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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중영의 주요 경험
종교수-응성교수 (1935165438+10 월 8 일 (음력 9 월 29 일) 남경인, 본적 후베이 양신현. 유명한 미국계 중국인 학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철학자와 저명한 관리 철학자, C 관리 이론의 창시자, 공인된' 제 3 세대 신유가' 대표 인물 중 한 명 (다른 세 명은 각각, 유,). 1983 부터 하와이 대학교 철학과에서 교직을 맡았으며 현재 하와이 대학 철학과 종신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초창기 스승은 한 세대의 철학 대가인 방동미 선생으로부터 하버드 대학에 입학했고, 스승은 20 세기의 가장 중요한 철학자 중 한 명인 분석 철학 대사인 (W.O. Quine) 을 역임했다.
1955 대만 성립대 외국어과를 졸업했고, 1958 은 워싱턴대 철학과 논리학 석사 학위를, 1963 은 하버드대 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석성은 중국철학계간 (1973), 중국국제철학학회 (1974), 국제이경 (1985), 국제유학연합회입니다
해외 유학의 대표로서 정중영은 여러 해 동안 서방 세계에 중국 철학을 소개하는 데 주력해 왔다. 그는 중국 철학이 세계로 나아가는 데 획기적인 위대한 공헌을 했다.
최근 10 년간 중국과 유럽의 유명 대학에서 철학 객원 교수와 강의 교수로 재직했으며, 대만 성립대, 베이징대, 예일대, 베를린대, 옥스퍼드대 등을 포함한다.
중국어 이름: 정중영.
Mbth: 벨-응성시
국적: 미국
민족: 한족
출생지: 난징
생년월일: 1935 1 1.8.
직업: 철학자, 교육자
대만 주정부 대학, 하버드 대학.
주요 업적: "제 3 세대 신유교" 대표 인물 중 하나
중국 철학 분기 별 창립자 겸 편집장.
국제 중국 철학 학회 창립자 겸 회장.
경영 이론의 창시자
저작을 대표하다: 과학적 진리와 인간의 가치, 유교 철학, 이경본체론 등의 저작.
조상: Yangxin 카운티, 호북 지방 Longgang 마을
직함: 교수
연구 분야
그의 연구 분야는 중서철학 비교, 유교 철학, 본체론 해석학이다. 치학의 기본 사고: 서구 철학의 핵심을 깊숙이 파고들어 중국 철학의 정수를 발양하고 중국 철학을 융합하는 세계철학을 추진한다.
코스는 세계 곳곳에서 중국 철학의 현대화와 세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논리적 분석과 본체론 해석으로 중국 철학을 재구성하며, 당대 중국 철학과 중서 비교철학 연구의 새로운 길을 열어 중서 철학의 심도 있는 교류를 촉진시켰다. 정은 중국 이학 철학과 유교 철학의 연구에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칸트의 연구는 중서어철학, 본체론, 본체론 해석학, 전체 윤리학과 같은 다른 연구 분야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쳉 (cheng) 은 또한 현대 중국 경영 철학의 개척자이기도합니다. 그의 저서' C: 중국의 관리철학' 은 동태, 조화, 변증적 관리를 제창하여 중국 관리철학의 전면적인 혁신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정학 사상: 서구 철학의 핵심을 깊숙이 파고들어 중국 철학의 정수를 선양하고, 중서를 겸비하고, 고금을 해석하고, 방법을 중시하고, 온톨로지를 확언하고, 체계를 세우다.
학술 저작은' 중국 철학과 중국 문화',' 과학 진리와 인간의 가치',' 귀납법의 이론 연구',' 다이진원의 성선학',' 중서 철학 정신',' 지식과 가치',' 외수내수도: 유교 철학 이론' 이다 제목과 주석, 중국 문화의 새로운 포지셔닝, 중서철학정신, 지식과 가치, 이경본체론, 미국 철학귀납법 이론 연구, 주역 전략과 관리, 거의 100 편의 학술 논문.
