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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레사 수녀는 상세히 소개했다.

19 10 년, 테레사는 마케도니아의 한 부유한 가정에서 공부했다. 12 살 때, 그녀는 비구니가 되려는 소망이 있었다. 18 살 때 그녀는 인도에 가서 비구니 훈련을 받았다. 스물일곱 살 때, 그녀는 일생의 맹세를 하고 수도원으로 발탁되었다. 그녀는 38 세부터 캘커타 빈민가의 빈곤, 죽음, 유아 포기, 나병 환자를 위해 봉사하기 시작했다. 그녀의 마음속에서 가난한 사람은 부자보다 존엄이 더 필요하고, 가난한 사람은 가치 차원에서 최고다. 40 세에' 자선 선교 수녀회' 가 성립되었다. 그녀는 많은 국제상과 1979 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다. 1997 년, 이 짧고 사랑받는 수녀는 평온하게 세상을 떠났다.

슬럼가 학교

1948 년, 38 세의 테레사 수녀는 아일랜드의 로레토 수도원을 떠나 인도 캘커타로 왔다. 그녀가 한 첫 번째 일은 로레토 수녀가 입은 파란 옷을 벗고 인도 서민 여성이 자주 입는 하얀 면사로 갈아입는 것이었다.

테레사 수녀는 역 뒤의 빈민가에서 일한다. 곳곳에 낡은 오두막과 누더기 차림의 더러운 아이들이 널려 있다. 어느 날 방글라데시어를 하는 아이가 테레사 수녀에게 물건을 요구했다. 아이는 다리가 하나밖에 없어서 다리가 부러져도 피가 나고 있다. 테레사 수녀가 약을 가지고 그에게 옷을 입힐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아이는 무엇을 먹고 싶다고 말하면서 먹는 척했다. 이때 그녀는 몸에 루피가 다섯 개밖에 없어서 아이에게 미안하다고 말했다. "저는 불쌍한 수녀입니다. 상처를 싸매줄 수밖에 없습니다." 그가 약을 처방해 줄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아이는 갑자기 약을 빼앗아 "이걸 주세요" 라고 외치며 지팡이를 짚고 빈민가로 달려갔다. 테레사 수녀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싶어 아이를 따라 오두막으로 들어갔다. 오두막 안은 캄캄해서 한 여자가 널빤지 위에 누워 있는 것을 어렴풋이 볼 수 있었다. 옆에는 아기 한 명과 다섯 살 된 소녀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 세 사람은 뼈만 앙상하게 여위고 눈빛은 흐리멍덩하여 매우 허약하다. 그녀는 방글라데시어로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아이의 이름이 바부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올해 여덟 살이었다. 이 여자는 결핵을 앓고 있는 그의 어머니이고, 오두막의 다른 두 아이는 그의 형제자매이다. 테레사 수녀는 그녀가 가져온 비타민 정제만 줄 수 있다. 여자는 매우 감사하며 그녀의 손을 잡고 말했다. "여기 아픈 노부인이 있습니다. 그녀를 만나세요. " 테레사 수녀는 이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 왜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이렇게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가? 나는 아프고도 남을 배려한다!

그날 테레사 수녀는 연이어 많은 가정을 방문했고, 한쪽 다리의 바브와 몇몇 아이들은 호기심에 따라 그녀를 따라갔다. 바브는 또 테레사 수녀에게 다음날 다시 오라고 요구했다.

낮의 경험으로 테레사 수녀는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이 불쌍한 아이들은 음식과 옷도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이름과 가장 간단한 숫자도 쓰지 못한다. 그들은 커서 무엇을 해야 합니까? 이 아이들을 구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그들로 하여금 지식을 습득하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빈민가에서 노천 학교를 열겠다는 생각은 테레사 수녀의 머릿속에서 성숙해졌다.

