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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체육 강좌 5 고

# 교안 # 소개는 다른 사람에게 전문적으로 수업하는 인민교사로서, 항상 강연원고를 사용해야 하며, 효과적으로 교학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다음은 카오넷이 여러분을 위해 정성껏 정리한 내용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1 .. 유치원 체육 강의 노트

첫째, 의도:' 강령' 은 "유치원은 유아의 생명을 보호하고 유아의 건강을 촉진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고 분명히 요구했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종종 몇몇 아이들이 울타리가 좁은 틈새를 뚫고 돌아다니는 것을 보고 즐거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중반 아이들은 이미 정면 드릴 방법을 익혔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행사의 중점과 난점을 도전적인 측면 드릴에 올려놓았다. 중산층의 아이들은 활발하고 활발하여 작은 동물이 늑대를 물리쳤다는 이야기를 들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 특징에 근거하여, 나는 용감한 작은 동물의 체육 활동을 설계했다.

둘째, 하이라이트:

1, 재료 선택에 있어서, 나는 폐재료를 충분히 이용하여 나 자신을 만든다. 예를 들면, 폐달력지로 머리 장식을 만든다. 낡은 천으로 모래주머니를 꿰매다. 깡통으로 매화 말뚝을 만들다. 병으로 수류탄을 만들다. 폐기물을 이용하여 높이 조절이 가능한 동굴을 만들다. 환경 재료의 창작에서, 나는 암시적인 원칙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이전 행사에서 나는 종종 아이들이 동굴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쪼그리고 앉아 다리를 뻗기 시작했기 때문에 동굴을 잘 뚫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동굴 앞뒤에 작은 발자국을 놓아서 아이가 언제 쪼그리고 앉아 다리를 뻗는 것이 가장 적합한지 암시했다. 동굴 위의 머리 장식은 각 팀의 작은 동물들이 가는 길을 암시한다. 녹색 송수관은 시냇물을 나타낸다.

2. 새로운 골자는 "교사는 학습 활동의 지지자, 협력자, 멘토가 되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들을 포만한 열정으로 끌어들이는 것 외에도 다음과 같은 방법을 채택했다.

(1) 데모 방법 설명: 중반 아이들의 사유는 직관적이고 사유는 이미지 위주이다. 따라서 체육 활동에서는 선생님의 해설과 시범, 그리고 동료의 시범이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들은 독립활동에서 동작의 요구를 신속하게 이해하고 동작의 기교를 습득할 수 있다.

(2) 동요학법: 아가 낭랑하고 기억하기 쉬운 것은 아이들이 즐겨 읽는 형식이다. 아이들에게 이 동작을 옆으로 파고드는 것을 가르칠 때, 나는 동요에 요령을 넣어 아이의 기억을 용이하게 하고, 아이들이 요령을 이해하고 익히도록 돕는다.

(3) 감성체험법: 행사 중 저는 지지자, 한 아이의 놀이 친구일 뿐입니다. 이런 식으로 아이들은 활동에서 감각을 활용하고, 대담하게 탐구하고, 또래의 경험을 배울 수 있다. 듣고, 말하고, 노는 과정에서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아이의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높인다.

(4) 게임 시나리오법: 행사 중 나는 시나리오 언어로 아이들을 게임 시나리오에 끌어들여 역할을 맡는 과정에서 자신의 욕망을 자극하고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했다.

3. 이번 행사의 내용과 목표는 중반 아이들의 나이 특성에 맞게 중점적이고 난이도가 있으며, 아이의 학습 동기도 강하다. 특히 늑대를 놀 때는 게임이 절정에 이르렀고 아이들의 흥미는 줄어들지 않았다. 이런 스포츠 활동은 아이들이 즐겨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4. 중반 아이들의 규칙의식이 초보적으로 형성되어 적절한 게임 규칙을 제시하면 활동의 목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게임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셋째, 말하는 과정:

전체 행사는' 늑대를 치러 가라' 는 게임 스토리를 둘러싸고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과정으로 진행된다.

1, 장면 가져오기, "두 가지 측정" 을 제안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들이 스스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초시험: 나와 함께 운동' 형식으로 워밍업한다.