가족 구성원
정중영,1935165438+10 월 8 일 (음력 9 월 29 일), 후베이 양신현 용강진 황고촌 석암인. 정중영에는 형제가 세 명 있는데 형님은 양신 고향에서 농사를 짓는 둘째 형 정중호, 삼형은 미국 천체물리학자 정중걸, 여동생은 미국에 사는 사형, 아버지는 국학 교수, 석사 성체헌, 어머니는 여성이다.
생활경험
해외 유학의 대표로서 정중영은 여러 해 동안 서방 세계에 중국 철학을 소개하는 데 주력해 왔다. 1970 년대에 그는 국립대만대 철학과의 교수이자 주임이었다. 1983 현재 미국 하와이 대학교 철학과에서 교직을 맡고 있으며 여러 대학의 객석 교수를 겸임하고 있다. 그는 중국 철학에 힘입어 세계로 나아가는 데 큰 공헌을 하였다. 그는' 중국철학 계간지' 의 창립자이자 편집장, 국제중국철학학회, 국제이경학회, 중국철학고급연구센터, 극동고급연구소 등 국제학술기구의 창립자이자 주석이며 국제중국관리와 현대윤리재단의 설립자이다. 그는 미국 국제동서대를 설립하고 이사회 이사이자 총장을 겸임했다. 동양문화센터 전파연구소 수석 고문, 미국 예일대 철학학과 객원 교수, 미국 뉴욕시립대 객원 교수, 일본 국제기독교대 객원 교수, 대만 성립대 철학학과 주임, 철학연구소 소장, 중국 인민대 객원 교수, 베이징대 철학학과 객원 교수, 안교통대 객원 교수, 상하이 사범대 겸직 교수를 역임했다 1973 년 미국 호놀룰루에 국제중국철학학회를 설립하여' 중국철학보' 를 위해 중국철학의 현대화와 세계화를 제창했다.
1978 년' 제 1 회 국제중국철학대회' 를 주재하며 중서철학의 심도 있는 교류를 촉진하고 중국 사상문화를 발양하는 데 주력했다. 대만 성립대학교 철학연구소 객원 교수 원장 소장 중화문화부흥위원회 상무이사 국제본체론 해석학회 의장 국제중국철학학회 명예의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창업자: 국제동서대, 중국철학학회 (현직 명예회장), 이경학회 (현직 회장), 영어' 중국철학계간지' 편집장. 그는 중국 철학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다.
작품 연대표
중영성에서 중국어 학술 전문 저서를 출판하다.
1, 중국 철학과 중국 문화, 삼민 출판사 (타이베이), 1974 3 월.
2. 과학지식과 인문가치, 삼민서점 (타이베이), 4 월 1974.
3.' 중국철학의 현대화와 세계화', 연경출판회사 (타이베이), 1985.
4. "지식과 가치: 조화, 진리, 정의의 탐구", 연경출판회사 (타이베이), 1986.
5. 중국 현대화의 철학적 반성-'전통' 과' 현대' 의 결합 (전문서), 삼민서점 (타이베이), 1988.
6.' 중국철학의 현대화와 세계화', 중국평화출판사 (베이징), 1989.
7. 세기의 전환기에 선택, 상하이 지식출판사, 199 1.
8. 문화, 윤리 및 관리, 구이저우 인민출판사 (구이저우), 199 1.
9. 중서철학의 만남과 대화 (전문서), 김문출판회사 (타이베이), 1994.
10, 이론 C: 이경관리철학, 동대서점 (타이베이), 1995.
1 1,' 지식과 가치-정개남 이학 저작집' (선집, 이향해 편집장), 중국 방송출판사 (베이징), 1996
12,' 중서철학정신', 동방출판센터 (상하이), 1996.
13,21세기: 경제경쟁력과 문명설득력, 화중과학기술대학 출판사 (우한), 1996.
14,' 지혜의 빛: 중국관리철학의 현대응용', 주한광과 합저, 중국방직공업대학 출판사 (상하이).
15, 이론 C- 중국 관리철학 (개정판), 상하이: 임설출판사, 1999.
16, 표의 결합의 길-유교 철학, 중국 사회과학원 출판사 (베이징), 200 1 년.
17,' 조화 창조' (전문서, 논문 발췌), 상하이 문예출판사 (상하이), 2002 년.
