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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형 비행기 만드는 법

0 엔진과 장비를 구매하세요. (비용 70 지출)

1 모든 도구를 준비하세요.

2 모델의 내부 구조를 이해합니다(실제 항공기와 유사하지만 훨씬 단순화됨).

3 자료를 준비하고 이해합니다(비용 10~20).

4 그림은 오토캐드를 이용해 디자인하고 출력합니다.

5 생산 및 디버깅.

6 그날 당신의 손이 흥분으로 떨릴지도 모르기 때문에 당신을 시험 비행에 데리고 갈 원격 조종 모델을 가지고 놀아본 사람을 찾으십시오.

원격 조종 항공기를 만드는 방법

여러 부분으로 나뉩니다:

1: 원격 조종 부분 2. 무선 송신 및 수신 부분. .제어회로 부분 4. 항공기의 기계적인 부분.

마지막 부분은 잘 모르지만, 항공기 모형을 사서 가져가시면 됩니다. 이를 토대로 수정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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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모컨은 기능이 많지 않으면 2262\2272 쌍의 인코딩/디코딩 칩을 사용하면 됩니다. 잘 만들어진 송/수신 모듈을 판매하는 분들이시죠. 직접 만들어도 되지만 만들기가 매우 번거롭고 때로는 작동하지 않을 때도 있으므로 기성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것들을 연결한 후 2272에서 신호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신호를 스테퍼 모터 등을 제어하는 ​​데 사용하려면 물론 회로를 직접 연결해야 합니다. 직접 설계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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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 기술은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소형 모델에 나노 소재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폼 플라스틱처럼 보이지만 더 큰 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간단한 모델의 경우 두 개의 모터가 필요하며, 모터는 속도를 제어하기만 하면 됩니다. 두 모터가 모두 고속으로 회전하면 프로펠러를 구동하여 항공기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RPM이 낮거나 멈추면 기체가 하강합니다. 양쪽 모터의 속도가 불균형하면 모터의 제어 회로가 완료되면 기체가 모터 방향으로 기울어지고 회전합니다.

항공기 모델은 고무밴드 동력, 내연기관 동력, 마이크로 터보제트 동력, 전력으로 구분된다는 점만 간략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항공기 모델은 동체, 날개, 꼬리, 날개 등으로 구성됩니다. 리시버 조향기어, 바퀴 이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예를 들어 내연기관을 탑재한 항공기에는 500달러의 리프트인 플랩을 제어하는 ​​조향기어가 있습니다. 방향을 나타내는 꼬리 부분에도 보통 600ml의 혼합 오일(가솔린, 알코올, 등유), 오일 파이프, 리시버(더 고급일수록 더 복잡함), 동체 및 날개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동체는 날개 길이의 70-80%입니다. 초보자라면 전기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괴할 수 없고 저렴하며 간단합니다.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많이 말하지 않겠습니다. 저도 모형비행기 초보에요! 비행기가 두대 있는데 올해 항공모함도 건조할 예정이에요 ㅎㅎ!

모형비행기 제작

너무 부럽습니다!

이건 돈의 문제도 아니고 비용도 많이 들지 않습니다.

1. 대형 흐름 작업대와 목공 벤치.

2. 전문 생산대(드릴링 머신, 소형 선반 등 포함).

3. 두 개의 도구 상자, 또는 좀 더 정교하게 만들고 싶다면 작동하는 벽을 만드세요.

4. 가능하다면 작은 페인트실을 따로 마련해 두세요.

5. 가능하면 작은 풀을 만드세요.

6. 전기 기술자의 생산 벤치 및 지원 도구.

7. 디자인 및 책상.

8. 전방위 조명.

9. 테스트 장비 전체 세트(멀티미터, 속도계 등).

10. 다양한 작은 부품(일반적인 컬렉션에 따라 다름).

하나하나 다 설명할 수는 없고 각자의 축적에 달려있습니다.

항공모형에 대한 일반지식

1. 항공모형이란 무엇인가요?

국제항공운송연맹이 제정한 대회규정에는 “항공모형은 모델은 중요합니다. 공중에 떠 있고 크기가 제한되어 있으며 엔진 유무에 관계없이 사람을 태울 수 없는 항공기를 항공 모델이라고 합니다.

기술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료를 포함한 최대 비행 중량은 5kg입니다.

최대 리프트 면적은 150제곱데시미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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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날개 하중은 100그램/제곱데시미터입니다.

피스톤 엔진의 최대 작업량은 10밀리리터입니다.

1. 비행기 모형이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날 수 없다고 여겨지는 모형을 비행기의 실제 크기와 일정 비율로 제작한 것을 비행기라고 합니다. 모델.

2. 모형비행기란?

