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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보는 것이 항상 정확하지는 않으며, 당신이 인식하는 것이 반드시 그런 것도 아닙니다. 이것이 심리학의 환상의 원리입니다. 환상의 주요 원인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아래에 환상의 이유를 정리했습니다. 이것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환상의 원인
1. 안구 운동 이론
이 이론은 우리가 기하학적 도형을 인식할 때 우리의 눈은 항상 도형의 윤곽선을 따른다고 믿습니다. 또는 라인이 정기적으로 스캔 동작을 합니다. 사람들이 그래픽의 특정 부분을 스캔할 때 주변 윤곽의 영향으로 눈의 움직임 방향과 범위가 변경되어 샘플링 오류와 다양한 지각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수직-수평 착시는 수평 움직임보다 눈이 위아래로 움직이는 것이 더 어렵다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사람들은 수평선보다 수직선을 보려는 노력이 더 많기 때문에 수직선이 더 길게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Müller-Lyer 착시에서는 바깥쪽을 가리키는 화살표가 있는 선분은 더 먼 거리에서 눈의 움직임을 유발하고, 안쪽을 가리키는 화살표가 있는 선분은 더 작은 거리에서 눈의 움직임을 유발하기 때문에 전자가 더 길게 나타납니다.
안구 운동 이론은 타당하게 들리며, 일부 연구에서는 안구 운동 범위와 뮐러-라이어 착시의 크기 사이에 일정한 관계가 있다는 사실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실들은 이 이론이 확립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자극 그래픽을 매우 빠른 속도로 제시하여 안구 운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거나, 이미지 안정화 기술을 사용하여 그래픽의 망막 이미지를 고정시킵니다. 이 경우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그래픽 환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는 눈의 움직임이 착시의 실제 원인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안구 운동 이론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사람들은 나중에 원심성 준비 가설을 제안했습니다. 이 이론은 착시가 신경 중추에서 눈 근육으로 전달되는 부적절한 움직임 지시에 의해 발생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런 안구 운동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는 한, 실제로 눈이 움직이지 않더라도 착각은 일어나게 됩니다. 이 가정은 아직 사실에 의해 완전히 뒷받침되지 않았습니다.
2. 신경 억제 이론
1960년대 중반 누군가가 윤곽 형성에 대한 신경 생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신경 억제 이론을 제안했습니다. 이것은 신경생리학적 수준에서 환상을 설명하려는 시도입니다. 이 이론은 두 윤곽선이 서로 접근하면 대망의 측면 억제 과정이 윤곽선에 의해 자극된 세포의 활동을 변화시켜 신경 자극 분포의 중심을 변화시킨다고 주장합니다. 그 결과, 사람들이 보는 윤곽은 상대적으로 어긋나고, 보겐도르프 착시 등 기하학적 형태와 방향에 대한 다양한 착시 현상이 발생합니다.
환상을 설명할 때 신경억제 이론이 현대의 신경생리학 사상과 연결되는 것은 좋지만, 이 이론은 망막 수준의 수용체 상호작용만 강조하고 환상 현상과 융합 사이의 관계를 무시한다. 신경 센터의 메커니즘. 예를 들어, 보겐도르프 환상에서 한쪽 눈에는 사선이 제시되고 다른 눈에는 두 개의 평행선이 제시되면 사람들은 여전히 망막의 억제로 설명할 수 없는 변위 환상을 보게 됩니다.
3. 심층 처리 및 일반적인 오용 이론
이 이론은 환상에 인지적 뿌리가 있다고 믿습니다. 사람들은 3차원 공간에서 물체의 크기를 인지할 때 항상 거리를 추정하게 되는데, 이는 물체의 크기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중요한 조건이다. 사람들이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이러한 3차원 세계를 인식하는 특징을 평평한 물체에 적용하면 환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의미에서 환상은 지각 불변성의 예외이며 사람들이 지각 불변성을 오용한 결과입니다.
폰조 착시를 예로 들면 두 개의 수렴선이 선의 원근감을 제공하므로 그 사이에 끼어 있는 두 개의 수평선이 깊이가 분리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화면의 두 선분은 실제로 동일하며 망막에 투영되는 부분도 동일합니다. 크기와 거리의 불변 가설에 따르면, 사람들은 물체의 크기를 인지할 때 물체의 거리를 추정하므로 '먼' 선분을 더 길게 봅니다.
