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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 평생 꿈을 쫓고 평생 눈물을 흘립니다.

기원전 551년, 노나라 양강공 22년 음력 8월 27일은 숙부인 양화(梁河)에게 생애의 하이라이트였다.

이날 공자 저택은 등불과 형형색색의 장식으로 꾸며져 기쁨이 가득했다. 일부는 닭과 소를 잡는 것을 도왔고, 저녁 식사를 위해 젓가락, 와인 잔, 접시 등을 준비했으며, 일부는 문 앞에서 손님을 맞이하고 축하하러 온 근처 손님을 맞이하느라 바빴습니다. 일부는 웃으며 옆에서 즐겁게 놀고 있었습니다. 이 행복한 분위기에.

공씨는 공씨 사당의 나무 의자에 앉아 있었고, 바깥의 사람들로 북적거리고 떠들썩한 것과 달리 사당 안에는 선조들의 위패 아래 향만이 타고 있었다. 조용히 연기가 피어올랐다. 그러나 이때 양서화의 마음은 어지러움으로 가득 차서 일어나서 몇 번 간절히 사당을 이리저리 돌다가 다시 의자에 앉았고 조상들에게 경건하게 기도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잠시 후, 조산사는 겁에 질려 조상전으로 달려가며 “축하합니다, 공씨, 염씨가 건강하고 뚱뚱한 남자아이를 낳았습니다.”라고 소리쳤습니다.

이 말을 듣고 쿵허는 의자에서 일어나 웃으며 “우리 옛 쿵이 드디어 손잡이가 있는 아이를 낳았고 쿵가는 3가지 품질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 가족의 상인방을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살펴보니 아이가 "위(魏) 위에 머리를 두고 태어났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는 머리 꼭대기가 오목한 부분을 뜻하는 것으로 근처의 니추산(Niqiu Mountain)과 조금 비슷해서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Kongqiu, 예의 이름 Zhongni.

말을 마친 후에는 사진을 찍고, 텍스트를 추가하고, Moments, Space, Weibo에 게시하고, 다시 게시하고, 다시 게시하고, 얼굴에 큰 미소를 짓는 것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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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적으로 말하면 공허는 노나라의 고위관료였기 때문에 아들을 갖는 것에 그다지 기뻐하지 않았을 것이다. 물론 모든 일에는 다 이유가 있었고, 결과.

비공식 기록에 따르면 양서허는 어렸을 때 시씨 가문과 결혼해 9명의 딸을 연달아 낳았지만 아들은 없었다. 나중에 그는 또 다른 첩을 얻었으나 그녀는 맹피라는 아들만 낳았는데, 그는 절름발이였다. 나이가 60이 가까워지는 것을 보니 여전히 가문의 혈통을 이어받아 공 가문의 유산을 이어갈 자격을 갖춘 아들이 없었습니다. 죽어도 무덤에 있는 조상을 볼 수 없었습니다.

66세 쿵허는 이를 악물고 발을 구르며 취푸의 유명한 옌샹의 집에 청혼하고 16세 셋째 딸 옌정재와 결혼하기로 결심했다. 세속적인 인식. 이것은 소동포가 나중에 친구들 사이에서 했던 농담과 실제로 일치합니다. 배나무가 베고니아를 짓누른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공화와 정은 순조롭게 아들을 낳기 위해 니구산에 있는 산신에게 '니구에게 공자를 얻기를 빌었다'고 기도하여 공자를 낳았다.

그래서 라오공은 만년에 이 아들을 낳고 매우 기뻤을 것입니다. 결국, 이런 일이 일어날 확률은 오늘날 복권 500만 장에 당첨되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공자 가족'에 따르면:

공자는 루 창창 핑 향 조우(zou)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전임자는 송(宋)나라 출신이고, 이름은 공방수(孔房書)이다. Fang 삼촌은 Bo Xia를 낳았고 Bo Xia는 Liang He 삼촌을 낳았습니다. 그는 안씨의 딸과 결혼하여 공자를 낳고, 니구에게 공자를 얻기를 빌었다. 공자(孔子)는 노(魯)공 양공(楊孫) 22년에 태어났다. 그는 간척지 꼭대기에 머리를 두고 태어났기 때문에 이름을 Qiu Yun이라고 지었습니다. 성은 공(孝)이고 성은 중니(忠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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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세 살이 되던 해, 공자에 대한 뜨거운 기대를 버리고 아버지 양서화(梁書河)가 세상을 떠났다.

