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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원옌의 해석
1. 중국어에서 'Yi'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Yi
yì
<;motion>
(그림. 원문 : 도마뱀 이)
교환, 교환
예: 추운 계절과 더위 계절이 쉽습니다. ——"열자·당원"
수백리의 땅에 묘를 짓고 싶다. ——"전국정책·위책"
큰 것을 작게 만드는 것은 쉽다.
감히 바꾸지 마세요.
몇 사람의 옥은 쉽게 만들 수 있다. ——"역사기·연포와 임향여 전기"
초나라 사람들이 송나라를 포위하고 아들들을 식사로 바꾸었다. ——"좌전·애공 8년"
관습이 바뀌다. —— 이시의 "문책과 손님을 쫓는 책"
귀족이 그것을 보고 백 금화로 왕조에 바쳤습니다. —— 명나라의 Liu Ji, "Yu Li Qianli Ma Pian"
또 다른 예 : Yi Jin Jing (양나라 승려 Bodhidharma의 이름으로 쓴 무술에 관한 책) 남부 왕조), Yi Qi(대나무 매트 교체. 다가오는 여행에 대한 은유) 죽음), 위치 변경(지위 교환, 토지 교환);
변경, 변경
감옥 단어 없음 쉬운. ——청나라 방바오(Fang Bao)의 "감옥 잡기"
또 다른 예: Yi Zi(이름 변경); Yi Zhe(대나무 매트 변경); 마음과 생각을 바꾸다), Yi Chu(본래 의도를 바꾸다), Yi Ge(개혁, 변화), Yi Jie(성실함과 성실함을 바꾸다)
교체 p> 고대에 성인 이이(Yi Yi)는 궁궐에서 동굴과 야생에서 살았습니다. ——"Yi·Xici"
베이두 쿠데타에는 폭력에 폭력을 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Zhang Binglin의 "Duan Qirui에게 보낸 편지"
또 다른 예: Yi 왕조 (왕조 변경)
확산
뿌리를 잘라내고 재현할 수 있으면 어려움을 두려워합니다. ——"동관 한지"
또 다른 예: Yi Zhong(씨앗을 퍼뜨림)
통치하고 혁신하다
분야를 바꾸고 세금을 줄입니다. 사람은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맹자"
"Yi는 "이동"을 의미합니다. "Shu Jing·Pangeng": "나는 그것을 파괴하고 있으며, 경작할 것도 남기지 않고 Yi가 이 새로운 도시에 심을 방법도 없습니다! "후자의 말은 씨앗을 신의로 옮기는 것이 불편하다는 뜻입니다." (황선범의 『고서 해석에 관한 예비 연구 – 황선판 선정 학술 논문』, 476페이지, 광시 사범 대학 출판부, 7월에서 발췌) 2004)
경멸.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뜻을 담고 있다.
교만한 마음이 들어오기 쉽다. ——"의례와 음악의 책". 참고: "쉽다, 쉽다."
이것은 Yi의 기술을 가진 현자에게 해당됩니다. ——"장자잉디왕(Zhuangzi Yingdiwang)". 설명 텍스트에는 Cui의 메모가 인용되어 있습니다. "Yi는 일이 쉽다는 뜻입니다."
Yi는 일을 쉽게 한다는 뜻입니다. ——"이시시샤". 참고: "이, 이도 느리다."
관료와 국민은 변화하는 속도가 느리다. ——"한서·왕가전"
어린아이와도 같은 밤을 두려워하여 울게 하는 아이를 보낸다. 도둑은 술을 마시기 쉽고 취합니다. —— 당나라 유종원의 "동구 전기"
고대에는 쉽게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돈이 너무 많은 것이 자비로운 일이었습니다. ——"한비자·다섯 개의 딱정벌레" 2. 고대 중국 문헌에서 "이"라는 단어에 대한 설명은 무엇입니까, 구체적일수록 좋습니다
이
(1) 교환 , 변화. Jia Yi의 "축적과 저장": "노인이 늙고 편안하면 뼈를 깨물 것입니다."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 "나는 Yi Bi에게 15개의 도시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2) 거래. "변화의 책 Xi Ci Xia": "세계의 부를 모으고 무역하고 퇴각하십시오."
(3) 변경, 교체. "차진": "시대가 변했고, 개혁이 적절하다." "다섯 사람의 묘비": "상류층이고 야망을 바꿀 수 없는 사람이 세상에 몇이나 있을까?" p> ( 4) 쉽습니다. "편안함을 보여주기 위해 검소함을 실천하라": "절약에서 사치로 가는 것은 쉽지만, 사치에서 검소로 가는 것은 어렵다." "위설":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있는가, 쉬운 일이 있는가?" p> (5) 간단합니다. Zeng Gong의 "Fan Ziguan 기념관 서문": "대중은 온화하고 친절하며 용서합니다. 그는 용서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합니다."
