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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토는 어디에서 태어났나요?
Aalto
Aalto(HugoAlvarHerikAalto1898~1976)는 핀란드의 건축가이자 가구 디자이너였습니다. Aalto는 산업화와 표준화가 사람들의 삶에 봉사하고 사람들의 영적 요구 사항에 적응해야 한다고 믿었으며 인본주의 건축 이론을 옹호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툴룸 사노마트 빌딩, 비푸리 시립도서관, 파리세계박람회 핀란드관 등이 있다.
중국 이름: Aalto
외국 이름: Aalto, HugoAlvarHerikAalto
국적: 핀란드
출생지: Kuoltane
생년월일: 1898년 2월 3일
사망일: 1976년
직업: 유명 건축가, 가구 디자이너
졸업 기관: 헬싱키 공과대학
p>주요업적 : 영국왕립건축가협회 금메달
미국건축가협회 금메달
대표작 : 헬싱키 양배추잎 레스토랑(라빈톨라 사보이)
서문
1898년 2월 3일 쿠올타네에서 태어나 1976년 5월 11일 헬싱키에서 사망했다. 1921년 헬싱키 폴리테크닉 학교를 졸업하고 건축학을 전공했습니다. 1923년부터 핀란드의 Jyväskylä와 Turku에 건축 사무소를 열었습니다. 1928년 국제근대건축학회에 참가. 1929년에 그는 새로운 기능주의 건축 아이디어에 따라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투르쿠 창립 70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 건물을 설계했습니다. 그는 전통적인 양식의 모든 장식을 버리고 핀란드에 처음으로 모더니즘 건축을 등장시키고 핀란드의 현대 건축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후 처음 10년 동안 알토는 주로 고국의 복원과 건설에 참여했으며 라플란드 지방의 수도에 대한 지역 계획을 개발했습니다. 알토는 1940년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 객원교수가 되었고, 1947년 미국 프린스턴대학교에서 미술명예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55년 핀란드 한림원 원사로 선출되었다. 그는 1957년 영국 왕립건축가협회 금메달, 1963년 미국건축가협회 금메달을 수상했다. 알토의 주요 창의적 아이디어는 국유화되고 인간적인 현대 건축의 길을 탐구하는 것입니다. 그는 산업화와 표준화가 사람들의 삶에 도움이 되고 사람들의 영적 요구 사항에 적응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Aalto의 창작물은 지역 계획 및 도시 계획부터 시립 센터 디자인, 토목 건축부터 산업 건축, 실내 장식부터 가구, 조명기구 및 일상 산업 제품 디자인까지 광범위한 영역을 포괄합니다.
작품특징
알토는 핀란드의 유명한 산업디자이너이자 건축가이다. 1916년부터 1921년까지 린데그 군사학교와 헬싱키 기술대학교에서 건축을 공부했습니다. 1921년부터 1925년까지 그는 스웨덴, 핀란드 및 기타 지역에서 건축, 기획, 인테리어 디자인, 가구, 조명, 염색, 유리 및 디스플레이 디자인 분야에서 일했습니다. 1946년부터 1948년까지 그는 MIT에서 건축학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1955년에 그는 핀란드 아카데미의 회원이 되었습니다. 1957년부터 영국, 프랑스, 미국, 스웨덴, 멕시코, 이탈리아 등에서 건축 금메달을 수상했습니다. Aalto의 디자인 아이디어는 북유럽 신고전주의의 영향을 받았지만 그의 작품은 오래된 형태의 재현이 아니라 지역 재료를 적용하고 현대 산업 정신과 발트해 지역의 전통을 결합한 혁신입니다. 특히 혁신적인 점은 얇고 단단하지만 열에 굽은 합판을 사용하여 가볍고 편안하며 컴팩트한 현대식 가구를 생산했다는 점입니다. 이 가구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핀란드 제품이 되었습니다. 1947년 그는 4족식 모델을 바꾸고 전통 가구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온 "Y"자형 3족 의자를 제안했습니다. 그는 또한 유리 제품에 유기적인 형태를 사용하여 제품 디자인에 따뜻하고 인간적인 느낌을 줍니다.
