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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큐슈는 어느 것을 가리킵니까?

일반적으로 큐슈: 유주, 지주, 청주, 여주, 서주, 양주, 경주주, 병주, 익주를 가리킨다.

큐슈는 여러 시기에 각기 다른 버전의 주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지주 연 청주 서주 양주 경주의 우주 유주 영주 등이 있다. 나중에 또 12 주, 즉 창주의 합병주, 청주의 잉주, 영주의 량주가 있었다. 일반적으로' 큐슈' 는 중국을 가리킨다. 규슈의 노여움은 풍뢰에 따라 천마가 책을 읽으며 슬퍼하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기해" 잡시 "220 편"

큐슈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큐슈" 는 처음에는 가상 손가락이었다가 나중에는 점차 구체화되었다. 문자 그대로 "주" 라는 단어는 비문에 "A" 라고 쓰여 있는데, 마치 강이 둘러싸고 있는 고지대 (언덕) 모양과 같다. 「해설자」 (Shuowen jiezi) 11 번째 문장은 "물은 월주에 살 수 있다" 고 말했다 그 원래 의도는' 시경 왕봉관국' 의' 강상도' 의' 주' 라는 단어와 비슷하며 행정구역과는 무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에는 강수가 풍부해서 사람들이 자주 임수의 높은 언덕에 거주했기 때문에 "주" 는 주민구의 이름이 되어 주하, 룽주, 평주, 양주, 외주, 과주가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주, 주, 주, 과주, 과주, 과주, 과주, 과주, 과주, 과주, 과주, 과주, 과주, 과주) "9" 라는 단어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8 년 9 태자" 의 "9" 와 같은 정확한 의미입니다. 첫째, 빈손가락은 93, 구천, 구택, 구극, 9 원 중' 9' 와 같은 의미가 많다. "주" 는 작은 지리적 존재이기 때문에, "옥처럼 광대하게 큐슈로 그려진다", "9" 는 확실한 지칭이 아니라 가상의 지칭이다. 따라서 원의로 볼 때, "큐슈" 는 결코 9 개의 대규모 행정 구역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많은 강이 둘러싸고 있는 고지대 (구릉) 의 총칭이다. 사람 때문에 또' 전국' 이라는 이름으로, 여전히' 천하',' 사해' 라고 불린다.

나중에' 큐슈' 는 마침내 9 개의 대규모 행정구로 구체화되었다. 기존의 믿을 만한 자료에서 구체적인 큐슈는 전국시대에만 나타났고 춘추시대에는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시간은 전국 초기에 있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주하관지 방지" 는 동남에는 양주, 남에는 경주가 있고, 남에는 예주, 동에는 청주, 동에는 여주, 서에는 영주, 동북에는 유주, 북에는 지주 하노이와 병행주가 있다고 말했다. 이지와 다 똑같다. 이주' 가 체계적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그것은' 쉽게' 에서 베껴 쓴 것 같다. ) 을 참조하십시오

"루춘추 일관의 시작, 시작" 구름: "큐슈는 무엇입니까? 이 강과 한나라 사이에는 우주와 주야가 있다. 두 강 사이에는 창주와 금엽이 있다. 강과 경제 사이에는 여주와 잎이 우뚝 솟아 있다. 동쪽 은 Qingzhou, 제나라 입니다. 쉬 저우, 루 도 참조하십시오. 양주는 동남쪽에 있고 베트남도 있습니다. 남방은 경주와 초국이다. 서쪽은 영주이고, 진도 있다. 북쪽은 유주이고 제비도 있다. "

상총: 창주, 창주, 여주, 청주, 서주, 양주, 경주주, 경주, 형양, 우주, 화양, 흑수, 량주.

"엘야 디쉬" 구름: "창주는 양강의 이름이고, 우주는 하남의 이름이고, 낙주는 하서의 이름이고, 경주는 한남의 이름이고, 양주는 강남의 이름이고, 여주는 지동의 이름이고, 유주는 연국의 이름이고, 유주는 연국의 이름이며, 잉주는 제나라의 이름이다."

