨누세요.

3. 사람이 웃고 있다.

이 샷의 조합은 캐릭터의 용기를 보여줍니다. 에이젠슈타인은 한때 이 실험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편집을 통해 관련되지 않은 두 가지 문제를 병치하는 것은 하나의 샷에 또 다른 샷을 더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부분을 병합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생성으로 이어집니다. . 이 병치의 결과는 질적으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각 구성 요소를 개별적으로 살펴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영화 예술에 대한 네 가지 강의")

몽타주 사고는 인간의 시각적 인식과 청각적 인식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창의적 사고. 영화 몽타주를 통해 구축된 쇼트 간의 분할과 결합의 관계, 즉 서로 다른 요소 간의 분리와 교차의 관계는 궁극적으로 분석과 종합이라는 지각적 기능을 통해 실현될 수 있지만, 연상이라는 심리적 기능에 의존해야 한다.

연상은 과거에 대한 기억과 미래에 대한 상상을 동시에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 중요한 심리적 현상은 바로 몽타주 구조에서 전면과 후면 샷 사이에 구축되어 사진 간의 연결을 전달하는 심리적 다리이다. .

아래에는 세 가지 연결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1. 비유와 연상. 샷이나 샷 그룹 간에 유사한 기술이나 유사한 내용을 사용하기 때문에 관객은 유사한 장면을 연관시키게 됩니다. 2. 레노버를 비교해 보세요. 샷이나 단편은 형태나 내용이 상반되어 동일한 주제를 반대 각도에서 보여주어 주제가 사람들에게 더 깊은 인상을 남기게 합니다.

3. Lenovo와 가깝습니다. 시공간적으로 가까운 샷들을 동일하거나 동시적이거나 연속적인 조건반사를 통해 연결함으로써 사람들이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만든다. 채플린 자신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 영화는 기계화된 삶의 방식에 대한 비판인 추상적인 개념에서 발전했습니다.

몽타주 기법의 적용은 영화에 생명력과 활력을 불어넣어 평범한 사진을 무한한 의미로 결합시켜 관객의 상상의 여지를 무한하게 남겨준다. 영화에 몽타주 기법을 적용한 것은 영화사에 있어 일대 혁명이라 할 수 있다.

프랑스어 몽타주를 음역한 몽타주(Montage)는 원래 건축 용어로 구성과 조립을 뜻한다. 영화와 텔레비전 이론에서 빌려온 편집, 결합, 연결을 의미합니다. Xia Yan은 "소위 몽타주란 플롯의 전개와 관객의 관심과 관심에 따라 장면을 논리적이고 리드미컬하게 연결하여 관객이 명확하고 생생한 인상이나 느낌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한 가지 사물의 전개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한 기술이다. "영화와 TV 제작자는 몽타주의 규칙에 따라 자료를 선택하고 배열하고 구성해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영화와 TV 작품을 구상할 때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몽타주 기법이 자주 사용됩니다.

(1) 반복 몽타주

반복 몽타주 및 반복 몽타주라고도 합니다. 영화와 텔레비전의 문학적 대본에는 몇 가지 중요한 사물과 장면이 반복적으로 등장합니다. 한편으로는 독자의 관심과 관심을 강조하고 끌어들이는 역할을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맥락을 명확하게 하고 내용의 층위를 나누는 역할도 합니다. 작품의 구조. 예를 들어 소련의 『마을 선생님』에서 바르바라 바실리예브나가 사용한 교구인 지구본과 그녀가 가르쳤던 언덕 위의 소나무 세 그루는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사물이자 장면이다.

(2) 대비 몽타주

대비 몽타주라고도 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여 조립된 샷 사이에는 논리적인 연결이 있어 서로 비교하고 출발합니다. 이러한 몽타주는 일반 샷에서 장면과 캐릭터 표현 사이에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롱 샷을 결합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평행 몽타주

서로 다른 장소에서 동시에 일어난 관련 사건과 장면을 연결하여 관객 앞에 질서정연하게 제시함으로써 줄거리가 동시에 발전하고 청중의 서스펜스 정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피스는 <다양성을 반대하는 당>에서 이 조합 방법을 성공적으로 사용했다. 무고한 노동자가 억울하게 사형을 선고받았을 때, 그의 아내가 주지사의 사면 명령을 받고 도착했는데, 이것이 바로 그 유명한 '막판 구출'이다. . 중국 영화 '철도 게릴라'에서 유홍이 방림의 아내를 구하기 위해 말을 타고 날아가는 것도 몽타주 활용의 한 예이다.

(4) 은유몽타주

은유몽타주, 상징몽타주, 유사몽타주, 연상몽타주라고도 한다. 연결된 장면과 장면 사이에 미묘한 유추 연결이 있어야 하며 "유사점", "구체적인 점" 및 "의미점"을 통해 사물 간의 관련 특성을 강조하여 관객이 내재된 깊은 의미를 이해하도록 유도합니다. .

(5) 저글링 몽타주

이것은 사진의 분해와 집중을 모두 갖춘 종합적인 몽타주입니다. 파노라마 뷰와 빠른 속도로 긴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의 걸작 "전함 포템킨(Battleship Potemkin)"에서 에이젠슈타인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데사 계단(Odessa Steps)" 시퀀스에서 저글링 몽타주를 성공적으로 사용하여 주민들이 자행한 짜르 헌병에 의한 노인, 약자, 여성 및 어린이의 평화로운 학살을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