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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화민족의 역사 정신

손중산을 참고하는 문장. 행운을 빕니다.

손중산의 민족주의 이론

민족주의는 국가 발전과 민족 생존의 재산이다. 중국은 지금까지 이 보물을 잃었다. 왜 중국은 이 보물을 잃었습니까? 내가 오늘 말한 주요 사상은 중국이 왜 민족주의를 상실했는지, 우리 중국의 민족주의가 정말로 상실되었는지 연구하는 것이다.

내가 관찰한 바에 따르면, 중국의 민족주의는 이미 상실되었다. 이것은 매우 분명하며, 이미 수백 년을 잃었고, 하루가 아니다. 우리 혁명 이전에 혁명에 반대하는 모든 발언은 민족주의에 반대했다. 몇 백 년 전만 해도 중국의 민족 사상은 완전히 없어졌다. 이 수백 년 동안 중국의 책에는 민족주의가 전혀 보이지 않고 만주에 대한 칭찬만 있었다. 만주가 무엇인지 감히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요 몇 년간의 혁명 사상을 거쳐 매일 중국을 자처하는 학자들이 만주를 위해 말을 한다. 예를 들어' 인민일보' 가 도쿄에서 출판된 며칠 동안 우리는 민족주의를 제창했다. 당시 우리 민족주의를 반박한 사람들은 만주가 중국에 있다고 말했는데, 우리는 망국이 아니다. 만주가 명나라에서 용호 장군으로 봉쇄되고 만주가 명나라를 전복시켰기 때문이다. 그러나 역대 조정에서 물려받은 계승일 뿐, 왕조교체라고 할 수 있다. 망국이 아니다. 그러나 중국 세무부였던 영국인 허드도 중국 상무부 장관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예를 들어 허드는 중국을 파괴하고 중국의 황제가 되었다. 중국이 망국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 사람들은 만주를 구두로 지지할 뿐만 아니라 보황파라는 단체를 연합하여 만청 황제를 보호하고 한인의 민족 사상을 파괴한다. 모든 보황당은 만주족이 아니라 완전히 한족이다. 보황당을 환영합니다. 대부분 화교입니다. 혁명 사상이 성행할 때, 그 해외 중국인들은 점차 혁명을 지지하는 목적을 바꾸었다. 화교는 피고가 법정에 출두한 홍문 조폭 등 해외에 많은 동아리가 있다. 그들의 원래 목적은 시력을 되찾고 * * *; 보황파가 해외에서 유행한 후, 그들은 보황파로 귀화되어 만청 황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귀화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당의 * * * 부터 만청 황제를 보호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이 사건을 보면 중국의 민족주의가 완전히 죽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회족당에 관해서는 그것의 기원을 알아야 한다. 회족당은 청나라와 강희 시대에 흥성했다. 순치 () 가 명나라 충신 의인 () 이 곳곳에서 일어나 반란을 일으켰기 때문에 강희 () 는 초년에 반항했다. 그래서 그때 중국은 만주에 의해 완전히 정복되지 않았다. 강희가 말년에 명유민이 점차 사라지고 있는데, 그중 한 무리의 부유한 민족 사상이 있다. 그들은 큰일은 이미 지나갔고 만주에 더 이상 대항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사회 정세를 관찰하고 당과 결합하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그들의 안목은 선견지명이 있고, 생각은 분명하며, 사회 상황에 대한 관찰도 분명하다. 그들이 막 각종 동아리로 결성했을 때 강희는' 박학시부' 를 열어 명나라의 거의 모든 식견 있는 사람들을 만청 정부 아래 올무에 빠뜨렸다. 사상이 있는 사람들은 단순히 문인에게 의지하여 민족주의를 수호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사회와 강호에 있는 노숙자들을 모아 집단을 형성하고 민족주의를 그 집단에 넣어 살아남는다. 이 집단의 구성원들은 모두 사회의 최하층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들의 행동은 모두 매우 비천하고, 무시당하며, 학자들이 말하지 않는 말로 그들의 학설을 선전하며, 사람들의 관심을 거의 받지 못하게 한다. 