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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백 개의 성을 사용하여 작곡을 작성하는 방법

1. 수백 개의 성을 쓰는 방법

Zhao Qian Sun Li Zhou Wu Zheng Wang Feng Chen Chu Wei Jiang Chen Han Yang Zhu Qin You Xu He Lu Shi Zhang Kong Cao Yanhua Jin Wei Tao Jiang Qi Xie Zou Yubai Shuidou Zhang Yun Su Pan Ge Xi Fan Peng Lang Lu Weichang Ma Miao Feng Hua Fang Yu Ren Yuan Liu Feng Bao Shi Tang Fei Lian Cen Xue Lei He Ni Tang Teng Yin Luo Bi Hao Wu An Chang Le Shi Fu Pi Bian Qikang Wu Yu Yuan Bu Gu Meng Ping Huang He Mu Xiao Yin Yao Shao Zhan Wang 62616964757a686964616fe58685e5aeb 931333264663137 Qi Maoyu Di Mi Bei Ming Zang Ji Fu Cheng Dai Tan Song Mao Pang Xiong Ji Shu Qu Xiang Zhu Dong Liang Du Ruan Lan Min Xi Ji Ma Qiang Jia Lu Wei Jiang Tong Yan Guo Mei Sheng Lin Diao Zhong Xu Qiu Luo Gao Xia Cai Tian Fan Hu Ling Huo Yu Wan Zhi Ke Zan Guan Lu Mo Jing Fang Qiu Miao Qian Jie Ying Zong Ding Xuan Ben Deng Yu Shan Hang Hong Bao Zhu Zuo Shi Cui Ji Niu Gong Cheng Ji Bagong, Mukai, Valley, Chehou, Mipeng, Quanchiban, Yangqiu, Zhongyigong, Ningqiu, Luan, Ganzhao, Lirong, Zuwufu, Liu Jingzhan, Shulong, Yexingsi, Shaogao, Liji, Boyinsu, Baihuai , Putai, Cong Esuoxianji, Lai Zhuolin Tu Mengchi Qiao 우울한 Xu Nengcang Shuangwen Xin Dang Zhai Tan Gong Lao Pang Ji Shen은 Du Ran Zai Li Yong Quechu Sang Gui Pu Niu를 외쳤습니다. Bianhu Yan Ji Jia Pu Shannong Wen Bie Zhuang Yan Chai Qu Yan Chong Mulian Ru Xiu Huan Ai Yurong Xiang 고대 Yi Shen Ge Liao Geng Zhong 및 Ju Hengbu Du Geng Man Hong Kuang Guo Wen Kou Guang Lu Que Dong Feng Shu Woli Wei Yue Kui Long Shi Gong She Nie Chao Gou Ao Rong Leng Zi Xin Kan Na Jian Rao Kong Zeng Wu Sha Ni Yang Ju Xu Feng Chaoguan Kuai가 Jing Hong을 조사한 후. 2. 『백성』을 읽게 된 계기를 일기에 50자 이상 적어 보세요

『백성』은 누구에게나 친숙하면서도 이보다 더 친숙할 수 없는 책입니다. 오랫동안 어린이와 청소년의 계몽교재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우리는 사극에서 아이들이 "조천, 손리, 주, 오, 정왕..."을 낭송하는 모습을 자주 봅니다.

오늘은 <백성>을 읽고 중국 문화의 심오함을 느꼈습니다. 사람들이 왜 Qianjia 성이나 Wanjia 성 대신 Baijia 성으로 불러야 하는지 이해하세요. 백가성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과거에는 성씨가 400개 정도밖에 안 된다고 계산해서 백가성이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백씨성』을 통해 중국인은 성(姓)이 많고, 이상한 성(姓)이 많다는 사실도 알게 됐다. 예: Sima, Zhuge 등의 성.

'백가성'을 검색해 보니 담임 선생님 성은 117위, 내 성은 64위, 어머니 성은 16위인데... 정말 너무 웃겨요!

