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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가계급 이론
<여가계층론>이라는 책은 우리가 실제로 느끼는 지위불안의 원인을 분석한다. 그 중에는 사회제도적 요인과 경제적 요인이 있는데, 그 핵심은 인류사회에 있어 역대로 존재해 온 두 가지 기본적인 인간 본성, 즉 생산적인 육체노동에 대한 경멸과 비교하고 과시하려는 욕망이다. 육체 노동을 경멸하기 때문에 사회의 부유층은 노동에서 벗어나 베블렌의 '여가계급'의 일원이 되고 싶어 한다. 그들은 일본의 사무라이, 인도의 브라만, 유럽의 기사와 성직자, 옛 중국의 지주와 지주, 현대 사회의 법률 및 금융 엘리트, 스포츠 및 연예계 스타입니다. 이들 사람들의 구체적인 직업은 경제구조에 따라 다르지만 전통적 의미에서는 예외 없이 육체노동자이다.
육체 노동을 경멸하는 견해가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육체 노동이 아닌 노동자를 숭배하고 심지어 부러워하는 사회적 관습은 항상 존재해 왔습니다. 이때, 부유층은 자신의 여가계층임을 과시하고 싶어하고, 가난한 계층은 값싼 수단을 사용하여 여가계층인 척하고 싶어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모두가 스스로 엄선한, 여가계층의 위상에 가장 부합하는 정보를 공개하게 되면, 남을 충분히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자신에 대해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당신은 자연스럽게 불안해지게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너무 좋다. , 왜 그렇게 나빠야합니까?
『여가계급론』은 14장에 불과하지만 중국어 번역본은 300페이지가 채 안 된다. 하지만 주제가 이론적인 부분이 많고, 베블렌 자신도 예를 잘 들어주는 작가는 아닌 것 같아, 300페이지에 달하는 이 짧은 책은 사실 읽기가 쉽지 않다. 이 내용 중에는 두 가지 핵심 이슈가 있습니다. 비록 책의 전체 내용을 다룰 수는 없지만 책 전체를 이해하는 데 가장 중요하고 가장 흥미로운 주제이기도 합니다. 첫 번째 주제는 여가계층의 기원과 발전이고, 두 번째 주제는 여가계층이 주도하는 경쟁경쟁이다.
먼저 첫 번째 질문인 여가계층의 유래와 발전 과정을 살펴보자.
여가수업이란 무엇인가요? 간단히 말해서, 여가계층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특징을 갖고 있다. 첫째, 그들은 어떤 고귀한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지위를 누리고 있다. 즉, 그들은 상류층에 속한다. 둘째, 그들은 특정한 생산노동으로부터 분리되어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그는 노동자나 농부가 될 수 없으며, 면도나 페디큐어 같은 서비스업도 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사회의 꼭대기에서 왔고 나는 사회의 밑바닥에서 왔다면 당신은 나보다 직업 선택의 자유가 더 많아야 합니다. 결국 당신은 더 강한 재정적 능력을 가지고 있고 더 엄격한 지식과 훈련을 받아들였습니다. .. 기술 훈련에 있어서는 대부분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당신도 할 수 있고, 내가 할 수 없는 일을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부유한 계층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중산층 자녀가 자신의 직업을 선택할 자유가 없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도시에서 명백합니다. 대부분의 부모는 시스템 내에서 자녀가 "사무실에 앉는 것"만 허용하는 반면, 다른 직업은 열등하고 전문적이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는 진정으로 사회의 최상위에 사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일반 가정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어느 날 가십 잡지에서 인기 영화배우가 실제로 영국 왕실의 일원이라는 사실이 입증된다면, 그가 아무리 유명하고 돈을 많이 벌더라도 사람들은 그의 직업 선택이 그의 직업 선택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느낄 것입니다. 상태. 군인이 될 수도 있고 관료가 될 수도 있고 학자가 될 수도 있는데 어떻게 이렇게 촌스러운 일을 할 수 있겠습니까?