그래서 명나라의 그 노인들은 정말 식견이 있다. 그들이 왜 민족주의의 의미를 이렇게 보존해야 하는지에 관해서는, 평화의 시대에 부자의 보물은 당연히 값비싼 철상자에 숨겨져야 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강도 가 방에 들어갔을 때, 주인은 강도가 먼저 비싼 철제 상자를 열어야 할까 봐 두려워했고, 물론 아기를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숨겼다. 만약 당신이 매우 중요한 때를 만나거나, 혹은 극단적인 더러움에 자신을 투입하고 싶다면, 당신은 모를 것이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그래서 명나라 노인, 중국의 보물을 보존하고 싶어, 그를 매우 비천하고 더러운 사회에 숨겨야 했다. 그래서 만주는 200 여 년 동안 제도가 얼마나 전문화되든 중국의 민족주의는 이들 회원들의 구두 전승으로 보존되었다. 그날 홍문은 시력을 회복해야 한다. 그들은 왜 자신의 학설을 지식인 계층에 보존하지 않는가? 태사공이 "숨겨진 명산이 그 국민에게 전해진다" 고 말한 것처럼, 그것에 관한 문장 한 편을 만들어 퍼뜨리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명나라의 유민들은 만주가 광범위한 지식과 글을 개방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당시 지식이 있는 사람들은 거의 모두 수거되었다. 지식계층이 있는 사람들은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명산을 숨기고 국민에게 전하는 것' 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러므로 더러운 사회에서 숨으려면 그 교제와 결합해야 한다. 회족 모임에서 그들은 결혼이 쉽고 편리하다. 그들은 함께 만주 제도 하에서 민족주의를 보존하고, 언어를 통해서가 아니라 구두로 보존하였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 공산당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하기가 어렵다. 왜냐하면 그들은 구두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 단편, 즉 당시 전해 내려온 글만 건륭 해가 되어도 망가졌기 때문이다. 강희와 옹정년 동안 명나라 유민은 여전히 비일비재하다. 그래서 강희옹정이 나왔을 때,' 대의림기' 등 많은 책들이 나왔는데, 한인은 만인이 황제가 되는 것을 반대하지 말라고 했다. 그가 보유한 이유는 순은 동이인, 문왕은 사람, 만인은 동이인이지만 여전히 중국의 황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강희옹정도 만주족이 충신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건륭시대에 이르러 만한이라는 글자도 언급할 수 없었고, 사서를 모두 고쳐서 송원사와 명청사의 관계를 모두 삭제했다. 만주, 흉노, * * * 에 관한 모든 책은 금지되고 모두 파괴되었다. 아무도 숨기거나 읽을 수 없습니다. 당시의 금서 때문에 몇 차례 문자옥을 거쳐 중국이 문자에 보존한 민족사상이 완전히 소멸되었다.

청중엽 이후 홍문회당만 민족사상을 가지고 있다. 홍수전 봉기, 더 많은 홍문교인들의 호응, 민족주의 부흥. 홍문은 홍수전의 이름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는 주인 강희년 동안, 어떤 사람이 주봉기를 위해 효력을 발휘하여, 이 칭호를 얻었다고 해도 확실하지 않다. 홍수전 실패 후 민족주의가 군대와 노숙자로 번지다. 당시 호남군, 화이군 등 군대는 대부분 회민당 멤버였으며, 즉 오늘의 청방, 홍방 등의 명칭도 군대에서 전해 내려왔다. 명나라 유민은 저속사회에 민족주의를 선전했지만, 저속사회의 지식은 너무 유치해서 그들이 이런 학설을 이용할 줄 모르고 오히려 다른 사람에게 이용당했다. 예를 들어 홍수전 시대, 반청복명 사상이 군대로 번지고 있지만 홍문 자제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청병이다. 또 다른 이야기도 증명할 수 있다. 