지속적인 오용 이론은 환상을 지각의 불변성과 연결합니다.
크기 지각의 경우, 거리가 변하면 그에 따라 망막 투영의 크기도 변하지만, 지각된 크기는 상대적으로 변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크기 불변성입니다. 환경이 평면 형상의 서로 다른 부분을 깊이 있게 분리하는 깊이 단서를 제공할 때, 즉 겉보기 거리가 변경되지만 망막 투영의 크기는 변경되지 않은 경우, 사람들은 지각 불변성의 특성을 잘못 활용하여 멀리 있는 물체가 나타납니다. 더 크게 보이지만 근처에 있는 물체는 더 작게 나타나 크기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이론은 착시 발생에서 깊이 단서의 역할을 강조하므로 깊이 처리 이론이라고도 합니다.
공통오용이론의 영향력이 크지만 이 이론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사실도 있다. 아래 그림에서는 위쪽 선분과 아래쪽 선분이 동일하지만 추가 그래픽의 영향으로 사람들은 아래쪽 선분이 위쪽 선분보다 길다고 생각합니다. 이 경우 뿔이 제공하는 깊이 신호가 없으며 환상이 계속 발생합니다. 그림의 서로 다른 부분은 깊이가 분리되어 있어 착각을 일으키는 충분한 원인이 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시각적 착각의 원인
객관적으로 착시 현상은 지각된 물체가 위치한 객관적인 환경에 약간의 변화가 있을 때 주로 발생하며, 일부는 물체의 구조 변화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정 배경(예: 크기가 일정하다는 착각)에서는 지각 상황이 바뀌었지만, 사람은 원래의 지각 모드를 유지합니다.
주관적으로는 착각의 발생이 과거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험, 감정 등 관련 요인. 현재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항상 과거 경험의 영향을 받습니다. 우리는 지구에 살고 있으며 정지된 땅에서 움직이는 사람과 차량과 같이 작은 물체가 큰 정적 배경에서 움직이는 것으로 보는 데 익숙합니다. 정지해 있어 구름 뒤에서 달이 움직이는 것으로 착각합니다.
감정적인 태도도 환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간 환상: 불안한 기대, 밤새 불면증, 지루함, 할 일 없음 등이 모두 늦가을처럼 느껴지게 합니다. 자신의 일이나 즐거운 활동에 온전히 집중하다 보면 시간이 화살처럼 흐르고, 해와 달은 생명과 같고, 바람은 바스락거리고, 풀과 풀은 바스락거린다는 소위 환상이 있습니다. 나무는 모두 전쟁 중입니다.
환상은 다양한 감각의 상호작용의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체중에 대한 착각은 아마도 뇌가 근육 움직임보다 더 많은 시각적 정보를 받고 그 정보의 대부분이 시각에서 나온다는 사실 때문에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같은 무게의 물건을 들어올릴 때 시각이 제공하는 정보에 따라 사람들은 큰 물건을 들기 위해 큰 힘을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하는 양이 다르면 작은 물건은 항상 더 무겁게 느껴집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보고서를 들을 때 옆에 있는 확성기에서 소리가 나는데, 우리는 그것이 보고서 인구의 상호작용에서 나온다고 늘 느낀다.
요컨대 환상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객관적인 요소와 주관적인 요소가 모두 있는데 생리학적 이유가 있으며 이러한 요소는 단독으로 균등하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특정한 환상이 나타나는 이유를 자세히 분석해야 합니다.
시력 형성 이유
보는 것이 반드시 믿는 것은 아닙니다.
시력은 눈과 뇌가 함께 작용한 결과입니다. 오해는 눈의 정보가 뇌를 속여 사실이 아닌 이미지를 보게 할 때 발생합니다. 뇌는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가능한 한 빨리 결론을 내리고 합리적인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사람들은 물체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물체와의 거리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체를 매우 특이한 상황에 배치함으로써 시각의 착각으로 인해 물체의 상대적인 크기와 크기에 대해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개체입니다. 반드시 사실은 아닙니다.