3.' 2 차 시험: 한 동굴을 옆으로 뚫는다' 는 형식으로 측면 드릴을 배운다. 먼저 옆으로 드릴을 해보고, 어린이 노래로 공부하고, 마지막으로 늑대가 오는 작은 게임으로 연습해 보세요.

게임: 용감한 작은 동물. 먼저 노선을 숙지하고, 무기를 운반하고, 마지막으로 늑대를 공격한다.

5. 승리를 축하하는 형식으로 마음을 풀고 아이와 선생님을 안내하여 함께 장소를 정리합니다.

넷째, 반성을 말하다.

언어 조직상의 실수로 각 부분의 연결이 이상적이지 않다.

2. 유치원 체육 원고

첫째, 제목의 이름을 오늘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반의 제목이 유치원 중반의 스포츠 활동' 그림자 밟기' 라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나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의 연설을 진행할 것이다.

둘째, 디자인 의도를 말하십시오.

중산층 아이들은 어느 정도 생활경험이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으며, 주변 사물의 다양한 변화를 관찰할 수 있으며, 언어 능력도 크게 발전하여 본 것과 그 변화를 기본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아이는 이미 그림자의 존재를 알 수 있지만 그림자의 원인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그림자를 밟는' 활동을 설계하면 주변 사물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활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개요가 말한 바와 같이, "다채로운 야외 게임과 스포츠 활동을 전개하고, 어린이들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흥미와 습관을 키우고, 체질을 강화하고,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높인다." 그래서 이 활동은 생활에서 비롯되며, 행사가 끝난 후 아이의 생활에 봉사할 수 있다.

셋째, 활동의 목표에 대해 이야기한다

활동 목표는 교육 활동의 출발점과 귀착점이다. 중반 아동의 나이 특성과 기본 동작의 발전에 따라 이 활동의 목표는 다음과 같다.

1. 감정 목표: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또래들과 함께 노는 즐거움을 경험하여 스포츠 활동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2. 인지목표: 시범실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사물의 그림자가 형성된 이유를 알려준다.

3. 액션 스킬 목표: 지시에 따라 유연하게 뛸 수 있습니다.

넷째, 활동이 어렵고 어렵다고 한다.

활동 목표의 지도하에 활동 내용의 특징과 유아의 기존 발전 수준을 결합함으로써, 이 활동의 중점은 사물의 그림자 형성 원인을 안내함으로써 지시에 따라 조화롭고 유연하게 뛸 수 있다는 것이다. 돌파해야 할 난점은 게임에 참가하여 또래들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체험하고 스포츠 활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것이다.

동사 (verb 의 약자) 구어 교수법 및 학습 방법

미국 학자 브루너는 "아이들에게 적절한 교육을 준다" 고 말한 적이 있다. 교육 과정에서 교수법은 특히 중요하다. 중점과 난점을 더 잘 부각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교수법을 선택했다. 교사들은 쉬운 교육에 주력한다.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질문법, 시범법, 게임법을 채택하고, 아이들에게 자감, 자기표현, 자기탐구의 기회를 제공한다.

유아는 자유학습에 중점을 둔다. 유아의 주체적 지위를 존중하고, 여러 채널 참여법, 조작법, 체험법, 조협력법을 채택하여 유아가 보고, 말하고, 생각하고, 배우고, 하고, 하고, 활동을 풍부하게 하고, 유아가 활동에 참여하는 적극성을 동원한다.

이러한 교수법은 활동에서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으며, 아이 중심의 교육 이념을 크게 반영하고, 효과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기초를 제공한다.

여섯째, 활동 준비를 나타냅니다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교육 목적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행사 전에 다음과 같은 준비를 했다.

1, 재료 준비: 커튼, 인형 (곰, 토끼, 늑대), 음악 CD.

2. 체험 준비: 아이들에게' 석두 밟으며 강을 건너다' 라는 활동에 익숙해지고 밟는 의미를 이해하게 한다.

일곱째, 활동 과정을 나타냅니다.