당시, 왼쪽 군대는 신장으로, 한구에서 안까지, 수많은 호남군과 회군을 거느리고 강을 건넜다. 당시 주강 유역에 흩어져 있던 삼합회, 장강에 흩어져 있던 형제회. 동아리의 우두머리는' 대수도' 라고 불린다. 큰 수도꼭지가 장강 하류에서 법을 어기고 한구로 도망쳤다. 그때 청나라의 우체국에서 소식을 전하는 것은 곧 사실이지만, 사회의 말머리는 소식을 더 빨리 전한다. 좌측 도중 어느 날 갑자기 그의 부대가 움직이고 모이는 것을 보고 10 여 마일의 긴 줄이 나란히 되어 있는 것을 보고 그는 매우 놀랐다. 얼마 후, 나는 양강 총독으로부터 유명한 악당이 한구에서 Xi 안으로 도망쳐 처리하라고 하는 서류를 받았다. 좌측 당시에도 방법이 없었지만, 이것은 단지 번거로운 관례일 뿐, 이 일을 한쪽에 두었다. 나중에 나는 그의 군대가 더 맹렬하게 움직이는 것을 보았고, 대열이 더 길었고, 모든 병사들이 큰 지도자를 환영한다고 이메일을 보냈는데, 그는 여전히 의아해했다. 나중에, 그는 군인들이 맞이할 대지도자가 양강 총독이 돌보라고 한 악당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당황했다. 당시 누군가가 그의 스크린 게스트에게 물었다. "연금 센터란 무엇입니까? 동아리의 대지도자가 이 건달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 스크린객이 말했다. "우리 군대는 병사부터 장교까지 모두 노인원이다. 책임있는 대지도자는 아군 영광원의 지도자이다. " 왼쪽 말했다: "그렇다면, 우리 군대는 어떻게 유지합니까? 클릭합니다 개막자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우리가 이 부대들을 유지하려면, 반드시 대통령에게 지도자가 되어야 한다. 만약 사령관이 지도자가 되기를 거부한다면, 우리는 신강을 떠날 수 없다. " 좌측에 그 부대들을 쓸 다른 방법이 떠오르지 않아, 막막자의 생각에 동의하고, 개산당에 가서 대두목이 되어 그 접대를 모두 부하로 받아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로부터 볼 수 있듯이, 좌측은 나중에 신강을 평정할 수 있게 되었는데, 만주의 위망을 이용하지 않고 명나라 옛사람의 학설을 이용했다. 중국의 민족주의는 청초부터 오랫동안 보존되어 왔다. 좌대지도자가 된 후 속내를 알고 말머리와 공산당 기관을 모두 소멸시켰다. 그래서 우리가 혁명을 시작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장기가 없었다. 중국의 민족주의는 정말 일찍 죽었다. 왜냐하면 이 홍문은 이미 이용당했기 때문이다.

중국의 민족주의가 이미 죽었으니, 오늘은 그것의 원인을 말해 보자.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특히 외국인에게 정복된 이유가 있다. 한 민족이 다른 민족을 정복할 때마다, 자연히 다른 민족이 독립된 사상을 가지도록 허락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한국은 일본에 정복당했고, 이제 일본은 한국인의 사고를 바꿀 것이고, 한국 학교 교과서의 민족사상에 관한 내용은 모두 삭제될 것이다. 30 년 후, 한국의 아이들은 한국이 있는지, 자신이 한국인인지 몰랐다. 만주도 과거에도 우리를 이렇게 대했다. 그래서 민족주의가 멸망한 첫 번째 이유는 우리가 외국인에게 정복당했기 때문이다. 정복당한 국가는 그들의 모든 부를 철저히 파괴해야 한다. 만주족 사람들은 이 이치를 알고 과거에 좋은 수단을 사용했다. 강희가 문옥을 흥성할 때, 강희는 좀 교활하게 한인의 민족 사상을 완전히 없애려고 시도해도 무방하다. 강희는 그가 태어날 때부터 중국의 황제로 태어났으며, 하늘을 거스르지 말라고 충고했다. 건륭에 도착하면 더욱 교활해지고, 만한의 경계는 완전히 없어질 것이다. 그래서 건륭부터 지식인 계층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민족사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단지 민족사상을 저속한 사회에 퍼뜨렸다. 하지만 더러운 사회는 * * * 를 죽여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물론, 왜 그런지 모르겠다. 그래서 중국의 수백 년 동안의 민족 사상이 소멸된 것은 만주족의 좋은 방법 때문이다.

