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헤지 펀드 - 코미디+바, 해피트위스트가 여전히 젊은이들의 웃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코미디+바, 해피트위스트가 여전히 젊은이들의 웃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최근 베이징 핑위안 베이화자이 공장에는 중국 최초의 음악 및 극장 트렌디 바인 스테이지 원(Stage One)이 오픈했습니다.

놀라운 점은 이토록 멋진 조합이 사실 코미디 레이블 해피트위스트의 또 다른 과감한 크로스오버라는 점이다.

이는 해피마화의 첫 바 사업이자, 중국 최초의 뮤지컬 극장 + 바의 충돌 조합이기도 하다. 와인잔을 흔들며 취하는 분위기 속에서 예술과 술의 기발한 융합이 어떤 즐거움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분명 새로운 소비 트렌드 속에서 해피마화는 공연 소비자 시장에서 더 많은 젊은 관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드라마+바 형태로 기존의 전통 드라마 공연 장면과 공연 형식을 깨고, 관객과의 소통감은 드라마를 더욱 젊고 트렌디하게 만들어주며, 여유로운 술자리 분위기 속에서 시청자들에게 시각적, 정신적 즐거움을 한층 더 선사한다.

현재 공식 티켓 가격을 기준으로 1인당 원래 가격은 380위안으로 해피 트위스트 극장 티켓 가격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가격이다. 영업시간은 오전 18시 30분부터 2시까지다. 술집에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해피 트위스트가 드라마를 넘어 영화, 단편, 예능까지 넘나들며 국경을 넘나드는 또 다른 시도다.

01

순환 깨기: 봄 축제 갈라의 틈새 드라마

Happy Twist는 200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창립 팀은 매우 이상한 조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건설 엔지니어 Zhang이 이끄는 Chen Chen, 잡지 편집자 Yu Kai, 드라마 감독 Tian Youliang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처음에 세 사람은 영화 및 TV 산업을 목표로 삼았으며 창업 자본금은 30만 위안 미만으로 '베이징 자유 요소 영화 및 TV 문화' 회사를 등록하고 Zhong Mo의 영화 및 TV 각색 권한을 획득했습니다. 소설 『금강왕과 라오우의 어려운 사랑』. 그러나 예상치 못한 사스(SARS)의 발발로 인해 세 사람의 당초 계획은 물거품이 되었고, 그들은 드라마에 관심을 돌렸다.

당시 드라마 시장은 국군 정규군이 거의 전부 점유하고 있었고, 민간극장도 소수에 불과했고, 드라마 제작비가 비싸서 극장을 빌리는 게 어려웠다. , 배우 계약, 제작 및 리허설에 필요한 모든 재정적 지원, 신규 극장 초기에 홍보가 충분하지 않으면 티켓 판매가 어려울 것이 확실합니다. 드라마는 기본적으로 돈을 잃고 홍보를 얻습니다.

2003년 중국국립오페라쇼극장에서 코미디 '트위스트를 먹고 싶으면 내가 트위스트를 해줄게'가 상연됐다. 해피 트위스트가 업계에 처음 입문한 첫 작품이다. , 그리고 "Happy Twist"라는 이름의 유래이기도 합니다. 당시 인민해방군 예술대학 4학년이었던 심등(Shen Teng)은 이 드라마에 오디션을 보고 작은 조연을 맡게 된 뒤 공식적으로 해피트위스트와 인연을 맺었다.