활동 프로세스는 활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중학교에서 지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에는 네 개의 고리가 맞물려 있고, 차근차근 진행되는 과정이 채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관심 자극-탐구 교류-그룹 게임-활동 완화

활동 목적

1,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인형이 막후에서 공연하다. 아이들에게 이 인형이 어떤 작은 동물인지 추측하게 하다.

질문: 어떻게 짐작하셨습니까?

교학 중의 신비감은 아동 성장의 특징에 부합하며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질문을 하는 방식으로 활동의 주제인 그림자를 끌어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교류를 탐구하다

(1) 유아들이 자신의 손으로 말하는 부위에 시범을 보이고, 자신과 동료의 그림자를 관찰하고, 그림자 형성의 일반적인 원인과 정적이고 동적인 그림자를 탐구하게 한다.

선생님은 이유를 요약했다: 물체가 빛을 가리고 그림자를 형성했다. 스스로 움직이면 그림자가 따라간다.

다양한 감각 참여 방식을 통해 유아를 탐구활동에 초청해 유아의 그림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유아의 사고능력을 발전시켜 유아의 사고능력을 단련시켰다. 아이들은 자신의 답을 얻고, 행사의 초점을 깨고, 골자에 나오는 이 연령대 아이들에 대한 훈련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그리고 이 부분을 통해 다음 단계는 서로 그림자를 밟을 수 있도록 깔아놓는다.

3. 단체 게임

(1) 교사 시범 게임:

선생님과 아이가 서로의 그림자를 밟고 있다.

② 이 과정에서, 아이들이 그림자가 밟히는 것을 어떻게 피할 수 있는지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③ 교사와 어린이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다음 그룹 게임을 위한 깔개를 만든다.

질문법은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사고를 넓힌다.

4. 긴장을 푸세요.

아이를 이끌고' 거품 불기' 릴렉스 활동을 하고, 음악에 맞춰 몸을 풀고, 조용히 숨을 쉰다.

흥분된 상태에서 조용한 상태로 점차 돌아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활동을 마무리한다.

여덟, 활동 확장을 나타냅니다.

3. 유치원 체육원고

첫째, 디자인 의도: 나는 재료 선택에서 어린이 생활에 가깝다. 야외 활동에서 아이들은 플라스틱 고리에 접촉할 시간이 많다. 플라스틱 동그라미를 칠 때 아이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플라스틱 동그라미를 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그래서 저는 이런 재료를 선택했습니다. 지난번에 공부하러 나갔을 때 백본 선생님도 이런 종류의 플라스틱 동그라미를 보여 주셨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나는 임 선생님의 교학 패턴과 이 반 아이들의 나이 특성을 결합하여 이런 교학활동을 전개했다.

둘째, 활동 목표:

활동 목표는 교학 활동의 출발점과 귀착점이며, 활동에서 지도적 역할을 한다. 중반 아이들의 나이 특성과 본 교재의 내용에 근거하여, 우리는 다음 세 가지를 확정했다.

1. 한 바퀴 도는 놀이를 탐구하고, 유아점프, 롤, 드릴 등의 동작 기술 (중점) 을 개발하다.

2. 국경을 넘나드는 게임을 통해 두 발을 합쳐 50 ~ 70cm 거리의 플라스틱 원으로 뛰어들어 아이의 점프 능력을 키워본다. (난이도)

3. 적극적으로 체육활동에 참여하여 합작의 즐거움을 체험하고자 합니다.

셋째, 활동 준비:

이 활동을 더 잘 수행하기 위해, 교육 내용의 필요와 본반 유아의 능력에 따라, 나는 유아를 위해 다음과 같은 준비를 했다.

플라스틱 서클에는 한 사람, 두 곡, 모래와 석두, 파란색 밧줄, 노란색 밧줄, 깃발 두 바구니 (노란색 파란색), 다람쥐 인형 한 개, 수업 전에 아이에게 주는 원형 스티커 두 개가 있습니다.

네 개. 구어 교수법:

이 교육 활동을 더 잘 수행하기 위해 장려법, 개별교육법, 협력법 등 다양한 교육 방법을 도입했다.