(6) 쉽습니다. 『후한서·양동전』: “옛 친구는 쉽게 법을 어기고 관리들은 쉽게 사람을 죽인다.”
(7) 무모하다. "역사 기록 : 위기 무안 후작 전기": "위기는 자만심이 강하고 행하기 쉽습니다."
(8) 경멸.
"딱정벌레 다섯 마리": "재물을 바꾸는 고대 방법은 자비로운 것이 아니라 재산이 너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취지주안": "돈을 바꾸는 도둑은 술 때문에 취합니다."
(9) ) 소홀히 하다 . "후한서·성왕정당기": "큰 첩이 되기는 쉽지만 각교에 충격을 주지는 않는다."
(10) 플랫. "전국정책·진정책 2차": "지형은 위험하고 쉽다."
(11) 쉽고 조화롭게 확장된다. 『사기: 노주공씨 가문』: “백성들이 백성들에게 접근하기 쉬우면 백성들이 돌아올 것이다.”
(12) 확산. 『좌전·음공6년』: “악의 변화는 불이 본래의 것을 태우는 것과 같다.”
(13) 수리하고 치료하라. Pan Yue의 "꿩 사격에 대한 찬가": "아마도 무덤은 숭배되고 불모지이며 농부들은 발굴하기 쉽지 않습니다."
(14) "Zhouyi"의 약어입니다. 시, 책, 의례, 이순신, 춘추시대 등.
(15) 공개 시장. 경계, 『한서·예악서』: “오랜만에 변해가는데, 사극에 촛불이 밝다.”
(16) 아주아주. . . "Tan Sitong": "Rong Lu는 탄탄한 기술, 무모한 재능, 그리고 독보적인 영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를 기다리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17) 성. 오늘은 Yi Zhongtian이 있습니다.
위의 의미 중 일부는 유사하여 결합되었을 수 있습니다. 3. 고대 중국어에서 이(Yi)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 Yi: yì, 고대 한자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 종류: ① 교환.
"연포와 임향여 전기": "진왕이 이이에게 옥을 얻기 위해 15개의 도시를 제공했습니다." "축적과 저장에 관하여": "나는 나의 늙은 뼈를 깨물 것이다." 남편 이쯔."
② 변하다, 변하다. "서강": "음양의 입장이 바뀌는데, 때가 맞지 않는다."
③ '어려움'과 반대말로 쉽다. "등왕의 서문": "풍당일로, 이광은 봉인하기 어렵다."
"위설": "세상 일이 어려운가, 쉬운가? ④ 경멸." "동구 전기": "도둑은 술을 마시기 쉽고 술에 취했다."
⑤ 밋밋하다. "Li Su는 눈 내리는 밤에 Caizhou에 들어갔다": "도둑은 위험에 처해 있기 때문에 Yi에 대한 모든 것을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모두 알고 있습니다."
확장 정보: 갑골 비문에는 "Yi"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양손으로 컵을 잡고 다른 컵에 물을 붓는 것과 같다. 나중에 손을 생략하여 모양을 단순화하고, 단순히 한 컵이 다른 컵에 물을 붓는 모양으로 표기하였다. 물이 밖으로 흘러나오는 컵 하나만. 결국 컵의 절반을 세로로 자르고 단순화하여 "Yi"라는 단어가 "Yi"라는 단어로 발전했습니다. "이"라는 단어의 물 주입과 두 개체 사이의 "점점 더 많은 이익"은 "변화, 변형, 거래, 변화"를 의미합니다.
동시에 일상 생활에서 액체는 일반적으로 액체 사용의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큰 컵에서 작은 컵으로 분배됩니다. 주전자를 먼저 마시고 컵을 다시 사용하십시오. 따라서 "Yi"의 문양도 변형 및 사용의 의미를 갖습니다.
참고자료: 이바이두백과사전. 4. 고대 중국어에서 "Yi"라는 단어에 대한 설명은 무엇입니까?
Yi I yì1.
"Yi Xi Ci Xia": "태양과 중이 시장이고, 세상 사람들이 세상의 물건을 모으고 무역하고 퇴각하며 모두가 자신의 자리를 얻습니다." 사료? 연백과 임향여 전기": "조회는 문왕 때 초화씨를 얻었습니다.