현대 디자인에서 소위 말하는 기능은 주로 기술적인 관점에서 고려되며, 그가 강조하는 것은 생산의 경제성에 초점을 맞춘다고 본다. 상대적으로 현대 디자인의 최신 화두는 “합리적인 방법을 어떻게 기술적인 범주를 뛰어넘어 인문학적, 심리적 영역으로 진입시킬 것인가”이다. 알토의 산업 디자인에 대한 "부드러운" 처리는 1950년대 "유기적 모더니즘"의 기본 특성을 드러냅니다.
인생
Alvar Aalto(1898~1976)
Alvar Aalto 소개:
Alvar ·Aalto(1898~1976)는 현대 핀란드 건축가, 인본주의 건축 이론의 옹호자, 디자인 마스터이자 예술가입니다.
국가 스타일
핀란드는 북유럽에 위치하고 목재가 풍부하며 구리 생산량은 유럽 1위입니다. Aalto 건물의 외부 마감재와 내부 장식은 목재 특성을 반영하며 구리를 악센트로 사용하여 세련된 디테일을 표현합니다. 건물의 모양은 차분하고 안정적이며 구조는 두꺼운 벽돌 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문과 창문은 적절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과장되거나 사치스럽지 않으며 유럽과 미국의 패션을 따르지도 않으며 독특한 민족적 스타일을 만들어내며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는 헬싱키 공과대학 캠퍼스, 핀란디아 콘서트홀 및 컨퍼런스 센터, 헬싱키 문화 궁전, 스토라 엔소(Stora Enso) 본사 건물 등 알토의 걸작이 많이 있습니다.
심플함과 실용성은 핀란드 디자인의 특징이며, 기발한 아이디어는 핀란드 디자인의 본질입니다. 핀란드인들은 디자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천연자원을 활용하는 데 특히 능숙합니다. 알바 알토(Alvar Aalto)는 1930년대 자작나무를 교묘하게 부드러운 곡선으로 성형한 "구부릴 수 있는 목재" 기술을 창안하여 가구 디자인의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베니어판을 서로 접착한 다음 이를 합판으로 성형하는 Aalto의 실험은 당시 가장 혁신적인 의자를 탄생시켰습니다.
1936년 알바 알토(Alvar Aalto)는 헬싱키에 있는 라빈톨라 사보이(Ravintola Savoy) 레스토랑의 장식 중 하나로 꽃병을 디자인했으며, 그곳에서 실내 장식 디자인을 담당했는데, 이 제품은 나중에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1937년 파리 만국박람회에서 핀란드 모던 디자인의 수준을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많은 박물관의 컬렉션이 되었고, 1968년에는 국제 식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디자인적 관심은 대칭 유리 제품의 전통적인 디자인 표준을 완전히 깨뜨린 무작위적이고 유기적인 물결 모양의 곡선 윤곽에서 비롯됩니다. 물결 모양의 곡선 윤곽선은 핀란드의 점선 호수를 상징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재능 있는 디자인 거장 알토(Aalto)가 건축뿐 아니라 유리제품 제조업에도 남긴 고전적인 걸작이다. 알토의 꽃병은 시대적인 측면에서는 이미 '골동품'이지만, 디자인 측면에서는 여전히 매우 진보적이고 현대적입니다.
예술적 스타일
핀란드 출신의 알바 알토(Alvar Aalto)는 그로피우스(Gropius), 라이트(Wright), 코르뷔지에(Corbusier), 미스(Mies)에 이어 유명한 모더니스트 1세대입니다.
그는 평생 동안 인본주의 건축을 옹호해 왔으며, 모든 것은 사용자의 관점에 기초하고 건축가의 개인적인 생각이 따라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그의 건축은 대규모 산업 시대의 기계의 산물이 아닌, 합리성과 낭만이 어우러져 사람들에게 친밀감과 따뜻함을 선사한다. 그는 또한 핀란드의 지역적 지리적, 문화적 특성을 건축에 접목시켜 핀란드 특유의 현대 건축물을 이루는 애국적인 건축가이기도 하다.