다음 날, 큰 나무 밑의 공터에서 테레사 수녀는 교실, 바닥은 칠판,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 앉아 있다고 발표했다. 그녀의 인내심이 설득되자 바브는 먼저 앉은 다음 네 명의 아이를 데리고 앉았다. 테레사 수녀의 재미있는 강의가 점차 그들을 매료시켰고, 다른 아이들도 천천히 이 나무에 접근했다. 다음날 테레사 수녀가 다시 큰 나무 옆에 왔을 때, 낡은 천, 널빤지 등으로 텐트를 쳤는데, 그 안에는 어제보다 훨씬 많은 아이들이 앉아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바브는 그녀에게 말했다. "모두들 이 초막을 짓는 것을 도왔고, 나는 또한 모든 친구들을 수업에 초대했다."

이 초라한' 교실' 에서 테레사 수녀는 아이들에게 간단한 읽기와 쓰기뿐만 아니라 양치질, 세안, 목욕 등 위생 지식도 가르쳤다. 그녀는 아이들을 직접 우물가로 데리고 가서 하나씩 목욕을 가르쳤다. 빈민굴의 여성들은 이러한 일들을 마음에 두고, 곧 테레사를 본보기로 삼아 아이들을 목욕시켰다.

테레사 수녀가 빈민가에서 노천 학교를 운영하는 이야기가 빠르게 퍼졌다. 일주일 후 100 여 명의 아이들이 수업에 와서 나중에 500 여 명으로 늘었다.

캘커타는 인도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이는 도시이다. 가난해서 아기를 그렇게 많이 버렸는데, 장면이 참담해서 정말 세상에서 보기 드물다.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학교를 세운 후 테레사는 다른 수녀들과 함께 뼈만 앙상하게 입양하고, 병에 걸리며, 타고난 장애를 가진 아기를 버리는 임무를 맡았다.

수녀들은 수도원 입구에 버려진 아기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본 버려진 아기도 입양했다. 일부 가난한 사람들은 심지어 그들이 감당할 수 없는 아이들을 보내왔다. 입양된 유아가 많아지고 영향이 커지면서 의약품, 분유, 식품 구입에 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이런 부족이 발생할 때마다 돈, 음식, 약, 옷 등을 보내 난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들이 있다.

수용소

인도 밖에서는 테레사 수녀와 그의 동료들이 널리 알려져 있는데, 이는 임종자를 위해 봉사하는 보도에서 시작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양실조에 걸린 아이들에게 밥을 먹이고 가난한 사람에게 쌀을 보내는 것은 특별한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인구가 절망으로 폭발하는 나라에서는 몇 시간이나 며칠밖에 살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집을 짓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세계 어느 곳에서도 테레사 수녀가 이 작품에서 보여준 정신, 즉 악업에 처한 모든 사람에 대한 무조건적인 존중을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마이클 주메이시 기자는 캘커타에 있는 테레사 수녀의 첫 호스피스 병원을 소개한 적이 있다. 그는 어느 날 죽어가는 한 사람이 간버 병원 옆에 누워 있다고 말했다. 테레사 수녀는 그를 병원으로 데려가려고 했지만, 그녀가 약을 들고 약국에서 달려왔을 때 그 사람은 이미 죽었고, 아무도 땅에 누워 있는 그에게 관심이 없었다. 테레사는 매우 화가 났다. 그녀는 "그들은 같은 종류의 형제보다 고양이와 개에게 더 좋다. 자기가 사랑하는 애완동물이라면, 절대 이렇게 죽게 하지 않을 거야! "

이런 일은 테레사 수녀에게 자주 발생한다. 어느 날, 그녀는 한 할머니가 죽은 것처럼 길에 누워 있는 것을 발견했고, 헝겊으로 덮인 발에 개미가 가득 기어올랐고, 머리는 쥐에게 물린 것 같았다. 피 묻은 상처가 파리와 구더기로 뒤덮였다. 테레사는 노부인의 호흡과 맥박을 측정했는데, 노부인이 아직 숨을 쉬고 있는 것 같다는 것을 알게 되자 재빨리 그녀를 인근 병원으로 보냈다. 병원은 노숙자라는 것을 알게 되자 접수를 거부했지만 테레사 수녀는 단호하게 말했다. "할머니를 구하는 것은 병원의 책임이 아니지만 병원은 그녀를 치료할 방법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 테레사 수녀의 의로운 언사의 압력으로 병원은 이 위독한 노부인을 치료했다.