같은 크기의 볼링공이 사진에 등장하면 앞줄이 뒷줄보다 더 크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교묘한 착시 활용
뇌가 실수로 2차원 영상을 해석할 때 착시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사진에 다양한 크기의 사각형이 표시되면 뇌는 빛이 순차적으로 빛나고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큰 빛보다 작은 사각형을 더 작게 인식합니다. 이 효과는 광고 및 디지털 뉴스 방송에 텍스트를 표시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이주에. 예를 들어, 멀리까지 뻗어 있는 철로를 나타내기 위해 역V자 모양의 선을 그리거나, 큰 집 옆에 언덕을 그려서 산이 멀리 보이도록 합니다. 그림을 더욱 입체적이고 사실적으로 만드는 투시도가 있습니다.
사진 속 거꾸로 된 V자 모양의 철로가 멀리까지 뻗어있습니다
눈과 시각
시각은 매우 복잡한 감각 기능이며 이에 대한 연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경생리학(신경계의 기능), 에너지 과학, 광학(시력 연구) 등 다양한 전문 과학. 시각 기관 눈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감각 기관 중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눈의 광학적 특성
외부 세계의 한 지점에서 방출되는 빛은 눈이 물체를 선명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망막의 정확한 위치에 정확하게 투사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눈은 복합체입니다. 광학 시스템은 공기, 방수, 수정체 및 유리체와 같은 굴절률이 다른 매체로 구성됩니다. 광도(1디옵터 D = 초점 거리 1m인 렌즈의 굴절률)로 표현됩니다. 안구의 총 굴절력은 약 60D입니다. 크리스탈을 보면 크리스탈이 편평하고 가까운 물체를 보면 크리스탈이 볼록합니다. 인체는 나이가 들수록 수정체의 탄력이 점차 감소하고 수정체의 핵이 증가하게 됩니다.
눈의 구조
눈은 직경 약 2.5cm의 구형 기관으로 안와에 위치하며 세 개의 막으로 덮여 있습니다. 가장 바깥층은 공막과 각막으로, 공막 모양의 고형 결합 조직입니다. 각막은 공막의 앞쪽부터 뻗어 있으며 상피 세포층, 실질층, 데스메 막 및 내피 세포로 구성됩니다. 짙은 색의 홍채; 혈관이 풍부하여 혈관막이라고도 불립니다. 망막은 눈의 안쪽 안감을 형성하며 광수용체 세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빛이 망막에 떨어지면 자극이 뇌에 전달됩니다. 각막과 수정체 사이에는 방수가 있으며 수정체 뒤에는 안구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젤라틴 같은 물체가 있습니다.
시력의 원리
시력의 기본 원리 카메라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눈의 망막은 카메라의 필름과 같습니다. 렌즈와 유리체가 상을 형성하는 기본 조건은 빛의 입구, 더 정확하게는 전자파의 입구입니다. 자연의 모든 눈에 보이는 물체는 다양한 정도에 따라 서로 다른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은 인간의 시각적 이미지화 과정을 보여줍니다. 외부 물체에서 반사된 빛이 물체 표면에 정보를 전달하고 각막과 방수를 통과하여 동공에서 눈으로 들어가 망막의 광수용 세포를 자극하면 이러한 광수용 세포에 의해 생성된 신경 자극이 시신경을 따라 대뇌피질의 시각중추까지 전달되어 뇌에서 인지되는 장면이 된다. 이러한 장면의 생성이 처리되어 "각도감", "이미지감", "입체감" 등이 함께 작용하여 이미지를 외부로 투사하는 것과 같습니다. 가상 위치는 원래 물리적 위치와 대략적으로 정렬될 수 있으며 이것이 우리가 보는 풍경입니다.