1, 격려법: 아이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첫 번째 실패로 인해, 아이는 다시 시도하는 것을 거부한다. 나는 격려의 방법을 사용했다. 선생님의 지지와 격려는 아이들이' 일물다놀이' 야외 건강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원천이자 동기이며, 아이의 활동 흥미를 높이는 법보이기도 하다.

2. 개별교육법: 행사 중 한 아이가 실수로 넘어져서 울었다. 이 점에서 나는 그에게 개별적인 지도를 주었다. 아이들마다 발전이 다르다. 개요의' 사람 중심' 이념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에서 각 아이의 성장 변화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종종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아이들이 다시 땅에서 일어나 각종 아이들을 통해 게임을 하도록 독려한다.

3. 협력 방식: 행사 중 나는 한 사람을 통해 재료를 가지고 놀고 두 사람이 재료를 가지고 놀게 하여 아이들이 플라스틱권 안의' 한 가지 다목적' 을 탐구하게 했다. 두 사람이 함께 자료를 가지고 노는 과정에서 아이들에게 협동 학습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사고하고, 발산적 사고능력을 촉진하고, 아이들의 사회적 교제 지능을 키우는 중요한 보증이다.

다섯째, 활동 프로세스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활동의 일반적인 절차:

1, 비스듬한 등받이 체조는 조깅으로 입장하고, 꼬마는 선생님을 따라 동그라미 체조를 한다.

2. 선생님은 자신의 질문을 아이에게 던져주고, 아이가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하게 하고, 아이의 탐구욕구를 자극한다. 모두 플라스틱 동그라미가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우선, 모든 아이들에게 동그라미 안에서 한 가지 이상의 것을 탐구해 달라고 부탁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선생님은 아이들이 노는 몇 가지 방식을 관찰하고 그들과 함께 놀았다.

3. 아이들은 자신의 좋은 친구를 찾아 좋은 친구와 함께 플라스틱 동그라미를 치고, 어느 그룹이 가장 많은 놀이를 하는지 보고, 선생님은 시범을 보여 주셨다.

4. 선생님과 아이들은 플라스틱 고리를 일렬로 세워 아이들과 함께 건너뛰었다. 선생님은 요령을 말하고, 목표를 보고, 양손으로 팔을 휘두르며 앞으로 뛰어오른다.

5. 시나리오 창설 전화, 아이와 함께 행사에 참여.

6. 50 미터 플라스틱 링 사이의 거리에 따라 장애물과 70 미터 플라스틱 링까지의 거리를 만듭니다.

7. 운동을 풀고 파트너와 함께 다리를 치며 등을 두드린다.

4. 유치원 체육 원고

첫째, 교재 1, 강의 내용: "꿈을 날리고, 자유롭게 날고-재미 투척"

교재 분석:

이 수업의 교육 내용은 (2 급) 새로운 교재와 투척 활동이다. 일상생활, 노동, 스포츠 활동에서 큰 실용적 가치가 있다.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정확한 투척 자세를 배양하고, 학생들의 상체 힘, 신체 조화성, 민감성을 발전시키고, 학생이 규율을 준수하고, 명령에 복종하고, 단결하고, 우애하며, 서로 돕고, 협동하는 좋은 작풍과 용감하고 완강하며, 어려움을 극복하는 우수한 자질을 배양하다. 유치원 학생들의 심리적, 생리적 특징에 따르면, 나는 수업 내내 게임을 관통하여 교실 수업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여 교육 목적을 달성했다.

3. 교육 목표:

(1): 대부분의 학생들이 걷고 모래주머니를 던지는 방법을 이해하고 익히게 합니다.

(2) 이전 단계에서 모래주머니를 던지는 기본 동작을 배워서 자신의 투척 능력을 높이다.

(3) 투척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좋은 협력정신과 혁신의식을 배양한다.

4. 교육의 중점과 난점.

요점은: 한편으로는 박차를 가하면서, 한편으로는 공을 회전시키는 것이다.

