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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학년 초등학교 수학 "가능성" 수업 원고의 인민 교육 출판물
마장 중앙 초등학교 레이귀용
친애하는 심사위원 및 교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제 강의 내용은 인민교육출판사판 5학년 4단원인 '가능성'입니다.
아래에서는 교재 분석, 학업 상황 분석, 수업 목표, 중요하고 어려운 수업 포인트, 수업 과정 등의 측면에서 강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 교재 분석:
이 수업은 3학년 교재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점차적으로 "가능성"을 이해하고 적절한 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 "확실하다", "불가능하다", "가능하다")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생활 속 현상을 관찰 및 분석하고, 사건의 확실성과 불확실성을 이해하고, 사건이 발생할 가능성을 알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동시에 교육 내용은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따라 설계되어 학생들이 게임을 통해 학습하고 학습하면서 깨달을 수 있습니다. 2. 학업 상황 분석:
5학년 학생들은 이미 특정한 사고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상황은 학생들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학생들의 사고를 불러일으키려고 노력합니다. 따라서 이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부지런히 일하며, 기꺼이 탐구할 수 있도록 자율 학습과 협동 학습의 기회를 더 많이 창출해야 합니다.
3. 교육 목표:
(이 수업의 내용과 학생들의 실제 상황을 결합하여 3차원 목표 통합의 관점에서 이 수업의 교육 목표는 수업은 :)
1. 실험적 작업을 통해 어떤 일이 확실히 발생하고 어떤 일이 불확실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확실하다", "불가능하다", "가능하다"와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설명합니다. ;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안다. 크고 작은 가능성이 있으며, 그 가능성은 사물의 수와 관련이 있다.
2. 테스트 결과를 추측하고 테스트하고 수집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3. 학생들의 무작위 개념을 배양하고 학생들의 판단, 추론 및 협력적 탐구 능력을 개발합니다.
4. 교수법의 중요점과 어려운 점
(이 수업의 교수법의 핵심은 학생들이 '무작위 현상'에 대한 지각적 이해를 어떻게 이성적으로 승화시킬 수 있는지에 있습니다.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이 섹션은 특별히 공식화되었습니다(수업)
교육 초점: "가능한", "불가능한" 및 "확실한"을 사용하여 사건이 발생할 가능성을 올바르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교육 난이도: 어떤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더 크거나 적다는 것을 알고, 그 가능성은 물체의 수와 관련이 있습니다.
5. 교육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기
(이 수업의 핵심 사항과 어려움을 더 잘 강조하는 동시에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의 개념과 결합하기 위해) , 가르치는 동안 학생들을 위한 풍부한 상황이 조성되고, 게임, 실제 운영, 그룹 협력 및 기타 수단을 통해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다양화하며, 학생들이 게임을 통해 배우고, 쉽고 행복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하여 교사를 형성합니다. 교실 수업 중 학생 상호 작용,* **전체 개발을 요약하면 교사는 이 수업의 교육 과정을 다음 5개 링크로 설계했습니다.) (1) 관심을 자극하고 주제를 유도하는 게임;
(2) 관찰과 경험, 개념 확립,
(3) 실용적인 탐구와 확산적 사고,
(4) 문제 해결을 위해 새로운 지식 적용
(5) 이득에 대해 이야기하고 전체 수업을 요약합니다.
아래에서 이 5가지 교육 링크를 하나씩 설명하겠습니다.
게임은 흥미를 자극하고 주제로 이어집니다.
선물이 선생님의 왼손에 있다고 추측하여 안쪽이나 오른손으로 게임을 하며 가능성을 느끼고 이번 수업의 주제인 가능성을 소개합니다.
설계 의도: 게임을 사용하여 모든 학생이 투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새로운 수업을 소개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가능성'에 대한 사전 인식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결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학과 실제 생활 사이에서 탐구의 필요성을 생성하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강한 관심을 자극합니다.
2. 경험을 관찰하고 개념을 확립하십시오.
(1) "가능한 것, 확실한 것", "불가능한 것"의 개념을 확립하십시오.
먼저 학생들이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조직하십시오. out "무대에 제비 뽑기" 활동 "공연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가능", "확실함", "불가능"의 세 가지 개념을 확립하고 사건의 확실성과 불확실성을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활동: 노래, 춤, 낭독이 각각 적힌 카드 3장을 보여주고, 학생들에게 무엇을 먼저 그릴지 생각해 보도록 안내합니다. (학생들은 노래일 수도 있고, 춤추거나, 낭독할 수도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세 가지 상황이 모두 가능합니다.)
교사 요약: 각 학생이 수행하는 프로그램 유형은 불확실한 이벤트입니다. 세 가지 가능한 결과가 있습니다.
2. 추첨은 원피스를 생으로 그리는 것을 말합니다. (춤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교사 안내: 제비 뽑기를 할 다른 반 친구를 찾으면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학생들은 이렇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노래를 부르거나 낭송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도록 지도하십시오. 춤을 추는 것이 가능합니까? Zhisheng은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나머지 두 부지에는 춤이 없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원본 추첨을 찾아 학생의 추측이 맞는지 확인하세요. 3. 안내: 이제 한 조각만 남았습니다. 이 조각이 무엇인지 추측할 수 있나요? 학생들은 다음과 같이 대답할 수 있습니다. 남은 카드는 암송뿐이므로 암송이어야 합니다.