"Huainanzi 지형 훈련" 은 말했다: "큐슈는 무엇입니까? 동남심주는 농토, 정남은 옥토, 서남영주는 연토, 서근주는 합토, 중지주는 중토, 서북태주는 옥토, 정북은 여주는 토이고, 동북박주는 잠토, 정동은 양주를 시토로 한다. "

"후한서 장형전" 은 "하도" 를 인용해 "하늘에는 구팔기, 큐슈 팔주가 있다" 고 말했다. 중국 동남부에서는 아침 흙이라고 하고, 남방에서는 주앙이 깊은 흙이라고 하고, 서남에서는 서남에서는 깊은 흙이라고 하고, 서부에서는 개토, 창토, 창주 중부에서는 백토, 서북에서는 옥토, 북방에서는 선주가 흙이라고 하고, 동북에서는 잠토, 동쪽에서는 잠토라고 부른다

초학한 책, 권 8, 부서, 총서, 현,' 하도 포위지' 1 인칭은 "하늘에는 9 도가 있고 땅에는 큐슈가 있다" 고 말했다. 하늘에는 구팔기가 있고 땅에는 큐슈 팔주가 있다. 쿤룬 도시, xiadong 권리; 적현의 상태는 중립의 원칙이다. 동남은 중국, 남칭 잉주, 서남 명칭 영주, 서칭 석주, 중칭 지주, 서북 명칭주, 북칭 선주, 북칭 주공, 북동 명칭 지주, 동 명칭 주헌, 동 명칭 양주. "

위의 자료는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차이가 뚜렷하다. 특히 처음 4 편과 마지막 3 편은 더욱 그렇다. 예를 들어, 모든 문장 들은 Yanzhou, Yanzhou, Yanzhou 라는 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학서' 는 주집으로 잘못 쓰여졌지만, 처음 네 편은 경경과 강 사이에 있고, 마지막 세 편은' 정서' 에 있다. Jizhou, Yangzhou 도 마찬가지입니다 (잘못된 머리 양주, 양주, 양곡 좌양). 따라서 상술한 자료는 기본적으로 두 파로 나누어야 한다. 처음 4 파는 일파로, 잠시' 이주' 파라고 부를 수 있다. 후자의 세 가지는 일파이며, 잠시' 하도' 파라고 부를 수 있다.

이주의 각 파벌 간에 차이가 있지만 큐슈가 포괄하는 지역은 기본적으로 주조의 통치 범위와 일치하며, 각 주의 분포도 한진과 대체로 동일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고 의구심이 많지 않다. 가장 많은 의문을 제기한 학교는 하천 지도였다. "하도" 학파는 이를 "서일주", 산둥 서부 (또는 강과 강 사이) 의 주라고 부른다. 예로부터 이렇다, 오늘도 그렇다. 큐슈' 의 범위는 산둥 전용이 아닌가? 하투파는 8 주로 남동쪽 서북이 확정한 8 개 방향에 분포되어 있으며, 중간에는 지주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문장 () 를 쓰는 사람도 있는데, 하씨와 황제로부터 시작된 하씨 () 는 모두 산둥 () 에서 유래한 것으로, 하조 중후반 서천 하남 () 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다. 만약 이런 관점이 성립될 수 있다면,' 하도파' 파의 각종 의혹은 쉽게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우치수 등 활동 범위가 교동 이외의 산둥 범위라면, 호연해의 우적 종적에 따라 그린 큐슈 (가상 손가락) 는 당연히 산둥 (가상 손가락) 에만 국한될 수밖에 없다. 나중에 큐슈가 구체화되었다. 진실을 알고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기원 좌측과 같은 진실을 모르는 경우), 학자들은 여전히 그것을 산둥 (AD) 로 제한하고 산둥 (AD) 에서 지명을 찾아 주명으로 확정한다. 이것은 가장 합리적인 설명이다.