18,' 타오와 마음: 성중영문선', 산둥 교육출판사 (제남), 2003 년.
19,' 성중영문선', 산둥 교육출판사 (제남), 2005 년.
20. "중서 상호 석석에서 일어서라: 중국 철학과 중국 문화의 새로운 방향", 인민대학 출판사 (베이징), 2005 년.
논문 연표
정중영 중국어 저작 연대표.
1965
철학과 과학 지식', 대화석간 (타이베이), 65438+2 월 24-25 일.
1966
"현대 귀납이론의 몇 가지 문제", "거위호 월간지" (타이베이), "방법론적 관점에서 과학 발전의 기초", "신생대" (타이베이), 8 월.
1967
현대논리의 의미와 내포와 언어와의 관계',' 사고와 말' 제 5 권 제 2 호, 1967, 7 월 15.
"과학, 진리, 인간의 가치", 대학 학보 (타이베이), 1/2 월.
"현대 중국 철학이 세계 발전에 미치는 의미" 는' 동방잡지' (타이베이), 1 1 을 싣고 있다.
공자의 정명 사상', 월간지 (타이베이), 3 월호.
1968
전국시대 유학의 발전', 중앙연구원 역사와 언어연구소 학보 (타이베이)
1969
문학언어와 철학어', 동양잡지 (타이베이), 1 1.
1970
4 차원 학습 태도' 는' 사고와 연설' (타이베이), 제 8 권, 제 1 호, 5 월 1970 호, 5 월/Kloc-0 호에 실려 있다
1973
"철학과 사상", 반월호 출판 및 연구 (타이베이)
1974
"중국 철학과 중국 문화" (전문서), 삼민서점 (타이베이), 3 월.
"중국 철학의 재건에 대하여", "중국 철학과 중국 문화", 삼민 서점 (타이베이) 을 실었다.
"철학자의 사상은 가끔", 동양잡지 (타이베이), 7 월.
중립과 양심' 은' 중국 철학과 중국 문화', 삼민서점 (타이베이) 에 실려 있다
과학지식과 인문가치 (전문서), 삼민서점 (타이베이), 4 월.
1975
"철학에서 문학을 본다: 문학의 네 가지 의미와 문학의 10 가지 기능", "중국문학" (타이베이), 1 년 7 월.
"중국 철학의 재생과 도전", 중국 포럼 (타이베이)
1976
"인간 경험과 인간 철학", "동양 잡지" (타이베이), 65438+ 10 월 포함.
《 인류철학과 인류경험 》, 동양잡지 (타이베이), 65438+ 10 월.
안락사', 중국포럼 (타이베이), 제 3 권, 1 1.
1977
"중국 문화 부흥과 중국 철학 발전", "대만 성립대 연구학보", 5 월.
인권의 인간성과 이성의 기초' 에는' 차세대', 10 이 실려 있다.
"미국 철학의 발전과 미래", "미국 연구논문집", 담강학원 (타이베이)
1978
중국 철학의 현대화를 재론하다',' 시대' 잡지 (타이베이), 7 월 3 1.
미국 철학의 발전과 미래, 동양잡지 (타이베이), 65438+ 10 월.
미국 철학의 발전과 미래' 는 2 월' 동방잡지' (타이베이) 에 발표되었다.
현대화의 철학적 의의와 이성의 기초',' 중국타임스' (타이베이), 7 월 3 1.
인권의 인간성과 이성의 기초',' 중국포럼',' 타이베이', 8 월.
"중국 철학의 현대화와 세계화", "중앙일보" (타이베이), 7 월 3 1.
명유를 예로 들어 명유의 기상을 논하다.' 소년사자 월간지' (타이베이), 4 월호 (2 기)
"중국 철학의 현대화와 세계화에 대하여" 는 "소년사자 월간지" (타이베이), 4 월호에 실려 있다.
"학술과 역사의 관점에서 중국 대륙의 배치 공운동에 대해 논평하다" 며 "동방지" 에 게재됐다.
1979
공자의 정치철학과 중국문화의 부흥' 은' 중국문화발전월간지' 에 발표되었다.