3. 요약: 우리가 어떤 프로그램을 받게 될지 추측할 때 학생들은 처음에는 "가능"이라는 단어를 사용했고, 두 번째에는 "불가능"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확실히"가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 때 "가능", "불가능", "확실함"의 세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2) '가능한', '확실한', '불가능한'이라는 단어를 올바르게 사용하여 사건의 현상을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공을 터치하면 승리합니다' 게임을 사용합니다. 사건의 확실성과 불확실성을 설명하기 위해 "가능한", "확실한", "불가능한"을 사용합니다.
1. 활동: 1번 상자에는 노란색 공 6개가 있고, 2번 상자에는 노란색 공 3개와 흰색 공 3개가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무대 위로 올라와서 1번 상자의 공을 만져보게 하고, 학생들에게 어떤 공을 만질 것인지 생각해 보도록 안내합니다. 다른 학생을 무대 위로 올려서 2번 상자의 공을 만져보고 학생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생각해 보라고 안내하세요. 그리고 터치한 공에 따라 상응하는 보상을 제공합니다. 교사는 흰 공을 만질 수 없도록 조건을 설정하고, 학생들에게 어떤 숫자 상자를 만질지 선생님이 선택하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합니다. 흰 공을 만지고 싶다면 어느 상자에서 만져야 할까요?
2. 요약: 상자에 노란색 공이 모두 있을 때 무작위로 공을 터치하면 반드시 다른 색상의 공이 터치됩니다. 상자 안에 있는 노란색 공과 흰색 공, 노란색 공을 터치하거나 흰색 공을 터치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의도: 학생들이 수학 활동에 대한 경험을 축적하고, 수학적 지식을 배우고, 관심과 취미를 개발하고, 자신의 언어를 사용하여 사건을 편안하고 유쾌하게 생생하게 묘사할 수 있도록 이 일련의 활동을 디자인합니다. 분위기 현상을 통해 학생들의 말하기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학습 욕구를 동원하며,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배우고 배우려는 의지를 갖게 합니다.
3. 실용적인 탐구와 확산적 사고
(이 수업의 가르치는 어려움은 어떤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크거나 작다는 것을 아는 것이며, 대상의 가능성은 다음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가능성의 크기는 양과 관련이 있습니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좋은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교사는 세 번째 링크를 설계했습니다.)
탐색을 위해 '그룹 터치 볼' 활동을 사용합니다. 가능성은 무엇과 관련이 있는지.
먼저 교사는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그룹 활동의 규칙을 이해할 수 있도록 활동 요구 사항을 제공합니다. (활동 규칙:
1. 4명이 한 그룹입니다. 각 상자 그룹에는 노란색 공 4개와 흰색 공 1개가 있습니다. 공의 크기는 동일합니다. 한 번에 공을 하나씩 터치한 후 넣습니다.
2. 그룹의 각 사람은 공을 5번 터치하고, 팀 리더는 공을 터치할 때마다 20번 터치합니다. 통계표를 작성하고 함께 토론하고 결론을 도출합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을 조심스럽게 조직하여 그룹별로 공 접촉 활동을 수행합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실험에서 얻은 데이터를 관찰 및 분석하고 실험 결과에 대해 토론 및 교환한 후 요약하도록 지도합니다.
가능성의 크기와 실험의 수 총 숫자 관련하여, 총 숫자가 클수록 접촉할 가능성이 커지고, 숫자가 작을수록 접촉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디자인 의도: 학생들을 위한 열린 학습 공간을 만듭니다. 학생들은 교사의 제약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교사의 역할은 보고 과정에서 학생들이 반성하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이 전체 숫자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많을수록 공을 만질 가능성은 커지고, 차지하는 숫자는 작아진다는 것을 깊이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만질 가능성이 적고, 특정 사건과 불확실한 사건을 비교하면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새로운 지식을 사용하여 문제 해결
(학생들이 이 수업에서 배운 지식을 숙달했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교사는 다음 두 가지 연습을 고안했습니다.)
1. 차례로.
코스웨어를 보여주세요
2. 상품을 추첨하세요!
모 복지 복권 판매점에서는 1장당 100매의 복권을 발행했습니다. 경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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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의도: 이 두 가지 연습은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설계되어 지식을 통합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인지력을 심화시키고 학생들의 역 사고와 단순한 논리적 추론 능력을 배양하며 학생들의 이해력을 배양합니다. 응용 인식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배우는 내용의 유용성을 경험할 수 있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연습 설계 시 교사는 학생들의 참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삶에서 새로운 지식을 적용하고 수학 교실 학습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학습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전체 수업을 요약합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학습한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기 위해 "이 수업을 공부하면서 무엇을 알게 되었습니까?"라는 질문을 했습니다. 이 수업의 경험과 경험.
학생들에게 다음 사항을 요약하도록 안내하세요.
1. 사건이 발생할 확률은 더 높을 수도 있고 낮을 수도 있습니다.
2. 총 숫자가 클수록 접촉할 가능성이 커지고, 숫자가 작을수록 접촉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디자인 의도: 수업 요약을 통해 학생들이 교재 지식을 구성, 검토 및 통합하고 교실 수업 주제에 대한 이해와 파악을 심화하여 새로운 지식이 더 큰 전달 가치를 갖고 학습의 기초를 제공하도록 안내합니다. 후속 학습과 적용이 기초를 다집니다.
위 내용은 이번 수업에 대한 저의 생각 중 일부이며, 실제 교육 실습에서 여전히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있으면 비판하고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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