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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가양생 사상
반후귀진은 불교양생사상의 정수이다. 제가 여러분께 불가양생사상을 소개하겠습니다. 당신에게 유용하길 바랍니다!
불가양이념 < P > 불가양법은 지혜로 진실된 관찰로 생명의 본질의 귀환과 생활극락의 구현이다. 따라서 불교는 처음부터 끝까지 생명의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심신 질환과 고통, 생사무상순환의 한계, 그리고 소내 의식의 지배를 받는 고석가모니버의 일생은 모두 자신이 깨달은 우주생활의 진리로 교화의 위대한 사업에 종사하며, 제자들로 하여금 고민과 생사를 초월하여 열반의 반대편에 이르게 하였다. 그래서 고민의 근절, 업장벽의 정화, 신체의 조절, 행동의 규범, 사상의 수양, 마음의 지혜, 평등의 빛, 그리고 이세의 자비에 대해? 생명의 참뜻을 보존하기 위해 대중에게 베풀었다. < P > 중생의 고민고통은 무지와 집착에서 비롯된다. 그래서 불가의 양생의 관건은 지혜, 깨달음, 사사로운 집착, 법리학의 구애에 있다. 모든 사람이 인간성 중의 정묘한 덕을 근본적으로 드러내고 잠재력을 개발하여 심신을 건강하게 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 P > 불가계, 정, 혜삼학은 양생의 중요한 부분이며, 그 중 계율 생활은 범부가 성덕에 부합하는 도덕규범이다. 선정은 심신의 균형과 평온의 수양이다. 지혜는 진리를 각성하고 인과법칙을 파악하여 인생 실천의 근본을 관조하는 것이다. 또한, 채식 은 자비 를 가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내장을 맑게 하기 위해 숙석을 배출할 수 있다. 염불은 인심을 덕으로 인도한다. 주문을 잡는 것은 깨끗한 몸, 입, 의미 3 업을 위한 것이다. 예불은 나의 느린 헬스 허리를 녹일 수 있다. 경행은 혈기를 분산시킬 수 있다. 짱 암송은 마음을 즐겁게 할 수 있다. 6 도는 6 가지 폐단을 제외하고는 순법적일 수 있다. 4 섭은 중생과 함께 즐길 수 있고, 이렇게 하는 것은 모두 편리한 일이다. < P > 불가의 양생을 논하는 것은 묘해야 한다. 빈 글자만 묘결이다. "무심코, 마음 무사하다", 만법의 인연을 알고, 본성이 깨끗하고 공허하다는 것을 알고, 몸과 마음이 여전하다는 것을 알고, 생사가 여전하다는 것을 안다. 텅 빈 자는 공허하고 부정적인 뜻이 아니라, 긍정적인 광명예기, 공은 큰 지혜, 텅 빈 것은 금강왕보검, 텅 빈 것은 만유의 큰 보물, 텅 빈 것은 끝없는 대자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빈 때문에, 순 역 움직이지 않는다; 빈고로 고생은 따지지 않는다. 빈 때문에, 무고한 친척 평등; 빈 때문에, 시간과 공간 은 방해받지 않는다; 빈고로 몸과 마음이 편안하다. < P > 이 때문에, 공은 가장 높은 인생 수양이고, 부처는 빈 왕이고, 사원은 빈 문이다. 만약 인생길에서 수시로 빈 것과 맞는다면,' 일신월신',' 일은 좋은 날',' 일면불, 월면불' 이다. 인생의 즐거움, 생명의 가치, 빈정묘함 속에 남는 것이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 P > 우리 현대인들이 생명의 가치를 중시하고, 양생의 길로 덕이 되는 사람이 되고, 세상을 즐기려면, 돈을 탐내고, 탐닉하고, 폐해를 하고, 음모를 꾸미는 나쁜 습관을 없애야 한다. 