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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 을 읽는 것에 대한 생각

제 1 조: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범문을 읽다

오늘 아침, 나는'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 이라는 문장 한 편을 보았다.

그 안의 주요 내용은 다섯 명의 맹인이 코끼리 한 마리를 만졌는데, 그들은 코끼리의 일부분만 만졌다. 사실, 그들은 모두 함께 모여 코끼리 한 마리를 형성했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이전 것을 반박했다. 지나가는 사람이 그들이 하는 말을 듣고 하하 웃어서 배가 아파요.

이'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 은 이 다섯 명의 맹인이 정말 맹인이라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그들은 일부분을 보았지만, 그들은 이미 모든 것을 보았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일방적으로 편협하게 사물을 안다. 이것은 좋지 않다. 우리는 이미 일부분을 보았다. 만족하지 마라. 우리는 반드시 완전해야 한다. 나는 이야기를 보았다: 독서를 좋아하는 신사가 있다. 어느 날, 그는 "사마귀가 벌레를 잡을 때, 잎으로 자신을 막아서 쉽게 잡아먹는다" 는 말을 보았다. 。 왕선생은 이 사마귀 잎이 보이지 않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여, 그는 그것을 가지고 물건을 훔치러 가서 붙잡혔다. 이 이야기는 그가 일을 편협하게 본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가 자신을 작은 동물에 비유했기 때문에, 이것은 마치'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 과 같지 않습니까? !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 을 보고, 나는 이해한다, 우리가 아는 것은 반드시 일방적이고 편협한 것이 아니라, 가능한 한 전체를 보는 것이지,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 이 아니라는 것을! " ""

제 2 장: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판문을 읽다.

최근'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다' 라는 성어를 보았다.

그 내용은: 어느 날, 몇몇 맹인들이 거리에 코끼리 한 마리가 있다고 들었다. 그 중 한 명은 코끼리가 어떻게 생겼는지 아세요? 모두들 모른다고 한다. 그래서 그들은 코끼리를 만지기로 결정했다. 첫 번째 코끼리의 다리를 만지며 코끼리는 페인트 통처럼 둥글다고 말했다. 코끼리의 꼬리를 만지는 맹인이 말했다, 아니, 그것은 밧줄 같다. 세 번째 맹인은 "아니요, 벽처럼 보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코끼리의 몸을 만졌다. 코끼리의 귀를 만지는 장님은 그것이 쓰레받기와 같다고 말했다. 상아를 만진 맹인은 "아니, 코끼리는 당근 같다" 고 말했다.

체득: 나는 맹인이 사물에 대한 인식이 전면적이지 않고, 자신의 견해를 고집하며 함부로 추측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맹인처럼 사물을 전면적으로 볼 수 없다.

제 3 장: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범문을 읽다

옛날에 한 나라의 국왕이 신하에게 코끼리 한 마리를 데리고 오라고 하고, 여섯 명의 맹인을 만지게 하고, 코끼리가 어떤 모습인지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섯 명의 맹인이 동시에 코끼리 한 마리를 만졌다. 그들 각자는 코끼리의 일부분만 만졌지만 완전히 만지지는 않았다. 이빨처럼 긴 무처럼, 귀처럼 쓰레받기처럼, 발처럼 매끄러운 돌절구처럼, 등처럼 침대처럼, 배처럼 큰 전갈처럼, 꼬리처럼 밧줄처럼 느껴진다. 사실, 그들은 서로 접촉하여 코끼리 한 마리를 형성했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이전 것을 반박했다. 국왕은 그들의 이야기를 비웃었다.

이 문장 다 보고 난 후, 나는 웃을 수 없었고, 웃고 나서 또 깊이 생각했다.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은 나뭇잎이 눈을 가리고 숲을 볼 수 없는 것과 같다. 나는 코끼리의 일부만 만졌지만, 코끼리 전체를 만진 줄 알고 자연스럽게 잘못된 결론을 내렸다. 사물을 조금씩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분석 문제를 전면적으로 관찰하고, 사물의 본질을 파악하고, 정확한 결론을 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비슷한 실수를 피할 수 있다.