테레사 수녀는 자신의 노력을 통해 이런 상황을 개선하기로 결정했다. 거리에 시체가 한 구 이상 있기 때문에 매일 아침 캘커타 거리에서 시체를 수거하는 것은 쓰레기 수거와 같다. 진주해 빈민굴의 가난한 사람들은 일찍이 자금을 모아 죽어가는 사람을 위해 대기실을 지었다. 이것은 단순한 방, 침대 두 개일 뿐, 시적인 이름인' 적자의 마음집' 이 있다. 하지만 이 대기실은 곧 폐쇄되었습니다. 인근 주민들의 강한 반대 때문에 죽음의 썩은 냄새를 맡을까 봐 두려웠습니다.

테레사 수녀는 캘커타의 보건부에 왔다. 보건부의 한 열심 있는 관리는 그녀를 접대하고 캘커타의 유명한 칼리 신전으로 데려갔다. 절은 신도들에게 예배 후 쉬는 곳에 무료로 빌려주겠다고 약속했다.

이곳을 찾아 가난한 환자에게 휴식을 취한 후, 하루만에 수녀들은 가장 가난하고 최악의 20 여 명을 정착시켰다.

어느 날, 쓰레기장에서 몇 미터 떨어진 곳에서 테레사 수녀는 유령 같은 해골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거의 종이 같은 인육봉지로 둘러싸인 울퉁불퉁한 해골이었지만, 그는 숨을 내쉬며 구더기가 이미 그의 피부를 침식하기 시작했다. 테레사 수녀는 노인을 화뚜껑이 덮인 로비로 옮기고, 그에게 밥을 먹이고, 그의 불쌍하고 끈적한 몸을 씻고, 노인의 상처에서 구더기를 제거했다.

"어떻게 내 악취를 참을 수 있니? 클릭합니다 죽어가는 사람은 살살 숨을 헐떡인다.

"당신의 육체적 통증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녀는 부드럽게 대답했다.

노인은 자신있게 중얼거렸다. "너는 여기 사람이 아니다. 여기 사람들은 당신이하는 일을하지 않을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임종을 앞두고 그는 자신을 웃게 하려고 노력했다. "너는 칭찬할 만하다."

"아니,"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칭찬받아야 할 것은 당신입니다. 나를 칭찬하지 마라. "

또 한 노인이 이사 왔을 때 밤에 돌아가셨다. 죽기 전에 그는 테레사 수녀의 손을 잡고 방글라데시어로 낮은 소리로 말했다. "나는 개처럼 평생을 살았고, 지금은 사람처럼 죽을 것이다. 감사합니다. "

바로 이 보잘것없는 비구니가 세속사회에 버림받은 수많은 사람들을 생명의 마지막 몇 시간 동안 존엄한 보상을 받은 적이 있다.

나병 재활 센터

나병은 민간에서는 촛불병이라고도 불린다. 사람이 병에 걸리면 몸의 일부 부위가 불에 녹은 촛불처럼 서서히 궤멸되어 결국 죽을 때까지 궤멸되기 때문이다. 20 세기 중엽에 이 질병은 인도에서 매우 만연했다. 당시 인도에는 약 500 만 명의 나병 환자가 있었던 것으로 추산되며, 그중 캘커타만 8 만 명이 있었다.

사회 전체가 나병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다. 환자는 가족들에게 버림받거나, 거리로 내몰거나, 야외에 숨거나, 동굴에 갇혀 있다. 일부 건강한 사람들은 나병 환자가 석두 던지기를 빨리 피하거나 던지는 것을 봅니다. 경찰은 나병 환자를 보고 총을 들고 강제 수용소로 가라고 했다 ...

