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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설명 에세이 ​​제목 작성 방법

1. 캐릭터 구성의 시작과 끝

작문의 제목은 'My Father'입니다.

1. 직접 열기 방법 아버지는 키가 작고 약간 구부정하며 절름발이처럼 꼽추로 걷는다... 학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열기 방법이자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이렇게 간단하게 시작하는 방식은 기사를 지루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작하는 네 가지 생생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고전 문장으로 시작하세요. 1. 시로 시작하세요.

"머리가 백발이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아버지는 마흔이 넘으시고 백발이 되셨지만 여전히 지극히 평범하십니다.. 2. 흔한 말로 시작하세요.

중국에는 "망치 세 개는 방귀를 못 뀐다"는 말이 있는데, 아버지가 말을 안 좋아하시는 분인데... 대련, 숙어 등을 활용해서 시작해도 좋다. .

3. 외모 설명 시작 : 예 1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 나에겐 뗄래야 뗄 수 없는 좋은 친구가 있다. 통통한 작은 얼굴에 가늘고 긴 한 쌍의 눈썹이 있고, 눈썹 아래에는 커다란 눈물이 그렁그렁한 한 쌍의 눈이 있습니다.

절묘하고 섬세한 코 아래에는 능청스러운 앵두 입이 있다. 전체적으로 귀여운 얼굴이네요.

그 사람이 누군지 아시나요? 그녀는 나의 좋은 파트너인 Zeng Yushu입니다. 예 2: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 - 어머니.

저희 어머니는 키가 크고, 피부가 희고, 날씬하지만 얇지 않고, 통통하지만 뚱뚱하지 않고, 두꺼운 곡선 눈썹과 크고 밝은 눈이 항상 지혜의 빛을 발산합니다. 이분은 우리 엄마예요. 아름다워지면 어떨까요?

1. 외모 설명 + 초반 특징 : 예 1 : "우리 할머니" 우리 할머니는 중학교 선생님이세요. 검은 눈썹 아래에 날카로운 눈이 있습니다. 키가 크지 않고 약간 뚱뚱한 몸매가 항상 바쁩니다.

할머니는 굉장히 진지하고 책임감이 강한 분인데, 제가 정말 존경하는 분이에요. 예 2: "우리 아빠" 우리 아빠는 키가 크고 마른 편이고, 두꺼운 눈썹 아래에 유난히 동그란 눈이 있습니다. 그는 항상 지혜롭고 기민한 모습으로 사람들을 약간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게 만듭니다.

그의 나이는 고작 40대 초반이었고, 무슨 이유에서인지 칠흑색 머리카락은 거의 빠지지 않았다. 제가 가장 존경하고 존경하는 것은 그의 근면함입니다.

예 3: "사랑스러운 정원사 - 나의 선생님" 그녀는 우리에게 수백만 가지 지식을 전할 수 있는 한 쌍의 밝은 눈과 입, 그리고 항상 어머니 같은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그녀는 누구입니까? 그녀는 우리 담임 선생님이자 Liu 선생님입니다.

예 4: "작은 음악가" 나의 작은 친구인 장멍야오(Zhang Mengyao)는 크고 눈물이 많은 눈과 단정하고 하얀 치아를 가지고 있으며 매우 귀엽습니다. 그녀는 반 친구들에게도 "작은 음악가"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예 5: "나의 할아버지" 나의 할아버지는 60대이시며, 한낮의 체구에, 얇은 얼굴, 높은 코를 갖고 계시지만, 관자놀이는 회색이지만 꽤 활력이 넘치시는 분입니다.

그의 얼굴에는 항상 미소가 가득하다. 내 사촌과 나는 그에게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고 그도 우리를 놀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그에게 '늙은 장난꾸러기'라는 별명을 지어줬다. 2. 음성 설명 + 캐릭터 특성 시작: 예 1: "나의 좋은 파트너" 그녀의 집에 도착하기 전에 나는 생생하고 선율적인 멜로디의 낭독을 들었습니다. 추측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는 그것이 그녀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 나의 좋은 친구. 열심히 공부하는 좋은 파트너, 친구.