공자는 아버지의 높은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역사 기록" 기록에 따르면 "공자는 종종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콩을 깔고 의식을 세웠습니다." 가랑이 없는 바지를 입고 옷을 펴고, 할 일이 없을 때는 장난을 치고, 나무에 오르고, 벽에 오르고, 이웃집 나무에 막 자란 거위알만한 열매를 훔쳐갑니다. 공자(孔子)는 어려서부터 각종 제사 도구를 놓는 것을 좋아하고 제사의 동작을 흉내 내며 예절을 익히며 그 속에서 만족하고 행복하였다.

집에서 게임을 하고 있는데 옆집 라오왕네 아이들은 공부도 열심히 하는 동시에 부모님의 잔소리도 들어야 한다. 남의 아이들을 봐라. 맞습니다, 공자는 다른 사람들의 아이들, 즉 24K 종류의 황금 모범이며 평생 동안 그렇게 될 것입니다.

이때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마저도 열등감과 부끄러움을 체념했다.

그의 생애 15년을 회상하면서 그의 마음은 여전했다. 어린아이였는데, 뒤로 걸어가는 노란 송아지처럼 힘이 세더군요.

배와 대추는 8월이 되면 뜰 앞에서 익는데, 나무는 하루에 천 번도 오를 수 있다.

——'백근심집'

공자는 열일곱 살에 유명해졌습니다. 당시 노(魯)나라의 관리인 몽려(孟橋)가 그를 현자(賢夫)라 칭하였고, 죽기 전에 특별히 아들에게 공자를 스승으로 모시도록 당부하였다. 맹료자가 세상을 떠난 뒤 공자는 맹의자와 남궁경서를 제자로 받아들였습니다.

사람간 비교가 없는 이유다. 나는 나다. 나는 다른 종류의 불꽃이다. 공자 댁 옆에 사는 사람은 평생 압박감을 견뎌야 할 수도 있다.

흥미롭게도 공자에게는 역사상 이웃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Zouyi 출신의 Wan Fuman과 그의 어머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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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후 Nangong Jingshu는 Lu Jun에게 공자와 함께 Zhou에 가서 공부하고 방문해야한다고 제안했습니다. Lu Jun은 동의하고 그를 배웅했습니다.

동주에서 공자는 많은 것을 배웠고, 늘 존경했던 위대한 인물, 즉 도교의 창시자인 노자를 만났을 것이다. 동주를 떠나면서 노자는 공자(孔子)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지혜롭고 통찰력이 있어 죽은 자와 가까운 사람은 남과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이고, 크고 강한 사람은 자신의 몸을 위태롭게 하고 악을 행하는 사람이다. "("공자가 명언")

즉, 공효야, 행동에 너무 조심하지 말고, 해야 할 때 혼란스러운 척하고, 사물을 너무 명확하게 구별하지 말라는 뜻이다. .

유자이자 유교인인 공자와 노자는 마치 두 명의 뛰어난 검객과도 같다. 모래가 날고 있어요. 두 사람이 주중에 무슨 이야기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쩌면 오랜 친구처럼 만나서 새벽까지 이야기를 나누었는지도 모르고, 서로를 암묵적으로 이해하며 하루 종일 함께 차를 마시며 음악을 들었는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들은 평온했습니다. 이제 우리 후손들만이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이번에 방관자로서 노자가 제시한 제안은 여전히 ​​후세들에게 공자를 연구하는 데 매우 유익하다. 나는 공자가 생애 후반기에 그토록 많은 불행을 겪었고, 계속해서 악당들에게 욕을 먹고 목숨을 잃을 뻔한 것도 이와 관련이 있다고 은근히 믿습니다.

공자는 항상 '사물에 예민하지만 말은 느리다', '충성하고 너그럽다'는 군자의 길을 고수했지만, 남을 비난하더라도 별로 이름을 대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그의 말은 모호하고, 그의 문체는 춘추시대이다. 그러나 당시의 불안정하고 격동적인 사회와 통치자들의 무능함 속에서 공자는 때때로 불의에 직면했을 때 도움을 주기 위해 칼을 뽑았습니다.

예를 들어 여공과 기형자가 제나라가 보낸 미녀와 문양말에 반하여 받아들이고 국정을 소홀히 하는 것에 불만이 있어 "그 입이. 여자는 도망칠 수 있고 아내의 방문은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계강자는 도둑질이 만연할 것을 걱정하여 공자에게 가서 조언을 구했지만 공자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도적질하지 아니하였느니라'(모두 『사기』에서). 돈에 욕심이 없으면 어찌 도적질할 수 있겠는가? 제자 자공과 선비란 무엇인가를 논할 때 노국 관리들에게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time: "대나무와 싸우는 사람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논어")

그의 얼굴에 경멸이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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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두 번 노나라를 떠났고 두 번 노나라로 돌아갔다.