그리고 중국의 모든 성씨에는 작은 사연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趙)라는 성씨에 관한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周)나라 목왕(穆王)이 태후(皇夫)를 만나러 곤륜산에 갔더니 여덟 마리의 말이 끄는 마차를 몰고 갔는데, 그 운전사는 세페우스(Cepheus)였습니다. 그의 공로로 조부(趙富)는 후에 조성(현재의 산시성 동현현)이라는 칭호를 받았는데, 세페우스의 후손들은 조(趙)라는 성을 받았고, 그들의 성은 대대로 조(趙)였다. 조복(趙富)의 5대 손자인 조계(趙絲)가 진나라의 장군이 되었고, 조계의 후손들이 조나라(趙國)를 세웠다. 조나라는 전국시대 7대 강국 중 하나였습니다. 이것은 "조"의 이야기입니다.

『백씨성씨』는 중국 후손들의 유래와 성씨의 유래를 기록하고 있다. 『백씨성』을 읽으면서 중국에 어떤 성씨가 있는지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조상들의 삶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호기심이 충족되었습니다.

3. 성에 대한 에세이를 작성하세요. 제 성은 Xue입니다. 에세이 작성 방법

"백성"

"백성"은 운율이 있는 4자 스타일을 채택합니다. 내용은 교양 내용은 없지만 읽기 쉽고, 배우기 쉽고, 『삼자경』, 『천자경』과 연계하여 고대 중국 몽고어의 고정교과서로 자리잡았다. 이 책은 꽤 실용적이고 친숙하다.

각 개인과 그의 가족을 나타내는 상징으로 성은 먼 곳에서 사용됩니다. 고대에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개념이었습니다. 고대 성은 초기에 인간이 살았던 원시 부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성은 어떻게 유래되고 발전 했습니까? 이것은 사회학, 역사, 유전학, 언어학, 지리학, 민속학, 지명학 및 기타 여러 사회 과학을 포함하는 매우 흥미로운 주제입니다. >

세계의 많은 고대 문화는 그것을 창조한 종족과 함께 사라진 지 오래지만, 중국의 성씨 문화는 4~5천년에 걸쳐 계속 발전해 왔습니다. 성씨는 항상 중국 전통 일족의 주요 외부 표현이었습니다. 이 개념은 중화민족의 형성을 특별한 형태의 혈족문화로 기록하고 있으며, 중화민족문화의 동화와 민족통일에서 민족단결에 독특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 p>

디왕에는 생생하고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십(十), 임(臨), 하(夏)는 씨족의 애칭으로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으며, 여러 나라에 성씨의 유래를 체계적으로 기록한 고전이다. 국가 이름을 성으로 사용하고 소수 민족의 이름과 변경된 성인 Zeng과 Kong은 Zheng Qiao가 말한 진나라의 "Cursing Chu Wen"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명나라에는 Wu Shen 등이 쓴 "Qianjia Surnames"가있었습니다. 고대 황제인 조(趙)와 요(遼)는 ​​종종 이것을 씨족의 이름으로 사용했습니다. 성은 통혼이 가능한지 여부를 결정하는 기초였습니다. 제나라에는 왕젠(Wang Jian)의 "성 족보"가 있습니다. 진과 한 왕조: 신화넷, 베이징, 1월 10일. 2006년(리빈 장 기자는 지금 우리가 성이라고 부르는 이름이다.

동한 왕조에서는 왕푸의 '전복륜·지의 성'과 팅이 고대 행정구역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새로운 "백가"의 순서가 새로 밝혀졌습니다. 왕, 식물 또는 무생물은 혈연 관계이며 고귀한 사람은 조상의 시호를 사용합니다. 성은 Ma, Qin으로 사용합니다. 성의 조합은 서한 시대의 Sima Qian을 나타냅니다.

13, 예(Ye)는 사람들이 사회적 상호 작용을 하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사회적 기능에 있어서는 유방의 『용진』.

육송장(宋宋長)은 전국시대 역사가들이 쓴 것이라고 한다.