일반적으로 공중을 날 수 있는 모형을 모형비행기, 항공모형이라고 합니다.

2. 모형 항공기의 구성

모형 항공기는 일반적으로 유인 항공기와 동일하며 주로 날개, 꼬리, 동체, 랜딩 기어 및 엔진으로 구성됩니다.

1. 날개는 모형항공기가 비행할 때 양력을 발생시키는 장치로, 비행 중에 모형항공기의 측면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다.

2. 꼬리 - 수평 꼬리와 수직 꼬리를 포함합니다. 수평 꼬리는 비행 시 모형 항공기의 피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고, 수직 꼬리는 비행 시 모형 항공기의 방향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수평 꼬리에 있는 엘리베이터는 모형 항공기의 상승 및 하강을 제어할 수 있으며, 수직 꼬리에 있는 방향타는 모형 항공기의 비행 방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3. 기체 - 모델의 모든 부분을 전체로 연결하는 주요 부분을 기체라고 합니다. 동시에 필요한 제어 부품, 장비, 연료 등을 동체에 탑재할 수 있습니다.

4. 착륙 장치 - 모형 항공기의 이륙, 착륙 및 주차를 위한 장치입니다. 앞쪽에 랜딩 기어 1개와 뒤쪽에 랜딩 기어 3개를 세발자전거라고 하며, 앞쪽에 랜딩 기어 3개와 뒤쪽에 랜딩 기어 1개를 세발자전거라고 합니다.

5. 엔진——모형 항공기의 비행 동력을 생성하는 장치입니다. 모형 항공기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동력 장치에는 고무 밴드, 피스톤 엔진, 제트 엔진 및 전기 모터가 포함됩니다.

3. 항공 모형 기술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

1. 날개 폭(Wingspan) - 날개(꼬리)의 왼쪽과 오른쪽 날개 끝 사이의 직선 거리. (동체를 통과하는 부품도 포함됩니다.)

2. 전체 동체 길이 - 모형 항공기의 앞쪽 끝부터 끝까지의 직선 거리입니다.

3. 무게중심 - 모형 항공기의 각 부분의 중력이 작용하는 지점을 무게중심이라고 합니다.

4. 꼬리 중앙 암 - 무게 중심에서 수평 꼬리 앞쪽 가장자리의 1/4 현 길이까지의 거리입니다.

5. 에어포일(Airfoil) - 날개나 꼬리의 단면 모양.

6. 앞쪽 가장자리 - 익형의 앞쪽 끝.

7. 트레일링 에지(Trailing edge) - 에어포일의 가장 뒤쪽 끝.

8. 날개현 - 앞 가장자리와 뒷 가장자리 사이의 선입니다.

9. 종횡비 - 날개 폭과 평균 현 길이의 비율입니다. 큰 종횡비는 날개가 좁고 길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날개 모형 글라이더의 비행 원리

날개 날개 방출 글라이더는 날개, 접이식 경첩, 재설정 후크 및 방출 후크, 재설정 탄성 밴드로 구성됩니다. 날개 끝의 뒤쪽 가장자리에 트림 탭이 있습니다(그림 1). 두 개의 날개를 하나로 접어 고무줄을 이용해 휙휙 휘두르면, 잠시 후 날개가 펼쳐져 큰 새처럼 날아가는 것이 매우 재미있다. 조정하기 쉽고 매우 안전합니다.

날아다니는 날개는 수평 꼬리가 없는 항공기입니다. 꼬리 없이 날아다니는 날개가 어떻게 날 수 있습니까? 우리는 글라이더가 날개에서 양력을 생성하고 중력의 전방 구성 요소가 글라이더의 전진 속도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그림 2). 수평 꼬리는 균형을 제어하고(그림 3) 좋은 피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나는 날개에는 날개와 중력이 있습니다. 일반 글라이더와 마찬가지로 일정한 전진 속도가 있고 양력을 생성할 수 있지만 균형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매우 앞쪽에 설정되고 날개는 양력을 생성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휘어지는 모멘트를 생성합니다. 날개 끝 부분은 일반적으로 위쪽으로 기울어집니다. , 하향 힘을 생성합니다. 이는 무게 중심에 대한 리프팅 모멘트이며 전체 모델의 균형을 유지합니다(그림 4).

동시에 트림 탭은 비행 날개의 피치 안정성을 유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비행 날개는 기존 항공기와 동일합니다. 즉, 전진 비행 속도를 가지며 날개에 의해 생성되는 양력이 있습니다. 중력을 극복하고 트림 탭이 균형과 안전성을 유지합니다.

