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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인들은 엉덩이를 닦을 때 무엇을 사용했나요? 》
이 글은 삼국시대부터 명청시대까지 중국인들이 화장실에서 흙을 닦는 방법의 진화 과정을 추적한다. 화장지는 삼국시대 불교와 함께 인도에서 중국으로 전래되었으며, 화장지를 사용했다는 공식적인 기록은 원대 몽골인에 의해 만들어졌다. 이 두 가지 모두 고대 중국 풍습이 발전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오물을 닦아 중국 문명의 개방성을 확인했습니다. 고대 중국인들은 외출 후 먼지를 닦기 위해 무엇을 사용했습니까? 홍콩 TV 시리즈 '진을 찾아서'는 이런 질문을 던진다. 극에는 줄거리가 있는데, 춘추전국 때 홍콩 특수경찰 항소룡이 시간선을 타고 조나라로 보내져 어느 주민의 집에 머물다가 화장실에 가야 한다고 요구했다. "화장지"에 대해 노인은 혼란스러워서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몰랐습니다. Xiang은 "엉덩이를 닦는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노인은 변기 옆에서 대나무 한 조각을 집어들더니 "이거다! 마음대로 써라"고 말했다. 이것을 보면 사람들이 웃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고대인들은 엉덩이를 닦기 위해 무엇을 사용했습니까? 이 글은 최근부터 먼 옛날까지 오물을 닦아내는 고대 풍습의 역사를 추적합니다. 원, 명, 청 왕조 - 거친 종이의 시대 청나라 사람들은 종이를 사용하여 이를 증명하는 많은 문서가 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는 류 할머니가 설사를 했다는 대목이 나온다. '유 할머니는 복부에서 꾸르륵거리는 소리를 느끼고 서둘러 어린 소녀를 끌어당겨 종이 두 장을 달라고 한 뒤 옷을 벗었다. 그: "여기가 용도인가요?" 아니, 여자한테 동베이를 데려가달라고 했어요." ①. 이 설명은 조설근의 생애 동안 대관원과 시골 사람들이 이미 화장지를 사용하여 오물을 닦았음을 보여줍니다. 명나라 때 황궁에는 '사부'라고 불리는 병참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조직이 있었습니다. "장작을 소중히 여기는 서기는 연료를 책임지고, 종북서는 궁중의 종과 북을 담당하며 내부 음악, 전설, 비단, 쌀을 치는 등의 기타 연주를 담당합니다. 보초의 비서는 두껍고 고운 파피루스를 만드는 일을 담당하고, 훈당의 비서는 목욕을 담당한다.” 그 중 바오차오학과는 화장지를 담당하는 부서이다. 그렇다면 당시 사람들은 어떤 종이를 사용했을까요? 그래서 우리는 고대 중국의 종이 종류도 이해해야 합니다. 명청시대 송영흥(宋英興)이 지은 『천공개오』에는 “보나무껍질, 뽕잎, 무궁화막 등의 재료로 만든 종이를 가죽종이라 하고, 대나무와 대마로 만든 종이를 죽종이라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가는 것들은 매우 희며, 글씨를 쓰거나 봉인하거나 인쇄하는 데 사용됩니다. 거친 것은 종이를 태우거나 포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 “이 종이(화지) 17장은 어둠 속에서 태우기 위한 것이고, 13장은 일상용이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종이는 원료에 따라 '가죽종이'와 '대나무종이'로 나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종이의 종류에 관계없이 '고운 종이'와 '거친 종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좋은 것은 글을 쓰는 데 쓰고, 거친 것은 글을 쓰는 데 쓰고, 70%는 귀신이나 신에게 제사 지내는 데 쓰고, 30%는 생필품으로 쓴다. 