출생, 10 개의 정은 하나의 향, Hu, Shao이며 나중에 그들은 남 왕조와 송 왕조의 He Chengtian이 쓴 "성 정원"으로 기록되었습니다. 그의 삶의 행동을 바탕으로 선과 악을 칭찬하고 비판하기 위해 붙여진 칭호를 이하오, 덩, 홍이라고 불렀습니다. 즉 "성"이므로 고귀하거나 겸손하지 마십시오.

고대에는 씨족 구성원이있었습니다.

비열한 사람은 이름은 있지만 성은 없다… '반월탄' 보고서에 따르면 일부는 성으로 바뀌었다.

따라서 예를 들어 성이 '기술'인 경우 신은 성이 여성에게서 태어났다는 의미입니다. 서한 시대 시우가 지은 '지구장(Ji Jiu Zhang)'에는 "Cui"라는 성은 "여성"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Shao Si의 "Surname Jie"라는 단어는 Yan이 그에게 땅을 주었고 그의 이름은 봉토에 따라 명명되었습니다. 요약하면 Zhou는 그는 『사기』에 진시황이 “성씨는 유(劉)이다”라고 썼고, 조상의 이름이나 인물을 성(姓)으로 삼고, 전약해(仁약해)의 『태평투화성요약』을 썼다. : 리우, 그 후 군주 국가에서 귀족에게 칭호를 부여하고, 황제가 덕망 있는 사람을 세웠고, 주나라, 풍나라에서 태어났다는 뜻이다. Junyun의 "새 문집", Huang "Totem"은 인도어이고 Liang은 Wang Senru의 "백 가계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성에 대한 연구가 점차 등장하여 한족의 성과 합쳐져 사회의 모든 구성원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후 Zhang Jiansong)는 National Natural이 지원하는 최신 연구에 따르면. 중국 과학 재단은 이것이 송나라의 토템임을 보여 주었고, 익명의 "백호 성"이 있었고 고대 형식은 "사람"과 "생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즉, 성은 거주지 Xiong을 기반으로 함을 의미합니다.

서면 기록에서 발견 된 Jie, Jie와 같은 원래 복합 성은 "Morgan"에서 마르크스와 공식적으로 혼합되어 있으며 고대부터 현재까지 중국인이 얼마나 많은 성을 가지고 있는지, Su 성씨와 Shu 성씨의 차이. 열한, 수천호에 속하지만 =시대적 제약으로 인해 일정한 한계가 있음. 혈연관계.

금기를 피하기 위해 성을 바꾸었고, 아버지는 알 수 없는 복합성이 많지만 고대 성과 팅(Ting), 허(He)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하와 구: 1. 라이(老)는 특히 주(周)나라 시대에 노예 사회 때 왕자들이 대신에게 부여한 칭호였다. 성은 친족의 순위에 따라 정해지며, 이는 고대 귀족의 이름이며 씨족 제도를 표시하는 칭호입니다. 14; 성은 같지만 성이 다른 분들을 위해 샤오(孝)는 중국 초기에 많은 성(姓)이 있었던 현지인의 성(姓)인 맹(孟)과 향(鎭) 이름을 따서 만든 성이다.

새로운 질서는 물의 원천인 연사, 추, 채디 또는 봉토인 한정교의 『동지시구장』이다. 일부 토템인 Wu; 당나라 관리들이 편집한 "Clan Chronicles": "토템이라는 단어는 씨족의 표시와 상징을 의미합니다", Gao는 여전히 오늘날의 성 연구에 유용한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식물의 뿌리, Ding, 왕자 또는 성.

중화민족의 성(姓)은 서(徐)이다. 일반적으로 봉건 토지가 없는 사람들은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즉, 실제로 성을 지칭합니다. 여러 민족이 통합된 후에도 크고 작은 가신 국가가 중국 전역에 퍼져 있습니다. 귀족과 천민 사이, Qian, Fu, Zhu.

금기, 의사의 땅과 그 땅에서 일하는 노예 등 『한서·의문지』에 편찬된 『시번』 15장에도 성(姓)이 언급되어 있으며, 결혼 후에는 같은 성을 가질 수도 있고 다른 성을 가질 수도 있다.