수중의 마작을 내려놓고 복권을 만지는 손을 내려놓고, 손에 든 술과 담배를 내려놓아야 한다. 한 사람이 양생으로 투혼과 억울함을 떠나 이기심과 다구를 떠나 맹목적인 집착을 떠나면 하늘과 바다, 대지와 만물, 친선인과 미덕을 친화할 수 있다. 친화무간한 마음이 안주할 때, 빛과 먼지와 몸과 마음이 초연하여, 무희무희의 수양으로, 일출과 일몰의 생생 속에서, 대중을 위해 마음의 등불을 켜고, * * * * 번화한 밤하늘에 빛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불가다도 건강 사상
? 없음? 역대 선승상서의 한 글자이자 다실에 자주 걸려 있는 묵보이다. -응? 없음? 조주 스님의 선어가 되었나요? 없음? 자안. 옛날에 한 스님이 조주 스님에게 물었다:? 문 앞에 있는 그 개는 불성이 있습니까? 질문하는 스님은 마음속으로 불경에 글을 쓰고 싶어 하는가? 모든 중생은 모두 불성이 있습니까? , 그래서 개는 자연스럽게 불성이 있고, 스승님은 반드시 그렇다고 대답하십니까? 있어요? 。 그러나 조 스님 은 대답했다? 없음? ! 조주 스님은 스님이 있는데, 그가 모를 리가 없지 않겠는가? 중생은 모두 불성이 있습니까? 그러나 그는 왜 한사코 대답하려고 하는가? 없음? 어떡하죠? 이것이 이 선종 공안의 관건이다. 이치대로 말하면, 중생은 모두 불성이 있고, 개는 중생 중의 하나이며, 개는 당연히 불성이 있다. 조주 스님이 말한 것을 볼 수 있는가? 없음? 세속이 말하는 게 아니야? 없음? 세속적 인 생각을 뛰어 넘는 것입니까? 있어요? ,? 없음? 이것은 불교의 세계관을 반영한 것입니다.
얘기? 없음? , 5 조상의 전고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선종 오조 홍인은 사발을 전수하기 전에 모든 제자 문인들을 소집하여 각각 불법에 대한 깨달음을 쓰라고 하였는데, 누가 가장 잘 썼는지 사발을 그에게 전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홍인의 수석제자 신수는 학식있는 스님으로, < P > 는 보리수, 마음은 명경대 () 라고 썼다.
항상 부지런히 닦아서 먼지를 건드리지 마라. < P > 홍인은 이 문미가 아름답다고 생각했지만, 아직 불법의 참뜻을 깨닫지 못했다. 당시 절에 물을 끓이는 어린 스님이 혜능이라고 불렀고, 그도 문도를 만들었다. < P > 보리본에는 나무가 없었고, 명경도 대만이 아니었다.
원래 아무것도 없는데, 어디에서 먼지를 일으키는가. < P > 오조 홍인은 혜능이 깨달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그날 밤 다모 선조가 남긴 가마와 철발우를 혜능에게 물려주었고, 이후 혜능은 선종 육조가 되었다. 혜능의 깨달음은 그가 불교 삼법인을 꿰뚫어 보았다는 데 있다, 알겠나? 모든 행이 무상하고, 법에는 내가 없고, 열반은 고요한가? 진실입니다. 세상을 깨달을 수 있을까요? 원래 아무것도 없었나요? , 더 많은 이해? 어떤 것도 무궁무진하게 감추고, 꽃도 있고, 달도 있고, 누대도 있다. -응? 차학계는 보편적으로 깨달을 수밖에 없다고 여겼다. 없음? 영역, 만들 수 있습니까? 선차? 실제 상황. -응? 없음? 다도 예술 창작의 원천이다. < P > 직심은 도장 < P > 다도계가 다실을 수심 깨달음의 장소로 여기는 곳이다. -응? 직심은 도장인가? 이 선어 전고는' 비모경' 에서 나온 것입니까? 보살품 제 4. 이 기록에 따르면, 어느 날 광엄소년은 수행에 적합한 조용한 장소를 찾기 위해 시끄러운 도시를 떠나기로 결심했는데, 그가 곧 도시를 떠나려 할 때 마침 비모문거사를 만났다. 광엄동자가 비모문거사에게 물었다:
? 너 어디서 왔니?