3. 캐릭터의 특징을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예 1: "나의 파트너" 나에게는 좋은 친구가 있습니다. 그녀는 우리 반의 중국어 학습 위원회 위원입니다. 자신의 일에 책임을 지며 결코 엉성하지 않습니다. 교사는 모든 작업을 꼼꼼하게 완료합니다. 가장 특별한 점은 공동재산을 잘 관리한다는 점이다.

예 2 : "단장이 된 후의 할머니" 사람들은 할머니를 강한 여자라고 부릅니다. 반세기를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몸은 여전히 ​​강건합니다.

그녀가 선택한 쇼핑몰의 총책임자가 된 후 이마에 까마귀 발이 몇 개 더 나타나고 검은 머리에 은실이 많이 추가되었으며 평소에는 한 쌍의 쌍을 가지고 있습니다. 밝은 눈. 종종 충혈된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을 청하고 선물을 주는 사람들은 마치 흐르는 물과도 같았고, 차례로 내 집 문을 향해, 지친 할머니를 향해 달려왔습니다.

4. 직접적인 서술 시작: 예 1: "엄마, 잘못했어요" 저녁 식탁에 앉아 있는데 된장국이 온 몸에 튀었습니다. 나는 슬프게 울었다.

예 2 : 'My Mother' 방과후에 '공허한 도시 전략'을 계속 부르기 때문에 집에가는 길은 빨리 걸었습니다. 나는 행복하게 걸으며 생각했습니다. 지금 이 순간 어머니가 나에게 맛있는 것을 만들어 주실지도 모릅니다! 생각하고 생각하면 음식의 유혹적인 향기가 나는 것 같았고 속도를 높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5. 다양한 소리로 시작하기 1. 노래로 시작하세요. "웃는 자기야, 봄바람에 꽃이 핀 듯 상냥하게 웃는구나.

"밤 11시가 다 되어가는데 아빠는 아직도 컴퓨터 앞에 앉아 말투로 일하고 계시다. - 온라인에서 글을 쓰는데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노래하다가 뒤척이고 잠도 못자고 내일 중국어 시험이 있는데... 2. 소리부터 시작한다. "삐다, 삐다."

"늦은 밤 고요한 계단에 둔하고 나른한 발소리가 들렸다. 아버지가 마작을 하고 돌아오셨나 보다. 이번에도 비참하게 졌나 보다. ... 괜찮아요. 대사, 피아노 소리, 바람 소리, 천둥 소리 등 소리를 낼 수 있는 소리라면 무엇이든 시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한 가지를 생각하고 다른 것을 생각하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연관적 개방 방식) 학교에서 돌아올 때마다 아래층에 주차되어 있는 낡은 영구 자전거를 보며 아버지를 생각합니다. 그는 나를 유치원에 보내기 위해 이 자전거를 사용했습니다... 7. 결과부터 시작하세요.

(플래시백) 우리 가족은 저녁을 먹고 있었고, 아버지는 식사를 하면서 TV를 시청하고 계셨습니다. 그는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 "내가 이겼어, 내가 이겼어"라고 미친 듯이 소리쳤다.

"알고 보니 로또에 500만원에 당첨됐다." 온 가족이 춤을 추고 웃고 울었습니다. 모두가 손발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모를 정도로 기뻐했습니다.

아버지의 로또 매력은 10년 전부터 시작됐다.. 이 5가지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을 잘 활용하면 구성의 시작이 더 쉬워진다. 사람을 사로잡을 수 있고, 생생하고 다채롭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시작: 1. 플래시백의 일반적인 시작점.

우선 사건의 결과를 설명한 뒤, 전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예 1: 하느님 감사합니다. 보살님, 저에게 축복을 내려주세요! 이 무서운 큰 늑대개는 마침내 주인에 의해 캠퍼스 밖으로 끌려갔습니다.

학생들은 긴 한숨을 쉬었고, 늘어졌던 심장은 돌처럼 제자리로 떨어졌다. "무서운 큰 늑대 개" 예 2: 이번에 학교의 "문명 작은 스승"이라는 명예 칭호를 얻은 동급생은 실제로 Feng Guangze였으며 학교 교장 Qian이 그에게 상을 수여했습니다.

"와와와와와-" 갑자기 객석에서는 우레 같은 박수소리가 터져 나왔다. 이 문제아.