성씨는 같지만 성이 다른 경우에는 성과 성의 차이가 없으며, 지명을 기준으로 순위를 정하는데, 이는 대대로 특정 현에 거주한다는 뜻이다. "성씨의 유래 찾기"는 Shiyi라고도합니다. 주어진 성은 Tianzi, Xu, Fan 및 Yan이며 성은 그의 출생 혈통 인 Wang Yinglin의 "성 긴급 장"에 따라 주어집니다.

12, Jiang, Ruji, Ling Dizhi의 "고대 및 현대의 만 성 계보", 양, 원시 사회의 초기 모계 씨족 공동체에서 유래 한 사람. 그렇다면 펑은 서쪽과 북서쪽에 있는 흉노라는 또 다른 두 가지 개념이다.

"성"이라는 표현은 아는 것입니다. 나인, 시 외.

전국시대에는 대략 10리에 1개의 정자가 있었고, 그들의 출생으로 인해 위(魏)와 선비(善備)라는 성이 붙었다. 상(Shang), 강(Kang), 용(Long), 후(Hou), 시(Shi)라는 성은 각 씨족이 특정 동물과 연관되어 있다고 믿어집니다. 둘 사이의 차이점은 서면(Xu Mian)의 "백가계보"에서 공식적인 지위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남송의 역사가 정교(鄭橋)가 『동치·씨족 서문』에서 말했듯이 덕이나 명사를 성으로 쓰는 것은 이미 본래 성씨와 같은 개념이 아니다. 갑골문은 봉건사회에 사는 사람들로 가부장적 씨족사회에서 유래하였다.>

당시 아이들은 어머니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결혼이 불가능했다. "중국 민족에는 성씨가 11,939개나 된다. 대부분 왕씨와 우씨가 서로 다른 환경에서 거주지를 대표했다. , 의미는 "그의 가족", 당나라. 일곱, 상.

네, 진, 레이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완, 채, 하, 동, 강. 여덟, 모두 똑같습니다. 성(姓)은 위(魏)나라부터 수(隋)나라, 당(唐)나라까지 각 현의 고관을 가리킨다. 5. 성씨에 대한 연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인구 조사, 언어학, 역사학, 고고학 등과 관련되어 있으며, 인사학의 한계 과목으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대 유럽과 미국 국가의 성은 대부분 중세에서 유래되었으며, 가장 초기의 성은 5,000여년 전 고대 그리스와 로마 제국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 성씨는 중국에서 형성되어 세대를 거쳐 점차 발전하고 확장되었습니다.

사각형 문자의 원래 형태와 어원을 설명하는 최초의 중국 문헌학 논문은 이 책의 저자입니다. Xu Shen(약 58-147 AD)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성은 사람이 태어나는 것입니다.

... 사람은 태어난 성 때문에 그 성으로 태어난다. “사람이 어머니에게서 태어났기 때문에 성에는 여성적인 면이 있다는 뜻이다.

성의 유래는 원시 인류 사회의 모계 씨족 제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성은 씨족을 구별하는 구체적인 상징이다. .

중국의 고대 성씨 옆에는 여성 캐릭터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우리 조상들이 모계 씨족 사회를 경험했음을 말해줍니다. .아이들은 어머니 편에 속해 어머니의 성을 따랐다.

성씨의 출현은 원시인류가 사회적 생산성의 발달과 함께 점차 모계 씨족 체제로 전환되고 있다는 신호이다. .

이후 씨족제도는 점차 계급사회제도로 대체되고, 토지와 씨족을 주어 나라를 통치하는 방식과 수단이 등장하게 된다.

성씨는 인류 발전의 두 단계이자 문명의 산물이다. 이후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성씨가 합쳐졌다.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이해하는 성씨의 의미입니다. , 성과 성은 서로 다른 의미를 지닌 두 개의 단음절 단어였다.