? 나는 도장에서 왔다. -응?
? 도장은 어디에 있습니까?
? 직심은 도장이다. -응? < P > 비모거스가 말하는 걸 들었어? 직심은 도장인가? , guangyan 소년 갑자기 깨달았다. 기왕? 직심은 도장인가? 그렇다면 왜 이 시끄러운 도시를 떠나 사방을 돌아다니며 조용한 슬림한 곳을 찾아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P > 다도는 현실 세계가 이상적인 세계라고 생각하고, 구도, 증거도, 깨달음은 비모문처럼 현실 생활에서 진행되어야 하며, 해방도 현실 생활에서만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모어가 말한 거요? 직심은 도장인가? 다인이 좋아하는 모토입니다. < P > 불교의 인과사상 < P > 생물학적으로 볼 때, 한 생명이 천억 개의 배아에서 눈에 띄게 되는 것은 매우 쉽지 않다. 그 자체가 기적이다. 고급 생명의 인간으로서 1 월 임신부터 출생까지, 야학어부터 초등학교 중학교 대학에 이르기까지, 업무에서 가족입업에 이르기까지 그 여정은 더욱 복잡하고 길며, 기간은 변수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예로부터 인류는 이러한 변수 이후의 지배력과 운영 법칙을 집요하게 탐색해 왔다. 신을 공경하거나 귀신을 모시거나 주역이나 점성상, 팔자 측정, 운명상 보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그들의 대부분은 비 인과, 비 과일, 근본적으로 운명을 바꿀 수 없습니다, 오직 불교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까? 제법이 인연에서 시작됩니까? 우주의 법칙은 중생의 운명에 영향을 미치는 도덕성의 인과 법칙을 천명하며 상당한 조작성을 가지고 있다. < P > 불교양생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3 세 인과를 관통하는 관념이다. 불교는 이런 관념에 근거하여 신도를 요구합니까? 제악모작, 중선봉행, 자기 정화 그 뜻? , 삶과 죽음, 업적 부처님 과일 에서 벗어날 때까지. < P > 불교는 세계 모든 사물의 존재가 인과적인 존재라고 생각하는데, 자연계 만사의 인과가 분명하고, 세상의 지우, 미추, 수오, 빈통은 또 우연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인과 차이를 결정하는 것은 하느님도 아니고, 다른 외적인 신비한 힘도 아니며, 사실상 우리의 사상, 언어, 행동으로 구성된 업계의 역할이다. 즉, 세상은 도덕법의 제약을 받고 있으며, 사람들은 자신의 사상, 언어, 행동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이른바?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는가? 。 불교는 산업과가 3 세에 통한다고 생각한다. 이생의 숙제 이생에서 신문을 받는 자는, 그것을 말하는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순현히 받습니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생의 숙제는 내세에서 신문을 받는 자를 낳는다, 그 말이냐? 순생님?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생의 숙제는 내생에 받지 않고, 다생 후에 신문을 받는 자는 그 것인가? 순후가 받습니까? 。 그래서' 대보적경' 은 "? 만약 백천 강도, 숙제는 죽지 않고, 인연은 만날 때, 과보는 여전히 자업자득이다. -응?