그리고' 하도' 학파 큐슈는 이제 산둥 지명의 출처를 찾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익주는 지금의 여주이다. 이 도시에서 서쪽으로 30 마일 떨어진 곳에는 이산이라는 산이 있는데, 일명 이산과 연산이라고도 하는데, 아마도 인근 암국이 신화 중 중국과 일본의 입국지였기 때문일 것이다. 그 위에는 스킵이라는 신, 산해경, 야서경이 말했다. "서해주에 신이 하나 있는데, 이름이 스킵이다." 서해는 고소야택, 산의 서지이다. 이로부터 Yizhou 의 이름; 타이 저우 (또는 의사 포함 주, 주 () 주 () 는 주 () 에 속한다. 열자 황제는 "화서씨의 나라, 여주의 서쪽, 타이주의 북쪽" 이라고 말했다. 이 땅은 테스트하기 어렵다. 또는' 산둥 통지 구대현' 볼륨 33' 속지 고적1제남부 여성현:' 태현 고성, 현성 동팔십 리, 춘추시 일제, 한지현, 제남군. 고제는 6 년 동안 풍동군 현 다이업을 태후로 봉했다. " 그것은 제남시 북동쪽 30 리에 있지만, 대만, 대만이라는 두 글자는 오래되고 낯설다. 선주' 장자 재의회' 는 "요 ... 유두에서 함께 일하다" 고 말했다. "샹 야오 다이애나" 는 말했다: "유주 이주 노동자. 클릭합니다 신비와 은둔은 똑같다. 혹은 그런 은둔한 상태라 시험하기 어렵다. 또는 제주, 태을산계 (이 황하항로) 북부, 그래서 제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보주 (염주), 산둥 주 북동부에는 고대에 박고 가문이 있었다. 사기 주본기' 에서는 보흥현 동북 15 에 위치한' 보구' 에서' 군으로 이동' 이라고 말했다.

중일 신화 중 태어난 양주는 산둥 성 동부에 오래된 양국이 있다. "사기 기요 읽기" 볼륨 1 에는 역대 도시 상황이 운운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수현 남에는 고양국이 있다. 아니면, 양과원은 이두현 동남부에 있었는데, 그는 어쩔 수 없이 이곳으로 이주한 것이다. " 일제히' 춘추 공민 2 년' 을 만나다. 이도는 지금 강의 명수가 넘쳐나고, 레이주는 고대에 양산구산 ('대청 통일' 권 1, 3, 8 레주 푸운: "양추산은 예현 동남 30 리, 일명 마안산이다." " (지금은 다택산이라고 불림) 그들은 모두 양과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양주의 이름은 이것으로부터 온다. 신주,' 하투 고리지구' 구름: "쿤룬 동남 5 천리, 신주, 안에 오악이 있고 제왕이 살고 있다." 현실은 고증하기 어렵지만, 성원은' 악령은 신족이 있다' 고 말하는데, 연관이 있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주앙 (또는 아시아) 은 시험하기 어렵다. 영주, 산둥 성 남서부, 고대에는 서영이 있었다. 좌전 은거 2 년' 에는' 행행이 위태로울 것' 이라고 적혀 있다. 바로 그것입니다. 용주의 이름이 이로부터 왔다.

주 () 가 중심에 위치하다. 문헌에는 많은 말이 있다. 예를 들면' 이성사오가' 에서' 주 () 가 남으면 천하가 부족하다' 고 말했다. "화 남 명나라 훈련" 고 말했다: "지, 큐슈에서, 이 사해 내에서." " 그러나 구체적인 장소를 지적하지 않았다.

현재 알려진 가장 먼저 창주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은 사람은 아마도 황제와 치우일 것이다. 산해경 황달북경: "치우는 병사로 황제를 공격하고, 황제는 응룡이 창주의 야를 공격하게 하였고, ... 그래서 치우를 죽였다." 일주서 맛 맥해: "치우가 하느님을 쫓고, 사슴을 다투고, 구각명을 다투다. 적제는 놀라서 자기가 황제에서 치우를 납치하고 중기를 죽였다고 말했다. " 황제전 치우와 관련된 다른 자료로는' 초학한 책' (권 9) 이' 귀장시제' 를 인용한다 염철론 결화: "황제가 사슴을 전전하며 치우 두 사람을 죽이고 황제라고 부른다."