따라서 여가계층의 사회적 상위 속성과 노동분리의 속성을 종합하여 노동경제학과 사회학의 교차점에 들어섰는데, 이 또한 매우 흥미로운 질문으로 이어진다. 주제는 사람들의 "사회적 정체성"과 직업 선택 사이의 관계입니다. 사람들이 직업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은 급여와 여가 간의 균형이다. 일반적으로 여유롭게 일하는 직업은 수입이 적고, 수입이 많은 직업은 여유롭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일부 독자들은 다음과 같이 말할 수도 있다. “상류층 아이들이 돈이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육체 노동을 그만두는 것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정확하고 매우 합리적이다. 그래서 그들은 임금 수준과 여가 사이의 균형에서 여가가 상대적으로 더 중요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직업을 선택하게 됩니다. 관점은 아마도 경제학자들일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소위 '경제적 사고'의 철저한 구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대답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첫째, 귀족 가정에서 자란 아이들은 일반 시민 계층의 아이들보다 훨씬 더 많은 규율과 훈련을 받아야 하며,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규율과 훈련은 그에 상응하는 재정적 수익을 가져오지 않습니다. . 둘째, 어떤 경우에는 기존 귀족이 가난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존이 위태로워지고, 돈이 매우 중요해지는 이 시대에도, 대부분의 허름한 귀족들은 여전히 쉽게 직업을 바꾸지 못하고, 자신을 벌 수 있는 몇 가지 일을 하기 위해 몸을 내려 놓지 못합니다. 더러운 일에서 살아남으세요.
따라서 상류층의 직업 선택은 소득과 여가의 균형을 고려한 합리적인 선택이라기보다는 습관의 지속이다. 합리적 선택의 특징은 외부 세계의 변화에 매우 민감한 반면, 습관의 특징은 외부 세계의 변화에 쉽게 변하지 않는 관성이다. Veblen의 다른 작품을 이해한다면 Veblen의 학문적 사고 전체가 습관의 개념을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그는 습관을 사용하여 모든 것을 설명하는 경향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인간의 행동이든, 제도이든, 기타 사회 경제적 현상이든, 베블렌은 이를 습관으로 일관되게 간주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상류층이 체력을 소모하는 노동직업에 종사하지 않는 것은 사회 전반의 이념적 습관이다.
그러니까 습관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안정이 됐을 거에요. 특정 개인이나 특정 집단, 심지어 특정 세대에 의해서도 바뀔 수 없잖아요. 개인적인 의지가 번쩍입니다. 그러므로 이 책을 읽다 보면 가끔 베블렌의 작품에서 희미하게나마 진화론의 냄새가 풍기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이때 자신의 느낌이 맞다고 스스로에게 말해 주기 바란다.
유인원에서 인류가 진화하는 전 과정을 대략적으로 살펴보면 우리 조상은 석기시대에서 수십만 년을 보냈고, 석기가 구리 도구로 대체된 것은 겨우 발생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약 5,000년 전, 인류의 기본 생산 방식이 수렵에서 농업 문명으로 전환되는 데는 불과 10,000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수십만 년 동안 지속된 석기시대에 비하면 이 역사 기간은 너무 짧다. 그러므로 우리의 뇌는 적자생존의 진화압력 하에서 맹수회피, 협력사냥 등 석기시대의 생존문제에 적응할 시간은 충분했지만, 변화할 시간은 부족했다. 현대 문명에 적응하다 이와 관련하여 진화심리학자인 코스미데스(Cosmides)와 투비(Tooby)는 인간의 마음에 대해 예리한 결론을 내린 적이 있습니다. 그들은 "현대인의 두개골 속에 석기 시대의 뇌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
진화심리학자들의 눈에 보이는 뇌와 마찬가지로, 베블렌의 눈에 보이는 습관, 좀 더 구체적으로는 다양한 '사고 습관' 역시 그런 특징을 갖고 있다. 특정 이념적 습관이 출현하는 이유는 특정 역사적 시대의 경제적, 사회적 환경의 요구에 적응하기 위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일단 사고습관이 널리 확립되고 안정되면 그것이 적응하는 환경이 변하더라도 관성은 일정 기간 동안 무조건 유지될 것이다. 예를 들어, "여자보다 남자를 선호하는" 나쁜 습관은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구식 농촌 경제 생활의 필연적인 산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도시를 기본 단위로 하는 산업 문명과 상업 문명이 도래하면서, 이 오래된 아이디어의 적응성은 더 이상 상실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사실 지금까지 우리는 농업과 농촌 생활을 오랫동안 탈출한 일부 사람들이 여성을 차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환경보다 아이디어가 더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이 논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보려면 "여가 계층 이론"의 6장이나 Veblen의 1898년 논문 "왜 경제학은 진화 과학이 아닌가?"를 읽어보세요. 》.