나는 날개 방출 글라이더의 비행 방법은 오른손으로 방출 스틱을 잡고 왼손으로 닫힌 날개 끝을 잡고 방출 고리에 방출 고무 밴드를 걸는 것입니다. 오른쪽(즉, 오른쪽 재설정 후크)에서 방출 방향은 수직 위쪽입니다(그림 5). 왼손을 놓으면 접힌 비행 날개 모델이 로켓처럼 하늘로 발사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방출 스틱을 오른손으로 잡을 때 오른쪽에 있는 방출 후크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왼쪽에 있는 방출 후크를 사용하면 날아가는 날개가 방출 스틱 위로 튕겨 나옵니다(그림 6). , 또는 심지어 오른손에도.

날아다니는 날개의 글라이딩 자세는 트림 탭의 각도 조절에 따라 달라집니다. 조절 방법은 일반 모델과 유사합니다. 모델이 아래로 떨어지면, 즉 머리가 무거워지면 모델이 물결 모양으로 날아가거나 정지하는 경우, 즉 머리가 가벼우면 트림 탭을 위쪽으로 당겨서 트림 탭의 위쪽 각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반복 비행 중에 최적의 각도를 얻기 위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조정 시에는 비행 날개의 2면각이 너무 커서는 안 된다는 점도 주의해야 합니다. 2면각은 모델의 측면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사용되며 비행 날개의 스윕 각도는 날개도 2면각의 역할을 할 수 있으므로 2면각이 너무 커서는 안 됩니다. 시험 비행 중에 글라이더가 좌우로 흔들리면 2면각이 너무 커서 줄어들 수 있습니다.

날아다니는 투석기 글라이더는 고속으로 상승할 때 반대 방향에서 오는 강한 공기역학적 힘에 의존해 두 날개를 촘촘하게 모으는데, 속도가 감소하면 공기역학적 힘도 줄어든다. 그리고 공기는 항공기에 강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날개의 압력이 재설정 고무 밴드의 장력보다 낮아지면 비행 날개의 두 날개가 자연스럽게 열리고 활공에 들어갑니다. 리셋 고무밴드의 힘이 너무 강하면 날아가는 날개가 높이 튀지 않습니다. 리셋 고무밴드의 힘을 적절하게 조정하면 모델이 더 높게 튕길 수 있지만 날개가 부드럽게 펴질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날개의 스윕 각도를 적절하게 늘리면(그림 7) 소형 비행기가 더욱 안정적으로 비행할 수 있습니다. 스윕 각도가 약간 증가하기 때문에 날개 끝이 더 뒤로 확장될 수 있어 비행 날개의 안정성에 유리합니다.

항공기종 분류

1. 인기항공기종 분류 및 등급화(경쟁행사)

1. 자유비행 카테고리(P1 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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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1A——견인형 모델 글라이더(두 가지 레벨로 나뉜다: P1A-1과 P1A-2)

P1B——탄성 모델 글라이더(두 가지 레벨로 나뉜다: P1B- 1 및 P1B-2)

P1C——피스톤 엔진 모형 글라이더(두 가지 수준으로 나뉜다: P1C-1과 P1C-2)

P1D——실내 모형 항공기(2개 수준으로 나뉜다) 두 가지 레벨: P1D-1 및 P1D-2) )

P1E——전기 모형 항공기

P1F——탄성 모형 헬리콥터

P1S——손- 던지기 모형 글라이더(빈 시간과 직선 거리로 구분됨)

P1T - 투석기 모형 글라이더.

2. 라인 제어 카테고리(P2 카테고리)

P2B - 라인 제어 곡예비행 모형 항공기(두 가지 레벨로 구분: P2B-1 및 P2B-2)

P2C——라인 제어 그룹 경주 모형 항공기

P2D——라인 제어 공중전 모형 항공기

P2E——라인 제어 전기 곡예 비행 모형 항공기(P2E- 1, P2E-2 2단계)

P2X - 유선으로 제어되는 고무줄 모형 항공기

3. 무선 원격 제어 범주(P3 범주)

P3A - 무선 제어 곡예비행 모형 항공기(2개 레벨로 구분: P3A-1 및 P3A-2)

P3B——무선 조종 모형 글라이더(2개 레벨 P3B-1 및 P3B-2로 구분)

P3E——무선 조종 모형 글라이더 전기 모형 비행기.

2. 청소년들 사이에서 널리 진행되는 항공 모형 프로젝트

1. 손으로 던진 모형 글라이더(약어: hand-throw, 번호가 매겨진(P1S)

3. 고무줄 모델 헬리콥터

4. 방출 모델 글라이더(참조: 방출, 번호가 매겨진 P1T)

5. 글라이더(약어: 견인력, 인기 등급 번호는 P1A-1 및 P1A-2, 국제 등급 번호는 F1A)

6. 고무줄 모형 항공기(약어: 고무밴드, 인기 등급 번호는 P1B-1) P1B-2, 국제 수준은 F1B입니다.