제 4 조: 맹인을 읽고 코끼리 범문을 만지다.

겨울방학 동안 사자성어 이야기' 장님이 코끼리를 만지다' 를 보았다. 이 이야기는 재미있고 심오하다. 어머니의 도움과 힌트에서, 저는 세 가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네 명의 맹인은 물건을 볼 수 없지만 코끼리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해서 손으로 만져보고 느끼고 코끼리가 어떻게 생겼는지 상상하기로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모든 사람은 호기심이 있다. 우리 엄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호기심이 있으면 탐구할 의향이 있고 만물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는 아마 "세상에 대해 호기심이 많은 사람은 지식이 풍부한 똑똑한 사람이어야 한다" 는 뜻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일에 부딪히면' 왜' 를 많이 물어보면 예상치 못한 수확이 있을 수 있다.

둘째, 한 사람의 눈이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때, 손으로 만지고, 코로 냄새를 맡고, 귀로 듣고, 입으로 맛을 보는 등 신체의 다른 장기로 눈을 대체할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좋은 방법이다. 만약 당신이 한 가지를 알아내거나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첫 번째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 너는 머리를 써서 많은 방법을 생각해내야 한다. 중도에 포기하지 마라!

셋째, 코끼리를 만질 때는 코끼리의 온몸을 꼼꼼히 만져보고 코끼리의 모습을 상상하고 코끼리가 벽, 막대기, 기둥, 밧줄인지 장난치지 말아야 한다. 마찬가지로, 일방적으로 일을 보거나 몇 마디만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혼란스러울 것이고, 다른 사람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 5 장: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판문을 읽다.

점심 식사 후 우리 가족은 흥분과 웃음으로 가득 찼다. 그것은 우리 엄마가 우리에게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게임을 하라고 했기 때문이다.

게임의 규칙은 이렇습니다. 우선 우리는 누가 맹인이고, 다른 사람들은 코끼리이고, 그런 다음 부몽으로' 맹인' 의 눈을 세 바퀴 돌며,' 맹인' 이 코끼리를 잡게 하고,' 코끼리' 가 빨리 도망가서' 맹인' 에게 잡히지 않도록 합니다. 게임이 이미 시작되었다. 우리는 누구를 장님으로 선택해야 합니까?

사촌 언니가 먼저 손을 들고 계속 소리쳤다. "내가 할게, 내가 할게!" " \ "어머니는 천 조각으로 눈을 가리고 세 바퀴 돌았다. 나와 동생이 얼른 엄마 책상 밑에 숨자 동생은 깔깔 웃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사촌 형의 날카로운 귀가 들렸다. 나는 놀라서 어쩔 수 없이 형을 떠나야 했다. 사촌 뒤를 따르자 동생은 뜨거운 솥에 있는 개미처럼 급했다. 다행히 그는 어려서 내 사촌 형한테서 미끄러져 하마터면 잡힐 뻔했다. 결국 사촌 언니가 사람을 잡지 못해서 나를 오게 했다. 나는 흔쾌히 승낙했다. 우리 엄마는 또 내 눈을 가리고 세 바퀴를 돌았다. 이때 나는 현기증이 나서 동서남북을 분간할 수 없었다. 이때, 나는 동생의 울음소리를 들었고, 사촌 형은 그에게 부르지 말라고 했다. 나는 지난번 나와 동생이 탈출한 곳으로 가서 손으로 만졌다. 나는 갑자기 누군가가 내 등을 두드리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했다. 나는 그들이 내 뒤에 있는 것을 발견하지 못한 척했다. 나는 여전히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그들은 나에게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나는 갑자기 몸을 돌려 한 손으로 동생을 잡았다. 그는 소리 쳤다: "도와 줘, 와서 나를 구해줘! ""

이 게임은 정말 재미있다!