글쎄요, 다음 질문은: 상류층의 이념적 습관이 소위 '하위' 생산 노동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하는 시대 배경이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베블렌이 그 시대의 고고학과 생물학 분야에서 가장 공식적인 교육을 받았다는 점을 강조할 필요가 있는데, 이는 그가 고고학 문서를 능숙하게 인용할 수 있었다는 것을 『여가계급론』이라는 책에서 볼 수 있으며, 현장 조사에 관해서는 그의 관점을 뒷받침하는 원시 부족의 문서를 보면 그의 대답은 상당히 신빙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베블렌은 인간의 가장 초기적이고 원시적이며 가장 '자연스러운' 분화는 남성과 여성의 분화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러한 차별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첫째, 남성과 여성의 사회적 지위의 차별이다. 남성은 권력의 우월성으로 인해 상당 기간 남녀관계의 주도자 역할을 해온 반면, 여성은 남성의 노예나 종속자였다. 두 번째는 직업 선택에 있어 남성과 여성의 차별성이다. 다시 한번 남성이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부족과의 싸움과 사냥이라는 두 가지 업무를 맡고, 나머지는 농사와 농사일 등의 사소한 업무를 맡는다. 바느질, 아이 돌보기, 오리지널 핸드메이드 제작은 여자 친구들에게만 맡길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성적 차별이라는 두 가지 의미와 여가계층, 즉 고귀한 사회적 지위와 생산적 노동으로부터의 분리라는 두 가지 의미 사이에는 일대일 대응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남성 그룹은 여가 클래스의 가장 초기 구성원입니다.
그 시대에는 전체 인구가 매우 적었고 풍부한 천연 자원이 무궁무진했습니다. 이러한 특별한 경제 구조는 자연에서 직접적으로 요구하는 수렵과 어업의 생산 방법을 결정했습니다. 다른 인간 종족은 원시 인간 종족의 "경제적 생명선"입니다. 이로써 남성은 사회의 최상위가 되어 경제의 활력소가 되었고, 여성은 사회의 밑바닥에 서서 남성을 위해 이상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특정 직업에 성별 고정관념을 부여해 왔습니다. 마치 현 올림픽에서 남자 싱크로나이즈 수영 경기가 열리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이후 성별 장벽은 점차 허물어졌다. 남자가 건강이 좋지 않아 어깨를 들 수 없고 손을 들 수 없다면 그는 자연히 여자 동포들 사이에서 서서히 밀려나고 가장 빠른 여가층 중 가장 먼저 버스에서 내리게 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남성들도 엘리트와 민간인으로 나뉘게 되었고, 평민들은 식량을 통제하는 엘리트들에게만 의존하게 되었고 점차 노예가 되었고, 활과 화살을 들고 다니는 건장한 성인 남성들은 점차 노예의 주인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사회적 개념에 의해 다양한 유형의 노동에 부여된 사회적 지위 속성은 점차 성별로부터 분리되어 베블렌의 말대로 '공로'와 '생산'의 차이가 된다.
어떤 사람들은 사냥꾼이나 전사와 같은 직업이 정말 "자유로운"가요?라고 묻습니다. 예, 현대인의 눈으로 볼 때 사냥꾼은 다른 산업 및 농업인과 다르지 않은 것처럼 보이며 군인은 많은 경우 특별히 고귀한 지위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우리 조상의 귀족과 엘리트를 진정으로 우리가 이해하는 여가 계층으로 변화시킨 것은 이후의 생산 능력의 발전이었습니다. 생산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인력은 계속해서 감소할 것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생산적인 노동을 없애고 진정한 여가계층에 합류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이다. 물론 토지, 도구, 가축, 심지어 다른 사람의 개인의 자유까지 통제하는 노예 소유자뿐만 아니라 세습 엘리트의 자녀도 노동에서 면제된 최초의 운 좋은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사람들이 완전히 게으른 것은 아니며, 결국 그들의 수입원은 다른 사람들의 노동의 결실을 약탈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신과 미래 세대에 대한 약탈이 어떻게 계속될 수 있는지는 그들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상류층의 노력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첫째, 상류층은 노동생산에서 벗어나 강한 육체를 유지할 수 있는 충분한 동기를 갖고 있으며, 언제든지 노예를 상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무술적 성격을 유지하고 있다. 폭동. 둘째, 상류층은 사회 이데올로기를 통제해야 하며, 이는 고대에는 민간인이나 노예의 미지의 것에 대한 두려움을 이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통제하기 위해 제사 등의 종교적 또는 미신적 활동을 통제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학문이 시대를 통틀어 항상 고귀한 것으로 여겨지는 이유와 서구의 부유한 가정의 자녀들이 철학, 신학, 미술에 열광하는 이유를 설명해주기도 합니다. 『여가계급론』의 마지막 세 장은 이 질문에 대한 모든 것.