항공기 모형 익형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형 항공기 익형에는 대칭형, 양면 볼록형, 평면 볼록형, 오목-볼록형, S자형 등이 포함됩니다.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대칭형 익형의 중앙 캠버선이 날개현과 일치하고, 상부 캠버선과 하부 캠버선이 대칭을 이루는 이 익형은 상대적으로 항력계수가 작은 편이다. 리프트 대 드래그 비율도 일반적으로 작습니다. 온라인 제어 또는 원격 제어 곡예 비행 모델 항공기에서

이중 볼록 익형의 상부 및 하부 호는 모두 볼록하지만 상부 호의 곡률입니다. 이 익형은 더 대칭적입니다. 익형의 양력 대 항력 비율은 일반적으로 온라인 경주 또는 원격 제어 스턴트 모델 항공기에 사용됩니다.

평면 볼록 익형의 아래쪽 호는 직선입니다. 볼록한 익형은 일반적으로 저속의 기본 라인 제어 또는 원격 제어 모델 항공기에 사용됩니다.

오목한 익형의 아래쪽 호와 볼록한 익형은 더 큰 오목한 익형을 생성할 수 있으며 양력과 항력 비율도 상대적으로 큽니다. 이는 공중 시간 경쟁을 위한 모형 항공기에 널리 사용됩니다.

S자 모양의 중앙 호입니다. 익형은 수평 S자형과 같은 형태로 되어 있으며, 이 익형의 모멘트 특성은 안정적이며 수평 꼬리가 없는 모형 항공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날개 양력의 원리

4~6cm 정도 간격을 두고 두 장의 종이 사이에 공기를 불어넣으면 그림과 같이 두 장의 종이가 분리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서로 더 가깝고 공기가 빨리 불어질수록 두 장의 종이 사이에 공기가 흐를 때 외부의 압력이 작아지는 현상에서 알 수 있습니다. 종이는 종이 내부의 압력보다 더 크고, 내부와 외부의 압력 차이는 두 종이 사이의 공기를 누르게 되며, 속도가 빠를수록 종이 내부와 외부의 압력 차이가 더 커집니다. >

항공기 날개의 날개 형상은 에어포일(Airfoil)이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에어포일의 앞부분은 뭉툭하고 뒷부분은 뾰족하며 윗면은 아치형이고 표면이 비교적 편평합니다. 앞쪽 끝점을 리딩 에지, 뒤쪽 끝점을 트레일링 에지라고 하며, 두 점 사이의 선을 코드라고 합니다. 공기 흐름이 날개를 통과할 때의 유선형 분포는 다음과 같습니다. 날개의 삽입으로 인해 상부와 하부로 나누어진 기류가 날개를 통과한 후 후미에서 하나로 합쳐지면서 상부 기류의 통로가 좁아지게 된다. 공기 흐름의 연속 원리와 베르누이의 정리에 따르면 날개 위의 압력은 날개 아래의 압력보다 작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날개 아래쪽 표면의 위쪽 압력이 아래쪽 압력보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날개의 윗면에 있는 이 압력 차이는 날개에 의해 생성되는 양력입니다.

사용 지침 및 관련 상식

(1) 소형 엔진 사용 지침: 소형 엔진을 사용할 때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길들이기 작업 — - 모든 새 엔진은 먼저 30분에서 1시간 이상 동안 낮은 속도로 작동해야 하며, 이를 길들이기 작업(밀링)이라고 합니다. 길들이기 작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길들이기 작업이 제대로 수행되지 않으면 엔진의 수명이 짧고 마력이 낮으며 시동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많은 고장이 발생합니다. 자동차를 갈아도 소용없다고, 엔진을 헛되이 낭비한다는 말은 일방적이다. 올바른 길들이기 작업은 결코 엔진 수명을 단축시키지 않지만 수명을 연장하고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새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예로 들면, 공장에서 출고할 때 기화기에 속도를 제한하는 플러그가 장착되어 있거나 차량 속도가 일정 한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수백 킬로미터의 주행을 위한 것입니다.

차를 왜 갈까요?