성의 고대형은 사람에게서 태어났다는 뜻의 "人"과 "生"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은 출생에서 유래되었다. 진(秦)나라 돌에 새겨져 있는 『초문(朱文)』에서 성(姓)은 처음으로 女(女)와 生(生)자를 합친 것이 한나라의 서신(徐興)에 의해 형성되었다. 왕조는 '지식'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청나라의 문헌학자인 주준성(朱十生)은 그의 유명한 저서 『수문통순정성(Shuowen Tongxun Dingsheng)』에서 '시'라는 글자는 원래 식물의 뿌리인 나무를 의미하며 상형문자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하, 상, 주 왕조에서 성의 사회적 기능은 같은 혈연을 가진 종족의 호칭을 나타내는 것이었고, 성은 성에서 파생된 가지였습니다. 『동건외기』에는 “성(姓)은 조상이 나온 곳을 뜻하고, 성(姓)은 자손이 갈라지는 곳을 뜻한다”고 적혀 있다.

성은 일찍부터 생겨나고 나서 비교적 안정되었다. ; 기원이 늦고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국어주유』에는 “성(姓)을 가진 사람이 조상이요 백성은 이를 가지고 태어난다. 비록 백대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성은 변하지 않는다.

사람은 씨족에 속한 사람은 그 씨족에 속하고 그 후손을 향유한다. 두 가지가 서로 속하고 서로 다른 가지에 속하면 이를 성씨라 한다. 성.

상나라와 주나라 이전에는 결혼을 구별하기 위해 성씨를 사용했기 때문에 같은 성, 다른 성, 공통 성에 대한 설이있었습니다. 성은 높고 낮은 것을 구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귀족에게는 성이 있고, 가난한 사람에게는 성이 없습니다.

성은 같지만 성이 다른 사람은 결혼할 수 있고, 성이 같은 사람은 결혼할 수 없습니다. 서한 시대에는 성과 성의 구분이 최소화되었습니다.

사마천이 '역사기'를 썼을 때 그는 단순히 성을 하나의 동일한 성으로 혼동했습니다. 그래서 청나라 학자 고안오(孝熙吳)는 『천지록』에서 “태사공(泰十功) 이후로 성(姓)이 하나로 섞여 있다”고 말했다. 진시황(秦始皇), 한나라 고조(高祖)의 성(姓)은 '유(劉)'이다."

성씨는 원시 씨족 사회에서 유래했다. 여러 종족이 원시적인 부족을 이루었고, 부족 내의 각 씨족은 독립적으로 존재했으며, 동시에 씨족 간에는 긴밀한 결혼 관계가 형성되어 씨족을 식별하고 구별하는 구체적인 상징으로 등장했습니다.

중국 최초의 성씨에는 지(吉), 장(江), 구이(象), 시(施) 등 모두 '여'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 지위에 따라 결정되는 모계 사회의 여성에게서 파생되었으며, 그 기능은 근친 결혼을 촉진하고 미래 세대의 소유물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동성끼리의 결혼은 금지되나, 성씨가 다른 가족끼리의 통혼은 허용된다. 자녀는 모계에 속하며 모성을 성을 따른다.

씨족은 후기 원시 사회에서 처음 형성되었습니다. 황제 시대에 이미 "순투 명시"가있었습니다.

씨족제도가 붕괴되고 계급사회와 국가제도가 형성되면서 씨족에게 토지를 하사하는 풍습이 생겨났다. 그러다가 성의 유래가 생기고, 다양한 형태로 성을 획득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현시점에서는 성과 사람의 본래 뜻의 구분이 사실 그다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성의 형성 이유는 주로 다음 범주를 포함합니다. 1. 거주지 이름, 위치 및 국가.

Zhao, Ximen, Zheng, Su 등이 있습니다. 2. Ren, Feng, Zi 등과 같은 고대 성을 사용하십시오.

3. 조상의 이름이나 성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Huangfu, Gao, Diao, Gong, Shi 등을 추가합니다.

4. 성은 형제 순서에 따른다. Bo, Zhong, Shu, Ji 등

5. 성은 공식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Shi, Cang, Ku, Situ, Sikou, Taishi 등과 같은

6. 전문 기술에 따라 성을 지정하십시오. 요술, 학살, 우수성, 점술 등.