중국의 민족주의는 망국과 외국인에 의해 정복되어 파괴되었다. 그러나 세계의 민족은 중국뿐만 아니라 유대인도 정복당했다. 유대인들은 예수 출생 전에 정복당했다. 예수 전파할 때 그의 제자들은 그를 혁명으로, 예수 () 를 혁명의 지도자로 여겼기 때문에 당시 유대인의 왕으로 불렸다. 예수 제자들의 부모는 예수 께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주께서 성공하면, 내 큰아들은 주의 왼쪽에 앉고, 내 둘째 아들은 주의 오른쪽에 앉는다." 중국이 이른바 좌우승상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그래서 유대인들이 죽은 후에 예수 제자들은 예수 혁명을 혁명으로 여겼습니다. 당시 예수 전파 또는 정치혁명 관련 여부는 알려져 있지 않았지만, 그의 12 제자 중 한 명은 예수 정치혁명이 실패하여 선생님을 배반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치혁명, 정치혁명, 정치혁명, 정치혁명, 정치혁명, 정치혁명) 나는 예수 혁명이 종교 혁명이라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그는 그의 나라를 천국이라고 불렀다. 따라서 예수 이후 유대인 국가는 멸망했지만 유대인 민족은 여전히 존재한다. 인도와 마찬가지로 그들도 정복되었지만, 그들의 민족사상은 중국과 달리 외국 세력에 의해 정복되면 파괴되었다. 또 다른 예로, 폴란드는 100 여 년 전에 멸망했지만, 폴란드의 민족 이데올로기는 계속 존재하기 때문에 유럽전 이후 고국을 회복하여 유럽의 이삼류 국가가 되었다. 이런 식으로 중국은 유대교, 인도, 폴란드에 비해 같은 망국이다. 왜 외국이 망하고 민족주의가 멸망하지 않았는가? 왜 중국의 민족 이데올로기는 두 번의 함락 후에 멸망했는가? 이것은 매우 이상하고, 연구 중의 이치는 매우 재미있다.

중국은 망국하기 전에 매우 문명화된 민족이자 매우 강력한 나라였기 때문에 종종' 대국' 이라고 자처하며' 문화재의 나라' 라고 불리며, 다른 나라들은' 야만족' 이라고 불린다. 나는 중국이 세계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우리나라를' 중국' 이라고 부르고, 나 자신을' 대통일' 이라고 부른다. 이른바' 하늘에는 이왕이 없다', 이른바' 다국적 옷, 활 주관' 은 모두 중국이 망국하기 전에 민족주의에서 점차 세계주의로 나아가기 때문이다. 그래서 역대 제국주의로 다른 민족을 정복해 왔다. 예를 들어 한나라의 장과 반은 30 여 개국을 멀리 멸망시켰는데, 마치 영국 인도 회사의 사장인 칼레후가 인도의 수십 개국을 정복한 것 같다. 수천 년 동안 중국은 줄곧' 평천하' 의 원칙을 고수해 왔으며, 아시아의 소국을 완전히 정복했다. 그러나 중국은 다른 나라를 정복할 때 유럽인처럼 야만적인 수단을 쓰는 것이 아니라 평화로운 수단으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이른바' 왕도' 란 왕도로 약소민족을 수복하는 경우가 많다. 이로부터 우리는 우리 민족 사상이 망한 원인을 알 수 있다. 유대인과 같은 다른 인종이 죽은 지 2000 년이 지났고, 그들의 민족주의는 여전히 존재한다. 중국이 망국한 지 300 여 년 만에 우리는 민족주의를 철저히 파괴했다. 그 원인을 검사하는 것은 아픈 사람을 검사하는 것과 같다. 어떤 병에 걸렸든 선천적으로 부족하거나 병이 나기 전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건강하지 않다. 중국은 망국 전부터 병의 뿌리가 있었기 때문에 일단 정복되면 민족 사상이 파괴되었다. 이 병의 근원은 중국이 수천 년 동안 제국주의 국가였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현재 영국과 혁명 이전의 러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나라입니다. 지금까지 영국 제국주의는 여전히 발달했다. 우리가 이전에 중국에 있었던 제국주의는 심지어 영국보다 앞서 있을 수도 있다. 영국과 러시아는 이제 지식이 풍부한 학자들이 제창한 새로운 사상을 탄생시켰다. 