그는 팔미오 요양원부터 복세니에스카 교회, 베이커 기숙사 건물부터 로바니에미 도심 계획, 빌라 마리아부터 이베스키까지 평생 동안 많은 고전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라이 대학교에는 많은 건축 단지가 있습니다. 많은 건축가의 손이 닿지 않는 핀란드와 전 세계에서. 동시에 알토가 디자인한 가구와 유리제품 역시 뛰어나며 시대의 흐름을 선도하며 오늘날까지 잘 팔리고 있다. 유명한 Artek 가구 회사는 그와 그의 친구들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알토의 개성은 후대가 따라하기 어려울 정도로 독특했고, 이것이 다른 건축 거장들과 구별되는 점이다. 그러나 그가 현대 건축의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고, 후대 건축가들에게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의 재단은 새로운 세대의 건축가들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 Alvar Aalto 상을 제정했습니다.
미술사
알바 알토(Alvar Aalto)는 현대 건축의 중요한 창시자 중 한 명이자 현대 도시 계획 및 산업 제품 디자인의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그의 국제적 명성은 4대 거장 못지않게 높다. 그는 건축과 환경의 관계, 건축 형태와 인간의 심리적 감정 사이의 관계에 있어 누구도 찾아볼 수 없는 획기적인 발전을 이룬 인물이다. 현대 건축.
핀란드 현대 건축가이자 인문주의 건축이론을 옹호하는 인물. 1898년 2월 3일 쿠오르타네에서 태어난 그는 1921년 헬싱키 기술학교를 건축학 전공으로 졸업했습니다. 1923년부터 핀란드의 Jyväskylä와 Turku에 건축 사무소를 열었습니다. 1928년 국제근대건축학회에 참가. 1929년에 그는 새로운 기능주의 건축 아이디어에 따라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투르쿠 건국 700주년 기념 전시회를 위해 건물을 설계했습니다. 그는 전통적인 양식의 모든 장식을 버리고 핀란드에 처음으로 모더니즘 건축을 등장시키고 핀란드의 현대 건축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1924년경 그는 학교를 위한 여러 카페와 학생 회관을 디자인하고 주로 "신고전주의" 디자인 스타일을 사용하여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 가구 세트를 디자인했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디자이너 Aino Marsio와 결혼하여 5년 동안 함께 목재 굽힘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이 연구는 1930년대에 Alvar Aalto의 혁명적인 디자인으로 이어졌습니다.
1931년부터 1932년까지 Aalto는 핀란드의 Paimio Tuberculosis Sanatorium을 설계했으며, 이곳에서 그의 최초의 현대적인 가구 디자인도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Aalto의 가구 디자인이 세계로 진출하는 데 더 큰 돌파구였습니다. 1935년에 Aaltos와 그 친구들은 Aalto가 디자인한 가구, 조명 및 직물의 해외 홍보에 전념하는 회사인 Artek을 설립했습니다.
디자인 경력
알토는 1921년부터 1976년까지 건축 디자인에 참여했으며, 그의 디자인 경력은 55년 동안 지속됐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약 100채의 독립된 단독 주택을 설계했으며 그 중 절반 이상이 채택되었습니다. 알토는 처음부터 집 디자인의 이상, 즉 모든 사람에게 더 나은 생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것이 건축 디자이너로서의 책임이라고 믿었으며 그의 마음의 깊이를 보여주었습니다. 사회 변화에 대한 요구. 알토는 “건축이 세상을 구할 수는 없지만 사람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수는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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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적 견해
알토는 1957년에 자신의 철학적 견해를 명확하게 표현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낙원을 건설하는 것은 건축 디자인의 잠재적인 동기이며 이 개념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모든 구석. 이것이 우리가 건물을 설계하는 유일한 목적입니다. 우리가 이 개념을 항상 고수할 수 없다면 우리의 건물은 단순하고 쓸모없게 될 것이지만 우리의 삶은 풍요로울 것입니다. 그러나 이 풍요로운 삶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각각의 건축 작품은 세상의 모든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천국을 건설하려는 우리의 야망을 상징합니다. ”
집 디자인
독립적인 단독주택 디자인은 알토의 수많은 훌륭한 디자인 성과 중 일부일 뿐이지만, 사람들은 그것에서 1920년대부터 197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1970년대 사람들은 알토 건축 디자인의 기본 맥락과 진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이는 그의 개성을 반영하는 주변 환경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외부 공간은 내부 공간의 연속입니다.
