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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합리성은 어떤 모습일까요?

진정한 합리성은 어떤 모습인가요?

당신은 이성적인 사람인가요? 그렇다면 당신은 진정한 합리성이 어떤 모습인지 아시나요? >

1. 남을 비합리적이라고 부르는 것은 자신이 대단하다는 것을 증명하거나 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비합리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세상에 울고 있습니다. 아이가 어릴수록 자기중심적이어서 필요한 것을 얻지 못하면 울고 문제를 일으킬 것입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부모님이 쉴 수 있는지 걱정하지 않고 밤새 울었습니다. 사람은 성장하면서 자제력을 배우고, 자신의 감정을 고려하며, 이성적이 되기 시작합니다.

우리가 걷다가 누군가의 신발을 밟았을 때 상대방이 너무 감정적이어서 우리를 꾸짖으면 우리는 그 사람이 너무 불합리하고 무례하며 교육이 부족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계통발생적 발달 측면에서 보면, 사회에 속한 사람들이 원시적일수록 덜 문명화된 것입니다. 인류가 발전하면서 도덕과 규율, 법이 출현하게 된 이때를 우리는 인류가 진보하고 문명화되었다고 말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비합리적인 사람은 항상 매우 낮은 수준, 원시적, 미개한 느낌을 받는 반면, 이성적인 사람은 항상 매우 진보되고 발전되었으며 문명화된 느낌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합리주의자들은 사물을 이성적으로 보는 능력을 자랑스러워하고, 자신의 의견이 객관적이고 차분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깊이 생각하고, 과학을 존중한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비합리적인 사람들을 매우 경멸할 것입니다. 사실을 존중하세요.

일부 언론이나 개인은 관심을 끌기 위해 헤드라인과 사실 왜곡에 의존하지만, 관심을 끌고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다른 견해(소수)에 의존하는 언론이나 개인도 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

물론 모든 합리주의자가 자신이 훌륭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여기에 있는 것은 아니며 일부는 현상 유지를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현상 유지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예를 들어 생명을 보존하고, 현실을 받아들이고, 기득권을 유지하고, 자신의 이익과 발전을 위태롭게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불합리성은 현 상태를 파괴할 뿐이며, 현 상태를 유지하려면 합리성이 필요합니다. 이 사건의 남자 주인공을 예로 들어보자. 비이성적이라는 것은 일어서서 저항하는 것이다. 오직 합리성만이 당신이 더 나은 생존을 하고 미래에 가질 수 있는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사건을 보는 관객을 예로 들자면, 불합리하다는 것은 목소리를 내고, 사건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법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비합리성은 별 유익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은 너무 어리고 너무 순진하다고 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합리란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마음을 옥처럼 맑게 하고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문제를 바라보는 것이 최선이며, 법에 간섭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는 뜻입니다. 합리성은 사람들의 기분을 상하게 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좋은데, 특히 자신의 미래가 아직 밝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말도 안되는 말을 할 수 없습니다. 열심히 일한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들을 승진시킬 수 있습니까?

기득권(또는 잠재적 기득권)이 많을수록 그들은 더 문명화되고 합리적이며 현상 유지를 더 원합니다. 불공평하고, 하류층일수록, 미개하고, 비합리적이라고 느낄수록 변화에 대한 희망은 더욱 커집니다.

물론, 자신이 대단하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하지 않거나 현상 유지를 시도하지 않는 합리주의자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합리성에 대한 오해와 비합리성에 대한 편견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 진정한 합리성이란 무엇인가: 이성은 진실이 아니라 확률이다.

어떤 사람들은 합리성이 진실이고 합리성이 절대적으로 옳다고 생각하는, 합리성에 대해 오해를 갖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과학이 진실이라고 생각하지만 불행하게도 과학은 결코 진실이 아닙니다.

합리성은 과학과 마찬가지로 일종의 확률입니다. 확률은 사건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정도입니다. 만약 우리가 어떤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판단하고, 그 결과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높다면, 우리가 여전히 그 일을 하지 않는 것이 합리적이라면, 그것은 비합리적입니다.

예를 들어 항일전쟁 당시, 당시의 역사적 환경 하에서 항일전쟁을 지지하는 사람도 많았고 반대하는 사람도 많았다. 저항전쟁에 반대하는 사람은 합리적이다. 저항하면 이길 수 없기 때문이다. 왜 우리는 이길 수 없는가? 적과 우리 사이의 힘의 격차가 너무 크고, 무기와 장비의 격차가 크다(적은 항공기, 포병, 탱크, 독가스 폭탄 등을 보유하고 있다).