어느 날 시 보건부의 한 관리는 테레사 수녀를 찾아' 자선선교회 수녀회' 가 나병으로 인해 길거리에 쓰러진 환자들을 돌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랐다. 정부는 이 환자들에게 적절한 모임 장소를 제공할 수 있었다. 젊은 수녀는 민망했다. 수도원의 일이 많기 때문에 빈민굴의 학교, 어린이 집, 호스피스, 그리고 지금 또 나병 환자 재활센터를 증설해야 한다. 하지만 테레사 수녀는 그 관원에게 흔쾌히 승낙했다. 그녀에게는 사심 없는 선량함이 하느님이었고, 그녀는 불쌍한 나병 환자를 더 많이 고려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969 년, 자선수녀회는 캘커타 교외의 디다가 (Didaga) 라는 곳에 최초의 나병 재활센터를 설립했다. 이 오두막은 철도 노상 근처의 버려진 땅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마포, 대나무 장대, 양철, 기와 조각 등으로 만들어졌다. 건축 재료로 풍부한 상상력을 더하다. 오두막의 지붕은 노천 배수구의 말뚝에 덮여 있다.

테레사와 수녀들은 친지들에게 쫓겨난 나병 환자들을 찾기 시작했고, 종종 악취가 진동하는 낡은 집에 들어가 나병 환자의 상처에 기어오르는 구더기와 상처를 핥는 파리를 쫓아내고, 약을 주사하고, 상처를 싸매고, 상처받은 마음을 달래곤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디다가 나병 재활센터가 서비스를 시작한 날 테레사 수녀는 모든 나병 환자의 몸과 손을 만져 모든 환자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그녀는 친절하게 모두에게 이렇게 말했다. "여러분 정신 차리세요. 신은 결코 너를 버리지 않았다. 모두 함께 노력합시다. " 손가락이 썩은 여자, 다리를 잃은 노인, 귀가 썩은 아이들 ... 갑자기 온기가 몸을 통해 흐르는 것을 느꼈고, 질병 극복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다.

하지만 모든 나병 환자에게 의학적 기적은 이마에 있는' 나병 환자' 문신을 동시에 긁어낼 수 없다. 퇴원을 치유한 후에도 환자는 여전히 사회에서 차별을 받아 아무도 그들을 고용하려 하지 않는다. 따라서 보호 병원에 머무르기 위해, 환자는 딱지가 난 상처를 찢는다 ...

나병 환자들이 사회로 돌아오는 현실적인 문제들에 직면하여, 자선 선교 수녀회가 설립한 재활센터는 회복된 환자들을 위한 직업 훈련을 마련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환자들은 붕대를 돌리고 약봉지를 직접 만드는 등 간단한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나병 재활센터의 목워크샵, 신발 작업장, 벽돌가마, 작은 농장에서 일하며 자신의 노동으로 기본적인 수요를 보장한다. 아니면 스스로 논이나 보리밭을 경작하여 자급자족할 수도 있다. 테레사 수녀는 또한 환자가 생활에 다시 투자하고 돈을 벌기 위해 전단지와 신문을 인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낡은 인쇄기를 받았다. 환자가 정상인과 같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매년 크리스마스에 테레사 수녀는 자정 미사에 참석하도록 안배하고, 연극을 조직하고, 수녀가 크리스마스 선물을 나누어 주고, 점심 음악회에 참석하도록 돕는다.

결론적으로 재활센터에 사는 나병 환자는 어쨌든 즐거움을 누리고 정상인의 생활을 하며 정상인의 존엄성을 다시 누릴 수 있다.

착한 일생', 준우승 등 편, 주해출판사, 2002 년, 1 판에서 발췌했습니다.

테레사 수녀의 말:

우리는 종종 큰일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큰 사랑으로 작은 일을 할 수 있다.

테레사 수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