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전국 시대 학파 창립자 송소개. 송의 선생님은 누구입니까?
전국 시대 학파 창립자 송소개. 송의 선생님은 누구입니까?
송의 일생은 똑같다. 그는' 송자' 의 저자이다.
맹자 고자하' 에 따르면 맹자는 송을 만나' 선생' 이라고 불렀고, 맹자는 자칭' 그램' 이라고 불렀다. 아마도 송비는 맹자보다 조금 더 길었을 것이다. 행사 시간은 제위왕과 왕현이 성립을 선포할 때이다. 제나라 은문은' 노국춘추' 에서 제왕과의 대화를 기록했다. 얀 제나라 전쟁, 왕이 죽었다, 음과 원 총리 는 계곡 (제나라, 오늘 산둥 동아) 을 거쳐 애국 (오늘 하남 푸양) 에 갔다. 아마도 제향왕이 귀국했을 때, 직하 학궁으로 돌아갔을 것이다. 그의 시간이 송보다 조금 늦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그는, 왕, 에 있었다. 송화는 장기간 거주하고 있다.
한서 예문지' 에 기재된 송자 18 편은 소설가로 등재됐다. 그러나 그의 책은 이미 실전되어, 수당 사적도 기재되지 않았다. 반고가 송자를 소설가에 등재하는 것은 분명히 적절하지 않다. "순자정론" 은 송나라가 "엄하고 이언, 제자를 모아 사성문법전을 세우다" 고 말했다. 왕선겸의' 순자집' 에 따르면 이 성문법전은 송자 18 로 불린다. 송대는 당시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성문전' 은 그의 작품이' 거리담, 도청설' 의 소설가에 비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는 사실 그의 작품에 대한 표상이다. 그래서 송대의 하학궁 소설가의 지위와 어울리지 않는다. 반고는 자신의 노트에 이렇게 말했다. "손청이 송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말이 노쇠하다." 반고는 손청의 관점에서' 송자' 의 내용을 해석하는 주요 목적이다. 손경 () 경이 송씨가 말한 것을' 황로의 뜻' 이라고 칭찬하고, 여전히 자신이 황로도사라고 인정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송은 황로를 연구하는 학자로 여겨져야 한다.
송 () 은시대 () 에는 제나라 시몬 () 밖에 두 명의 도사가 있었는데, 그들은 송화 () 였다.
하희공설은 제환공과 오진이 중국 수도 린쯔에서 창립한 학교이다. 제승과 왕음기의 고심 경영을 거쳐 그가 제선왕에 도착했을 때, 몇몇 문학 로비스트들이 모집되어 강의하였다. 송수와 은문은 모두 외국에서 왔지만, 그들은 의기투합한 좋은 친구가 되었다.
일단 그들 둘은 하늘이 무엇인지, 사람이 무엇인지, 천인 관계가 무엇인지 토론했다.
송수는 먼저 질문을 하나 했다. "은형님, 저는 하늘이 만물을 감싸는 캡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화' 라는 뜻은 하늘이 땅에 들어와 사방에서 나와 천지를 합친 후 한 봉지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무에서 유까지, 네 말은?
Yin Wen 은 고개를 끄덕이고 동의했다: "나는 이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하늘에서 키우는 것이 너무 많아서 측정할 수 없고, 대지가 창조한 것이 너무 많다. 그래서 꼭 맞는 것은 아니고, 반드시 맞는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병존할 필요는 없다. "
송은 또 "세상에, 그냥 가방일 뿐, 규칙적이고 질서 있는 가방이야. 예를 들어 1 년에 사계절이 있고, 한 달에 3 일이 있고, 아침저녁으로 하늘의 별 운동 순서가 다르다. 그런가요? "
은문은 온 정신을 집중하여 듣고 잠시 생각하다가 대답했다. "정말 네가 말한 대로. 보세요, 지구에는 단 한 가지가 있습니다. 사람의 활동은 한 가지에만 국한되지 않고, 사업은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없고, 명성과 지위도 마찬가지다. 한 가지 사물에는 그것의 법칙이 있다. 많은 것들이 공통된 법칙을 가지고 있다. 보편적인 법칙은 지고무상의 높이에 도달하고 무한히 요약하여 지구상의 모든 사물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이 두 사람은 이렇게 일치된 관점을 달성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또 다른 날, 송화는 또 사람에 대해 이야기했다.
은문은 먼저 처음부터 이렇게 말했다. "형님, 저는 가식을 용납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민에 대한 국민의 통치를 장악하기 위해 무엇을 사용하는지는 인위적인 처벌이 되어서는 안 된다. 분노는 국민을 걱정하는 데 사용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군자는 취미에 유혹을 받지 않고 징그러운 것에 놀라지 않는 것이 가장 소중한 것이다. 그렇죠? "
송은 "네 말이 맞다. 사람은 단지 세속을 벗어나고 싶을 뿐, 외물에 가려지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복종하지 않고, 인민의 의지에 어긋나지 않고, 천도의 본성을 버리지 않고, 천하가 안정되고 평안하여 사람의 생명을 보전하기를 바랄 뿐이다. 다른 사람과 자기 모두 만족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 ""
은문은 이곳을 듣고 이어서 이렇게 말했다. "예를 들어, 인위적인 전쟁에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공격하지만, 다른 사람들도 차례로 자신을 공격하여 자신을 위험에 빠뜨린다. 적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전쟁의 승리; 그러나 우리가 이긴 승리는 우리 자신의 희생으로 바꾼 것이다. 그러므로 불의한 전쟁은 발동할 수 없고, 인위적인 전쟁은 반드시 재난을 가져올 것이다. " 토론한 문제에 대한 두 사람의 이해는 일관되고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송은 "보통 사람들은 싫어하는 것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좋아하는 것을 잃는다" 고 말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유혹을 받거나, 심지어 얄미운 것을 잊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모두 천도와 자연의 법칙에 어긋난다. 천인이 하나가 되는 원칙에 따라 행동을 취하면 주관적인 계획과 선택을 버리고 천인이 하나가 된다는 사실에 부합할 수 있다. 이게 사실인가요? ""
은문이 말했다. "네! 하늘이 무너지지도 않고, 땅이 가라앉지도 않는데, 아직도 그들을 떠받치고 있는 것이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사람도 어떤 힘에 의해 지배된다. 마치 드럼이 두드린 후 나는 소리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릇 자신이 움직일 수 없는 것은 모두 힘이 그들을 밀치고 있는 것 같다. 이 겉보기에 존재하는 힘은 무엇입니까? 그것이 위에서 말한 천인의 일치의 법칙이다. ' 을 (를) 클릭합니다
송화는 모두' 천인의 조화' 라는 사상지도하에 창작한 것이다. 송이 사회 전체가 그를 칭찬할 수 있을 때, 그도 이로 인해 더 노력하지 않을 것이다. 사회 전체가 그를 비판하고 있을 때, 그는 결코 더 좌절하지 않았다. 내면의 자아와 외적인 것의 차이를 분별하고 영광과 치욕의 경계를 구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은문은 세속적인 명성을 적극적으로 추구하지 않으며, 때때로 이런 치욕을 싫어한다. 그들은 구국 구민을 선전하고, 전쟁에 반대할 것을 호소하며, 세계 각지에 가서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사상을 부지런히 관철하였다.
송 () 윤도가 () 의' 천인합 ()' 문학 이론의 본의는' 천인합 ()' 의 사상을 반영하려는 것이다. 이 가운데 불의전쟁에 반대하는 사상은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