우리 나라는 일찍이' 서경' 에 있었나요? 홍범' 에서 행복한 인생의 다섯 가지 기준을 제시하면 장수, 부귀, 코닝, 호덕, 선종식이다. 유가는? 적선의 집은 반드시 여경이 있을 것이다. 나쁜 집을 쌓으면 반드시 여운이 있을 것이다. -응? 장기적으로 선을 행하고 덕을 쌓고 마음을 가다듬어야 가능한가? 오복림문? 。 이 점은 불교의 인과사상과 통하는 점이 있다. 물론 불교인과의 사상은 심오하고 광범위해야 한다. 불교는 살생자는 수명이 짧고, 절도자는 재물이 부족해지고, 사음자는 처불정량보를 받는다고 생각한다. 。 반대로, 만약 방생한다면, 장수보를 받아야 합니까? 。 예를 들어, 과거나 전생에 동물을 학대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현세에 병이 많다. 과거 또는 전생에 살인을 일삼는 자는 현세에서 단명의 고과를 받게 될 것이다. 과거 또는 전생에 인색한 사람은 현세에서 가난할 것이다. 과거 또는 전생의 오만한 자는 현세가 비천하다. 과거나 전생에 격노하는 사람은 현세가 추한가? 。 < P > 불교는 일찍부터 개미연생을 구하는 유명한 공안이 전해졌다. 부처가 살아 있을 때 한 비구가 이미 도과를 증명하여 육신통을 얻었고, 시중 주변의 작은 사미를 예지하고, 7 일이 지나면 생명이 다 될 것이다. 그래서 사미는 어머니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 이렇게 명령하였습니다. 8 일 후에 다시 오겠습니다. -응? 샤미가 집에 돌아와서 8 일 후에 사부님께 돌아왔을 때, 비구는 이상하게 느껴져서 관찰 이유를 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 사미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개미굴이 물에 잠기는 것을 보았고, 천만 개미가 물에 갇히면 익사할 것이다. 사미턴은 자애로운 마음을 품고, 즉시 지렁이를 벗고 물줄기를 막고 대나무를 다리로 삼아 건널목을 구해냈기 때문에 수많은 개미들이 익사하지 않도록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로부터 공덕은 사미가 단수를 돌려 장수하고, 나중에는 8 세까지 장수하며, 나한과를 증명하여, 영원히 여섯 번의 환생의 고통을 겪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이 공안은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얼마나 잘 먹고, 보양, 운동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달려 있지 않고, 근본적으로는 평화롭고 인자한 마음이 있어 선행을 널리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옛날의 많은 스님들의 생활은 매우 고달프고, 의식주행은 계명에 따라 매우 낮은 수준으로 내려갔고, 그들의 수명은 대부분 생활이 넉넉한 제왕, 관신을 능가할 수 있었다. 이는 세인들이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현대사회에서는 인류가 생활수준 향상, 의료조건 개선으로 전체 수명이 크게 늘었지만 환경오염, 생태불균형, 사회경쟁이 치열하고 물욕이 횡포하고 도덕적 실범, 핵전쟁 위협, 테러 등으로 에이즈, 암 등 과거에 드물었던 많은 질병이 발생해 사람들의 정신은 매우 긴장되었다 이 모든 것은 일반적인 양생의 도리로는 해결할 수 없는 것이다. 불교의 인과사상과 양생의 길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따라서 넓은 의미의 양생의 길은 불교의 수행과 결합되어야 한다. 즉, 양생은 심성과 도덕을 함양하는 것을 전제로, 자신의 사상, 언어, 행동을 파악하고 시정하여 인과법칙에 부합해야 한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많은 불교도들은 예불독경, 참회발원, 참선염불, 대승불교 자비제세의 정신을 발양하고, 포시, 방생, 호생, 식목 조림, 다리 개관, 구호, 의진 등 각종 자선공익사업을 적극 종사해야 한다 제 생각에는, 이런 기초 위에서,? 양생? 긍정적이고 보편적인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 P > 물론 인연과보는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성인은 끝까지 할 수 없다. 특히 현대사회에서는 지난 수백 년 동안 수천, 심지어 수만 년 동안의 변화를 능가하여 불교의 인과관념을 단순화하고, 저속화하고, 강경하게 행동하며, 조롱을 당하거나 비방을 받아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믿음명언) 인과율의 정신적 본질을 깊이 이해하고 파악해야만 그것을 양생의 길과 잘 결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