각각의 소형 엔진은 여러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들 부품의 상호 협력이 완벽하게 조화되지 않고 각종 마찰면이 필연적으로 고르지 않거나 버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때 고속으로 작업하면 피스톤, 실린더 등의 부품이 과열되거나 심지어 들러붙어 표면이 거칠어지는 등의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런인 작업이란 서로 접촉하고 있는 부품의 표면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천천히 조금씩 "연삭"하여 서로 적응하고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느린 속도로 작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마치 새 신발을 처음 신을 때 조금 불편함을 느끼는 것과 같습니다. 이때 억지로 달리면 며칠 동안 신고 달리면 발이 적응하지 못합니다. 훨씬 "부드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연마 작업은 견고한 테스트 벤치나 테이블에서 수행해야 하며, 작동 중 진동과 기계 부품 손상을 방지할 만큼 강하지 않은 모형 항공기나 기타 보드에 장착해서는 안 됩니다.

자동차를 연마할 때 엔진 속도를 제한하기 위해 더 큰 프로펠러가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5000~6000rpm 정도를 유지하다가 점차 속도를 높여갑니다. 회전 속도가 너무 낮으면 진동이 더 커져 부품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이고 균일한 중간 속도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동차 연삭시에는 첨가물이 들어간 오일을 사용하지 마시고, 스로틀을 넓게 열고, 압력 조절 레버를 너무 세게 누르지 마십시오.

자동차를 그라인딩하는 일반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차만 그라인딩할 때는 신속하게 오일 회로를 끄고 ​​1~2분 정도 운행한 후 엔진을 정지해야 합니다. . 다시 운전하기 전에 엔진이 약간 식을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그렇게 하면 엔진 시동 및 조정에 익숙해지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런 다음 20~30분 동안 저속으로 실행해 보세요. 실린더 헤드가 너무 뜨겁지 않고(손가락으로 1~2초 정도 눌러도 괜찮습니다) 회전 속도가 균일하면 압력 조절 장치를 살짝 조여도 됩니다. 로드, 오일 니들을 조금 낮추고 RPM을 조금 올리십시오. 약 20분 동안 계속해서 차를 갈아줍니다. 그런 다음 더 작은 프로펠러로 교체하고 점차적으로 속도를 높이십시오. 마지막으로 프로펠러를 이용해 모형을 날려 10~20분간 고속으로 차량을 갈아줍니다.

새 엔진을 처음 갈았을 때 배기구에서 검은 기름 얼룩이 뿜어져 나오더군요. 배기구에 손가락을 갖다대면 오일층이 분사되고, 햇빛을 받아 오일층에서 반짝이는 금속가루가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를 30분 정도 갈아주면 뿜어져 나오는 검은 오일이 많이 줄어들거나 없어집니다. 이때 회전 속도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열사멸' 현상이 없으면 연삭 공정이 완료되고 모형 항공기에 엔진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연마하는 데 필요한 시간은 엔진마다 동일하지 않으며 특정 상황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보통 한 시간 정도요.

제대로 연마된 소형 엔진은 기밀성이 좋고 시동도 쉽고 회전도 쉽고 유연하게 고속으로 계속해서 달려도 속도가 변하지 않는다(판단할 수 있다). 소리에서).

2. 설치 - 소형 압축 점화 엔진은 항공, 해상 및 육상 모델의 발전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모형 항공기에 사용할 경우 가장 일반적인 스타일인 코 앞쪽에 설치할 수 있으며(풀인 유형),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항공기 꼬리 부분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푸시 유형). 일반적인 스타일은 프로펠러의 추력이 케이싱의 끝면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후면 패들 패드와 케이싱 전면 끝 사이의 거리가 크랭크 핀과 케이싱 후면 커버 사이의 거리보다 작아야 합니다. 크랭크 핀과 후면 커버 사이에 마찰을 일으키지 않고 후면 패들 패드를 통해 케이싱을 통과시킵니다.

소형 엔진은 수직(실린더 헤드가 상단), 거꾸로(실린더 헤드가 하단) 또는 수평(실린더 헤드가 측면을 향함)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정장과 수평복입니다. 엔진을 거꾸로 시동하는 것은 어려우며 과도한 오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제어 모델, 특히 라인 제어 스턴트 모델에서는 엔진을 보호하기 위해 수평 장착이 자주 사용됩니다. 수평으로 장착된 엔진은 여전히 ​​잘 시동됩니다.

그림 13은 모형 항공기에 소형 엔진을 수평으로 장착했을 때의 시동 방식을 보여준다. 보조자는 모델의 오른쪽 약간 뒤에 쪼그려 앉아 왼손으로 엔진 근처의 동체를 잡습니다(주로 잡습니다. 랜딩 기어가 구부러지거나 프로펠러가 땅에 닿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델을 땅에 세게 누르지 않음). 오른쪽 날개 끝을 잡고 오른손으로 패들을 잡고 왼손으로 압력 조절 레버를 잡고 언제든지 느껴지는 힘에 따라 압축률을 조정합니다. 그의 오른손. 능숙해지면 왼손으로 모델을 잡고 오른손으로 노를 저어 혼자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소형 엔진은 모델의 엔진 프레임에 견고하고 안정적으로 장착되어야 하며 매 비행 후에 검사하고 느슨해지면 즉시 조여야 합니다. 엔진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으면 시동 시 심한 진동이 발생하여 모형이 제대로 비행할 수 없게 됩니다.

