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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해: '석유학'

일상 공부와 직장 생활에서 우리 모두는 필연적으로 답안 읽기를 접하게 되며, 답안 읽기를 통해 이러한 유형의 질문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방법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질문은, 좋은 읽기 답변은 어떤 모습일까요? 다음은 제가 모든 사람을 위해 모은 독해입니다. "유교를 말하다",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교'는 원래 피지배국 생존자들의 종교였기 때문에 피지배국 생존자들이 유순하고 포용적이라는 인생관이 풍부했기 때문에 '유교'의 고대적 의미는 "는 비겁했다. 공자는 도착했을 때 자신과 자신이 주도한 문화 및 교육 운동에 대해 큰 자신감을 갖고 있었으며 600년의 은(陰) 민족과 주(周) 민족의 동화 역사가 실제로는 고대 문화 동화의 역사임을 인식했습니다. 동서주(西周)의 신민족에 이르기까지 - 서주(西周) 국가의 새로운 건설도 '주음음리(周周寧實)'에 바탕을 두고 있었기 때문에 그 자신은 생존자들처럼 온화하고 관용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지 않았다. 종속국의. "학자는 대단한 인내 없이는 할 수 없으며 앞으로 갈 길은 멀고 험난하다"는 이 새로운 운동의 새로운 정신은 더 이상 "한 생애는 당신을 구부리게 할 것이고, 다른 생애는 당신을 구부리게 할 것이다"라는 유도가 아닙니다. 그러면 네가 세 번 몸을 굽힐 것이다."

공자는 "고상하고 인(仁)이 있는 사람은 생명을 구하여 인(仁)을 해치지 않고 인(仁)을 이루기 위해 목숨을 끊는다"고 말했다. 온유한 유자와 희생적인 전사의 결합은 새로운 종류의 유교를 창조했습니다. 공자는 한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기와 우둔함은 인에 가깝습니다." “공자가 주창한 유교는 결단력 있고 용감하며, 세상의 중요한 책임을 짊어질 수 있는 인격이라고 볼 수 있다. 이것은 새로운 이상세계이지 결코 비겁한 유교의 영역이 아니다.

<논어>는 대화를 녹음한 것으로 유씨는 "군자에게는 세 가지 길이 있는데 나는 무능하다. 어진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지식이 있는 사람은 당황하지 않고,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자공이 말했다. "스승님, 그것은 당신 자신의 방식입니다." "논어"에는 또 다른 흥미로운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자로는 석문에 머물다가 아침에 문 앞에서 '농담하느냐? 자로가 말했다: '공에서 왔습니다. ' 그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누가 알고 그렇게합니까? ’” 당시 사람들이 공자에 대해 관찰한 내용이다. “무엇이 불가능함을 알고 행하는 것”은 공자의 새로운 정신, 고대 유도 유자들이 꿈도 꾸지 못했던 새로운 영역이다.

그러나 그런 겸손한 태도, 개방적인 마음, 온화한 삶의 방식은 공자가 수백 년 동안 이것을 없애지 않은 유교의 유산입니다. 이것이 최종 상태이고, 이것이 유일한 상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중용'에는 쯔루가 '강함'에 대해 묻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공자이건 아니건 적어도 받아들일 수 있는 일이다. 이는 유학자들이 당시의 삶에 대해 서로 다른 두 가지 견해가 있음을 인식했다는 뜻이기도 하고, '관대하게 가르치는 유도'를 얕보지 않았다는 뜻이기도 하다. 온유하며 불의한 자를 벌하지 아니한다". 이런 유도도 유도의 일종임을 깨달았다. "강하다"는 뜻이다. 사람이 자신감이 강하면 자연히 외부의 모욕에도 개의치 않을 수 있다. 그는 신앙심이 강하고 '유령과 신이 남에게 해를 끼친다면 겸손할 것이다'라고 굳게 믿으며, 가끔 폭력에도 개의치 않는 겸손에 대한 일종의 끈질긴 자신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신사의 힘. 그러나 유도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지나친 부드러움과 순종은 옳고 그름, 좋고 싫음에 대한 독립적인 마음이 없는 겁쟁이의 순종이 됩니다.

이런 사람들은 공자가 가장 싫어하는 '고향'이되었습니다. 그들은 부드럽지만 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독특하고 독특한 일 방식이 있습니다.

공자는 유교의 유도에서 나왔고, 사람들이 '부드럽지만 강하고', '공경하지만 예의바르고', '군자는 조화롭지만 다르다'를 원했다. 이것이 바로 '도서'이다. 중용(中密)이라 하였으니, 군자는 조화로우나 다름이니라. 흐르지 아니하고 중립이요 기울지 아니함이니라.” 이것이 바로 공자가 주창하고 싶었던 영웅적인 신유학의 모습이다.

(Hu Shi의 "Shuo Confucianism"에서 선택, 일부 삭제)

1.

A. 원문의 내용에 대한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주(周)나라가 은(殷)을 멸망시킨 후, 은(殷) 유교인들은 새로운 왕조의 수용을 받기 위해 복종하였다.

B. 주(周)나라 은여(殷礼)의 주된 임무는 "장례식을 관리하고 의례를 제공하는 것"이었고, 그 목적은 매우 분명했습니다. 바로 생계를 꾸리는 것이었습니다.

다. 공자는 예속된 나라의 생존자들과 같은 호의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이는 역사의 법칙에 대한 통찰력을 갖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디. 서주(西周) 국가의 새로운 건설은 동방의 은상문화, 특히 '은례(陰禮)'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2. 다음의 이해 및 분석 중 다음 중 하나는 원문의 의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가. 공자는 강한 인격이 무거운 책임을 짊어지고 더 높은 영역을 추구하는 데 있어 중요한 조건이라고 믿었습니다.

B. 공자는 오랫동안 무사정신의 영향을 깊게 받았으며, 이것이 그의 신학에 무사적 풍미를 더해주었습니다.

다. 공자는 군자의 삼도를 이루지 못했다고 말했지만 자공은 이러한 자질이 스승의 반영이라고 믿었습니다.

디. 제자이던 동시대인이던 공우가 사람들에게 남긴 인상은 그가 보통 사람들과 다른 불굴의 의지와 용맹함이었다는 것입니다.

3. 원문에 따르면 다음의 이해와 분석 중 하나가 잘못되었습니다.

A. 공자의 자신감은 유학자들의 사고에도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자신감이 강한 사람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종종 단호하고 인내할 수 있습니다.

B. 노자는 '약자가 강자를 이긴다'는 사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유도는 '강한' 도'라는 공자의 견해와 일치한다.

다. 공자는 변화의 정신을 가지고 있었고 유교를 장려했으며 유순하고 관용적인 음유학을 야심적이고 진취적인 신학으로 발전시켰습니다.

디. 공자가 주창한 신유교적 인격의 함의에는 비겁함, 겸손함, 겸허함뿐 아니라 인내, 용기, 진취적인 정신도 포함된다.

참고 답변 :

1.C (이유가 빠졌네요. 본문에 '그리고'라는 단어를 보면 그 이유에는 그의 이중신뢰도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2 . B (원문의 뜻을 잘못 해석함. 원문은 "상당히 의심스럽습니다" 인데 이는 추측이고 선택지는 결론임. 원문은 "수백년"으로 수정함) '관습', 옵션은 '수백년'을 '오래된' 것으로 잘못 해석합니다. )

3. D (부적절한 추론. 공자는 '비겁'과 다른 인격을 옹호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