하지만 시작의 어려움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당시 시장 매력이 없었던 해피 트위스트 팀은 40회 공연을 예매했지만 티켓이 거의 팔리지 않았다. Shen Teng은 나중에 "Yang Lan과의 인터뷰"프로그램에서 가장 비참한 공연은 눈이 내리는 날 티켓이 7 장만 팔렸으며 극장 관리자가 동정심으로 공연을 취소하도록 설득했다고 회상했습니다. 제작진과 제작진은 공연장 입구에 서서 한 명씩 공연을 보러 온 관객들에게 사과했다. 택시. 그 당시에는 미래도 희망도 없다고 느꼈습니다." Shen Teng은 회상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트위스트 트위스트'는 유쾌한 구성과 유머러스한 대사를 선보임과 동시에 해피엔딩으로 훈훈함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는 작품으로, 전환점은 점점 더 뚜렷해진다. 또한 공연 횟수가 늘어나고 창립자 장첸은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관객을 동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심지어 버스를 이용해 관객을 일괄 픽업했습니다. 장천은 훗날 과거를 회상하며 "30패를 당한 뒤 드디어 재기의 기회가 생기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후 해피 트위스트는 '러브 플루', '크레이지 스톤', '소말리아 해적', '오룡산 백작' 등의 작품을 연달아 선보이며, 이를 통해 해피 트위스트는 점차 자신만의 영역을 탐색하게 됐다. 코미디 스타일을 선보이며 점차 드라마 무대에서도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두 번째 드라마 '마화2: 사랑감기'를 시작으로 2009년까지 거의 적자를 내지 못한 '달콤달콤'은 2008년 57회 공연 이후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2009년 설날 무대를 정기공연으로 전환한 이후 회사는 점차 방향을 명확하게 하고 적극적으로 자금을 조달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히트작과 성과가 증가하면서 창립팀이 확장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장기적인 자본 경로를 고려한 것도 이 시기였습니다. Happy Mahua가 향후 상장을 추진한다면 본토에는 상하이와 선전 두 곳의 자본시장만 있을 뿐입니다. Happy Mahua는 브랜드 효과를 높이기 위해 먼저 이 두 도시에서 공연 사업을 확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해피마화는 2011년부터 북경을 떠나 심천, 상해 등으로 확장에 총력을 쏟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해피 트위스트의 명성은 계속해서 높아져 CCTV의 주목을 받게 되었고, 이는 2012년에 첫 운명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다. 오늘의 행복' 춘절 갈라. Shen Teng과 Ma Li가 대중에게 알려지고 유명한 'Hao Jian'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탄생시킨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도 합니다. 춘절 갈라 무대에서 호평을 받은 후, 에이스 코미디 듀오 Shen Teng과 Ma Li는 4년 연속 춘절 갈라 무대에 출연해 관객들 사이에서 명성을 쌓았으며, Happy Twist를 만든 팀은 다음과 같습니다. 점차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02

크로스오버: 50억 달러로 코미디 왕이 되다

그리고 2012년 춘절 갈라 무대에 출연한 이후 해피 트위스트가 탄생했습니다. 자본 측면에서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한발 더 나아가 중국 문화 산업 투자 기금으로부터 4,500만 위안의 투자를 받아 지분 15%를 매각했습니다.

이는 또한 Happy Mahua가 뛰어난 인재를 더욱 유치하고, 고품질 작품을 연마하며, 영화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경제적 기반을 제공합니다.

드라마 자체가 상대적으로 틈새시장인 만큼 해피 트위스트가 춘절 갈라를 통해 셴텡과 마리를 시그니처 캐릭터로 육성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인기는 여전히 1차, 2차 지역에 국한되어 있으며, 공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천천히 팀은 변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2012년 설 기간에 개봉한 '囧囧'는 수많은 블록버스터를 돌파하며 12억 6,700만 위안의 흥행 수익을 올리며 국내 상업영화 최초로 10억 위안을 돌파한 기록을 세웠다. Happy Twist 창립자 Zhang Chen은 '囧囧'의 성공을 보고 팀에게 '영화를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할까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래서 제작진은 그 해 초연된 연극 '샬럿'을 선택해 영화와 TV 버전으로 각색했다.

시장에서 검증된 코미디 공연에 대한 10년 이상의 축적된 경험과 대본이 성숙하고 영화 내러티브에 가깝기 때문에 해피 트위스트는 영화 적응에도 매우 편안합니다. 또한 당시 국내 코미디 영화 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었는데, 2015년에만 코미디 영화가 69편이 개봉해 그 해 개봉된 국내 영화의 약 20%를 차지했고, 흥행 점유율은 액션 영화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19.7%. 2015년 개봉한 '샤를로트'는 제작비 2천만 달러에 불과한 이 영화는 14억 4천만 달러의 흥행을 기록하며 극장 흥행 5위를 기록하며 국경일 명절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올해 동안. 이제 막 영화계에 진출한 신인 팀 해피 마후아로서는 블록버스터라고 불릴 만큼 충분하다.

동시에 '샤를로트 트러블'의 인기는 해피트위스트도 그 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4.8% 급증한 3억 8300만 위안, 순이익 13000만 위안을 달성하는 데 일조했다. 백만 위안. 2015년 10월 20일 투자자 Weiying Capital로부터 1,000만 B 라운드의 자금 조달을 완료했습니다. 2015년 12월 29일 Happy Mahua는 공식적으로 New Third Board에 상장되었으며 두 차례의 비공개 투자를 통해 가치가 3억에서 증가했습니다. 일주일 만에 50억개까지 빠르게 성장하며 '중국 최초의 드라마 주식'이 공식적으로 해피마화의 레이블이 되었습니다.