모델에 장착된 엔진을 조정할 때는 지상 운용 조건만 고려할 것이 아니라 비행 조건과 요구 사항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라인 작동형 곡예비행 모형 항공기는 수직 상승, 강하, 역비행 등의 움직임을 가지고 있으며, 엔진 시동 후 모형 항공기는 헤드 업, 헤드 다운, 수평 비행 및 비행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헤드를 올리고 엔진을 낮출 때 마력이 최대화되도록 엔진을 조정하는 역비행. 오일이 약간 풍부합니다. 다른 상태에서 멈추지 않고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소형 엔진을 실제로 적용하다 보면 이런저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분석을 잘하고 원인을 찾아내며 연습을 통해 경험을 정리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3. 일일 유지 관리:

(1) 항상 엔진 내부와 외부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먼지, 모래, 종이 조각 또는 기타 오물이 내부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엔진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깨끗한 천이나 종이로 싸십시오. 사용 또는 비행 후에는 깨끗한 폐지나 천을 사용하여 엔진 외부의 먼지를 닦아내는 동시에 감싸고, 약간의 휘발유나 등유를 묻힌 천을 사용하여 모형 항공기의 오일을 닦아냅니다. 그런 다음 마른 천으로 닦으십시오. 먼지가 많거나 모래가 많은 곳에서는 주행하거나 이륙하지 마십시오. 모래가 많은 곳에서 이륙해야 하는 경우 먼저 물을 붓거나 두꺼운 종이나 판자를 깔아 모래가 엔진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모형 항공기를 제작할 때 엔진을 이용해 위치와 크기를 측정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엔진의 흡입구와 배기구를 감싸서 종이나 톱밥 등의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 엔진을 잘 관리하십시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계속 고속으로 주행하거나 너무 짧은 프로펠러 및 플라이휠을 사용하여 주행하지 마십시오. 압력 조절 레버를 너무 세게 누르지 마십시오.

(3) 엔진을 가능한 한 적게 분해하십시오.

(4) 정확하고 깨끗한 성분으로 적절한 도구, 프로펠러, 오일을 사용하십시오.

(5) 엔진과 자주 접촉하는 오일 충전 장비, 도구 및 모델 항공기는 깨끗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오일 주입 장비를 보관할 수 있도록 깨끗하고 작은 상자를 특별히 준비해야 합니다. 오일 주입과 함께 먼지가 엔진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오일 주입 장비를 그대로 두지 마십시오. 먼지는 연마재와 같아서 엔진을 빠르게 마모시킵니다. 급유공구통, 기름병, 렌치 등은 특별히 준비된 천주머니나 작은 나무상자에 넣어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용하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비행기에 나갈 때 필요한 도구를 잊어버리는 일도 방지해줍니다.

4. 안전에 주의하세요. 항공기 모델의 엔진은 작지만 속도는 매우 빠릅니다. 그러므로 안전에 유의하여 사고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시동 후 프로펠러 회전면 위에 서지 마세요. 갈라졌거나 부분이 손실되었거나 균형이 맞지 않은 프로펠러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깨진 프로펠러는 접착하거나 재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금속으로 만들어진 프로펠러는 절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기름 보관시 고온이나 화기 근처에 보관하지 마세요. 혼합유를 준비하고 휘발유로 엔진을 청소할 때에는 흡연을 해서는 안 되며, 흡연자의 접근을 방지해야 합니다. 실내에서는 엔진을 가동하지 말고, 에테르 및 배기가스의 흡입을 최대한 피하십시오. 오용을 방지하기 위해 혼합 오일 병 외부에는 독성 라벨을 부착해야 합니다.

2) 소형 엔진에 대한 상식:

우리는 이미 내연기관의 작동 원리 중 일부를 이해했으며 처음에는 모형 항공기 내연기관의 시동 및 사용을 마스터했습니다. 당신은 그들에 대해 더 알고 싶어해야 합니다. 내연 기관에 대한 지식. 그렇다면 내연기관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우리 손에 있는 이 모형 항공기 엔진의 역할을 어떻게 더 잘 활용하고 발휘할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한 상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기 분배 타이밍 다이어그램 - 소형 엔진의 흡입, 회전 및 배기의 시작 및 종료 시간을 공기 분리 타이밍이라고 합니다. 공기 분할 시기는 엔진의 출력, 속도, 연료 소비 및 시동 성능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가스 분리 시기를 합리적으로 선택하고 가스가 흐를 때 발생하는 관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배기 가스를 최대한 멀리 몰아내고 더 신선한 혼합 가스를 흡입하여 엔진의 출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 공기 분배 타이밍 차트는 공기 흡입, 공기 이동 및 배기의 시간과 순서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차트를 통해 특정 프로세스가 시작되는 시기, 종료되는 시기, 개방 시간의 길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 다이어그램에서 각 밸브의 개폐 시간은 크랭크 샤프트 회전 각도로 표현됩니다.