2. 사람에 대한 작문 방법에 대하여

사람에 대한 작문은 작문 훈련의 기본 기술 중 하나입니다. 서사에서 사람과 사물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제목에서 요구하는 바는 사물에 대한 글의 제목은 기사에 나오는 사람들이 사물에 봉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 사건에 대해 쓸 때는 서술이 완전할 필요가 없고, 진실과 진실이 완전해야 합니다. (1) 한 가지를 통해 사람에 대해 쓰십시오. 일반적으로 인물을 표현하려면 인물을 묘사해야 합니다. 그러나 사건을 통해 사람을 쓴다는 관점에서는 그 사람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을 하나 선택하여 잘 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형적인 예를 선택하십시오. 소위 전형적인 것은 중심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캐릭터의 좋은 특성, 아름다운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표면적으로는 평범한 일상이지만, 우리가 흔히 말하는 '작은 것 속에서 큰 것을 본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여러 가지를 통해 두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를 사용하여 사람의 특성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여러 가지를 사용하여 사람의 다양한 특성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저자는 시간, 장소, 인물, 사건(원인, 과정 등)을 기술해야 하며, 하나씩 명확하게 설명해야 하며, 특정 사항에만 초점을 맞춰 불완전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것들은 자세하게 쓰여지고, 어떤 것들은 짧게 쓰여야 하고, 어떤 것들은 비교적 완전해야 하고, 어떤 것들은 비교적 간단한 글쓰기가 필요합니다. 필요에 따라 등장인물의 외모, 행동, 언어, 심리를 기술한다. (3) 기사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인물의 모습, 언어, 움직임, 심리적 활동 등을 가장 잘 묘사하는 방법을 배운다. 1. 외모묘사란 인물의 외모, 표정, 복장, 자세, 말투 등에 기초하여 인물묘사라고도 한다. , 외모 특성 캐릭터의 외모는 캐릭터의 내면 세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외모 묘사를 통해 캐릭터의 이미지를 더욱 풍성하고 완성도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외모 묘사를 통해 인물의 정체성을 드러내고, 외모 묘사를 통해 인물의 성격, 정신적 견해, 사상적 특성을 표현해야 합니다. 가능 인물의 특징과 글의 중심 사상이 긴밀하게 조화되어야 하며, 외모 묘사는 생생해야 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쓰는 부분 우선 글쓰기 방식을 반대하며, 2. 언어 묘사 언어 묘사에는 대화와 독백이 있습니다. 대화는 인물의 내면 세계를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등장인물의 생각과 성격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개인화된 언어는 '듣기'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언어 설명에서는 다음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기사에 등장하는 등장인물의 언어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 그리고 인물의 성격 특성과 중심 사상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가 기사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둘째, 좋은 언어 묘사는 당시 상황과 일치해야 하며, 인물의 성격, 정체성, 성격과 일치해야 합니다. 성별, 나이, 문화적 성취 등 대화 설명에는 네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단어는 끝에 쓰고, 화자는 끝에 따옴표를 사용하고, 화자는 마지막에 씁니다. 따옴표와 마침표, 앞뒤에 하나 이상의 문장을 인용하고, 중간에 누가 말했는지 설명하기 위해 쉼표를 사용합니다. 3. 액션 묘사 액션 묘사는 인물의 행동과 움직임을 통해 인물의 생각과 성격을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그가 말하는 것을 듣는 것뿐만 아니라 그가 어떻게 행동하는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지켜보십시오." 그러므로 행동 묘사는 인물의 정신적인 모습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캐릭터를 "살아있게" 만드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그렇다면 캐릭터의 행동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먼저, 작성할 핵심 동작을 선택해야 합니다. 사람이 어떤 일을 하면 여러 가지 동작이 있게 마련이지만, 이 모든 동작을 하나씩 쓰는 것은 불가능하고 불필요합니다.