문화자강의 길', 중국포럼 (타이베이), 6 월 10.
1980
당대 묵가 연구서', 재종 편집장' 묵가 논변 연구', 타이베이: 삼민서국.
"중국의 어제, 오늘, 내일", 중국포럼 (타이베이), 65438+ 10 월.
"미국 철학의 발전과 미래" 는 "미국 의논문" (타이베이) 에 실려 있다
"'나무가 숲을 보지 않는다' 에서' 나무가 숲을 보지 않는다' 까지: 문화적 내포의 수준과 문화 창조의 목표',' 중국포럼' (타이베이), 제 65438 기 +2 월.
현대과학기술하의 생활방식과 전통문화: 미래 투석', 중국포럼 (타이베이), 3 월.
"공자의 문, 행, 충성, 신교육철학 발전", "중앙일보" (타이베이), 9 월 28 일.
"사랑과 이성에 대해 이야기하다", "여성잡지" (상하이), 10 포함.
"중국 철학", 타임지 (도쿄), 8 월.
"공명의 정의관", 중국인민, 10.
문화건설, 중앙일보 (타이베이), 9 월 7-8 일 (2 기)
현대과학기술하의 생활방식과 전통문화: 미래 투석', 중국포럼 (타이베이), 3 월.
198 1
문화와 국민 성격과 심리', 정치사상잡지, 1 1.
"삶의 질에 대한 철학적 분석", 대만성 경제학보, 65438+2 월.
주철학의 방법, 지식, 진리',' 거위호 월간지' (타이베이), 65438+2 호.
이경의 이치와 정' 에는' 어린 사자학' (타이베이), 65438 호+2 월이 실려 있다.
1982
사이토 유자와 돌고래 가문의 변증법과 고증',' 중화문화부흥월간지' (타이베이), 6 월.
"현대 중국 문화인이 되다", "나는 중국 출신이다", "중정서점 (타이베이)" 을 실었다.
1983
현대논리와 과학방법론 기본용어사전 (정중영 편집장), 연경출판회사 (타이베이), 2 월.
"왕양명의' 주자만연말 판결' 과' 대학질문'-주자의' 리' 본사상을 겸론한다", "동오대 철학과전" (대만성)
문화충돌, 문화통합, 중국문화의 세계화',' 중국사회과학계간지' (홍콩), 1 1.
"우선과 원: 이치로서의 자연과 이치로서의 마음의 분리, 마음-자연철학의 발전 전망", "거위호 연구" (타이베이), 65438+2 월.
1984
"당대 신유가와 신유가의 자아초월: 넓고 정교한 추구", "중국 사회과학 계간지" (홍콩), 8 월.
방법 개념과 본체론 해석학, 중국 포럼 (타이베이), 제 19 기.
"중국 철학 범주의 특징", "철학 연구" (베이징), 제 12 기 포함.
1985
중국 철학의 현대화와 세계화 (전집), 연경 출판회사 (타이베이)
공자의 정치철학과 중국문화의 부흥' 은' 중국철학의 현대화와 세계화', 연경출판회사 (타이베이) 를 담고 있다.
선종의 논리' (영어판), 오대 철학과 수첩 (제 4 호), 오오대 (대만성).
"중국의 경영 철학 수립", 중국 포럼 (타이베이), 20: 6.
유연성 있는 공격과 내부 변신', 중국 전략 연구지, 중국 전략학회 (타이베이).
인류철학, 문화수출, 중국통일',' 광복대륙 (대만성) 디자인과 연구위원회',
"중화문화-세계조화 촉진", "헌법포럼" (대만성),
"전반적인 오리엔테이션과 혁신", 월간 연습 (타이베이)
"중국 철학 범주 초탐", "한학 연구", 한학 연구 정보 및 서비스 센터 (대만성), 6 월.
"중국 철학의 재생과 도전", "도전과 재생", 작은 사자 문화사업회사 (타이베이)
1986
지식과 가치: 조화, 진리, 정의를 탐구하고 출판회사 (타이베이)
유교 효도윤리와 현대화: 책임, 권리, 미덕',' 중국포럼' (타이베이), 6 월.
