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영화 '크레이지 스톤' 감상

영화 '크레이지 스톤' 감상

떠있는 세계의 스케치 - '크레이지 스톤' 감상

옛날에 베이징에서 영화관에서 본 영화가 있었어요. 아주 좋은 영화. 같이 영화를 본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상영실에서 아주 지루하게 봤어요. 내 생각에는 이 영화는 비록 그 함의가 가볍지는 않지만 웃음이 끊이지 않는 영화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알고 보니 베이징 관객들은 사투리의 장벽 때문에 <더 건>의 남다른 언어미를 제대로 감상하지 못한 채 진지한 표정으로 상영관에 앉아 있었다. 나는 최근 베이징의 한 극장에서 '크레이지 스톤'을 보았는데, 강당은 웃음이 터졌고, 이 영화의 대사 중 절반 이상이 충칭 사투리였습니다. 저는 쓰촨 출신이기 때문에 서남부 지역의 다양한 방언을 쉽게 구별하고 각각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북부 사람들의 귀에는 "Crazy"의 충칭 사투리가 "Xun"의 Guizhou 사투리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므로 3년이 지나면 모두가 이해하고 웃을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베이징에 사천식 레스토랑이 점점 더 많이 문을 열었고, 당연히 사천식 요리도 점점 더 많아졌다는 것은 무리한 추론입니다. 그러면 사천식 요리에 후추 같은 것을 뿌려서 북부 사람들이 그것을 삼키도록 유도합니다. 북부 사람들은 사천 방언을 듣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하지만 저는 베이징에서 쓰촨 사람들이 표준 중국어를 말하는 것을 들었기 때문에 이것을 믿지 않습니다. 영화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는 한 친구는 “대본이 가져다주는 유머는 누구라도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제 설명은 '슌'은 이야기를 하고 있고, '크레이지'는 시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스토리텔링의 개념은 화자가 청중과 협력하는 일방적인 의사소통, 하나는 말하고 하나는 듣는 것이고, 스토리텔링의 개념은 웃고 싶든 싫든 청중 앞에 거울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어쨌든 당신은 당신 자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다른 각도에서 자신을 볼 때 항상 진심으로 웃는다. 가장 최근의 예는 방금 지나간 월드컵이다. 카메라 앞에 서면, 심지어는 모두 환호하고 웃는다. 축구를 하고 있는 경우에도 팀이 다른 사람에 의해 기소된 경우에도 예외는 아닙니다. 자신을 보면 터져 나오는 웃음은 본능적이어서 참을 수도 없다.

'크레이지'가 말하는 시대는 우리 모두가 살고 있는 부유세계, 지난 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 끓는 물처럼 끓고 있는 이 사회와 그 안의 인간의 본성이다. 이번 세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하룻밤 사이에 수백만 달러를 벌고 싶습니다. 정말 꿈을 꾸고 싶지만 꿈을 꾸지 않고는 꿈도 꿀 수 없습니다. 이는 수천 명의 군대와 말이 질주하고 함성을 지르며 함께 일하지만 공동의 노력 없이 일하는 국가적 목표입니다. 하지만 거대한 군대를 직접 볼 수는 없을지도 모르지만, 앞에 도둑 세 명과 국제 도둑 한 명이 돌진하는 모습만 보일 뿐입니다. 이는 들라크루아의 유명한 "민중을 이끄는 자유"를 생각나게 합니다. 실제로 그림에는 여신을 포함하여 5개의 완전한 이미지만 있지만 이 그림 앞에 있는 사람은 누구나 백만 명의 영웅의 비명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결코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본 유일한 네 사람은 여신을 따르고 있었습니다. 19세기 프랑스를 떠나 격동의 현대사회로 돌아온 <매드>에서 보여주는 '부(富)가 국민을 이끄는' 그림도 같은 효과를 낸다.

돌 위에 침을 흘리는 사람은 정말 4명뿐인가요? 삼보는 깡통을 들고 주저 없이 베이징으로 갔습니다. 공예 공장의 옛 책임자가 오랫동안 고집을 부리자 마침내 그는 개발 회사 사람들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자신의 이익을 위해 공장을 팔았습니다. 돈이 더 많은 자손을 낳을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이 음모는 자유의 여신상 뒤에 있는 수천 명의 그림자와 같습니다. 거기에 몇 명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산과 들 곳곳에 있어 어둡고 끝이 없습니다.

이 검은 그림자가 굴러들어오고 있으며, 무슨 수단이든 동원할 것입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국제 도둑들은 여기에서 공황 상태에 있습니다. 이 떠 다니는 세계에는 규칙이없고 욕망 만 있고 합의도없고 수단 만 있기 때문입니다. 미쳤고 자유분방했습니다.

연대기 형식이나 뉴스 방송의 문구가 아닌, 몇 획과 꿰뚫는 디테일이 아닌 여유로운 스케치 방식으로 보존된 각 시대의 초상화는 항상 존재합니다. . 그것을 체험한 사람은 참된 자기를 보게 되고, 미래의 사람은 참된 역사를 보게 될 것이다. 『청명제 강가에서』를 펼치듯이, 주인공은 없지만 주인공이 아닌 사람은 없습니다. <크레이지>는 이 성급하고 변칙적인 시대를 장난스럽게 간직하고 있다. 오늘 관객들은 상영관에 앉아 내일은 너무나 익숙한 세계를 보았기 때문에 웃고 있고, 관객들은 오늘을 보았기 때문에 역사를 되짚어보며 웃고 있다. .

이 떠 다니는 세계가 끝나면 마침내 먼지가 가라 앉을 수 있습니다. 마치 변기 잔해에서 발견되어 마침내 평범한 소녀의 가슴에 착용된 그 귀중한 돌처럼 이 두 순간 사이에는 미친 것이 있습니다. 전후를 알 수 없는 짧은 풍경이 모두의 눈에서 사라진다. 진짜 보물이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겠어요? 유리뚜껑을 망치로 깨뜨려 돌을 빼앗고 싶다고 연신 소리 지르던 멍청한 도둑은 며칠간 하수구에 갇혀 있다가 결국 소원을 이뤄 유리뚜껑을 손으로 깨뜨렸다. 그러나 그가 가져간 것은 경옥이 아니라 빵 한 조각이었습니다. 진짜 보물은 어디에 있나요? 아는 사람이 있습니다. 보안과장 바오시홍(Bao Shihong)입니다. 화장실에서 즐겁게 소변을 볼 수 있는 것이 이보다 더 행복한 일이 아닙니다. 즐겁게 오줌을 누는 것은 어느 시대에나 먼지가 아무리 휘젓고 떨어지더라도 매우 행복한 일입니다. 부유세계의 행복은 옥에 있는 것이 아니지만 전립선염이 없다면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