종이의 종류를 구별한 후에 우리는 중국이 서예지를 존중하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민간에서는 인쇄된 종이로 더러움을 닦으면 보복을 당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문창황제가 제정한 천법(聖章)으로 수많은 『문자를 소중히 하는 법칙』이 사회에 유통되었다. 문자', '문자 소중히하는 규칙' "정 차로", "문창 황제 문자를 소중히하는 규칙", "문창 문자를 소중히하는 규칙"등이 있습니다. 공무원들은 먼지를 닦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종이에 인쇄하는 것을 명시적으로 금지하기도 했습니다. "1873년 3월 14일, 《신보》에는 한 여성이 더러워진 종이를 서예 종이로 닦아 변기에 던졌다는 소식이 실렸습니다. 그녀는 벼락을 맞아 무릎을 꿇었습니다. 같은 해 12월 3일 이종희는 양장(梁江) 지사는 모든 종이 가게에 다음과 같은 명령을 내렸습니다: 화장지 등 어떤 품목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종이 가장자리에 글꼴 크기를 찍어야 하며, 오래된 책과 장부를 부활 종이로 변환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음란물을 피하세요." [1] 화장지 사용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원나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당나라와 송나라 이전에 사람들은 "화장실 칩"이라고 불리는 나무나 대나무 칩을 사용했습니다. 이는 아마도 원나라의 통치자들이 문화적으로 낙후되어 있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한족에게는 '종이를 존중하라'는 인식이 없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희종인위의 성왕비"인 볼란예치에치는 왕세자였을 때 시어머니인 "성왕후 조루이슌"에게 매우 효심이 깊었습니다. 시어머니의 흙을 닦기 전 자신의 얼굴에 화장지를 갖다댄다. : "왕후는 천성적으로 효심이 깊었고, 궁궐에서 좋은 일을 많이 했습니다. 조상들로부터는 덕스러운 며느리로 불렸습니다. 그녀는 자오루이 여왕을 모시며 결코 곁을 떠나지 않았다. 그녀는 변기에서 종이를 사용하고 얼굴로 닦아서 그녀를 부드럽고 부드럽게 만들었다." ④ 요약하면 위에서 볼 수 있다. , 원명 중. 청나라 시대부터 사람들은 종이로 흙을 닦아내기 시작했습니다. 이 종이의 대부분은 글자가 없는 "거친" 종이였습니다. 궁궐에서 사용하는 화장지가 거친 종이인지, 고급 종이인지는 자세히 알 수 없지만, 공주는 연약한 얼굴을 문지르기 위해 거친 종이를 사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당송시대 - 화장지와 거친 종이를 함께 사용하던 시대. 화장지(화장지)는 간단히 말해서 배변 후 흙을 닦아내는 데 사용하는 나무 또는 대나무 조각입니다. 이런 종류의 변기는 지난 세기 중국과 일본의 일부 지역에서 여전히 사용되었습니다. 최근 일본 고고학자들은 1992년 나라현 고덴초에서 후지와라교 유적을 발굴하는 과정에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화장실'이라고 불리는 유적이 후지와라교에서 많이 발견됐다. 7세기 말 우쿄시치조 1보. 건물 부지 외부에서는 "화장실 구덩이에서 150개 이상의 칩이 발굴됐다." 비슷한 화장실 칩은 서기 720년부터 730년경 후쿠오카시에서 발굴된 코로칸 화장실 유적에서도 발견되었습니다. 이와테현 히라이즈미초 야나기 황궁터에서도 11~12세기의 화장지 칩이 다수 출토됐다. 규격은 '평균 길이 24, 폭 0.5~0.8, 두께 0.5cm'다. ]. 당송시대에는 중국과 일본이 긴밀한 교류를 하였으며, 중국인의 생활방식은 일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일본의 이러한 고고학적 발견은 당송시대 중국인의 닦는 도구를 유추하는 데 큰 참고 가치가 있다. 왕조. 고고 학적 증거 외에도 당송 시대에 화장지 칩을 사용했다는 기록은 남당 왕조 이우의 이야기와 같은 역사 기록에서도 발견됩니다. 그리고 수업 시간에 불경을 낭독하고 무릎을 꿇고 절을 하여 종양이 될 때까지 스님의 변기를 직접 잘라서 볼에 상처가 거의 없으면 다시 고칠 수 있습니다."