그림 14의 오른쪽은 소형 크랭크축 흡기 엔진(예: Yinyan 1.5)의 공기 분배 타이밍 다이어그램입니다.

그림 14의 좌측 크랭크 핀(크랭크 샤프트 후단에 커넥팅 로드가 있는 원형 핀)의 회전 운동으로 판단하면, 피스톤이 배기 포트로 떨어지면 배기가 시작되고, 피스톤의 위치는 크랭크 핀은 "1"에 해당합니다. 크랭크 핀이 "2"로 바뀌면 가스 회전 포트가 열리고 가스 회전이 시작되고 하사점을 통과한 후 피스톤이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3"에 해당하는 위치에서는 가스 회전이 종료되고 "4"에 도달하면 배기가 멈추고 피스톤은 계속 상승하며 크랭크 핀이 "5"에 해당하는 위치로 회전하면 공기 흡입구가 켜집니다. 크랭크 샤프트는 공기 흡입 파이프에 연결되고 피스톤이 상사 점을 통과 한 후 공기 흡입이 시작됩니다. "6"에 도달하면 크랭크 샤프트와 공기 흡입 파이프의 공기 흡입구가 없습니다. 더 이상 연결되고 공기 흡입구가 끝납니다.

2. 부하 특성 곡선 - 엔진이 작동 중일 때 프로펠러를 회전시키는 데 사용되는 동력을 엔진 유효 출력, 줄여서 엔진 출력이라고 합니다. 엔진 출력은 소형 엔진의 성능을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입니다. 엔진이 지면에서 일정한 최대 허용 흡기 압력으로 작동할 때(흡기 저항을 높이기 위해 흡기 파이프 입구를 막는 물체를 사용하지 않음) 크랭크샤프트 부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예: 다양한 크기의 프로펠러 사용). 회전 속도가 변하면 엔진의 유효 출력도 변합니다. 유효 출력과 속도 사이의 변화하는 관계를 엔진의 부하 특성이라고 합니다. 크랭크축 속도(분당 회전수)에 따른 엔진 유효 출력(마력)의 변화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곡선을 엔진 부하 특성 곡선 또는 외부 특성 곡선과 출력 속도 곡선이라고 합니다. 이 곡선에 따르면 특정 속도에서의 엔진 출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림 15의 곡선에서 엔진 속도가 7,000rpm일 때 출력은 약 0.135마력이고, 10,000rpm 부근에서 출력이 최대가 되며 이때의 속도를 최대 출력 속도라고 합니다. 증가하면 전력이 감소합니다. 엔진의 종류에 따라 출력 속도 곡선이 다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엔진의 최대 출력을 활용하려면 비행 중 엔진의 속도가 최대 출력 속도 정도가 되도록 적절한 크기의 프로펠러를 선택해야 합니다. 비행 중에는 일반적으로 엔진 속도가 지상보다 약 10배 더 높습니다. 일부 소형 엔진 매뉴얼에는 참조용 출력 및 속도 곡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속도를 결정하세요 -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엔진 속도를 알 수 있다면 엔진의 출력 속도 곡선을 기반으로 출력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출력 속도 곡선이 없더라도 속도로부터 출력을 대략적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압축착화 소형엔진의 최대 출력속도는 10,000~14,000rpm 사이이므로, 속도를 알면 엔진의 최대 출력이 사용되는지 대략적으로 추정할 수 있다.

회전 속도 측정은 측정 범위가 약 20,000rpm인 원심분리형 또는 플래시 타코미터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물리학의 진동 원리를 바탕으로 제작되어 속도 측정 시 엔진 출력을 소모하지 않는 간단하고 실용적인 진동 타코미터도 만들 수 있습니다.