알토는 생태주의 개념이 등장하기 이전부터 자연의 재현이라는 개념을 그의 건축 설계에 반복적으로 등장시켰다. : “건축가가 만들어가는 세상은 조화로워야 하며, 삶의 과거와 미래를 선으로 연결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직조에 사용되는 가장 기본적인 날실과 위사는 사람의 복잡한 감정의 실이자 사람을 포함한 자연의 실이다. ”
창조적 사고
현대 건축의 국유화와 인간화의 길을 탐구하세요. 그는 산업화와 표준화가 사람들의 삶에 봉사하고 사람들의 영적 요구 사항에 적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모든 주택이 정확히 동일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다양한 주택에 대한 다양한 가족의 요구에 적응하고 다양한 지형, 다양한 방향, 다양한 전망 등에 적응하는 유연한 시스템을 생산하는 수단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그가 디자인한 건물은 계획이 유연하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구조적 구성 요소는 절묘한 장식으로 교묘하게 변형되었습니다. 건축 형태는 우아합니다. 공간 처리는 자유롭고 활기차고 역동적이어서 사람들은 공간이 단순히 단순한 공간이 아닌 순환하면서도 끊임없이 확장하고 성장한다." 그리고 변화. 알토는 자연을 사랑했고, 그가 디자인한 건물은 언제나 자연 지형을 최대한 활용하고 아름다운 풍경과 일체화되었으며 심플한 스타일을 갖고 있었습니다.
핀란드 목재가 풍부한 북유럽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물의 외부 마감재와 내부 장식은 목재의 특성을 반영하여 세련된 디테일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이고 두꺼운 벽돌 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문과 창문이 과시하지도 않고 유럽과 미국의 패션을 따르지도 않지만 독특한 민족 스타일을 연출하며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창작 범위
Aalto의 창작물은 지역 계획에서 도시 계획, 시민 건물에서 산업 건물, 실내 장식에서 가구 및 램프 디자인, 일상 수공예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 알토의 건축 사상 전개와 작품의 특징에 따라 그의 창작 과정은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다.
창작 시기
흰색 시대
1923년부터 1944년까지의 작품은 외관이 단순하며 대부분 흰색이며 때로는 강한 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건물 외부는 때때로 지역 특산 목재로 축성됩니다. 비푸리 도서관(1927~1935)과 요양원 파이미오 결핵요양소(1929~1933)로 대표되는 자유형이다.
적색시대
1945년부터 1953년까지. 그의 작품은 성숙기에 이르렀고, 이 기간 동안 그는 정교한 인공 부품과 달리 천연 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건물의 외부에는 벽돌이 자주 사용되었으며 모양도 다양했습니다. 지형과 독창적인 식물을 잘 활용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빛과 그림자 효과를 강조하고 추상적인 시각적 감각을 강조한 것이 핀란드의 샤나체로 시민회관(1950~1952)으로 대표된다.
그리고 베이커 빌딩. (1946-1949),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학생 기숙사.
제2의 백색기
1953-1976년, 그 동안 건축이 다시 돌아왔다. 순백색의 영역을 지닌 작품으로 공간의 변화가 풍부하고 연속적인 공간의 개념을 전개하고 있다.
외관 구성은 자치단체의 대표주자로서 물질적, 기능적 요소뿐 아니라 예술적 효과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of Shannajoki, Finland (1950-1952), Imatra City Church, Kare House, Wolfsburg Cultural Center (1958-1962 건축), Outanimi Technical College Auditorium, Helsinki Finlandia Conference Hall (1962-1975 건축), A가 설계 알토) 이마트라 인근 복세니에스카 교회(1956~1958), 독일 볼프스부르크 발스바겐 문화센터(1958~1962), 고층 아파트 건물(1958~1962) 등
대표작
툴룸-사노마트 빌딩
비푸리 시립도서관
파리 세계박람회 핀란드관
p>MIT 기숙사
파미오 의자
비푸리 의자(L다리 의자)
부채 모양 다리 의자
"사보이 양배추 " 꽃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