선종의' 본체 역설' 에서 유럽 불교 연구 현황에 이르기까지' 당대 불학학자', 동대서국 (타이베이)
1987
"서구 철학의 핵심을 파고들다", "중국포럼" (타이베이), 제 275 기.
"현재 중국 철학의 핵심과 변두리 문제", "철학 학보", 8 월.
1988
"중국 현대화의 철학적 반성: 본체론 해석학에서 중서 문화의 유사점과 차이점", "중서 문화 비교 연구" (베이징).
중국 현대화의 철학적 사고-'전통' 과' 현대' 의 결합 (특별호), 삼민서점 (타이베이)
주역과 공자사상의 시간관념',' 중국철학' (제 14 집), 인민출판사 (베이징).
선종-비밀 통합의 기초' 는' 세계 불교 비밀 대회록', 불광출판사 (대만성) 를 싣고 있다.
이퇴계' 사미칠정' 설과 맹주사상',' 학술월간지', 제 1 호 (상하이)
"이경 관리 시스템 및 그 응용: C 이론", "의사 결정 이론 및 실천", 중국 경영 과학 연구회 (베이징).
1989
"중국 철학의 현대화와 세계화", 중국 평화 출판사 (베이징).
"창의력의 범주 분석-와이드해와 송명유학의 유사점과 차이점", "중서문화이동론", 삼련서점 (베이징)
공자철학의 창조원칙-생명은 이성, 인즉생명',' 작은 사자의 학습',' 작은 사자 문화사업회사' (타이베이)
평론-유학과 현대화: 이론 분석과 실증 연구, 중국 포럼 (타이베이)
"중국 언어와 중국 전통 철학 사고 방식", "신화다이제스트" (베이징)
1990
선종의 역설과 논리',' 중국 불교잡지' 제 3 호, 185-207 면, 중국 불교연구원 (북투), 1990 년 4 월.
이순신 코끼리, 수, 의미, 이성의 동원성,' 주역 연구', 산둥 대학 출판사 (제남)
199 1
세기의 전환기에 선택 (전집), 상하이 지식 출판사.
문화 윤리 관리 (전집), 구이저우 인민출판사 (구이저우)
방동미의 본체론 틀', 방동미 국제철학학회 회보, 대만성 대학과 홍콩 중문 대학.
"중국 언어와 중국 전통 철학 사고 방식", "중국 사고 편차", 중국 사회과학원 출판사 (베이징).
1992
"유학과 신유학의 종교 현실과 종교 인식" 은 "중국의 종교: 과거와 현재", 베이징대 출판사 (베이징) 를 담고 있다.
"이경의 방법론 사상", "이경과 자연과학 연구", 중주 고서출판사 (정주)
주역 연구의 현대화',' 주역과 현대화', 중주 고서출판사 (정주)
"본체론 해석학과 중국 철학의 현대화와 세계화-미국계 중국인 학자 정중영 교수와의 인터뷰" 는 중국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 철학 연구' 제 1 1 기 (베이징) 에 실려 있다.
정중영 교수는 본체론 해석학에 대해 다시 이야기합니다. "철학 역학" 제 9 호, 중국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 (베이징)
"민주주의 정신을 추구하고 민주적 인격을 키우는 것" 은 "중국의 중생의 길-기독교 민주주의와 중국 문화", 미국 교포단에 실려 있다
1993
"동아시아경제발전과 광의유가윤리가 발휘한 각종 역할", "여명 대학 학보", 여명 대학 (중산)
"중국에 현대관리모델 수립: C 이론의 제기와 적용", 동양문화와 현대관리, 법집출판사 (홍콩).
논이철학과 문화권',' 주역 연구' (제남), 제 15 기.
중국 셜리연구소 (대만성),' 중앙연구원 사이토 유자 연구국제회의논문집',' 중국 설리연구소',' 사이토 유자 철학의 이학 취향과 그 내포의 조화',' 중앙연구원 사이토 유자 연구국제회의논문집',' 중국 셜리연구소'.