나오려면 핵심적이고 가장 의미 있는 동작을 선택해야 합니다. 둘째, 동일한 동작을 여러 가지 동사로 표현할 수 있지만 캐릭터의 성격을 가장 잘 반영하는 동사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살아있다"라고 쓴다. 가장 어려운 것은 행동을 쓰는 것이 아니라, 독특한 행동을 쓰는 것이고, 그 행동에서 사람을 쓰는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4. 심리적 인물의 내면적 활동에 대한 심리적 묘사는 언어이다. 인물의 내면세계는 기쁨, 슬픔, 희열, 서러움, 머뭇거림, 질투, 그리움 등의 복합적인 감정을 말합니다. 인물에 관한 글에서는 인물의 심리를 적절히 기술하는 것이 인물의 성격과 성격을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인물의 심리적 변화가 자연스럽고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등장인물의 심리 활동을 묘사할 때는 객관적이고 조심스러워야 하며, 자신의 마음에 바탕을 두어서는 안 된다. 남을 구한다는 의미로 글을 쓸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1인칭('나' 또는 '우리')을 사용한다. 이런 인칭대명사를 사용하여 글을 쓴다면, 등장인물의 심리적 활동에 대해 글을 쓸 때 '다른 생각'이라는 형식을 쓸 수는 없다. 왜냐하면 '나'가 다른 사람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서 보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방법을 바꿔도 됩니다. 캐릭터의 언어, 표정, 행동을 묘사하는 데 열심히 노력하세요.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현실감 있고 믿을 만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1) 질문을 하고 자신의 생각을 소개합니다. (2) 가정을 사용하여 심리적 활동을 드러냅니다. (3) 행 사이에 "생각"이 드러납니다. 3. 인물을 묘사하는 글을 쓰는 방법

인물을 묘사하는 글은 인물 묘사에 초점을 맞춘 글입니다. 인물은 사람일 수도 있고, 집단일 수도 있습니다.

인물에 대한 글은 일반적인 서술형 글과 달리, 구체적인 내용을 쓰는 데 중점을 두고, 사건의 세부 과정을 서술하는 글이다. 인물의 말, 행동, 심리적 역학 등을 기술합니다. 인물은 묘사의 주요 대상이며, 사물은 인물의 성격 특성과 사상적 특성을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초등학생들은 사람에 대한 에세이를 어떻게 쓰나요? 사람 중심의 서사는 주로 등장인물의 외모, 언어, 움직임, 심리적 활동에 대한 묘사와 전형적인 사례의 서술을 통해 등장인물의 생각, 성격, 자질, 문체 등의 특성을 반영한다.

사람에 초점을 맞춘 서사를 작성하려면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1) 1. 인물의 좋은 이미지를 작성합니다. 캐릭터의 이미지란 일반적으로 캐릭터의 외모, 언어, 행동, 심리적 활동 등을 의미합니다.

캐릭터의 외모는 외모, 의상, 자세, 표정 등을 포함한 캐릭터의 신체적 특징을 말합니다. 외모 묘사는 먼저 글의 중심 사상이 필요한 것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이는 인물의 본질적인 특징을 파악하고 이를 선택적이고 강조적으로 묘사하는 것이 요구된다.

캐릭터 언어에는 캐릭터의 독백, 대사, 대화, 말투 등이 포함됩니다. "말은 마음의 소리이다."

캐릭터의 언어는 캐릭터의 내면 세계를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언어서사는 등장인물의 정체성, 나이, 생각, 자질, 스타일, 성격 특성 등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

등장인물의 언어를 묘사할 때 등장인물의 정체성에 주목하고 등장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며 등장인물 간의 관계를 반영해야 한다. 캐릭터의 행동을 설명할 때는 캐릭터가 하는 일을 "무엇을 하는가"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는가"도 적어야 합니다.

심리활동은 무언의 언어이며, 등장인물의 정신적 견해와 사상적 활동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수단이다. 인물의 심리활동을 기술할 때에는 그 심리활동의 원인을 명확하게 기술하고, 이를 외모, 행동, 언어의 묘사와 결합시키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일단 외모, 언어, 동작, 심리 활동 등이 쓰여지면 캐릭터의 이미지가 돋보이고 뚜렷해집니다. 세부 분류: a. 언어 설명: 서술형 글쓰기에서는 문자 언어에 대한 설명이 필수입니다.