성숙한 드라마를 영화로 만드는 해피 트위스트의 모델은 그들이 제작하는 히트 콘텐츠가 운의 영향을 제거한 후에도 여전히 방법론을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든다. 해피트위스트는 '샤롯데 트러블'에 이어 '당나귀는 물을 온다', '부끄러운 철권', '서홍시 부자'를 연달아 제작해 각각 1억7200만, 22억1300만, 25억4700만 달러의 흥행 성적을 거두며 1위를 차지했다. 올해의 평판. 흥행과 흥행을 모두 거둔 히트 영화.

팀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Shen Teng과 Ma Li는 Happy Twist 인기의 가장 큰 수혜자가 되었습니다.

2015년 이전에는 마리는 주요 영화와 TV 드라마에 조연이나 조연으로만 출연했지만, '샤를로트' 이후에는 '부끄러운 철권'의 주인공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Meow Star", "Crazy Caller" 등 Happy Twist에서 홍보하지 않은 코미디 작품에도 출연했습니다. 이 일련의 작품에 힘입어 Ma Li는 본토 대형 스크린에서 흥행 매력을 지닌 몇 안 되는 여성 코미디언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쉔텅은 다수의 흥행작을 선보이며 점차 중국 코미디계의 흥행가수로 자리매김하며 '100억 박스오피스 남자'로 불린다. 신이시여'라는 네티즌의 글이 이어졌다. 2018년 그가 출연한 '서홍시 부자'는 흥행 수익 25억 달러를 기록했고, 다음 춘절 기간에는 가장 인기 있는 코미디 '미친 외계인'과 '플라잉 라이프'에 출연했습니다. 2021년에는 영화 '안녕 이환영'의 누적 흥행액이 38억 3천만개를 돌파하며 중국 영화사상 200억개 흥행을 기록한 배우 최초로 선텅이 됐다.

모두가 'Burn My Calories'를 부른 2018년 해피 트위스트의 매출은 전년 대비 17.36% 증가한 10억 위안을 넘어섰고, 그 중 영화와 TV 매출은 3억 4천만 위안을 기록했다. 이는 3억 8천만 위안의 성과 수익에 비해 수십억 달러가 균등하게 일치합니다. 또한, 연간 2,500회 이상의 연극을 공연하였고, 누적 흥행액이 31억이 넘는 영화를 제작하였습니다. 동시에 Shen Teng, Ma Li, Allen이 모두 유명한 개그맨으로 성장함에 따라 Happy Twist의 올해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수입은 전년 대비 213.83% 증가한 2억 9,200만 위안에 달했습니다. view, Shen Teng, Ma Li, Allen은 각각 9,249만 달러, 7,846만 달러, 2,580만 달러의 급여 수입을 받았습니다.

해피 마화도 공식적으로 '드라마+아티스트 매니지먼트+영화' 3인조 운영 모델을 형성했다. 그러나 재무 데이터가 개선되는 동안 Kaixin Mahua의 IPO 과정은 순탄하지 않았습니다. Kaixin Mahua는 신규 OTC 시장에 상장된 지 1년 반 만에 제한된 주식 유동성으로 인해 자금 조달 수요를 충족할 수 없어 A주로 전환했지만 결국 실패하고 IPO 신청이 철회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해피 트위스트 드라마 리메이크 방법론이 실패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다. 드라마 '리차이모'가 영화화 이후 전작의 흥행을 이어가지 못했다. 기록을 세웠고, 최종 흥행수입은 6억에 그쳤고, 도우반 점수는 4.6에 불과해 해피트위스트 최저점수 작품이 됐다.

틈새 드라마계에서 코미디계 정상으로 올라선 해피트위스트는 이때부터 다양한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03

혁신: 새로운 교통 비밀번호를 지킬 수 있는가?

우선 블록버스터 영화의 공식은 실패했다. 해피트위스트의 교통비밀은 연극 IP를 다듬고, 웃음도 모두 수정했다는 점이다. 청중 피드백을 기반으로합니다.

그러나 2016년 해피마화에서 드라마판 '리차이모'를 런칭했다. 1년도 안 돼서 300회 이상 순회하며 수많은 창작극 가운데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으나 영화는 지속되지 못했다. 해피 마후아(Mahua)의 핫한 전설. 이야기의 진부함과 저속한 농담이 시청자들의 비판의 대상이 됐다.

2021년 설날 개봉한 '사랑의 포옹'은 총 흥행수입 6억, 도반점수 5.3을 기록했지만, 그 효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이에 해피마화는 관객 취향과 시장 트렌드의 변화를 깨닫기 시작했고, 점차 영화 제작 속도를 늦췄으며, 온라인 드라마와 단편극 외에도 상품 콘텐츠를 다듬고 새로운 코미디 콘텐츠와 프로그램 유형을 개발하는 데 더욱 집중했습니다. 등을 선보였으며, '부신도래', '술취한 승자' 등 신작 연극도 오프라인에서 론칭해 호평을 받았다.