적제, 일명 염제는 오늘날의 곡부 부근에 있다. 빈 뽕나무는 가난한 뽕나무이다. 좌전 소공 29 년' 에서 "소로가에는 사숙이 있다 ... 세상은 직무를 소홀히 하지 않기 때문에 불쌍한 오디 들을 도울 것이다" 고 말했다. 뒤 주석: "가난한 뽕나무, 저렴한 이름도. 가난한 뽕나무 땅이 노북에 있다. " 가난한 뽕나무는 아마도 닝양현과 곡부, 수양현의 경계에 있는 작은 산맥일 것이다. 황제의 거처는 헌원산이고,' 산해경 해외 서경' 은 "헌원국이 [이] [그 북쪽] 에 있고, 산이 가난할 때, 그 불활자는 800 세였다" 고 말했다. [1 일] 딸 국북. 뱀은 뱀처럼 생겼고 꼬리는 머리 위에 있다. 그 북빈산은 감히 서쪽으로 쏘지 못하고, 헌원산을 두려워한다. [1 일] 헌원국북에 있다. " 만약' 서쪽으로 쏘지 못한다' 고 말한다면, 헌원구는 가난한 산서에 있어야 하며,' 어느 날' 이라고 말하는 것은 모두 믿을 수 없다. 궁산이 가난하여 땅이' 노북' 에 있는데, 헌원산이 곡부 서북에 있음을 알 수 있다. "루춘추 신대" 구름: "황제를 봉한 후에는 반드시 주조할 것이다." 주조 후 사추현의 관할하에 태안시 서남의 하장진 고현촌, 곡부 서북에 위치해 있다. 기왕 여기에 봉인된 이상, 아마도 이곳은 고대 헌원의 산이 있는 곳일 것이다. 적어도 너무 멀지 않을 것이다. 사슴, 즉 촉록, 촛불용, 구뇌는 오래된 촉국이다. 좌전 궁현 18 년' 은 "초에는 촉전이 있다" 고 말했다. 두예주: "촉, 루, 태산보현 서북에는 촉정이 있습니다." 오늘 태안시 서부에 있습니다. 고대에는 이곳에 촉인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산해경 황달북경' 구름: "북서해 밖에서는 적수의 북쪽에 장웨이가 있다. 한 신이 있는데 뱀의 얼굴은 빨갛고 눈은 곧다. 촛불용이다. " 장위는 중산산으로 여산과 동산이라고도 불린다. 무의 전기에 따르면 저자는 이 산이 오늘 몬산산맥의 주봉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렇다면 고촉국은 평읍현의 동북에 있어야 한다.

