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어느 황제가 가장 잘 그렸습니까?
어느 황제가 가장 잘 그렸습니까?
송휘종
송휘종 (1082 ~ 1 135)
중국 북송 왕조 황제, 화가, 서예가. 송나라 제 8 황제 송신종의 열한 아들 (재위1100 ~1125) 재위 25 년. 재위 기간 동안 채경, 동관, 고추 등 간신이 국정을 주재하며 백성의 부를 약탈하고 사치스럽고 방탕했다. 왕실을 위한 물품 제조국을 설립하다. 그들은 또한 사방을 찾아다니며 기화이석을 찾아 개봉으로 운반해' 화석반' 이라고 부르며 연복궁과 고악악을 지었다. 그는 도교를 신봉하며' 도교의 창시자, 도군황제' 라고 자처하며 많은 절을 짓고 26 명의 도관을 설치하여 도사 임금을 지급했다. 그의 재위 기간 동안 방라와 송강 지도자의 반란이 일어났다. 선화 2 년 (1 120), 사자와 김조 의화, 요를 공격한다. 선화 7 년, 김군이 남하하여 송을 공략하다. 그는 조환 (친종) 으로 전근되어 황제의 아버지라고 자칭했다. 정강 2 년 (1 127), 친종과 함께 김병에 사로잡혔다. 나중에 북쪽으로 호송되어 오국성 (오늘 흑룡강의란) 에서 죽었다. 재위 26 년 동안 그는 치국이 무능했지만 예술적 재능은 상당히 높다. 서예는' 박금체' 라고 불리며, 전세화화에는' 부용금닭',' 연못가의 늦가을' 등이 있으며, 시로도 쓸 수 있다.
송휘종의 시호는 심신이 하나가 되고 성인현덕이 효도하는 황제이다. 남송의 예관이 어떻게 이렇게 아름다운 말을 많이 생각해 냈는지 모르겠다. 얼핏 보면, 역사를 모르는 이 무더기들은 혜종이 인효황제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가 황제가 되기 전에 그는 그림과 서예를 좋아했고, 서씨, 조링미의 종실과 같은 화가와 연관이 있었다. 그가 즉위 후, 정치는 무능했지만 서화 방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중국 그림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으며, 그 중 하나는 화원에 대한 중시와 발전이었다. 숭녕은 3 년 (1 104) 에 그림을 세우고, 정식으로 과거시험에 들어가 천하 화가를 끌어들였다. 회화 학점에는 불교, 도교, 인물, 산수, 새짐승, 꽃나무, 주택나무가 포함되며 고시를 시험 문제로 선택한다. 합격한 후 신분에 따라' 수재류' 와' 잡류' 로 나뉘며, 외지에서 거주하고, 배양하고, 끊임없이 심사한다. 화원에 들어간 사람은 그림 정 예학 대성지 수훈 화생 등의 칭호를 수여한다. 당시 화가의 지위는 눈에 띄게 높아져 복장이든 월급이든 다른 예술가보다 높았다. 이렇게 후한 대우와 함께 혜종이 화가로서 화원 창작에 대한 지도와 배려로 이 시기의 화원 창작이 가장 번영했다. 그의 지시에 따라 황실 수집도 크게 충실하게 이루어졌고, 궁중에서 소장한 서화는' 선화서보' 와' 선화보' 로 편성되어 오늘날 고대 회화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가 되었다.
조제 자신의 창작 면모는 그가 화원을 요구한 화가만큼 정교하지 않고 거친 수묵화이다. 전세 작품에는 서명이 많지만,' 상룡석도',' 부용금계도',' 노래도',' 설하귀산도' (모두 고궁박물원),' 서화도' (랴오닝 성 박물관),' 두 폭의 그림은 모두 수묵지로 필법이 간단하고 화려하지 않고 자연스럽다. 타이베이 고궁이 소장한' 연못 가을밤도' 도 이런 부류에 속한다.
북송 () 이 멸망한 후 흥성한 혜종선 () 과 화원 () 이 일단락되자 화원의 일부 화가들이 점차 남송도성 임안 () 에 모여 화원에서 자신의 직위를 회복하여 남송화원의 중견력이 되었다. 당력, 류종곡, 양석선, 리디, 이안중, 수한신, 줄리, 이총훈은 모두 이런 상황에 속한다. 송고종은 정치적으로도 활발하지 않지만, 그는 여전히 서화를 매우 중시한다. 특히 나중에 그는 그림으로 자신의 정치 서비스를 하고 화가를 조직하여 창작을 했다. 따라서 남송 시대에는 회화 활동이 주로 화원을 중심으로 했다.
조제사의 대표작:
연산정
얼음을 잘라서 여러 번 접어서 차가운 지방을 고르게 붓는다.
새롭고 아름다운 화장, 향기 가득한, 주예 죽인 궁녀를 부끄럽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쉽게 시들고, 점점 더 많아지고, 무정한 비바람.
슬프다. 한가한 정원은 황량하고 몇 도 춘완.
보내준 원한으로 이 제비는 더 이상 말을 할 수 없었다.
하늘은 멀고, 천산은 만수이다. 자금성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요.
왜 생각하지 않는가, 꿈속에 있는 것 외에, 때때로 나는 이미 떠났다.
증거가 없다. 꿈은, 때로는 그렇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