이게 무슨 생각이에요? 민족주의에 반대하는 사상이다. 이 사상은 민족주의가 편협한 것이지 광범하지 않다고 말한다. 간단히 말하면 세계주의다. 지금 새로운 문화를 제창하는 영국, 러시아, 독일, 중 모두 이런 학설을 찬성하고 민족주의를 반대한다. 많은 새로운 청년들이 국민당의 삼민주의가 세계의 새로운 조류와 맞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듣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최신의 최고주의는 세계주의입니다. 세계주의가 도대체 좋은가요? 만약 이 학설이 좋다면, 왜 중국이 멸망하면 민족주의가 소멸될 것인가? 세계주의는 중국이 2000 여 년 전에 말한 것이다. 지금 이 학설을 연구하고 있는데, 도대체 좋지 않은가? 이론적으로는 잘 말할 수 없다. 이전에 중국의 지식인들은 세계주의 사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관문에 들어서자마자 온 나라가 죽었다. 강희는 사해를 가정으로 하는 사람이다. 그는 순, 동양인, 서양인, 동서 모두 중국에 와서 황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바로 중국이 야만과 한샤를 가리지 않는 것이다. 야만적인 중국을 고려하지 않는 것이 바로 세계주의다. 일반적으로, 한 가지 생각이 좋은지 아닌지는 말할 수 없고, 단지 우리에게 적합한지 아닌지만 말할 수 있다. 사용하는 것은 선하고,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전 세계의 사용에 맞으면 좋고, 전 세계의 사용에 맞지 않으면 좋지 않다. 세계 각국은 제국주의에 의해 인민을 정복하였으며, 자신의 특수한 지위를 유지하고 세계의 주인이 되려면 세계주의를 고취하여 전 세계에 복종을 요구하였다. 중국은 예전에 세계의 주인이 되고 싶었고, 항상 모든 민족 위에 군림하려 했기 때문에, 그는 세계주의를 제창했다. 일반 사회의 이런 학설로 만청이 관문에 들어갔을 때 반항하지 않아 망국을 초래하였다. 만인이 입관할 때 인원수가 매우 적고, 총수는 10 만 명에 불과하다. 너는 어떻게 수십만 명으로 수천만 명을 정복할 수 있니? 당시 중국 대다수 사람들은 민족주의가 아니라 세계주의를 주장했기 때문에, 누가 중국의 황제가 되었는지는 모두 환영했다. 그래서 스코법은 만청에 반대하고 싶었지만 찬성하는 사람이 너무 적어서 만청에 저항할 수 없었다. 온 국민이 만주족을 환영하기 때문에 만주족은 중국의 황제가 되어야 한다. 당시 한족은 만주족을 환영했을 뿐만 아니라 만주족에도 몰입해 이른바' 한군기' 를 갖게 되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는 영국과 미국이다. 세상에는 단 하나의 대국이 있는 것이 아니라, 몇 개의 대국, 이른바 대국이 있다. 그러나 대국의 이데올로기 본질은 지금까지 변하지 않았다. 미래의 영미는 열강을 깨뜨릴 수도 있고, 일가가 독보적일 수도 있다. 그때까지 중국은 영국에 의해 정복될 것이다. 중화민족이 영국 민족이 되는 것이 우리에게 좋은가요? 중국인이 영국이나 미국에 귀화하여 영국이나 미국이 중국을 깨뜨리도록 도와준다면, 우리는 세계주의에 복종한다고 말할 것이다. 우리 자신의 양심이 어떻게 불안할 수 있습니까? 우리의 양심이 불안하다면 그것은 민족주의 때문이다. 민족주의는 우리의 양심을 불안하게 하기 때문에 민족주의는 인류 생존의 보물이다. 독자처럼, 당신은 무슨 일을 합니까? 나는 손에 든 펜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펜은 문인이 생계를 꾸려가는 도구이고, 민족주의는 인류 생존의 도구이다. 민족주의는 존재할 수 없고, 세계주의가 발전하면, 우리는 생존할 수 없고, 도태될 것이다. 중국 고대에는 "삼모가 위태롭다" 고 말했고, 한인은 그들을 운귀국경으로 추방했다. 이제 그들은 거의 멸종되어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이 세 가지 모종에 대해 말하자면, 그날 중국의 원생토장이기도 하다. 나는 중국에 있는 우리 민족의 미래가 삼묘처럼 될까 봐 두렵다.