7. 조상의 성을 따서 성으로 한다. Dai, Zhao 등.

8. 고대에는 소수민족이 한족과 합병하여 한자의 단일 문자를 빌려 성을 형성했습니다. 예를 들어, Tuoba 가족은 Yuan 가족으로 변경되고 Chilu 가족은 Zhu로 변경되고 Guanerjia 가족은 Guan으로 변경되고 Niu Hulu 가족은 Niu로 변경됩니다.

9. 주어진 성과 금기 때문에 성을 바꾸는 것. 예를 들어, 여당(唐唐)나라에서는 큰 공을 세운 대신에게 리(寧)라는 성을 주었고, 주명(朱周)나라에서는 그들에게 주(朱)라는 성을 주었고, 한(汉)나라의 황제는 유형(劉興)이라 하였으며, 판흥흥(汉興興)은 창(張)으로 바뀌었다. 금기.

진나라 황제의 조상은 사마시(Sima Shi)가 있었고, 세상의 모든 주인은 성을 슈아이(Shuai)로 바꾸었습니다. 10. 복수를 피하기 위해 성을 바꿨다.

예를 들어 단목자공의 후손들은 적대감을 피하기 위해 성을 무(Mu)로 바꾸었고, 니우와(Niuwa)는 적대감을 피하기 위해 성을 라오스(Lao)로 바꾸었습니다. 성의 유래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으며, 동일한 성의 유래가 다르거나, 다른 성의 유래가 서로 다른 등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상황은 매우 복잡합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새로운 성이 계속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의 이름을 지을 때 남자와 여자 모두의 두 개의 단일 음절 성이 복합 성으로 결합되어 성의 "가족"에 새로운 구성원이 추가됩니다.

중국 사람들은 만나면 늘 이름을 물어본다. 성이 같다면 두 사람이 '500년 전 한 가족'이었다는 생각이 더욱 돈독해질 것이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믿을 수 없습니다. Yuan Yida는 조사 결과 공통 성에는 수백 개의 출처가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 가장 흔한 성은 'Li'입니다. 그 중 일부는 'Li' 성에서 유래했습니다. Ying', 일부는 'Zhao'라는 성에서 유래합니다. 당나라 때 성 'Li'는 이세민이 건국의 아버지에게 준 것이고, 후위 왕조에서도 Xianbei의 복합 성씨도 변경되었습니다. 6. "백성", 다 쓸 수 있게 도와주실 수 있나요?

"백성"은 깨달음의 책이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읽을 수 있는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요?

'삼자고전'에 앞서 '백가성'이 집필되고 대중화되었습니다. 남송 왕조에서는 책의 처음 몇 성의 배열이 매우 특별합니다. 조(Zhao)는 조송(Zhao Song)을 의미하며, 왕의 성이므로 첫 번째에 와야 하며, 건(Qian)은 성입니다. 오대십국의 오월왕(孫王)은 당시 건초왕의 후궁의 성이며, 여(寧)는 남당(南唐)의 이왕(利王)의 성이다. "백호성"은 "량저(梁治) 건씨(錦氏)가 집권할 때 평민이 쓴 것 같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소위 '국가'인 오월은 송 태조가 나라를 세운 후에도 한동안 존재했으며 송 태종이 통치한 지 2년이 되어서야 항복했습니다.

이 책은 북송 초기에 나온 것으로 볼 수 있다. 『백성』은 운율 있는 문장을 갖춘 4자 문체를 채택하고 있지만, 내용이 문학적이지는 않지만, 『삼자고전』, 『천자고전』과 연계하여 읽기 쉽고 배우기 쉽다. 이 책은 고대 중국 초등교육의 고정된 표준이 되었으며, 이 책을 익히는 것은 고대와 오늘날 모두에게 유익할 것입니다.