진나라 조왕이 이 소식을 듣고 왕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조(趙)는 15개 성(江陵)에 있는 강릉(江陵)으로 가는 길에 필(篇)을 세 선비에게 보내려니니 사람이 기장을 얻기 위해 싸우기는 쉬우나 그 댓가를 치르지 아니하리라 하였느니라."
청나라 팅관의 "비왕로? 시재지 방의 후기": "나머지 30냥의 백금은 구하기 쉽고, 다시 장식됩니다." 판팅의 "죽음의 시"에서 계속됩니다. 사람의 마음은 멸망할 것이기에 내 몸을 자유롭게 하고 싶습니다."
2. 교체. "Yi Xi Ci Xia": "고대에는 사람들이 동굴에서 살았고 야생에서 살았습니다. 후세의 성인들은 그들을 궁전으로 바꿨습니다."
"조야오의 한술 전기": " 위대한 조상이 황실 검열관의 인장을 쥐고 만들었는데... 야오는 "야오를 바꿀 방법이 없다"고 하여 야오를 황실 검열관으로 임명했는데, , 경향이 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폭력으로!" 3. 변화, 변화.
"책? Pan Gengzhong": "지금은 말씀드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Kong Yingda Shu: "Zheng Xuanyun: 말씀드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한반구의 '손님에게 대답하다' '연극': "유행은 변하고 풍속은 변하는데, 기이하고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신사의 길이 아니다." 청나라 진멍레이의 "서교시" 5번: " 성실한 마음은 추운 세월을 견딜 수 있으며 운은 변할 수 없습니다.
"
Wen Jie의 "Haiyan": "해군 대령은 잠시 생각한 다음 붓을 집어 잉크에 담그고 필요한 수정을 한 다음 지명을 변경하고 이름을 모두 표시했습니다. 사람들의. "4. 전파하다, 전파하다.
"책? Pan Gengzhong": "나는 그것을 파괴할 것이고, 어떤 유산도 남기지 않을 것이고, 이 새로운 도시에 심을 방법도 없을 것입니다. Sun Xingyan은 "의학 서적에는 Yin Yi Yi Yang Yi Yi가 있는데 질병은 서로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습니다.
Zeng Yunqian은 "Yi, Yan Yi도 마찬가지입니다. ""Dong Guan Han Ji? Du Lin의 전기": "뿌리를 멀리하고 식민지화를 허용하지 않으며 변할 것을 두려워하십시오. "
강유위의 『대동서』 제A부 서문: “그때 루터교가 등장해 한순간에 세상을 변화시켰다. "5. 이상함.
"책? 홍판": "시간이 쉽지 않고, 그것을 만드는데 백알갱이가 필요해요. "Sun Xing Yan Shu: "Yi Zhi, "Jia Zi Dao Shu Chapter"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운명의 길과 다음 원칙을 궤도라고 하며 반대 궤도를 변화라고 합니다. "
Zeng Yunqian은 다음과 같이 읽었습니다. "Yi에 따르면 그것은 비정상입니다. "6. 정신 장애를 가리킨다.
"한비자? 내추숴샤": "그의 아내는 '대중은 혼란스럽고 쉽게 변한다. ’ 개화살로 목욕을 했기 때문이다. "
7. 다름, 같지 않다. "국유? 진위 5": "진양자는 외모는 좋지만 말이 형편없다. 이는 사실이 아니다.
중간 공격이 실패하고 외곽이 강하면 폰이 회복되어 중앙과 외곽 공격이 수월해진다. " Wei Zhao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Yi는 여전히 다릅니다. "
삼국지의 위계강, 『자연의 학문애의 어려움에 관하여』: “남편의 입은 희로를 알고, 몸은 괴로움과 가려움을 알고, 만물을 느낀다 움직이고, 상황에 따라 일을 하는 것입니다. 할 수 있기 위해 배울 필요도 없고, 할 수 있기 전에 빌릴 필요도 없습니다. 네, 이 불가피한 원칙은 제가 바꾸기 어렵습니다. 8. 고대에는 음양의 변화 현상을 가리킨다.
"Yi Xi Ci": "생명을 이(Yi)라고 한다." ” 한강보의 말: “음양이 변하여 변화를 만든다.” "
9. 점술 기호. 고대에는 행운이나 불운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선비』 제10장: "진화복은 '점, 별에 대한 이야기, 운세 ...늦은 학생들은 모두 그것에 대해 조금 알고 있습니다. '" 10. 책 제목.
고대 점술서. 점술에는 '연산', '계장', '주역' 세 종류가 있는데, 이를 통칭하여 삼역서라 부른다. ". 현재는 "Zhouyi"만 남아 있습니다. "Yi"라고합니다.