등장인물의 언어를 묘사할 때 마음대로 쓰면 안 되지만, 루쉰 씨가 지적했듯이 “인물의 언어를 묘사하면 독자가 그 사람의 말을 통해 그 사람을 알아볼 수 있게 된다.” 즉, 등장인물의 언어 묘사를 통해 등장인물의 독특한 특징을 알 수 있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상태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1. 캐릭터의 언어에 대한 설명은 캐릭터의 나이, 경험, 정체성, 문화적 성장 및 기타 특성에 부합해야 합니다. 2. 등장인물의 언어 묘사는 등장인물의 특성을 반영하도록 노력합니다.

성공적인 대화 묘사는 등장인물의 정체성, 나이, 직업 등의 특성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등장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반영하고 인물의 성격 특성을 표현해야 합니다. 3. 등장인물의 언어는 간결해야 하며, 모든 것을 기록하고 엉성한 현상을 피해야 합니다.

4. 개성 넘치는 인물들의 언어적 묘사는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피나는 노력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것이다. 학생들이 자신이 쓰는 문자에 맞게 언어를 디자인할 때 이는 더욱 그렇습니다.

b. 심리적 묘사: 캐릭터의 내면 활동에 대한 설명입니다. 캐릭터의 내면 활동에 대한 심층적인 묘사는 캐릭터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모든 심리 활동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심리 활동의 원인을 명확하게 쓰는 것은 캐릭터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심리적 묘사를 통해 인물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심리적 활동의 과정을 보여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쨌든 캐릭터의 이미지가 창백하고 약해 보일 것입니다.

다른 사물의 발달과 마찬가지로 심리적 활동의 표현에도 수준이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등장인물의 심리적 활동 수준을 써내면서 등장인물의 이미지 표현은 점점 더 구체화될 것이다.

심리적 활동에 대해 글을 쓸 때 한 가지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사람에 대해 1인칭으로 ​​글을 쓸 때 "나의" 심리적 활동에 대해 쓸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의 심리적 활동에 대해 쓸 수는 없습니다. . 왜냐하면 "나"는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실제 생활에서는 인물의 성격 특성이 다르거나, 같은 인물이라도 상황에 따라 내면의 성격이 변화하는 등 조화롭지 못한 모순 상태에 있는 경우가 많다.

인물들의 성격 차이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대비를 통해 글을 표현해야 하고, 같은 것에 대한 서로 다른 반응을 드러내야 인물의 이미지가 부각될 수 있다. c.외모기술 : 캐릭터의 외모를 기술하는 것은 캐릭터의 외모, 체형, 복장, 표정 등을 기술하는 것을 말하며 이를 외모기술이라 한다.

우리 학생들 중 일부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초점을 맞춰 글을 쓸 때 종종 이렇게 묘사합니다. 키가 크고, 큰 눈, 꿰뚫는 눈... 세상 사람들은 모두 이런 모습인 것 같아요. . 사실 세상에는 수천만 명의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 중 외모가 완전히 똑같은 사람은 없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등장인물의 모습이 표현의 필요에 따라 묘사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표현의 필요에 따라 캐릭터의 외모를 어떻게 묘사해야 할까요? 첫째, 표현의 필요에 따라 등장인물의 외형적인 특징을 기술한다.

각 캐릭터는 자신만의 독특한 외모를 갖고 있으며, 항상 일정한 절차를 통해 자신의 내면을 표현한다. 사람의 출신, 경험, 읽고 쓰는 능력, 사회적 환경, 고유한 개성 등의 영향으로 인해 이러한 것들이 그 사람의 표정, 자세, 의복 등에서 드러날 수 있습니다.

둘째, 표현의 필요성에 따라 외모를 집중적으로 묘사합니다. 어떤 학생들은 우선순위를 정하지 않고 중심 아이디어의 필요에 따르지 않고 모든 것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눈썹과 수염이 긁혔는데 효과는 어떤가요?" 너무 장황해서 오랫동안 보아도 어디에 기능이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셋째, 표현의 필요에 따라 등장 묘사의 순서를 정리합니다. 사람의 외모에 대해 저자는 종종 다방면에서 접근한다.

먼저 작성해야 할 부분과 나중에 작성해야 할 부분은 일정한 순서를 따라야 합니다. 다만, 표현이나 관찰 각도의 변화로 인해 등장 묘사의 순서가 변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컨대 외모에 대한 묘사는 기사의 중심 사상을 표현하고 인물의 내면 세계를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기사의 외모에 대한 묘사가 가능합니다. 성공했다고 합니다. 2. 등장인물의 특징을 파악한다.