기, 청동 비문' 을' 는 마치 양면 인형과 같다. 중국 고대에는 귀신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제주는 곧 귀신의 뜻이었다. 리앙 "Shuo Wen jiezi" 상권: "인간 신이 있고, 저속한 구름이 소 (발굽) [첫 번째? ], 네 눈 여섯 손. 진한 () 나라와 진한 () 시대에는 치우 () 가 귀가 칼처럼 귀에 뿔이 있고, 머리에 뿔이 있고, 헌원 () 과 싸우며, 사람은 뿔로 싸울 수 없다고 한다. " 이것은 유령의 형상이다. 치우는 지주에서 살해되었다. 그는 자신의 둥지에서 살해된 것 같다. 적디, 황제, 빈상, 사슴이 모두 사문에서 기원했기 때문에, 이 점에서 치우 () 도 사문 () 의 원천 범위 내에 있어야 한다. 이사물화' 도 말했다. "현재 제주에는 악명' 치우극' 이 있는데, 그 사람은 삼삼오오, 뿔을 입고 서로 보완한다. 한 () 이 일각을 출전시켜 그 유산을 덮다. " 산둥 속에는 치우의 유적이 많고 치우의 연극이 많다. 마씨에 따르면, "일찍이 산둥 수현 민간은 이 전통을 보존하였다." 증거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무의 전기에 따르면 저자는 바닷물이 현재 신태시를 흐르는 차이모르강의 지류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증명했다. Chai Wen he 와 관련하여 학계에는 몇 가지 논란이 있다. 수경주' 와' 문수' 에 따르면 고대 차이모르강은 원래 자수로 알려졌으며, 장작현 구시구 (지금의 신태시 차이성마을) 북부를 통해' 천하차이모르강' 이라고 불렸지만, 그 근원은 오늘날의 동주강이 아니라 오늘날의 유양강이다. 좌공 26 년' 은 "벌치사 어른들이 말을 마시며 평쯔를 마신다" 고 말했다. 오늘 닝양현 북동쪽 90 리에서 고차문하가 명쯔수로 확인되었다는 것을 증명하고, 이 씨는 근거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오늘날의 동주강에 관해서는, 수경 () 제수주 () 는 그것이 고대 제수의 원천이라고 생각하여 서남에서 수라바야로 유입되었다. 하지만 오늘 동주강과 수라바야 사이의 거리는 산맥과 관련이 있어 서로 소통할 수 없다. 즉, 오늘날의 동주강은 고죽수의 상류 원천이 될 수 없고, 서쪽으로 자본수 (고차이 문강) 로만 흐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도원은 소홀하다. "산둥 통지" 에 따르면 우리 물의 근원은 관산이고, 원명 전후 소문하 (금동주하) 가 자본수를 점령했다고 한다. 소문강은 함락되기 전에 어디로 흘러가나요? 설마 스스로 멍든 건 아니겠지? 그래서 소문강은 예로부터 자수의 지류로, 이름은 대양수일 수 있다. "귀장 케이지" 구름: "치우 ... 양수에서 왔습니다." 양수가 해양수이고 치우가 스문상 출처 범위 내에 있다면 양수는 오늘날의 차이모르 강일 뿐, 오늘의 동주강에서 비롯되며 치우는 오늘의 신태시에만 있을 수 있다. 가능성이 높다. 만일 그렇다면, Jizhou 의 땅은 오늘 새로운 타이 도시에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평양현지',' 하동현지' 에' 평화로운 양' 이라고 기재해야 한다. " 오제사기' 는 황보당의 말을 인용한다. "요의 도성 평양은 시경 중의 당나라이다." "명기: 폐불폐승은 복의를 이용한다" 는 고서본 "기년" 을 인용한다. "순수 요는 평양에서 왕위를 취한다." 따라서 두요평양은 문제없을 것이다. 그럼 평양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헌을 열람하는데, 평양고명은 네 가지가 있다. 하나는 산서이고, 좌공 28 년:' 평양의사', 분수주는 고본' 기년' 을 인용한다. "진열공 원년, 한무자는 평양이다." 이 Linfen 도시 치료; 첫째, 허난, "주전 애공 16 년" 은 "공자주를 평양에서 마시다" 며, 현재 화현 동남쪽에 있다. 산둥, 춘추궁현이 8 년 동안 말했다. "도시는 평양이다." 오늘의 신태성 규칙; 좌전 추모공 27 년': "자설은 후용래를 초빙하고 ... 평양과 동맹을 맺다." 두주: "서평양." "수경주 사수" 는 고대본 "연대표" 를 인용해 "혜량 29 년, 제천귀, 송인이 나를 공격하여 평양을 포위했다" 고 말했다. 지금 조성시 관할.