"Zhou Li? Chun Guan? Dabu": ""Yi"의 세 가지 방법을 "Lianshan"이라고합니다. "Gui Zang", 세 번째는 "Zhou Yi"입니다. "한 왕조의 유신은 책을 태창 박사에게 전수했다": ""의"에 답하고 "서"의 서문을 작성하고 "봄과 가을"을 만들어 황제의 길을 기록했습니다. "
11. 점술가를 가리킨다. "예서? 지이": "이순신은 남쪽으로 거북을 안고 있고, 황제는 북쪽으로 왕관을 굴린다.
Zheng Xuan의 메모 : "공식 이름은 Yi입니다. "12. 현악기를 연주할 때의 운지법 중 하나는 가운데 손가락을 바깥쪽으로 하여 현을 튕기는 것입니다.
Yuan Xiong Penglai의 'Se Pu' 2권: "이, 틱, 가운데 손가락을 바깥쪽으로. " 13. 국명.
행정 소재지는 현재 하북성 이현이다. "당신서? 두건덕 전기": "왕의 장군 고석흥이 의남에서 낙의에 저항했다. "
14. 물의 이름. "Yishui"를 참조하세요.
15. 부사. 같은 뜻을 표현합니다.
"Yi"와 동일합니다. "Suwen? "뼈 구멍 이론": "편평한 뼈에는 누출과 관절이 있고 골수 구멍이 없으며 구멍이 없는 쉬운 골수입니다.
Wang Bing은 "Yi는 Yi를 의미합니다. 뼈에 구멍이 있으면 골수에도 구멍이 있고, 뼈에 구멍이 없으면 골수에도 구멍이 없습니다. "
16. "필드"를 연결하십시오. 경계.
"Yi Da Zhuang": "Yi Da Zhuang": "양이 Yi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 Lu Deming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Yi Zuo Wei는 개척지라고도 불립니다. "
"순자: 나라를 부강하게 하다": "나라가 혼란에 빠지든 말든, 국토의 변화는 이미 끝을 봤다. 『한서? 禮樂』: “오랜만에 멀리 가니 네 극에 촛불이 밝다.” "
Yan Master의 고대 주석에서는 Jin Zhuo가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을 인용했습니다. "Yi는 영토 변경을 의미합니다. " 17. 통 "주다".
주다. "Shang Jun Shu? 잘못된 방법": "남편은 Zhu Jianqiu Hao에서 백 걸음 떨어져 있지만 시력으로 사람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Wu Huo는 위급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무거워도 너무 많은 힘을 가해서 바꿀 수는 없습니다.
Gao Heng의 메모에는 Sun Yirang의 말을 인용하여 "Yi는 '선물'을 뜻하는 차용어입니다. Yi 사람들은 여전히 다른 사람에게 주려고 합니다. "송나라의 역사? 태조기 1": "개봉현의 은광희와 흥원의 은광매가 각각 도시에 이익을 주고 공로 작위를 받았는데... 사신 푸가광로에게 의사 칭호를 수여함 공직자요." "
18. 성씨. 춘추시대 제나라에 이아(Yi Ya)가 있었다.
『역사기록?』을 보라. II yì1. 쉬움 .
그리고 상대적으로 "어렵다".
"시? 다야? 문왕": "말의 운명은 쉽지 않기 때문에 은나라를 고려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주희 전기: "쉽지는 않지만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 Tang Cen Shen의 시 "선우사 남쪽 가을밤": "사물은 조용하고 평화로우며 모든 것이 흥미롭고 흥미진진하다."
바진의 "탐험집: 에스페란토": "에스페란토는 배우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것이 바로 인간이 만든 언어의 강점입니다." 2. 단순성, 단순성 관구.
"Zuo Zhuan? Xiang 공작 26년": "Luan Fan Yi Xing이 그를 유혹합니다." Du Yu의 메모: "Yi Xing은 단순한 군사 준비를 의미합니다." , 송나라 왕 〈예악에 대하여〉: "그러므로 큰 예의 궁극은 단순하고 글이 없고, 위대한 음악의 궁극은 쉽고 소리가 있다. 단순함은 고대 왕들의 본래 의도이다. 의식과 음악을 확립하십시오."
3. 경멸 . "좌전? 시공 22년": "아무리 작은 나라라도 변할 수 없다."
"사기? 고조문집": "고조는 고조의 수장이었다." "신" "당서? 한 게슈 전기": "여산은 한을 보고 '당신은 나를 자주 바꾸었는데 지금은 어떻습니까?'" "광양 잡다한" 제4권 주석" 청나라 유선정(Liu Xianting)의 "[석기] 화상은 나이가 많아 변했다. '돌다리를 세우려면 반드시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4. 쉽게, 경솔하게. "맹자 이루상": "사람이 말을 바꾸면 귀를 탓할 필요가 없다."