주목할 점은 '서홍시 부자' 이후 코미디계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션텅이 오랫동안 해피트위스트가 제작한 영화에 출연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게스트 역할로만 조연으로 출연했다. 이는 선두 아티스트 세대인 해피 트위스트가 직면한 또 다른 명백한 문제이기도 하다.

최근 몇 년 동안 Happy Twist는 신규 사용자가 서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구식 및 새' 모델을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효과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코미디 자체가 인내가 필요한 예술 작업이기 때문에 Shen Teng, Jia Ling, Yue Yunpeng, Ma Li 등과 같은 오늘날 업계의 몇몇 인기 코미디언은 모두 최소 10년 동안 무명과 헌신을 경험했습니다. 수련을 통해 어른이 되는 데는 빠른 해결책이 없습니다. 2017년부터 세 명의 최고 아티스트 Shen Teng, Ma Li 및 Allen이 자체 스튜디오를 설립하면서, 최고 아티스트들은 점차 독립적으로 발전하고 다양화되어 중요한 책임을 맡을 수 있는 새로운 인재를 양성해야 합니다.

2020년 이후 장기간의 전염병 재발은 필연적으로 오프라인 공연 사업에 방해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해피 트위스트의 대응 전략은 온라인 영화부터 온라인 단편 드라마, 예능까지 소재나 연극 형식을 막론하고 가능한 한 새로운 온라인 작품을 개발하려고 노력하는 것이지만 주로 코미디를 핵심으로 한다는 것이다. . 이 중 첫 온라인 단편드라마 '기대하지 않았는데'는 개봉 후 도우반에서 7.4점을 기록했고, 도우음 화제 조회수는 13억 회를 돌파했다. 그러나 요즘에는 토크쇼, 리얼리티 쇼, 코미디 예능 등 온라인 휴식 및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이 점차 풍부해지고 다양해지면서 해피 트위스트에도 상당한 경쟁 압력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필드에 들어가려면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대한 시도가 다양해지는 것은 물론, 오프라인 관객들도 점차 전통적인 극장 관람 모델을 깨기 시작했으며, 몰입형 코미디를 만들기 위해 상업시설, 공공장소 등과 협력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청중이 쇼 참가자가 될 수 있도록합니다.

예를 들어 올해 9월 Happy Twist가 런칭한 'Crazy Barber Shop'은 상하이 루이홍 텐디 문베이에서 장기 공연을 시작했으며 현재 다마이는 9.2점, 마오얀은 1점을 기록하고 있다. 9.2로 경기장이 꽉 찼습니다. 공연 중 '탐정'은 관객들에게 한 명씩 단서를 묻고, 관객들은 배우들에게 직접 질문을 던지며 함께 이야기의 전개를 도모할 수도 있다. 이러한 형태의 연기는 배우의 즉흥 연주 능력도 테스트합니다. 각 장면의 거의 50%는 즉흥 연주입니다.

또한, '미친 이발소'는 시청자들에게 드라마를 시청하면서 '실감형 범죄 해결' 체험을 선사하며, '실감형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이발소에는 무대와 강당 사이에 구분선이 없습니다. 파마 모자와 샴푸 의자는 무대의 일부입니다. 배우들은 이발소 금메달 스타일리스트이기도 하다. 휴식시간 동안 관객들을 무대로 초대해 실제 머리 감는 과정은 물론, 가발 손질, 매니큐어 등 1대1 VIP 서비스도 경험할 예정이다.

마찬가지로 이번에 해피마화에서 런칭한 드라마바 역시 드라마+바 형태로 기존 드라마의 전통적인 공연장면과 공연형태를 깨고, 관객과의 상호작용감을 높이고자 한다. 더욱 젊고 트렌디하며 여유로운 술자리 분위기 속에서 시청자들에게 시각적, 정신적 즐거움을 한층 더 선사합니다.

이는 오프라인 토크쇼, 밀실, 대본 킬링 등 몰입형 인터랙티브 프로그램이 2000년대 이후 세대 사이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코미디 부문에서 더욱 몰입도 높고 참여도가 높은 드라마 형식을 개발해 새로운 공연 소비자 시장에서 더 많은 젊은 관객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전염병과 규제 정책 강화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큰 영향을 미쳤지만, 탄탄한 콘텐츠로 끊임없이 업계를 돌파하는 해피 트위스트 고유의 저력은 이번에도 변함이 없습니다. 젊은이들의 표적을 맞추다 무엇이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