서방관리위기와 유가인류지혜 이홍루 유가관리철학서' 는' 철학연구' 제 3 기 (베이징) 에 발표됐다
1994
중서철학의 만남과 대화 (전집), 김문출판회사 (타이베이)
점술과 정절 오의의 해석-이전 원초사상의 철학 확장',' 중국문화' (베이징), 제 1 기.
"점술과 정절 오의의 해석-이전 원초사상의 철학 확장", "중국문화" (베이징), 제 2 기
"본체론이 설명하는 교육철학: 인문주의의 해석 방법과 오늘날 세계 지육과 덕덕 교육의 전체 모델" 은 나편집장의' 동방윤리와 청년교육', (상해) 에 실려 있다.
선종 시야의 하이데거, 도원, 혼수', 정역, 중국 불교잡지 (대만성), 중국 불교연구원, 7 호, 264-285 면, 7 월.
"철학 전통의 대화에서 유교 인류학의 독특한 가치를 이해하다", "중국 문화 포럼" (쓰촨)
실천 학습에 관한 여섯 통의 편지-첫 번째 편지', 학습, 인민출판사 (베이징)
당대 학술에 대한 몇 가지 생각' 은' 2 1 세기를 뛰어넘는 출판 비전', 연경출판회사 (타이베이) 에 게재됐다
1995
이론 C: <역경> 관리철학 (전문서), 동대서점 (타이베이)
"중국 철학의 종합 창조와 창조성 종합", "중국 철학의 지혜 투석", "한하 출판사 (베이징),
관문의 철학적 의미와 관괘에 대한 해석,' 국제유학과 이학 연구', 한하 출판사 (베이징)
"우선과 원: 심성의 분합", "한학 연구", 한학 연구센터 (타이베이)
"중국 관리철학과 비교관리연구" 에는 "사회과학-C 이론과 현대기업제도 연구", 상하이 사회과학원 (상해) 이 실려 있다.
1996
지식과 가치-정중영리학 개요 (논문집), 이향해 편집장, 중국방송출판사 (베이징).
"중국 철학의 종합 창조와 창조성 종합-본체론 해석의 의미", "안후이사범대학교 학보", 제 2 기
"온톨로지 해석학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 "당도일보" 제 4 호에 발표되었습니다.
"학제 간 과학 연구의 중요한 발전", 천진 학보 (천진)
"중서철학정신", 동방출판센터 (상하이)
2 1 세기: 경제경쟁력과 문명설득 (전문서), 화중과학기술대학 출판사 (우한)
"유학과 근대성의 융합: 기원과 재건", "국제유학연구",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베이징)
"학술 교류-유학과 현대관리", 중앙당 학교 국제사회와 경제 (베이징)
이경 강의 (1)-주역 지위와 시간의 현대적 의미와 C 론의 발전', 1985 년 중화민국주역 학회, 중화민국주역 학회 (대만성) 에 출간됐다.
1997
지혜의 빛: 중국관리철학의 현대응용', 주한광과 합저, 상하이: 중국방직공업대학 출판사 (상하이).
"본체론과 실천론: 모종삼 씨와 칸트 철학", "중국 철학사" (제 2 기).
풍치 선생의 지혜철학과 본체론 사고: 지식과 가치의 논리적 변증통일',' 학술월간지' (상해), 제 3 기.
"사회 변화와 문화 전파의 핵심 문제: 지식과 도덕의 균형과 통합", "중국 문화: 발전과 변화" (말레이시아)
"지식 문제-주자의' 리' 에 대한 독창적인 견해", "왕양명 국제 세미나", 구이저우 교육출판사 (구이저우)
1998
의리의 분별과 천인의 조화', 중국 사회과학원 대학원학보 (베이징), 제 1 기.
성실과 자연: 유교 윤리와 동아시아 경제 발전',' 절강 사회과학' (항주), 제 2 기.
동서양 문화의 융합과 2 1 세기 대학 교육의 사명',' 중국문화포럼 (쓰촨)',' KLOC-0/9 호.
현대신유가의 복잡한 명제' 는' 학술계' (합비), 6 월에 실려 있다.
1999
이론 C- 중국관리철학 (전집) (개정판), 상하이: 임설출판사.