"사기: 위기무안후 전기": "위기는 그는 자신에 만족하고 변화하기 쉬웠다. "Pei Piao의 컬렉션에는 Zhang Yan이 "쉬운 일이 많고, 하기 쉬운 일이 많다"고 말한 것을 인용합니다.
Ming Gaoqi의시 "Deng Xijian Xiaoge": "상황에 따라 타이틀을 얻으려면 감히 쉽게 사용하지 마십시오."5. 쉽게 무언가를 얻는 것을 말합니다.
청나라와 당나라의 진(眞)이 지은 『전서? 산유』:.
5. 한문 이곡의 용법
Yi yì〈action〉 (1) (픽토그램. 원어: 도마뱀 이) (2) 교환, 교환 [교환] 겨울과 여름의 이 축제 . - "열자" "당원" 안링을 쉽게 하기 위해 수백 리의 땅을 사용하고 싶다. - "전국정책·위책" 작은 것에 큰 변화를 가하지 않는다. 턱받이를 바꾸고 싶다 - "련포와 임향로의 전기" 송나라를 둘러싼 초민족, 아이들과 식사를 바꾸다 - "좌전·애공8년" 풍속을 바꾸고 풍속을 바꾼다. 시의 『훈계와 손님을 쫓는 책』 한 귀족이 지나가다가 그것을 보고 백금으로 바꾸어 모든 왕조에 바쳤다. - 명나라 유(劉) 『우리천리마장』(3)에 근거함. : 이금경(남조 양나라 승려 보리달마의 이름으로 쓴 무술서), 이기(대나무 돗자리 교환, 임박한 죽음에 대한 비유), 장소 변경(신분 교환, 토지 교환), 신체 변경(직위 변경) (4) 변경, 변경 [변경] 감옥 Ci Wuyi - 청나라 방보의 "감옥 잡기"(5) Yizi(이름 변경), Yizi(대나무 매트 변경), Yixin(생각 변경), Yige(개혁) 변화); Yi Jie (도덕적 성실의 변화) (6) 고대에 사람들이 동굴에 살고 광야에서 살던 곳을 대체 [대체]하고 후세의 성인들이 그것을 궁전으로 바꾸었습니다 - "Yixi Ci Xia. " 북부 수도의 쿠데타, 폭력을 바꾸기 위해 폭력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장병림의 "단치루이에게 쓴 책"(7) 또 다른 예: 이왕조(왕조의 변화)(8) 확산, 뿌리를 자르고, 식민지화를 허용하지 않고, 변화를 두려워합니다. " 동관 한지 " (9) 또 다른 예 : 이종 (씨앗을 퍼뜨림) (10) 밭을 바꾸고, 세금을 줄이고, 세금을 거두면 백성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 11) 경멸(容容) : '경멸하다', '경멸하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 "예와 음악의 책". Xu Yi Ji Ji - "Zhuangzi Yingdiwang" 설명 텍스트에서는 "Yi, 단계가 쉽습니다."를 인용합니다. "이, 이 느리다. "예." 관리와 백성이 바꾸는 것이 느리다. - "한서·왕가전" 가짜 아이들은 울고 밤을 무서워하며 아이들과 같다. 도둑들이 그들을 바꾼다. - 당나라 유종원의 『통구전』은 고대에는 쉽게 돈을 버는 것이 이로운 것이 아니라 돈을 더 많이 버는 것을 의미한다.——"한비자·오지" 화법 일부 변경 ◎ yi yì〈형식〉 (1) 쉽다. "어려운 것"의 반대 [쉬운] 비싼 물건은 쉽게 변한다.—— 『국유·진우 7』은 엄숙하고 무례하지 않지만 오만하기 쉽다 — —"예서·월기" 일이 조용하고 재미있고 일이 성공하고 재미있다. ——당·심신의 "불멸자와 함께하는 가을밤" "사 남쪽 여행" 일이 어렵고 쉽다. - 청나라 팽단서(淸端記)의 "조카에게 보여 줄 시" (2) 또 다른 예: 이우(대처하기 쉬움); 이인(이인) 상대하기 쉬운 사람 (아주 쉬움), 쉬움 (3) 간단하고 간단하며 쉬움 [간단하고 쉬움] Luan Fan은 그를 유혹하기 쉽습니다. - "Zuo Zhuan"(4) 평탄함 [레벨] Ji Jian Yi Road에 부착된 굴레.——"Wenxuan·Meicheng·Qifa" (5) 또 다른 예: Yiye(평평한 황야); Yidi(평지) (6) Pingyi [가정적이지 않음]. 의(左)(편안하고 곧은) (7) 상냥함 예를 들면 이천(寂身), 마음의 화합과 기쁨 ◎ 의의(이름) (1) 고대에는 의를 가리킨다. 음양왕이 변하는 현상 때가 오면 성자가 이(宗)를 탄다. Three Yis [점술 책]으로 알려져 있음 (3) "Zhouyi"[변화의 책]의 약어 "Yi"는 책의 제목이기도 하며 Fu Xi가 그린 것으로 거래의 의미가 있습니다. - 주희(朱熙)의 『주이(周儀)의 본래 뜻 서문』 - 당나라·유종원(劉宗源)의 『유화동전』(4) 또 다른 예: 팔상(八文) "의(十)"(8개의 기호(팔괘)는 『주역』에서 여덟 가지의 자연 현상을 나타내는 데 사용됨) (5) 고대 점술가의 이름 ] 과거에 성자들은 음양의 관계를 확립하였고, 이씨는 거북을 남쪽으로 안고 황제는 북쪽으로 관을 굴렸다. - 『예서』 (6) 점술은 고대에 복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되었다. 그리고 불운 [점술 이미지] 점술, 별에 대한 이야기, 점술 읽기...늦은 학생들은 모두 그것에 대해 조금 알고 있습니다 - "학자".