중화민족의 기원에 대해 말하자면, 서민들이 서쪽에서 왔고, 청산에서 천산까지, 신장, 심지어 황하 유역까지 지나간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중국 문화의 발원지에 따르면 이런 견해는 일리가 있는 것 같다. 만약 중국의 문화가 외래가 아니라 본토적이라면, 자연의 원리에 따르면 중국의 문화는 황하 유역이 아니라 주강 유역에서 기원해야 한다. 주강 유역은 기후가 온화하고 물산이 풍부하여 사람들이 쉽게 생계를 꾸릴 수 있기 때문에 문명화되어야 한다. 그러나 역사를 연구할 때, 당도 주강 유역에서 태어난 것이 아니라 북서쪽에서 태어났다. 주강 유역은 한대에 아직도 야만이다. 따라서 중국 문화는 외국이 아니라 북서쪽에서 왔다. 중국인들은 인민을' 서민' 이라고 하고, 외국인은 고대 서방에' 서민' 민족이 있다고 말한다. 나중에 그들은 중국으로 이주했고, 중국의 원래 묘족은 도태되거나 동질화되어 오늘날 중국의 민족이 되었다.

진화의 자연 법칙에 따르면, 적자생존, 불편한 자는 멸망한다. 강자가 이기고 약자가 패하다. 우리 민족은 우등입니까, 열등입니까? 가장 적합합니까, 아니면 적합하지 않습니까? 우리 민족의 멸망과 실패를 말한다면, 우리는 당연히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단지 우리나라가 살아남고 승리하기를 바랄 뿐이다. 이것은 인류의 자연적 사고이다. 지금 우리 민족은 처지가 매우 어려워서 앞으로 반드시 멸망할 것이다. 그래서 멸종의 원인은 외래인구의 증가와 정치경제세력의 압박이다. 현재 우리는 정치권력과 경제권력의 압박을 받고 있지만, 우리 민족은 아직 커서 외래 인구 증가로 인한 압박을 취약 받을 수 없다. 백 년 후에야 느낄 수 있다. 우리는 지금 이렇게 큰 민족이 있는데, 아쉽게도 민족 이데올로기를 잃었다. 국가 이데올로기의 상실로, 외부의 정치경제력이 우리를 무너뜨릴 수 있다. 만약 민족 이데올로기가 손실되지 않는다면, 외래의 정치경제세력은 당연히 우리를 무너뜨리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왜 우리는 민족주의를 잃을까요? 이해하기 어렵다. 나는 하나의 이야기로 비유할 수 있다. 이 비유는 이치에 맞지 않고, 우리가 말한 것과는 무관하지만, 좀 빌려 봐도 이 이치를 설명할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홍콩에서 예전에 쿨리가 있었는데, 매일 대나무 막대기와 밧줄 두 개를 들고 선부두에서 승객들에게 물건을 고르는 이야기를 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매일 물건을 고르는 것은 쿨리의 생계 수단이다. 나중에 그는 십여 원을 모았다. 당시 루송복권이 비교적 유행했는데, 그는 절약한 돈으로 루송복권 한 장을 샀다. 작은 노동자는 집이 없고 물건도 받을 곳이 없어서 산 복권도 받을 곳이 없다. 그가 생계를 꾸리는 도구는 단지 대나무 막대기와 밧줄 두 개에 불과하다. 그가 어디를 가든 바짓가랑이와 밧줄 두 개를 모두 곁에 가져갈 것이다. 그래서 그는 산 복권을 거두어들였다. 복권이 찢어진 속에 숨어 있어서 언제든지 꺼낼 수 없기 때문에, 그는 복권의 번호를 마음속에 적어 계속 보고 있다. 당첨 당일 그는 복권점에 가서 번호를 확인했다. 그가 번호표를 보았을 때, 그는 복권에 당첨되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기뻐서 거의 미칠 지경이었는데, 이때부터 쿨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다른 사람에게 바가지를 쓸 필요도 없고, 밧줄도 없고, 영원히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런 기쁨 때문에 그는 손에 든 대나무와 밧줄을 함께 바다에 던졌다. 