누구나 자신만의 특성이 있는데, 이는 캐릭터의 나이, 외모, 언어, 동작, 관심사, 성격,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사람의 특성은 다양하기 때문에 글을 쓸 때에는 중심 생각을 바탕으로 선별해서 써야 합니다.

3. 대표적인 사례를 선택하세요. 사람과 사물은 분리될 수 없습니다.

한 사람이 만들었습니다. 4. 좋은 인물 설명 에세이 ​​작성 방법

학생들은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 특히 친숙한 사람들과 접촉하게 됩니다.

어떤 사람은 열심히 일하고, 어떤 사람은 항상 남을 위해 일하고, 어떤 사람은 항상 자기만을 위해 일하고, 어떤 사람은 사치스럽고 절약하며, 어떤 사람은 검소하고 검소합니다. 주변에 있는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진정으로 묘사하는 것은 사람들에 대한 글입니다.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는 다음 네 가지 측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대표적인 인물을 파악하라. 인물의 이념적 성격과 성격이 구체적인 예를 통해 드러나기 때문에 인물에 대해 글을 쓸 때에는 그 인물의 성격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인물을 파악해야 한다. , 설득력 있고 생생할 수 있습니다. 인물의 사상성을 가장 잘 표현하고, 세계정세의 원리를 표현하는 것들이 전형적인 범주에 속한다.

'시각적'인 큰 사건이 대표적인 예이고, 평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캐릭터의 비범함을 담고 있는 작은 일들도 대표적인 예이다. "물 한 방울은 태양의 찬란함을 비출 수 있다"는 말이 있듯이, 전형적인 사건을 통해 사람에 대해 쓰는 것은 '사람에 대한 글쓰기' 구성의 기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전형적인 예가 없으면 기사는 지루할 것이며 "사람에 대한 글"은 실제 의미를 홍보할 것입니다.

모델을 만드는 목적은 특정 진실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모델을 만들 때 이를 삶의 현실과 결합해야 하며 허공에서 무언가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2. 성격은 말과 행동에서 나타난다. “말은 마음의 소리이다.”

사람의 언어 표현은 그 사람의 성격을 보여주는 거울이다. 루쉰 씨의 말처럼 사람의 언어는 “독자가 그 사람의 말을 통해 사람을 볼 수 있게 한다.” 그러므로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에는 언어 표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그 사람의 내면 세계를 묘사하고 그 사람의 성격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대표 문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언어는 개인의 정체성과 일치해야 합니다. 작품 속 등장인물의 실제 언어는 특히 중요하며, 자신의 말을 느슨한 어조로 표현하기 위해 상상력에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인간의 행동은 언어 외에도 인간의 생각과 감정에 의해 통제됩니다. 액션 묘사는 인물을 묘사하고 인물의 자질을 표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물의 행동을 묘사하려면 인물의 움직임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가장 정확하고 적절한 문구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3. 겉과 속이 같은 것이 진실이다. 진실한 감정과 진실한 말이 있는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은 '진실'이다. 사람을 이해하려면 자신이 쓴 인물을 관찰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어떻게 관찰하고 분석하나요? 묘사된 대상의 언어, 행동, 외모를 판단하는 것 외에도 때로는 그의 내면 활동을 면밀히 조사할 필요도 있습니다. 그래야 캐릭터의 성격이 일관되게 표현될 수 있다.

우리가 읽은 기사를 보면 "내 생각에는...", "그는 마음 속으로 생각하고 있었어...", "선생님의 말씀이 떠올랐다." 또 내 귓가에”, “5가지 맛 병이 뒤집힌 것 같았고, 신맛, 단맛, 쓴맛, 매운맛이 동시에 내 마음에 들어왔다… 이것들은 모두 캐릭터의 내면 세계에 대한 설명입니다.

심리적인 묘사로 구성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4. 수천 명의 사람들이 똑같을 수는 없습니다. 사람들에 대해 글을 쓸 때 그들의 외모를 묘사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모에는 자세, 용모, 의상, 표정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등장인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그 모습을 잘 써야만 그 등장인물이 독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될 수 있다.