『외국사』 (7) 현악기를 연주하는 방법 중 하나로 가운데 손가락으로 현을 바깥쪽으로 튕겨내는 것이 보였다. - "순자·부과" 육십오, 이순신에 양을 잃었다. , 그리고 나는 후회하지 않습니다. - 신장 이족에 식민지화 된 "한수 · 음식 및 물품 연대기" 나는 오랫동안 이의에있었습니다. —— "한 · 예악의 책". (9) 국명[이현]은 현재 하북성 이현현이다. (10) 이수이[이강]의 약칭은 현 하북성 이현현에서 유래한다. 정흥현에서는 난주마수(南居摩河)에 합류하고 진군은 해질녘에 이수(伯秀)를 건너 - 《전국정책·연정책》 이씨는 대주를 떠나 보정의 이주와 안주를 거쳐 고양에 이르고 조서로 내려갔다. , 자, 사, 기타 강이 합쳐진다. —— 명나라의 서향지, 『연구노트』 (11) 성 제거 문자의 사용법 1. 갑골 문자의 형태 이해. 인간(큰), 아래 부분은 입(또는 "嵵")입니다. "Shuowen": "Da, 凵(qū)에서." ) 원래 뜻은 떠나다 2. 가는 것은 사람에게 어긋나는 것이다. - "수원" 곧 죽을 딸은 이 낙원에 살게 되어 있다. Feng, Shuo Shu" Ji Hou가 조국을 떠났습니다. - "봄과 가을, 장공 4년" 가버린 사람은 남겨 두지 마십시오. - "Gu Liang Zhuan" Wu Zi가 거기에갔습니다. - " Zuo Zhuan: 항공 20년" 우리는 서로 떠날 수 없습니다. - "전국정책 기책" 우리는 갑니다. - 당나라 유종원의 "삼계" 우리는 오랫동안 가지 않을 것입니다. . - —송나라 구양수의 『들에 돌아가다』 늑대가 떠났다.——“중국 화실의 기묘한 이야기·늑대에 관한 세 가지 이야기” 동쪽으로 질주하다.——청나라 위희의 『그 이야기』 Da Tiezhu" 또 다른 예: 가다(떠나다, 떠나다) ); 떠나다(어떤 이유로 그 자리를 떠나다); 가서 길 없이 살다(딜레마); 가다 오다(떠나다; 오고 가다); 가다(떠나다 3. 죽은 근육을 제거하고 벌레 세 마리를 죽여라. - 유종원의 『뱀잡이 이야기』 내일 가라. 예: 뿌리를 제거하다(풀을 자르고 뿌리를 제거하다); 질병을 제거하다(질병을 제거하다); 악을 제거하다(악을 제거하고 올바른 길로 돌아오다) 4. 떨어져 있어도, 멀리 있어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다 -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해가 뜨면 사람들은 서로 가까워진다 - "열자·당원. " (양소아 데비안) 일) 서촉에서 남중국해로 가다.——청나라 펑단수의 『조카에게 배울 시』 4마일 떨어진 마을로 가다.——청나라 서가의 『청 앞마당』 혼돈·전쟁" 또 다른 예: 두 장소는 서로 50마일 떨어져 있다. 5. 가다, 도착하다. 6. 창문(長文)의 뜻은 무엇입니까?