물론 저항전쟁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결국 전쟁에서 승리했기 때문에 비합리적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합리성은 일종의 확률이라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시의 조건에서(양국 간의 후속 협력이 없고, 국제 정세의 변화가 없고, 예측할 수 없는 미래와 우연이 많지 않다면), 승리하지 못할 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다 큰. .

그러나 결국 나는 저항을 선택했다. 이런 저항은 감성이자 감정에 가깝다. 우리는 조국을 침략당하고 동포가 짓밟히는 것을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전쟁터의 군인들과 마찬가지로 적의 포병, 비행기, 독가스 폭탄 앞에서 이성이 물러나지 않으면 막다른 골목이 될 것이지만 감정은 자기 집과 자기를 위해서 물러날 수 없습니다. 나라여, 적의 공격을 환영하라.

그러므로 한편으로 합리성은 실제로 성숙함의 표현이자 성장과 문명의 필요성입니다. 그러나 반면에 합리성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닙니다. 아마도 옳고 그름에 더해 합리성과 비합리성도 좀 더 열린 태도로 보아야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과학과 법은 모두 합리적이지만, 기본적으로 동의한다고 해서 절대적으로 존중하고 순종해야 한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진정한 과학은 다른 사람의 의심을 부정하고, 다른 사람의 부정을 의심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자기를 전복하는 조건에서 자기계발하고 더욱 발전하는 것이다. 법도 마찬가지고 이성도 마찬가지다. 합리성은 과학과 마찬가지로 회의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서로 다른 의견을 존중해야 하는 것이 진보적 합리성이며 존중받는 합리성이다.

3. 사람이 이성적이라면 더 이상 인간이 아닙니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사람은 어릴 때 가장 비합리적입니다. 점점 더 비합리적인 이유가 되기 시작합니다. 인간의 발달도 마찬가지다. 원시 시절에는 매우 비합리적이었다. 인간은 진보하면서 점점 더 합리적이 되었다.

그러나 우리는 어린 시절이 과거이고, 인류의 초기가 인류의 과거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첫째, 우리는 과거의 기억이 밝든 더럽든 과거에 대한 기억을 부정할 수 없듯이 과거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즉, 문명이 문명화되는 이유는 문명화되지 않은 과거가 없었다면 오늘날의 문명도 존재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맹목적으로 부정한다면, 우리 자신도 이성의 기본 발전법칙을 부정하게 될 것입니다. 비합리성을 부정하는 것 자체가 일종의 비합리성이다.

인간은 인지와 감정의 통일성, 합리성과 비합리성의 통일성 중 한 가지 측면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인간은 이성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문명화되지만, 비합리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귀엽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사회적 사건이 일어날 때마다, 저 똑똑한 합리주의자들은 당신이 사는 모든 것이 당신이 사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당신이 말하는 것은 모두 경험에 근거한 것입니까? 감정과 욕망이 없나요? 인간은 왜 전쟁을 하는 걸까요?

그렇다면 인간이 이성적이라고 순진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인간이 합리성만 갖고 있다면 그들은 더 이상 인간이 아니다.

우리의 양육은 사람에게 자제하는 방법, 인내하는 방법, 이성적인 방법뿐만 아니라 피비린내 나는 것과 비합리적인 것이 무엇인지 가르쳐야합니다.

특히 인터넷 시대에는 합리성도 필요하지만 비합리성도 필요합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공격과 배척을 당할 위험을 무릅쓰고 말하고, 감히 말하고, 담대하게 말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인터넷 없이는 지난 수년 동안 한 번도 주어진 적이 없는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합리적으로 기다리는 것이 좋은 결과일 수도 있지만, 이 좋은 결과는 더디게 올 수도 있습니다. 비합리적인 참여는 나쁜 결과일 수도 있지만, 이 나쁜 결과는 우리가 그토록 인식했던 것을 사람들이 반성하고 의심하게 만들 것입니다.

불합리함은 문제를 일으키는 것도 아니고, 폭도나 악당도 아닙니다. 불합리함은 이 나라와 민족에 대한 매우 깊은 사랑과 기대를 담고 있습니다.

모두가 합리성을 선택한다면 이 사회의 발전은 한쪽 다리로만 걷게 될 것입니다. 불합리함을 더해야만 우리 사회는 두 발로 걷고, 더 빠르고 건강하게, 더 좋고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