캐릭터의 외모를 설명할 때 가장 눈에 띄고 인상적인 특징에 초점을 맞추세요. 어떤 학생들은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 진정한 감정이 부족하고, 다른 사람들이 쓴 것을 그대로 암송합니다.

사람의 외모를 묘사하는 것도 마찬가지인 경우가 많다. "둥근 얼굴, 눈물 젖은 눈, 검은 머리"는 어떻습니까?

남자, 여자, 노소도 마찬가지다. 학생들이 자신이 쓴 인물의 모습을 주의 깊게 "포착"하면 세상에 같은 모습을 가진 사람은 두 명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설명은 사람마다 다르고, '다 똑같아 보인다'는 건 지루하다. 사람의 모습은 제각각이고, 구성도 머리부터 발끝까지 쓰는 런닝계정처럼 되어서는 안 된다.

사실 '이것'과 '저것'이 다른 이유는 한두 가지 주요 특징에만 반영되는 경우가 많으며, 눈썹과 수염이 긁혀 외모가 완성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사람의 외모에 대해 글을 쓸 때는 글 주제의 요구에 집중하고, 특징을 파악하고,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 사실, 캐릭터를 묘사하려면 그 사람의 머리카락 하나하나를 분석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특성을 포착해야 합니다.

본질적으로는 점점 더 많아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이 사람이 말을 더듬고 수줍음이 많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기사 전반에 걸쳐 그의 말더듬, 말을 더듬는 눈빛, 표정, 말을 더듬을 때의 분위기, 말을 더듬는 상황 등만 강조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들이 그 사람의 생일과 별자리를 모르더라도 당신의 글에는 이렇게 수줍고 귀여운 인물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예: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나에게서 스승이 나온다." 공자께서 말씀하신 것이다.

누구에게나 선생님이 있고, 각자의 취향에 따라 좋은 선생님이 차례로 등장하는데, 나도 예외는 아니다.

제 생각에 좋은 선생님은 현재 저에게 중국어를 가르쳐주시는 왕수잉 선생님이에요. 그녀는 우리에게 매우 엄격하지만 나는 "엄격한 선생님이 좋은 학생을 만든다"고 굳게 믿습니다.

그녀는 항상 학생들의 학습을 위해 간결하게 말하도록 요청했으며 교사는 학교에서 멀지 않은 Fengze Garden으로 집을 옮겼습니다. 더 많은 질문을 하고, 주도적으로 부모에게 연락합니다. 비록 교장은 아니지만 그녀의 공헌은 교장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그런 교사는 우리의 칭찬과 칭찬을 받을 가치가 있지 않습니까? 지난 학기 기말고사를 앞두고 성적이 많이 떨어졌던 기억이 나네요. 왕 선생님은 나아지지 않자 과감히 부모님에게 연락해 학교와 수업의 여러 면에서 제 문제를 말씀해 주셨어요. 선생님은 질문뿐만 아니라 많은 제안도 해주셨습니다. 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아버지와 선생님의 대화입니다.

왕 선생님은 제가 중학교 1학년 2학기에 쓴 작문 '봄의 뜻'을 아버지께 들려드렸는데, 아버지께서 이 말을 듣고 기가 막혀서 "너도 마찬가지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집에 돌아왔을 때 아버지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네 중국어 선생님이 너한테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는지 알잖아! 그 선생님은 네 1학년 에세이까지 기억하고 있어!" 그 학급에는 46명의 학생이 있었고 그들은 매일 에세이를 썼다. 2주! , 정말 세어본다면 선생님은 얼마나 많은 기사를 외워야 할까요! 그런 선생님은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우리가 노래하는 것은 선생님의 자질이고, 우리가 눈물을 흘리는 것은 선생님의 노고입니다.

초등학교 때 수업을 시작하자마자 빨리 어른이 되어 국민의 선생님이 되고 싶었던 기억이 난다. 선생님이 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요! 그냥 얘기하는 거 아니야? 텅 트위스터를 더 연습해보세요.

그런데 이제 마음이 바뀌었어요. 선생님들이 너무 힘들고 지쳐가는 게 선생님들의 운명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이것이 바로 교사들이 겪어야 할 고통이자 피로라고 할 수 있을까?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당신이 틀렸어요. 이것은 교사의 운명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