정중영선생방담록 (위), 구이저우대학교 학보 (구이저우) 제 1 기.
글로벌 미덕윤리를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 문화간 대화', 제 2 기.
내가 아는 윤선생',' 강한포럼' (우한), 6 호
2000
"창조 2 1 세기 인간의 운명: 글로벌 경제 발전과 유교 포지셔닝", "공자 연구" (난징), 2 호.
"인류와 동서양 관리의 분야", "북방 경제", 제 1 기 12 기.
"진리와 방법에서 본체론과 해석에 이르기까지", "본체론과 해석", 베이징 삼련서점.
\ "무엇? 본체론 해석학' 은' 본체론과 해석학', 베이징 삼련서점을 실었다.
"본체론 해석학과 당대정신", "본체론과 해석", 베이징 삼련서점,
온톨로지와 해석 (편집), 트리플 서점 (베이징)
"중서문화와 철학의 미래" 는 "일본 찾기", 중국 사회과학연구회 (베이징) 에 실려 있다.
200 1
"세기의 만남", "본체론 해석학",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철학 해석학의 방법론 문제", "본체론 해석학",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표리가 결합된 길-유교 철학 (전집), 중국 사회과학원 출판사 (베이징).
"중국 철학의 지식론" (위), 안후이사범대학 학보 (순호) 제 1 기.
"중국 철학의 지식론" (2), "안휘사범대학 학보" (순호), 제 2 기.
"20 세기 중국 철학의 동향: 해석, 통합 및 혁신", "중국 사회과학원 대학원 학보" (베이징), 제 6 호.
"2 1 세기의 새로운 탐구: 하늘, 사람, 문명", "유교와 예이츠 대화의 새로운 마일리지", 홍콩 중문대 출판사 (홍콩)
"본체론 해석학 통찰력과 분석 언어-중국 철학의 해석과 재건", "분석철학-회고와 반성", 쓰촨 교육출판사 (청두) 가 실려 있다.
추묘죽간도가 관점에 대한 노자의 분석' 에는' 해석과 건설',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베이징) 가 실려 있다.
"도덕적 자아와 민주주의의 자유: 인권의 철학적 근거", "신화셜리" 제 4 기 포함
"도덕적 자아와 민주주의의 자유: 인권의 철학적 근거", "동악포럼" 제 6 호.
2002
"조화 창조" (특집, 논문 발췌), 상하이 문예출판사 (상하이)
"5 단계 유학의 발전과 신리학의 포지셔닝", "문사철" (제남), 5 기.
"본체론 해석학 체계의 설립: 본체론 해석과 본체론 해석", "안후이사범대학교 학보" (순호), 제 5 기.
문화 자각과 문명의 도전' 은' 문사철' (제남), 제 3 기를 싣고 있다.
동양덕윤리윤리학과 서방권리윤리학의 결합',' 저장학술지' (항주), 제 5 기.
본체론과 해석 II (편집장), 베이징대학출판사 (베이징)
2003
"과정본체론 철학의 뿌리와 구조", "남창대학교 학보" (남창), 제 1 기.
해석공간의 본체론과 가치' 는' 본체론과 해석', 상하이 사회과학원 출판사 (상하이) 에 실려 있다
본체론 해석학의 통찰력과 분석어' 는' 본체론과 해석', 상하이 사회과학원 출판사 (상하이) 에 실려 있다
인문정신과 과학이성신론: 중서융합의 길',' 수도사범대학 학보 (사회과학판) (베이징), 제 1 1 기.
본체론과 해석: 중서 비교 (3 부) (상하이 사회과학원 출판사 (상하이) 편집장, 2003 년.
"도와 마음-정중영 문선", 산둥 교육출판사 (제남)
문화 자각과 문명의 도전' 은' 문사철' (제남), 3 번' 하버마스 길의 유학 반성',' 사상과 문화', 화동사범대학 출판사 (상해) 를 싣고 있다.
2004
인문정신과 과학이성신론: 중서융합의 길', 수도사범대학 학보 (베이징), 제 1 기.
"중국 미학 중미의 동적 변화 과정: 시화 융합의 창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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