결국 '그 일은 노예가 하는 일이다'라는 생각이 온 인류의 마음속에 자리잡게 되었는데, 오랫동안 이 직업은 노예의 일이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고 습관은 특정 직업에 대한 경멸로 이어집니다. 비록 이러한 직업이 우리 시대에 실제로 비열하지 않더라도 이러한 경멸의 영향은 여전히 인간 사회에서 끊기 어려운 영혼 속의 니코틴입니다.
다음으로 두 번째 점, 즉 여가층이 주도하는 경쟁 경쟁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우리는 이미 여가계층의 기원과 발전을 소개하면서 특정 직업에 대한 경멸이 어디서 오는지 설명했지만, 이 책의 진정한 도발은 이러한 경멸이 우리의 편재성과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에서 비롯된다. .
우리 사회의 대부분의 진보세력과 왜곡은 이로부터 설명될 수 있다. 베블렌 자신은 상류층과 하류층 사이에 끼어 있는 소위 '중산층'에 대해 글을 쓰면서 많은 지면을 허비하지 않았다는 점을 여기 계신 여러분께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이 내용은 실제로 중산층의 극도로 미묘한 심리적 활동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Zhihu에 "중산층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소비 함정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이 있습니다. "여가 계층 이론"을 읽은 후 해당 질문으로 이동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가수업의 역사부터 살펴보자.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최초의 여가계층은 강한 남성들로 구성된 '사냥귀족'과 '군인귀족'이었다. 이 사람들이 자신을 서로 비교한다면, 그들은 무엇과 비교하고 있습니까? 하나는 누가 화살을 정확하게 쏠 수 있는가 하는 실력 경쟁이다. 이것이 상류층이 여전히 스포츠를 사랑하는 이유라고 베블렌은 믿는다. 두 번째는 트로피 비교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사냥을 하든 다른 부족과 싸우든 이 엘리트들은 많은 양의 트로피를 수집할 것이고, 이러한 트로피의 양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 사람의 기술과 능력을 보여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생산성이 향상되면서 인간은 농업을 주요 생산방식으로 선택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관개가 편리하고 토양이 비옥한 강 하류 평야에 정착하기 시작했으며, 이때에는 사냥이 더 이상 중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부족 간의 전쟁도 줄어들었습니다. 현재로서는 스킬이나 트로피를 비교하는 것이 그리 편리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비교의 인간성입니다. 비교에는 조건이 없지만 조건이 생기면 비교해야합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비교를 통해 부를 축적하는 새로운 세대의 비교 게임을 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그 이유는 한편으로는 돈이 모든 것을 변화시킬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더 많은 부가 조상의 기술과 트로피를 더 잘 증명할 수 있다는 사실도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베블런은 비교의 기준이 부의 축적이 되면서 인류사회는 과잉축적 경향을 형성했다고 지적했다. 즉, 상류층에서 부를 축적하는 과정은 단지 부가 내가 소비할 만큼 충분하다고 해서 만족스럽게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최종 축적 수준은 종종 제가 몇 생애 동안 소비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습니다. 상류층 사람들은 이 숫자를 경쟁사와 비교하기 위해 사용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누구도 이러한 '부 군비 경쟁'을 막을 의도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럴 경우 피해를 입는 것은 '부잣집의 술과 고기는 악취가 나고, 길은 얼어 죽는다'는 말처럼, 밑바닥 서민들이다.