윤리를 언급한다는 뜻입니다
1. 창문(長文)의 어군:
비상하다, 무상하다, 평소, 일정, 일상
가정, 상온, 비정상, 보통사람, 영주권
2. 장의 필순:
추가 정보
1. 어원적 진화:
2. Shuowen Jiezi:
"Shuowen Jiezi"의 중국어 고전 버전: Chang, Xiaheye. 수건에서 여전히 소리가납니다. 상, 자주 또는 옷에서.
'Shuowen Jiezi'의 현지 버전 : Chang, 하체에 입는 드레스. 글리프는 "Ji"를 보조 단어로 사용하고 "Shang"을 사운드 단어로 사용합니다. Shang, 이것은 "chang"이라는 단어의 변형이며 글리프는 "clothes"를 측면으로 사용합니다.
3. 관련어군:
1. 비정상 [yì cháng]
평범과 다르다.
2. 특별함 [chāo cháng]
평범함을 넘어서는 것.
3. 평범함을 넘어 [yú cháng]
평범함을 넘어.
4. 영구 [cháng rèn]
속성 단어. 장기적.
5. Changtiao [cháng tào]
Chen Chen의 관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 또는 형식. 7. 한문 수필 지식 설명 : 한문 수필 잘 쓰는 법
한문 수필의 문제 해결 능력 1. 질문을 활용하여 수필을 풀어보세요.
중국어 고전을 읽는 것은 상대적으로 어렵고, 대부분의 학생들은 한 번 읽고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시험문제 요구사항, 특히 최종 내용 요약 판단 문제는 빠르게 찾아보아야 합니다. 이 문제에는 원문과 일치하지 않는 항목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체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텍스트, 나머지 세 항목은 정확합니다. 하나의 오류가 있어도 세부 사항의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마지막 문제를 해석하면 본문 내용이 바로 이해되고, 원문을 읽으면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고 어려운 문제를 쉬운 문제로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2. 텍스트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해석하십시오. 텍스트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해석하는 것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사에 나오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기사의 다양한 요소는 상호 제한과 상호 해석의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독자가 기사를 해석하는 기초가 됩니다. 예를 들어 1994년 시험 문제인 "동방의 장로를 존경하면 안 하면 자주 먹게 된다." 왜 생밥을 혼자 먹나요?" "바이칸"은 흰쌀을 의미하는데, 위의 본문에 "월급으로 흰쌀을 얻을 수 있다..."라고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3. 텍스트에 주석을 답니다. 4. 본문을 이해합니다.
번역된 문장에 답할 때는 문맥과 결합해야 하고, 내용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994년에 "give to support"라는 문장에서 "give"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give to" 또는 "...을 풍부하게 만들다"로 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합리적 분석으로 볼 때 우리는 "풍부하게..."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퇴직한 관리로서 허쯔핑은 평범한 지원에 만족하지 않고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예는 "개인 가족을 부양하다"라고 번역하면 "집에서 어머니를 부양하다"인가요, 아니면 "어머니가 집을 운영하도록 돕는 것"인가요? 그 단어의 규정적 의미와 상관없이 순전히 감정적인 관점에서 보면 '엄마가 집안일을 돕는 것'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가족 관리'라는 중요한 임무가 여전히 여든이 다 된 그의 어머니에게 남아 있기 때문에, 그가 어떻게 효도할 수 있겠습니까? 한문 독해 시험의 포인트 1. 어휘에는 내용어와 기능어가 포함됩니다. 물론 어휘량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얼마나 크나요? 결론은 고등학교 6권에 나오는 내용어와 기능어를 모두 모아놓은 것입니다. 따라서 복습을 하면서 마스터해야 할 본문에 나오는 내용어와 기능어의 의미를 모두 정리하세요.
이때는 익숙하지 않거나 잊어버린 단어를 의식적으로 외우는 것 외에도, 텍스트의 내용을 외울 수 있을 때까지 더 많은 텍스트를 읽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be 잊어버리지 않는다면 구두점 추가, 문장 해석 등 문제 해결 능력이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2. 문법 숙달 능력 문법을 확고히 이해하면 고대 중국어의 언어적 특성을 확고히 파악하게 되며 소위 말하는 '언어 감각'이 더욱 강해집니다.