우리가 사물을 볼 때 뇌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시각계에 대해 우리가 갖고 있는 방대한 양의 지식에도 불구하고 이미 시각심리학, 시각생리학 분야가 있습니다. 시각 분자와 세포의 생성에도 불구하고 시각 과정에 대한 명확하고 과학적인 이해가 여전히 부족합니다. 당신은 아마도 당신이 어떻게 보는지에 대한 대략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있을 것입니다. 눈 뒤에 있는 특수 망막 스크린에 외부 세계의 초점을 맞추십시오. 각 망막에는 눈으로 들어오는 광자를 결합하여 볼 수 있는 수많은 광수용체가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보는 방법에 대한 이러한 생각은 너무 단순하고 심지어 많은 경우 완전히 잘못된 경우가 많습니다
보는 문제를 연구하려면 보는 것과 관련된 작업과 보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합니다. 이 작업을 위한 생물학적 장치입니다. 동물은 자손 등을 키우기 위해 시력이 필요하며 시각 시스템 없이는 할 수 없습니다. 눈에 들어오는 광자는 시야의 특정 부분의 밝기와 특정 파장 정보가 무엇을 하고 있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만 알려줄 수 있습니다. 즉, 사물과 그 움직임, 그리고 그 '의미'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조치가 충분히 신속하게 취해지기 전에 이러한 조치가 취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생생한 정보를 최대한 빨리 추출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눈과 뇌는 눈에 들어오는 것을 분석해야 한다.
환상 원리 실험 및 사례 분석
1. 대학생들에게 돈을 주고 주사위를 던지는 도박을 하게 한다. 목표는 사람들이 주사위를 굴리기 전에 더 높은 내기를 걸었는지, 아니면 보물이 뽑혀지지 않았을 때 주사위를 굴린 후 더 높은 내기를 걸었는지 알아내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대부분의 학생들이 주사위를 굴리기 전에 큰 금액의 베팅을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학생들이 이렇게 하는 이유는 주사위를 굴리기 전에 스스로의 노력으로 주사위를 원하는 대로 돌릴 수 있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논리적 이유는 전혀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도박 게임에 참여하도록 유혹하고 심지어 도박에서 빠져나오려고 돈을 잃도록 유혹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통제의 환상입니다.
2. 외국계 보험사는 1등 상금 500만 달러의 복권을 발행했습니다. 그런 다음 복권은 직원들에게 각각 1달러에 판매되었습니다. 복권의 절반은 구매자가 직접 선택하고 나머지 절반은 티켓 판매자가 선택합니다. 복권 당일 아침, 회사에서는 조사관을 보내 복권을 구입한 사람들을 찾아보았고, 친구들이 복권을 사고 싶어 하며 양도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복권을 얼마에 팔까요?
최종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스로 복권을 선택하지 않은 사람의 각 복권 평균 가격은 1.96달러인 반면, 복권을 선택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 평균 가격은 $1.96입니다. 자신의 복권 1인당 평균 판매 복권은 US$8.16입니다. 이 결과는 복권을 스스로 선택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당첨률이 더 높아질 것이라고 믿고 있음을 보여준다.
환상의 원리 분석
환상은 우리의 일상이 우리 자신의 능력에 의해 통제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환상을 우연한 사건으로 확장한다.
우연한 사건은 확률에 따라 결정됩니다. 우연한 사건에도 나름의 법칙이 있고 확률의 법칙을 따른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동전을 100번 던진다면 앞면과 뒷면이 나올 확률은 50에 매우 가까워야 합니다. 그러나 언제 앞면이 되고 언제 뒷면이 될지는 우연적이고 예측할 수 없으며 확률은 각각 50입니다. 이는 부인할 수 없는 과학적 법칙이다.
즉, 우연한 사건은 확률적 제약이 있지만, 매번의 구체적인 결과를 통제할 수는 없습니다. 위의 복권 구매 예를 보면 사실 다른 사람이 대신 구매해 줄 때와 우리가 직접 구매했을 때의 당첨 확률은 정확히 같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사람들이 이 사실을 알고 있을지 모르지만, 실제로 사람들은 로또를 신중하게 선택하면 당첨 확률이 더 높아질 것이라고 고집스럽게 믿고 있습니다.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이러한 이유는 아마도 일상생활의 주요 행동이 우리의 노력과 훈련에 의해 통제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것에 실수로 확장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통제할 수 없는 것, 즉 우연한 사건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흔히 하는 주사위 도박에서는 그 때의 굴림에 따라 결과가 완전히 결정되는데, 이는 자신의 기술이나 능력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분명히 승리와 패배를 결정하는 것은 순전히 우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