노조공 25년, 공자가 35세 되던 해, 노나라에 내란이 일어났다. 공자는 제나라에 가서 제징공과 친해지고 제나라의 대도를 널리 알리고자 했습니다.

처음에는 공자와 치준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만났는데, 치징공은 이야기를 하면 할수록 공자가 자신의 이상형이라는 걸 느꼈다.

어느 날 징공은 허벅지를 치며 공자에게 닉시(孝秦)의 땅을 보상하겠다고 약속했다. 제나라 재상 안영(延寧)은 마음속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공자가 와서 땅을 봉하려고 하니, 과연 나 안영이 설 자리가 있겠느냐?” 미래? 그래서 Yan Ying은 징공에게 공자에 대해 나쁜 말을 했습니다. 징공아, 두 번 생각해야 하고 큰 일에 성급하게 화를 내지 말고 충동은 악마입니다.

그래서 Yan Ying은 비밀리에 많은 말을 했습니다. 공자(孔子)에 대해서. 기군도 이를 믿었으나 표면적으로는 공자를 존경했지만 공자를 공경하지는 않았다.

얼마 후 제나라 관리들도 공자에게 불만을 품기 시작했다. “제나라 관리들이 공자를 해치려고 했고, 공자는 그 말을 들었다. 징공은 “나는 늙어서 그럴 수 없다”고 말했다. 사용됩니다. "공자가 따라했는데 실패한 것은 노였다."'사기'

스승님은 재능이 있고 덕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성품도 있었다고 농담을 해야 하는데... 아니, 그랬다. 그 사람은 더 높은 야망을 갖고 있었으니까요.

공자가 노나라를 떠나 성공하지 못한 채 돌아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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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노나라로 돌아오자 운명의 여신은 이 버려진 아이를 기억하기 시작한 듯, 세상은 공자를 향해 미소를 짓기 시작했다.

정공 10년, 공자가 쉰두 살이 되던 해, 역사상 공자의 '향가곡'으로 알려진 중요한 사건이 일어났다.

기록에 따르면 공자와 노왕은 올해 양가곡에서 제왕과 동맹을 맺어 양국의 화해를 보여주고자 했다고 한다. 양국 정상이 함께 앉아 담소를 나누고 악수를 나누며 가장 우호적인 조의를 표하는 현재의 국가외교와 비슷할 것이다. 하지만 내가 예상하지 못한 것은 공자와 육준은 성실했지만 상대방은 마음 속에 악의를 품은 Xiao Jiujiu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제족은 난세를 이용하기 위해 소수민족인 라이족을 선동하여 동맹 회의 중에 소란을 일으키고자 했다.

연맹 회의 당일, 루준정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무대에서 연설을 했다. 갑자기 이상한 옷을 입은 살인자들이 나타나 소란을 일으켰고, 여준이 혼란에 빠졌을 때, 현명하고 용감한 공자가 일어나 손을 흔들었다. 현장 통제 상황. 그 후 공자는 정의의 편에 서서 기방의 부정직한 행위를 강력히 규탄했다. 치준은 세상 앞에서 체면을 세울 수 없다고 느꼈고, 국제적으로 대중의 비난의 대상이 될까 봐 두려웠다. 그는 루가 점령했던 세 도시를 마지못해 돌려보내야 했다.

공자가 노나라에서 어떤 멋있고 멋진 일을 했는지 이야기해보면, 그 중 하나가 외교적인 '선가구'였고, 다른 하나는 내정에 있어서 '삼도에 빠지는 일'이었다. 개정.

정공공 재위 13년, 공자(孔子)는 관리와 신하들이 전권을 쥐고 있던 노(魯)나라에서 예악이 붕괴되는 현상을 완전히 역전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정공공에게 “신하에게 숨은 갑옷이 없고, 관리에게 꿩 백 마리가 없느니라.” 그는 제자 Zilu에게 성벽을 철거하기 위한 대규모 운동을 시작하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Meng Sun의 Chengcheng이 철거되었을 때 Meng Sun의 보유자들은 일어서서 반대했습니다. Meng Sun, 당신은 Chengcheng이 속한 것을 철거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멍의 장벽이 한 순간에 무너질 수 있습니까? 너무 고의적이지 마십시오. 그는 Meng Sun에게 "성공하면 Meng 가족이 Zhang을 보호할 것입니다. 실패하면 Meng 가족이 없을 것입니다. 나는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둘 다 "공자 가족"에서)

"삼성 멸망" Xiang Weiye는 도중에 실패하여 공자의 모든 노고를 수포로 만들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Lu의 정치적 전망에 대해 점점 더 낙담하게되었습니다.