언어 감각이 강한 사람들은 "살게 놔두다"가 "그를 밧줄로 묶다"라는 고대인의 표현 방식이라는 것을 알 것입니다. 밧줄로 묶어." 이렇게 하면 "사람이 끌 수 있고, 밧줄로 채찍을 제지하고, 추를 때릴 수 있다"고 해도 결코 "사람이 끌 수 있다"고 표시하지 않고, 밧줄로 묶고, 채찍으로 묶는다. , 추를 치다 ", "끈으로 묶다"와 "채찍으로 묶다"는 현대 문학적 의미로 구두점을 찍기 때문입니다. 고대인들은 "사람이 밧줄로 끌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추를 이기는 데 사용됩니다."를 명확하게 이해하면 "후치 전치사 구조"의 특징을 마스터하면 이 문장을 구두점으로 표시하는 능력이 더욱 강해집니다.
3. 위아래로 연결하여 판단하는 능력 위에서 언급한 '줄로 끌고, 구속으로 묶고, 때려 채찍질'의 예를 들어보자. . "줄로 제지하다"에서 "줄과 구속은 각각 일종의 도구인데, 마지막 '두드리는 추'는 도구인가?" 가전제품은 한 개인가요, 아니면 두 개인가요? 우선, "텍스트"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판단해야합니다. 문장 구조가 동일하고 동일한 위치의 단어도 유사한 해석을 가져야합니다. 즉 도구이기도합니다. 둘째, '채찍질'의 관점에서 '츄츄'는 '채찍질'에 사용되는 도구이다.
셋째, "줄이 없으면 소를 제압하고 싶고, 속박이 없으면 말을 타고 싶고, 줄이 없으면 늑대와 놀고 싶다"라는 문장으로 판단하면, 이는 그것이 훨씬 더 많은 도구임을 보여줍니다. 넷째, '츄'를 설명하기 위해 추가된 단어요청으로 보아 '채찍질 도구'로 판단할 수 있다.
시험 후 확인: 때리고, 때리고, 채찍질합니다. 추(Chu) 고대에 채찍질에 사용되었던 작은 막대기.
4. 명확하게 읽을 수 없는 내용을 접했을 때 앞뒤에 누락이 있는지 확인하는 능력과, 해당 단어가 어떤 단어와 연결되어 있는지 판단하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고대문화의 특정 상식을 습득하고 활용 능력시험의 격차를 넓히는 방법 1. 문법현상이 교과과정 기준을 초과하는 현상이 두 가지 있습니다. (1) 원래 요구되지 않았던 '언어사용'이 나타날 뿐만 아니라. 단락에 표시되지만 시험 문제에도 표시됩니다. (2) 본문에 나오지 않은 유형이 시험문제에도 나옵니다.
예를 들어 2000년 제나라 환공에 관한 문단 27번 '금과 옥은 싸고 사람은 보물이다'를 현대 중국어로 해석하면 두 문장 모두 '목적어 전치사'의 문법을 사용한다. " 는 "객체를 전달하다, 이다, 접두사를 붙인다"라는 범주에 속하지만, 본문에는 "문장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라는 범주만 나오고, "와 같은 범주는 없습니다. 사람은 보물이다'(is'를 사용함) 예를 들어 전치사 목적어가 있는 문장에서 학생들은 상응하는 정신적 준비가 부족하면 더 많은 점수를 잃습니다. 2. 어휘가 교과서의 어휘를 초과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제안 교사는 학생의 지식 전달 능력을 테스트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일반적으로 글머리 기호로 설명을 추가하여 텍스트에서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글머리 기호가 있는 설명이 등장했습니다. H나 S 버전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는 문맥의 의미에 따라 판단하고 추측하는 능력을 완전히 테스트합니다.
예를 들어, Ouyang Xiu가 2000년에 쓴 이 글에서 그는 "stop", "prison", "pingli"라는 세 개의 구두점 단어를 추가했습니다. 그 중 '멈추다'에 대한 설명은 '11개월밖에 지속되지 않았다'의 '다섯 사람의 묘비'라는 글에만 등장한다.
'범죄와 사건'을 설명하기 위해 '감옥'을 사용하는 것은 중학교 '조귀의 논쟁'에만 등장했다. "작고 큰 감옥은 볼 수는 없지만 감정에 기초한 것임에 틀림없다" ". "핑다이(Pingdai)"는 "정상"을 뜻하는데, 고등학교 교과서에는 한 번도 등장한 적이 없습니다.
3. 한문의 내용과 사상에 대한 이해에 주의를 기울이고, 문법과 어휘가 한문을 이해하는 도구임을 깨닫습니다. 그러나 한문을 읽는 목적은 결코 제한되지 않습니다. 우리 나라의 훌륭한 전통문화를 더 잘 계승하기 위해서는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최근 시험문제에는 독해력을 바탕으로 지문 전체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이해가 필요한 문제가 추가되고 있다.
예를 들어, 2000년 제환공에 대한 이 문단에서 질문 28 "그의 말 중 나라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