이 비유로 루송복권은 세계주의와 같아서 큰돈을 벌 수 있다. 바가지를 치는 것은 민족주의, 생계를 도모하는 도구와 같다. 복권에 당첨되면 중국의 제국주의가 막강한 시대처럼 세계주의의 시대로 접어들게 된다. 우리 조상은 중국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나라라고 생각했다. 하늘에는 두 왕이 없다' 는 속담이 있고, 다국의 저고리는 머리를 숙이고 구슬을 숙여, 이때부터 천하가 태평하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앞으로 세계주의만 이야기하면 각국 국민들이 모두 와서 경의를 표해야 하며, 이때부터는 민족주의가 필요하지 않다. 그러니 그를 잡아당기지 말고 바다에 던져라. 만주에 의해 파괴될 때, 천하의 나리들은 안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작은 가업도 보수적으로 불안정해졌고, 국민의 민족사상도 함께 소멸되었다. 마치 바다로 끌려가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만인이 군대를 이끌고 관문에 들어서자, 오삼계가 길잡이로 나섰다. 사코법은 민족주의를 조장하고 도끼왕을 지지하며 남경을 광복하려 했지만 만주도르곤은 사코파에게 "우리 나라는 대명이 아니라 침입 도둑에서 왔다" 고 말했다. 그는 명나라 산하가 자기가 돈을 잃은 것처럼 자기가 잃어버렸다는 뜻이다. 최근 신문화를 얘기하는 학우들도 민족주의가 세계 조류에 맞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있다. 만약 이 논점이 영국, 미국, 혹은 우리 조상으로부터 온다면, 그것은 매우 적절하다. 하지만 지금의 중국인으로 볼 때, 이것은 적절하지 않다. 독일은 과거에 압박을 받지 않았다. 그들은 민족주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세계주의만 이야기한다. 아마도 오늘날의 독일은 세계주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민족주의. 만약 우리의 조상이 이 돈을 잃지 않았다면, 우리는 여전히 일등상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너무 일찍 돈을 긁어서 부자가 된 복권이 아직 안에 숨어 있다는 것을 몰랐다. 그래서 일단 외래정치경제세력에 압박을 받고 자연적으로 탈락하면 망국멸종의 우려가 있다.

그 후, 우리 중국인이 민족주의를 회복하고 또 다른 바가지를 찾을 수 있다면, 그것은 외국 정치경제세력이 어떻게 우리를 억압하든, 우리 민족은 수천 년 후에 멸망하지 않을 것임을 의미한다. 자연 도태에 관해서는 우리 민족이 영원히 살 수 있다. 우리가 태어났을 때 4 억 명이 태어났기 때문에, 우리는 중국에서 죽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까지 살 수 있었다. 앞으로 중국은 죽고 죄는 우리 자신에게 있다. 우리는 앞으로 세상의 죄인이 될 것이다. 하늘은 중국 국민에게 무거운 책임을 부여했다. 중국인은 자기애하지 않으면 하늘을 거스르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중국의 지위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지금 그것은 우리를 소멸하지 않을 것이고, 그것은 세계의 진화를 발전시킬 것이다. 만약 장차 중국이 멸망한다면, 열강은 중국이 멸망하기를 원할 것이다. 즉 열강이 세계의 진화를 저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