다음 질문은 이 비교 게임의 구체적인 게임 플레이가 무엇인지입니다. 매우 현실적인 문제는 한 사람의 부를 다른 사람이 관찰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가난한 사람이 복권을 사서 하룻밤 사이에 부자가 된다면, 그는 이미 억만장자가 되었지만, 그를 지나치는 당신은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추악해 보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가난한 사람들의 특성을 많이 갖고 있음에 틀림없다. 그가 내가 억만장자라고 말해도 당신은 그가 자랑하고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 딜레마는 사회의 밑바닥 사람들에게는 해결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돈이 없는 것에서 부자가 되는 것, 먹을 것이 부족하고 따뜻한 옷을 입지 않는 것에서 잘 먹고 입는 것까지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변화를 겪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안색이 좋아지고, 외모가 살이 찌기 시작하는 등 육안으로는 그렇기 때문에 베블렌은 부를 비교하는 것이 사회의 밑바닥에 긍정적인 힘이 된다고 믿는다. 노동자들이 스스로 충분한 음식과 의복을 가질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결국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상류층의 비교 토너먼트에서는 상황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당신도 배 부르고 나도 배 부르기 때문에 내가 당신보다 부자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베블런은 첫째, 과시적 소비를 두 가지로 꼽았다. 나는 이 말을 듣고 많은 친구들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를 많이 생각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처럼 부유한 집안 출신이 아닌 대부분의 아이들은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 3만 위안짜리 가방, 1만 위안짜리 가방, 150위안짜리 가방과 야시장의 두 가방이 왜 다를까요? 너무 커요. 사용법이 다 비슷해서 야시장에서 사는 가방들은 내구성이 좋지 않지만, 자주 사서 자주 교체하면 총 지출액이 오십만원도 안 돼요. 그런데 부유층 아이들은 주변 사람들이 모두 1만 위안짜리 가방을 사용하면 노점상을 이용할 수 없고, 주변 사람들이 모두 3만 위안 상당의 가방을 사용하면 1만 위안 상당의 가방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가격이 40,000 이상인 방법을 찾으십시오.
사실, 게임 이론을 이해한다면, 이 행동은 실제로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돈을 태우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내가 백만장자가 아니었다면 눈 하나 깜빡하지 않고는 돈을 태울 수 없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위안, 내가 억만장자가 아니었다면 주저 없이 백만 위안을 태우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므로 돈을 많이 태울수록 당신은 더 부자가 된다. 마찬가지로, 이것이 TV 방송국의 황금시간대에 일부 회사들이 미친 듯이 지루한 광고를 하는 목적입니다. 이 회사가 전달하려는 메시지는 내가 그렇게 매력 없는 일을 하기 위해 너무 많은 돈을 썼다는 것입니다. 회사 당신은 부자입니까? 과시적 소비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좋은 것을 사지 않고 비싼 것만 사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올바른 것을 사는 것은 비교에 도움이 되지 않지만, 비싼 것을 사는 것은 비교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상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의 정도는 가격이 낮기보다는 높기 때문에 증가합니다. 이러한 소비 행동은 후대 경제학자들이 말하는 '베블렌 효과'라고도 합니다. 내가 이 책에 대해 아는 것은 이것이다.