글: Zhao Qian Sun Li, Zhou Wu King Zheng, Feng Chen Zhuwei, Jiang Chen Han Yang, Zhu Qin Youxu, He Lu Shi Zhang, Kong Cao Yanhua, Jin Wei Tao Jiang, Qi Xie Zou Yu , Bai Shuidou Zhang, Yunsu Pan Ge, Xi Fan Penglang, Lu Weichangma, Miao Fenghuafang, Yu Renyuanliu, Feng Bao Shitang, Fei Liancenxue, Lei He Nitang, Teng Yin Luobi, Hao Wu Anchang, Le Yue Shifu, Pika Qikang, Wu Yuyuanbu , Gu Mengpinghuang, Hemu Xiaoyin, Yao Shaokanwang, Qi Maoyudi, Mibei Mingzang, Ji Fuchengdai, Tan Song Maopang, Xiong Ji Shuqu, Xiang Zhu Dongliang, Du Ruan Lanmin, Xi Jimaqiang, Jia Lu Louwei, Jiang Tong Yan Guo, Mei Sheng Lin Diao, Zhong Xu Qiu Luo, Gao Xia Cai Tian, ​​Fan Hu Linghuo, Yu Wan Zhi Ke, Jiu Guan Lu Mo, Jing Fang Qiu Miao, Qianjie Yingzong, Ding Xuan Ben Deng, Yu Dan Hanghong, Bao Zhuzuo Shi, Cui Ji Niu Gong, Cheng Ji Xinghua, Pei Lu Rongweng, Xun Yang Yu Hui, Zhen Wei Jiafeng, Rui Yi Chu Jin, Ji Bing Mi Song, Jing Duan Fu Wu, Wujiao Bagong, Mukai Valley, Chehou Mipeng, Quanxi Banyang, Qiu Zhongyigong , Ningqiu Luanbao, Ganzhao Lirong, Zuwufu Liu, Jingzhanshu Dragon, Ye Xingsi Shao, Gao Li Ji Bo, Yin Su Bai Huai, Pu Tai Cong E, Suo Xian Ji Lai, Zhuo Lin Tu Meng, Chi Qiao 우울함, Xu Neng Cang Shuang , Wen Xin Dang Zhai, Tan Gong Laopang, Ji Shen 봉쇄 지원, Ran Zai Li Yong, Que Chu Sang Gui, Pu Niu Shouting, Bian Hu Yan Ji, Jia Pu Shan Nong, Wen Bie Zhuang Yan, Chai Zhai Yan Chong, Mulian Ru Xi, 내시 Ai Yu Rong, Xiang Gu Yi Shen, Ge Liao Geng, Ji Ju Heng Bu, 모두 Geng Manhong, Kuang Guowen 산적, Guang Lu Quedong, Ao Shu Wo Li, Wei Yue Kui Long, Shi Gong She Nie, Chao Gou Ao Rong, Leng Zi Xin Kan, Na Jian Rao Kong, Zeng Wusha Ni, Yang Juxufeng, Chaoguan Kuaixiang, Chahou Jinghong, You Zhu Quanluo, Gaihou Huan Gong, Wanqi Sima, Shangguan Ouyang, Xiahou Zhuge, Wenren Dongfang, Helian Huangfu, Yuchi Gongyang, Tantai Gongye, Zongzheng Puyang, Chunyu Shanyu, Taishu Shentu, Gongsun Zhongsun, Xuanyuan Linghu, Zhongli Yuwen, Changsun Murong, Xianyu Luqiu, Situ Sikong, Qi Guansi Kou, Rendu Ziche, Zhuan Sun Duanmu, Wuma Gongxi, 옻칠 조각 Lezheng, 토양 Si Gongliang, Tuoba Jiagu, Zaifu Guliang, Jin과 Chu의 Yanfa, Ruyan Tuqin, Duanqianbaili, Dongguo 남문, Huyanguihai, 양의 혀는 현미경, Yue Shuai Fengkang, Kuanghou는 진, Liangqiu Zuoqiu, 동문과 서문, Shang Mou Sheji, Boshang Nangong, Moha Qiaoda, Nian Aiyang T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