이후 노주(魯州) 권력자들은 술과 성(性)에 탐닉해 이웃 기나라의 '꿀의 함정'에 빠졌다. 공자는 더욱 실망하여 노를 떠나 위(魏)로 갔습니다. 공자는 두 번째로 노를 떠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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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두 번째로 루를 떠난 후, 운명의 여신은 그가 죽는 순간까지 그를 다시 버렸다.

공자께서 세계를 여행하실 때 두 가지 매우 위험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한번은 '광디가 포위됐다'는 내용이었다. 공자(孔子)는 위(魏)에서 진(陳)까지 광제(廣帝)를 지나갔다. 광족은 노(魯)나라의 악인 양호(楊胡)에게 괴롭힘을 당했기 때문에 심리적 그림자가 컸다. 공자가 양호와 닮은 것을 보고 다시 양호가 그를 괴롭힐 것이라고 생각하여 5일 동안 공자와 그의 일행을 포위했다. 공자가 적국에 가면 죽는다는 것, 위기 그 자체. 그래서 노예로 있던 사람들을 보내어 공자의 스승과 제자들을 광야에 가두어 굶어 죽게 하려고 음식과 마실 것을 주지 않았습니다. 그분을 따르던 제자들 중 어떤 사람들은 너무 배가 고파서 얼굴빛이 변하고 더 이상 서 있을 수 없었습니다. 죽음의 그림자가 그들의 머리 위에 드리워져 있었습니다. 공자는 여전히 낙담한 듯 노래를 부르고 피아노를 치며 제자들에게 강의를 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두 가지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첫째, 신분증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 둘째, 때로는 이상이 실제로 음식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그의 인생에 있어서 홍보의 길은 사방팔방으로 벽에 부딪혔고, 오히려 그는 여전히 길을 건너는 쥐처럼, 세상의 이해를 받지 못하고 있다. 이제 죽음을 앞두고 공자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세 제자에게 영혼의 외침을 내렸습니다. 질문: 우리의 교리에 문제가 있습니까? 왜 이렇게 되었나요?

곤경에 처한 자로와 자공은 우리 이론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회의를 품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오직 안회만이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스승님, 우리 이론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 세상에는 문제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공자는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했고, 좋은 학생인 안회를 칭찬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아마도 스승님에게는 인생에 비하면 평생 동안 부지런히 걸어온 길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후대 맹자가 쓴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다'는 유명한 문장처럼 장황한 글을 통해 입증한 것처럼, 사실 공자의 경험만으로도 이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잔혹한 현실을 바라보며 노공자는 여전히 조금 실망했다. 이때 그는 향수병을 느꼈다. “돌아가라, 돌아가라! 우리 일행의 꼬마는 미쳤고 나는 그렇지 않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계강자는 공자를 영접하기 위해 사신을 보내고 노나라로 돌아갔다. 기록에 따르면 "공자는 열네 살에 노를 떠나 노로 돌아왔다."

아마도 중국인들은 노년에 고향으로 돌아가는 풍습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여우가 죽으면 첫 번째 언덕에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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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말년에도 여전히 비참했고 운명은 여전히 ​​이 노인을 괴롭히는 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노년에 아들을 잃고, 사랑하는 제자 안회와 자루를 잃고, 무자비한 운명의 시련을 연달아 겪은 성자는 다소 견딜 수 없었다. . 나는 어렸을 때 쇠퇴해가는 동주(周周)의 건물을 다시 세우겠다는 꿈을 품었고, 세월이 흐르면서 무거운 정취는 마치 지평선에 남아 있는 구름의 흔적처럼 사라졌습니다. 고르지 못한 두께로 사람들은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일몰은 한없이 아름답지만 거의 황혼입니다. 옛 공자는 어지러운 시대에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바라보면서도 여전히 그럴 마음이 없었는지 아직도 세상을 돕고 싶었지만 시간이 용서하지 않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바꿔 집에 머물며 유일한 역사서 '봄과 가을'을 집필해야 했다. 책에서 주(周)나라를 정통으로 칭송하고 나머지는 모두 제후(君子)로 강등시켰다.

아마도 공자는 당시 의례와 음악이 무너진 사회를 돕겠다는 자신의 이상을 현실에서는 실현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책에서 자신의 이상 세계를 묘사하며 세상에 정의를 가져왔다.

공자가 말했듯이, 후세에 구를 아는 사람은 그것을 '봄과 가을'이라고 할 것이고, 구를 거슬러 죄를 짓는 사람도 '봄과 가을'이라고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