두 번째 방법은 '과시적인 여가'라고 불리는데, 이 방법이 가장 언급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특정한 생산적 노동에 대한 경멸은 인간들 사이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문제이며, 이러한 공통된 문제는 부를 비교하는 아주 좋은 방법으로 이어진다. 사람은 능력이 있는 한 생산적인 노동에 참여하지 않기 때문에 여가가 많은 사람이 누가 더 부유한지 증명하는 것입니다. 지난 10년간 국내 민간기업가들은 비교의 과시적 소비에서 과시적 비교의 여가로의 전환을 경험했다. 개혁개방 초기에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식단에 지방이 부족했기 때문에 고지방 음식이 눈에 띄는 소비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초기 기업가들은 마치 마른 체형을 의미하는 것처럼 살이 찌도록 먹는 것을 특히 좋아했습니다. 그들은 마치 완전한 식사처럼 충분히 먹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국가가 발전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이상 정식을 먹는 것이 그렇게 드문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으며, 검게 그을린 근육질의 남성이 기업계에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 뒤에 있는 원칙은 피트니스 일광욕이든 일광욕이든 상관없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입니다. 현재 부유한 사람들일수록 이 두 가지 일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문화상품 소비에 있어서 과시적인 여가의 힘은 더욱 강력하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은 매우 틈새 음악을 듣고 매우 틈새 가수에 집착하기 때문에 소위 "틈새 우월 콤플렉스"를 개발합니다. 이러한 틈새음악과 틈새가수들은 각종 음원 순위나 노래 추천 등 눈에 띄는 위치에 자주 등장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그러므로 음악의 바다에서 그들을 찾으려면 아주 많은 양의 음악을 들어야 하고, 음악을 검색하고 연구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이는 틈새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신호입니다. 보내다 . 또, 이 음악을 어떻게 찾았느냐는 질문에 "이 음악은 친구가 추천해준 곡이다"라고 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사실 이 말을 하는 사람이 전하고 싶은 말은 너무 자유롭다는 게 아닙니다. "나는 매우 자유로운 친구 그룹이 있습니다."를 전달합니다. 그래서 깃털 같은 새들이 모여들고, 나도 자유로운 사람이다. 물론, 틈새음악을 듣는 사람들이 모두 자랑하려고 하는 것은 아니지만, 왜 어떤 사람들은 틈새음악을 듣는다고 자랑하는 사람들과 듣기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틈새 음악과 차이점은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이나 아티스트가 인기를 얻으면 다른 사람들이 자신과 시간을 들이지 않고 대중을 따라 음악을 듣는 사람들을 구별할 수 없기 때문에 매우 화를 낸다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 모든 소부르주아지와 문학적 생활 방식은 과시와 여가를 위한 어느 정도 채널을 제공합니다. 독립 영화를 보고, 가볍게 여행을 가고, 오후 내내 카페에 앉아 있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방법은 실제로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은데, 실제 귀족들이 여가를 뽐내는 방식은 이와 다르다. 베블렌은 고상한 사람일수록 자신의 여가를 과시하기 위해 오랜 시간의 여가가 필요한 기술을 더 많이 선택하게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제한적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귀족의 자녀들은 금전적 보상이 거의 없는 기술을 훈련받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 사람들이 준수할 필요가 없는 많은 규칙도 준수해야 합니다. 어느 정도는 개인이 개발하는 기술이 실용적일수록 그 사람의 빈곤을 더 많이 나타냅니다. 부를 위해 시간을 교환해야 하는 긴급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은 겉보기에 쓸모없어 보이는 기술을 개발할 여유가 많지 않습니다. 이 부유한 아이들은 이것을 하도록 요청받았는데, 이는 단지 그들의 사회적 지위에 부합하는 신호를 보낼 뿐입니다.
한 친구는 어려서부터 허영심 가득한 어머니의 부탁으로 피아노와 춤을 배웠으나 그 이모가 자식들이 음악을 전공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고 나에게 불평한 적이 있다.
다시 '상태불안' 문제로 돌아가 보자.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가장 두드러진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유난히 발달한 상품 경제이고, 다른 하나는 유난히 발달한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둘 다 기술이 이 세상에 가져온 축복이지만, 또한 본의 아니게 우리 각자에게 딜레마를 야기하기도 했습니다. 거짓과 진실의 신호를 공개하는 것이 점점 더 쉬워지고 있습니다. 중학교 때 남학생들은 모두 나이키 농구화를 신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복제품을 구입하고 때로는 그것을 가지고도 괜찮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WeChat Moments에 하루 종일 수정된 사진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모습은 거울 속의 우리와 완전히 다르며 때로는 우리가 그것을 무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난독화 기술을 통해 사람들은 비교적 값싸게 자신이 되고 싶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사람인 것처럼 가장하여 사회적 경멸의 사슬 속으로 기어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반에 섞여 있는 머글들과 우리 자신을 구별하기 위해서는 그들이 흉내낼 수 없는 소비 방식과 여가 방법을 시장경제가 도와줄 때까지 머리를 써야 한다. 다시. 지금까지 싼 모방. 이 과정에는 끝이 없기 때문에 우리가 오랫동안 고수할 수 있는 삶의 방식은 없습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끈기가 모두가 경멸하는 것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경멸의 사슬에 갇혀 있는 우리가 마음을 자유롭고 평온하게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