어려움은: 위 단계, 회전, 리드 볼 및 기타 동작이 일관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둘째, 학습 상황을 이야기하다

1, 유리한 요소: 유치원생들이 순진하고 활발하고 관심이 광범위하며 지식욕과 모방능력이 강하기 때문에 투척 기초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수업에서 선택한 내용은 학생들의 일상생활에 가깝기 때문에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과 주동성이 쉽게 실현될 수 있다.

2. 단점: 빌린 수업이라 아직 학생에 익숙하지 않다. 학생들은 몇 가지 기술적 기초를 익혔지만, 새로운 기술 동작을 배우는 데는 어느 정도 저항이 있다. 개별 학생은 심리적 요인이 안정적이지 않아 공부에 만족감이나 피로감을 느끼기 쉽다. 따라서, 교학에서 각종 교학 방법을 운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여, 교학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하였다.

셋째, 구어 교수법

본 과에서는 괘도를 이용하여 시범법, 그룹 연습법, 게임 경기법, 상황 교수법을 설명합니다.

넷째, 말하고 배우는 방법

교수 과정에서 교사의 지도와 계발을 통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연습하게 하고, 학생들이 머리를 움직이고, 주체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한다. 자율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은 서로 교류, 토론, 탐구, 사제 간, 학생 간 평가를 결합하여 학생들의 학습 욕구와 혁신 정신을 자극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

동사 (verb 의 약어) 는 교육 절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체육 수업의 구조는 인체의 참여이다. 저는 인체의 생리기능활동의 변화법칙에 따라 반의 임무와 유아의 심리적 요구를 결합하여, 시나리오를 통해 학생들이 이 수업에서 배우고 싶은 것을 게임에 넣고,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임으로써 좋은 교수 효과를 얻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이 수업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흥미와 소개, 학습과 향상, 즐거운 교류.

(a) 관심 부분 자극

1, 교실 루틴.

2. 멋진 소개 부분: 어린이들, 당신들은 우주비행사입니까? 우리는 창아 3 호로 달에 날아가 신세계를 창조했다. 종이비행기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학생들이 교실에서 머리를 움직일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직접 종이비행기를 만들고, 전시하고, 종이비행기로 종이공을 만들고, 던지기 연습을 하도록 요구하다. 자신의 상상력과 모방능력을 충분히 과시하고, 학생들의 지식욕구를 자극하고, 학생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꿈을 날리고, 자유롭게 날고, 재미있는 투척 활동을 펼치고,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버섯 따기" 는 환경 의식을 배양한다. 이 코너는 약 8 분 정도 걸립니다. 운동 강도 "중간".

(b) 학습 개선 부분

이 부분은 수업의 주체 부분이며, 교학의 중점과 난점을 해결하는 관건이며,' 교육' 과' 학습' 의 중점이다.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충분히 발휘하고, 그들에게 충분한 학습 공간을 주고, 그들이 배우면서 놀고, 신체 단련의 목적을 달성하도록 해야 한다. 이 섹션에서는 주로 다음과 같은 수단을 사용하여 강의합니다.

1, 아시아경기대회를 맞아 꿈의 언어 힌트와 안내를 전달함으로써 학생들이 운동장으로 달려가 축구장 중앙의 원 위에 서서 모래주머니로 던지는 연습을 하게 했다. 호루라기 한 번 듣고, 호루라기 두 번, 호루라기 세 번 듣고 준비하세요.

2. 학생들을 4 조로 나누고 움직이는 상자에 모래주머니를 던지면 학생들에게 자기표현의 무대와 서로 교류하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3. 두 조의 크로스파이어 라인을 구성해 손에 들고 있는 모래주머니로 움직이는 목표물, 즉 동창의 머리 위에 있는 매트를 중간에서 통과하거나 중간에서 피한다.

4. 4 개 조로 나누어 정확한 사격 경기를 진행한다. 경기에서 일정 시간 내에 더 정확하게 쏘는 팀이 바로 위너. 투척대에는 쿠션을 동그라미할 수도 있고,' 과녁' 이나 매달린 훌라후프를 투척 대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하고 교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 코너는 28 분 정도 지속되며 운동 강도는 강하다.