진동 회전 속도계는 길이가 다른 12개 이상의 강철 와이어로 구성됩니다(그림 16). 각 강선의 고유 진동수는 다릅니다. 강선의 길이가 길수록 고유 진동수는 낮아지고, 길이가 짧을수록 고유 진동수는 높아집니다. 소형 엔진이 작동하면 1회전마다 피스톤이 위아래로 움직여 진동이 발생합니다. 엔진에서 발생하는 진동 주파수가 특정 강철 와이어의 고유 주파수와 같거나 그 정수배이면 자연 진동으로 인해 강철 와이어가 진동하기 시작합니다. 사용 시 진동 회전 속도계는 엔진 근처에 고정되거나 베이스가 엔진의 실린더 헤드에 직접 배치되는 한 강철 와이어의 진동 진폭이 가장 큰 한 엔진 속도를 기준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강철 와이어의 규모. 정도는 강선의 품질과 직경, 강선과 베이스의 조임 정도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00rpm입니다. 먼저 표준 회전 속도계로 눈금을 교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강선의 고유 진동수는 직경, 자유 길이, 강철의 탄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 강철 와이어의 고유 진동수 f는 다음 공식에 따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d는 강철 와이어의 직경(단위: cm)

L은 강철 와이어의 자유 길이(단위: cm)

또는 여기서: n 엔진 속도(단위 rpm)

위의 공식을 사용하여 다양한 직경의 강철 와이어에 필요한 자유 길이 특정 회전 속도를 나타내고 최대 진동을 생성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rev/min

자유 길이

mm

rpm

이 회전 속도계도 사용 가능합니다. 금속 시트 베이스 역할을 합니다(그림 17 및 18). 와이어 루트 근처 베이스에 회전 속도를 나타내는 눈금이 적혀 있습니다. 크기를 줄이기 위해 몇 개의 강철 와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쉽게 휴대할 수 있도록 샤프 펜슬 스타일 구조로 제공됩니다. 리드코어가 설치된 위치에는 신축형 강선이 있는데, 회전속도를 측정할 때에는 타코미터의 한쪽 끝을 실린더 헤드에 대고 강선을 늘이거나 줄여서 강선의 어느 위치가 가장 많이 진동하는지 확인합니다. 해당 엔진 속도를 기준으로 알 수 있습니다.

4. 프로펠러 사용 - 모형 항공기의 소형 엔진 시동을 연습할 때 프로펠러가 필요합니다. 우선, 패들 시동을 위해서는 프로펠러가 필요하며, 프로펠러에는 플라이휠 기능과 냉각 기능이 있어 소형 엔진이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자동차의 출발과 갈기 연습에 사용되는 프로펠러는 비행용 프로펠러보다 크고 두꺼울 수 있습니다. 더 무거운 프로펠러로 인해 시동이 걸리고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합니다. 1.5cc 엔진에 사용할 경우 프로펠러 직경은 약 240mm이고 피치는 약 120mm이며, 2.5cc 엔진에 사용할 경우 프로펠러 직경은 약 260mm이고 피치는 약 130mm입니다.

프로펠러용 목재는 질감이 곱고 깨끗하며 단단하고 갈라지기 쉽지 않으며 강도가 좋고 가공이 쉬운 목재를 선택해야 합니다. 더 적합한 것으로는 소나무와 참피나무가 있습니다. 자작나무도 적합하지만 조금 더 단단하고 처리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오동나무는 너무 부드럽고 강도가 약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블레이드의 단면은 일반적으로 편평하고 볼록한 익형 모양이어야 하며, 앞쪽 가장자리는 둥글고 뒤쪽 가장자리는 더 두꺼워야 강도가 보장됩니다. 루트 섹션은 양면 볼록해야 합니다. 시작 연습을 할 때 손가락의 반복적인 움직임으로 인해 패들의 뒤쪽 가장자리가 자주 닳거나 갈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연습시동용 프로펠러의 뒷전은 더 두껍고 매끄럽게 제작되어야 한다.

프로펠러의 곡면을 만들 때는 칼보다 나무줄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가공면이 거칠어지므로 거친 철줄이나 사포를 사용하여 살짝 닦아주시면 됩니다. 타임스. 완성된 프로펠러의 균형을 주의 깊게 점검해야 합니다. 양쪽 블레이드의 해당 부분의 길이, 모양, 무게 및 블레이드 각도가 동일해야 하며, 특히 양쪽 블레이드의 무게가 동일해야 합니다. 불균형한 프로펠러는 엔진 시동 후 심한 진동을 유발하여 주차, 베어링 및 기타 부품의 풀림 및 마모를 초래합니다. 엔진 연료가 목재에 침투하여 균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프로펠러 표면에 침투성 오일을 3~5회 코팅해야 합니다(대신 페인트나 스프레이 페인트를 사용할 수도 있음).

손잡이가 부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금속 프로펠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새로운 공랭식 엔진은 냉각 불량으로 인해 부품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플라이휠로 구동할 수 없습니다.

그림 19는 프로펠러의 제작단계를 보여주며, 하단이 완성된 형상이다. 그림 20은 참고용 블레이드 샘플(직경 230mm)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