"Zizhi Tongjian"은 Han Huang이 Zhenhai의 주지사로 임명되어 화장실 칩을 포함하여 많은 양의 재료를 Guanzhong으로 운반했다고 기록합니다. "재료와 도구는 배에 채워져 화장실 칩까지 내려갔습니다." 모두 손에 쥐고 모든 것이 세심하다” ⑥ 당나라 승려의 일상 규칙에도 승려의 일상 규범이 기록되어 있다. 그 중 화장실에 가는 법은 승려에게 “항상 화장실 가방을 가지고 있고 놓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라고 명시하고 "문자가 적힌 오래된 종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 기록은 당나라 승려들이 흙을 닦기 위해 화장실 부스러기를 사용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동시에, 흙을 닦기 위해 '낡은 필기용 종이'를 사용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다는 사실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실생활에서 이것을하는 것, 그렇지 않으면 왜 금지됩니까? 당나라와 송나라 시대에 종이는 글쓰기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사용되었고, 귀신과 신을 숭배하기 위해 불태우는 용도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송나라의 "애일재종차오"에는 "남제나라의 폐위된 황제가 귀신과 신을 좋아하여 돈을 위해 종이를 자르고 비단을 묶는 데 사용했으며 당나라가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촉왕유 전기: "한나라 때부터 묻힌 사람은 모두 돈이 있었다. 신에게 기도하기 위해 지폐를 사용하는 것은 왕위에서 시작되었다." 당나라 이후에는 지폐를 태운 기록이 사료에 자주 나타나기 시작했다. 『천궁개우』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당나라 시대에 귀신이 바빠서 비단을 태우는 대신에 지폐를 사용하였고, 북쪽에서는 띠 모양으로 잘라서 골판지라고 불렀다. 17장은 어둠 속에서 태울 때 사용했고, 10장은 일상용으로 가장 두껍고 두꺼운 종이를 포장지라고 부르는데, 대나무와 대마, 수전선지 등이 있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종이가 등장한 이상, 먼지를 닦아내기 위해 종이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삼국·위·진·남북조 - 화장칩 시대 당나라 이전에는 화장칩을 사용한 기록이 있지만, 종이로 흙을 닦은 흔적은 없다. 예: 북제 고양제(高陽皇帝) "양민을 재상으로 삼았으나 돈을 모으러 화장실에 갔을 때 등을 채찍으로 때려 피가 옷에 묻었다. 8" . 또 다른 예는 남조의 유명한 학자 유시가 "화장실에 가려고 시총에 갔다. 그는 진홍색 거즈 커튼이 달린 큰 침대와 아름다운 꽃을 보았다. 두 명의 하녀가 비단 향낭을 들고 있었다. 시총이 갑자기 그는 정에게 "실수로 청나라 방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이건 화장실 귀다. 화장실에 가면 화장실을 지키고 있는 하녀에게 팁을 넣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가방에 넣고 준비해." 9 당나라의 불교작품 《법원주림》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오나라 때 예의 뒷마당을 지을 때 금상을 얻었는데 그 유래를 알아내라. 창건되었다고 한다." 주(周)나라 초기 우왕(禹王)이 강부(江蘇)에도 있었느니라. 진(秦)나라, 한(汉)나라, 위(魏)나라 때에는 땅에 불상이 묻혀 있지 않았으니 그것을 믿지 않고 두었느니라. ⑩ 이것이 사실이라면 이는 삼국시대에 화장실 칩이 사용되었다는 명백한 증거이다. 화장지 칩을 사용하는 방법은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해진 것으로 추정된다. 초기불경에는 석가모니가 승려들에게 화장지 사용을 지시한 기록이 있다. 화장실에 가서 지푸라기로 긁었더니, 계속 긁으면 피부가 벗겨져 보기 흉해 보이더군요. "왜 그렇게 초췌해 보이시나요?" 괴로워?", 그래서 나는 행복하지 않다'". 이런 상황에 대해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변기판과 들보에는 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푸른 풀, 흙 덩어리, 부드러운 나무, 부드러운 잎, 이국적인 나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나무, 대나무, 갈대 등을 사용하며, 길이가 매우 긴 것은 막대기 1개, 짧은 것은 손가락 4개를 사용하는 것을 '징치중'이라고 한다. 이 계율은 그가 죽은 지 100여년 후에 쓰여졌으므로 현재의 문헌으로 볼 때 인도는 중국보다 훨씬 일찍 화장용 칩을 사용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교는 동한시대부터 중국에 전래되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일부 『경』만 전해진 반면, 신자들의 일상생활에 대한 명확한 요구사항을 명시한 『법률』은 삼국시대부터 시작됐다. 화장실용 칩의 사용도 삼국시대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에 화장실용 칩이 인도에서 유입되었다는 설은 여전히 타당하다. 하지만 이보다 앞서 중국인들이 화장솜을 사용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현재로서는 증거가 없다. 최종 답은 미래의 고고학적 발견을 통해 주어질 수 있습니다. 화장지 칩의 사용은 불교와 함께 인도에서 전해졌고, 이후 몽골 원나라 왕실에 의해 화장지 칩이 종이로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고대 중국의 외설적인 풍습의 변천 과정에서 우리는 중국 문화의 개방성을 볼 수 있으며, 작은 지식부터 큰 것까지, 인류 문명의 모든 뛰어난 업적을 흡수하는 중화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엿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