(3) 행복한 교환 부분

1, 학생들이 심리적, 생리적 부하를 회복하기 위해 익숙한 음악과 부드러운 춤 동작을 통해 긴장을 풀고, 학생들이 색소폰' 집' 연주와 같은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학습을 마칠 수 있도록 합니다.

요약: 이 수업의 장점, 단점, 칭찬을 요약합니다.

3. 장비 반환

5. 유치원 체육 강의 노트

1. 디자인 의도: 소반 유아들은 거의 1 학년 유치원생활과 학습을 거쳐 동작발전 방면에서 상응하는 발전을 이루었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달리기, 점프, 등반의 기술을 익히고 각종 스포츠 경기에서 운동 능력을 발전시켰다. 하지만 일상 활동에서, 나는 점프, 드릴과 같은 기본적인 동작들이 여전히 조화되고 안정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일명언) 지금은 봄말 여름 초인데, 바로 개구리가 번식하고 올챙이가 자라는 왕성한 계절이다. 그래서 계절적 특징과 아이들의 기존 지식과 인지경험을 결합해' 작은 개구리 해충 잡기' 활동을 설계했다.

둘째, 교육 목표 개발:

제가 디자인한 이 캠페인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두 발이 뛰어올라 머리 위에서 물건을 만지는 동작을 배우고 점프 능력을 발전시켜 몸의 조화를 촉진한다.

2. 관찰, 연습, 게임에서 두 발이 동시에 뛰는 방법 (머리 윗부분을 만지는 것) 을 차츰 익힙니다.

게임에서 스포츠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소반' 건강' 은 소반 어린이들이 발로 뛰어올라 머리로 물건을 만지는 운동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래서 나는 이것들을 이번 행사의 학습 목표로 삼았다.

그러나, 소반 아이들의 인지 수준은 제한되어 있다. 아이가 발로 뛰어올라 머리 위의 물건을 만지는 것을 배우는 것은 새로운 활동이다. 이것은 이 활동의 중점이자 어려운 점이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관찰, 개별 시범, 동요 암송, 시나리오 게임 등을 독려해 이 난점을 돌파할 예정이어서 그에 따라 행사의 전략적 목표를 제시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소반 유아의 사유는 직관 동작 사고에서 구체적인 이미지 사유로 바뀌는 시기에 있다. 그들은 게임을 좋아하고,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게임에서 기술을 배우고, 환경에 적응하고, 경험을 형성한다. 그래서 저는 게임에서 스포츠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감정적 목표를 정했습니다.

셋째, 활동 준비: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활동 중의 적극성을 동원하기 위해, 나는 긴 연꽃줄, 긴 해충줄, 두 개의 균형판, 연잎 몇 개, 아이처럼 큰 작은 개구리 머리 장식 몇 개와 같은 장비와 교구를 준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행사의 장면과 함께 각 학과의 지식을 더 잘 융합할 수 있다. 나는 또한 아이가 평형판에서 계속 점프하며 걷는 경험과 아이의 이해 수준과 일치하는 지식 준비, 예를 들어 아이를 데리고 개구리의 성장 과정을 이해하는 것과 같은 아이들의 체험을 준비했다.

넷째, 전략:

소반 유아의 활동은 분명 상황성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때 유아가 스스로 게임을 할 수 있는 능력은 매우 약하며, 인쇄배포의 상상장면을 인정한 적이 없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먼저 일정한 장면을 만들어야 한다. 나의 활동은 주로 장면을 관통하는 것이다. 나는 개구리 엄마 역을 맡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작은 개구리를 가지고 노는 동안 발로 뛰어올라 머리에 있는 것을 만지는 연습을 하고, 아이들이 항상 활발하고 행복한 긍정적인 감정을 유지하고, 진정으로 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 행사에서 아이들은 발로 뛰어올라 머리에 있는 것을 만지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행사입니다. 이것은 중점이자 어려운 일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래서 나는 먼저 개구리 엄마로서 아이에게 동작을 관찰하도록 독려한 다음 동요라는 기억하기 쉬운 언어와 결합해 아이가 동작의 요령을 분해하고 기억하도록 도와주고, 아이들이 연습, 개별 시범, 장면 게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점차 동작을 익힐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