하남에는 증거가 없다. 화현 평양은 도성이라는 가능성이 적어 기본적으로 배제할 수 있다. 산둥 증거가 많기 때문에 신태평양과 추성 중 하나가 바로 요일 가능성이 있다. 또한 구주우는 태안주의 상황에 대해 논평하면서 "태산북저항, 남유문수, 중엔 지루가 있어 중심지" 라고 말했다. 산둥 승리, 태산 같은 잠재력; 태산의 모양은 태안보다 낫다. 이것으로부터 사방팔방에서 나와서 삼기를 쓸어버릴 것이다. 만들 추세가 아닌가! 이런' 지루, 중심' 국면은 태안부 신태현 (현 시) 에서 특히 드러난다.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산둥 신석기 시대 문화인 해대용산 문화는 산둥 중남부와 그 주변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신태는 이 범위의 중심에 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요는 현 허택 일대에서 발원될 수도 있지만 신태 일대에 정해져 사방을 통제할 가능성이 크다. 이 방면에서, 이 지역은 서남의 한적한 곳과 비교할 수 없다. 즉, 야오가 산둥 중이라면, 그의 도성 평양은 신태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산서에는 더 많은 증거가 있다. 임펀의 평양은 비록 두요이지만, 완전히 긍정할 수도 없고, 완전히 부정할 수도 없다. 하지만 산둥 가능성이 산서성보다 높고 증거가 많기 때문에, 요의 도성 평양이 신태에 있을 가능성은 린펀에 있을 가능성보다 크다. 요컨대 신태의 평양은 두요일 가능성이 높다. 좌전 애공 6 년' 에서 공자는 하수의 말을 인용했다. "그가 타오, 돈, 그가 잘생겼을 때만 그가 이 면모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오늘 선을 잃고 규율을 망친다면, 너는 죽는다. "야 오, Jizhou 에서 알려진, 수도 Pingyang 매우 Xintai 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고 대 Jizhou 는 오늘날의 Xintai 도시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점을 알면 하도에서 큐슈의 분포가 매우 균일하고, 주를' 중심' 이라고 부르는 이유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하도" 가 큐슈를 보내는 것은 쓸데없는 말이 아니다. 나중에 맹자의 만장에 대한 논술에 따르면, "순 ... 그리고 중국은 황제위를 실시해 야오의 궁에 살면서 야오의 아들을 핍박했다." "사기", "선종서" 는 단지 석본의 말을 인용했을 뿐이다. "여름, 우제양성으로, 상인을 피한다. 모두 평양이다. " 이에 따라 순과 우가 모두 있을 수도 있는 도성 평양, 오늘날의 신태시에도 있을 수 있다. 성서에는 역사가 유구한 우촌이 있어 이런 가능성에 대한 또 다른 증거를 제공한다. 왜 그럴까요? 물론 신태의 지리적 위치와 관련이 있다. 최근 학계는 주나라 봉국된 제나라가 오랫동안 신태에 살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왜 그럴까요? 아마도 여가능성의 연루와 관련이 있을 것이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강역의 확장과 고사에 대한 망각으로 역사적 진상을 진정으로 보존하는' 하도' 를 이해하기가 어려웠다. 이에 따라 그들은 오독되고 당시 중국의 영토 개편에 따라 큐슈를 이주로 보내는 이론이 생겨났다. 심지어 이주각 학파가 보존한 원시 이미지 수 (예: 정동 정북 정서 정남 동남동 동북 등 방위가 있는 단어) 를 근거로 그 출현 시기를 대략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 즉, 이주가 가장 이르고, 여춘추 2 위, 공우 2 위, 아야 마지막일 수도 있다. 나중에 추연은 큐슈의 말을 제기하여 말했다. "유학자는 중국인이고, 천하는 81 이라고 생각한다. 중국은 적현 신주라고 합니다. 적현 신주는 자체 큐슈를 가지고 있고, 나머지 큐슈의 서문도 비주주 수이다. 중국 외, 예를 들면 적현 신주와 같은 것은 이른바' 큐슈' 이다. 그래서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사람과 동물이 소통할 수 없는 것은, 예를 들면 한 지역처럼, 바로 하나의 상태이다. 이렇게 사방이 온통 바다인데, 천하의 위급함이 계속된다. " 두 가지' 큐슈' 이론을 보고 의견 차이를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서 추연이 타협한 결과일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