제 6 장: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범문을 읽다

오늘 저는' 장님이 코끼리를 만지다' 라는 이야기를 읽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코끼리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는 맹인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인도에서 코끼리 한 마리가 운반되어 앞을 다투어 코끼리의 모습을 느낀다고 한다. 그 결과 네 명의 맹인이 번갈아 코끼리를 만졌는데, 그들은 코끼리가 어떻게 생겼는지 다투었다. 한 사람은 코끼리의 코만 만지고 코끼리는 큰 뱀 같다고 말한다. 한 사람이 코끼리의 발만 만져 코끼리가 큰 기둥 같다고 말했다. 한 사람은 코끼리의 꼬리만 만지고 코끼리는 긴 밧줄과 같다고 말한다. 한 사람은 코끼리의 등만 만져보고 코끼리가 평평한 담요 같다고 말했다. 그들이 이렇게 격렬하게 논쟁하자 사람들은 모두 웃었다.

이 이야기를 보고, 나는 왜 사람들이 이 맹인들을 비웃는지 이해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코끼리가 어떻게 생겼는지 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코끼리명언) 그들 각자는 코끼리의 일부만 만졌지만, 그들은 그들이 코끼리 전체를 만졌다고 생각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겉으로 보이는 것만 보고 결론을 내릴 수는 없고,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마음대로 정의할 수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공부에 있어서 문화지식을 착실하게 공부해야 하고, 교과서만 볼 수 없고, 과외서와 의미 있는 이야기를 읽어야 더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제 7 장: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판문을 읽다

내가 초등학교 1 학년 때 아버지는 나에게 많은 책을 사 주셨다. 안의 이야기는 매우 흥미진진하고, 모든 이야기는 깊은 교육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그로부터 나는 많은 것을 배웠다. 그 이야기 중 하나가 아직도 기억에 새롭다. 이 이야기의 이름은'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 이다.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옛날에 아주 강력한 나라를 통치하던 영명한 왕이 있었지만, 그의 신하들은 항상 귀담아듣는 소식을 믿었고, 이로 인해 왕은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없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국왕은 매우 기분이 나빴다. 어느 날 왕은 맹인이 코끼리를 만질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결과는 사람을 울게 한다. 맹인의 눈에는 코끼리의 어느 곳을 만져보고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생각하면 다양한 결과가 나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코끼리는 큰 기둥이고, 코끼리는 큰 부채라고 하고, 코끼리는 벽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고, 신하들은 모두 웃으며 앞뒤를 맞췄다. 이때 국왕은 매우 엄숙하게 그들에게 말했다. "당신들은 반드시 전면적으로 문제를 보아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 상황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항상 추측이나 귀청으로 결론을 내린다면, 당신은 눈먼 사람처럼 실수를 저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신하들은 듣고 모두 말문이 막혔다. 그때부터 신하들은 더 이상 감히 국왕에게 함부로 보고하지 못하고, 국왕은 나라를 더 잘 관리한다.

지금 생각해 보니, 나는 생활 속에서 늘'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 이라는 우스꽝스러운 실수를 저질렀다. 숙제를 할 때는 항상 문제를 꼼꼼히 보지 않고 보기만 하면 하기 시작하고,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없고, 자신의 느낌에 따라 답안을 쓰고, 자주 요구에서 벗어나 항상 실수를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나쁜 습관은 나의 학습 과정의 걸림돌이 되었다. 나는 앞으로의 학습 생활에서 열심히 일하고, 걸림돌을 제거하고, 경거망동하고, 착실하게 공부할 것이라고 늘 생각한다. 무슨 일을 하든, 나는 먼저 똑똑히 보고, 전면을 보고,' 코끼리를 함부로 만지게' 하는 일이 다시는 나에게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조국 60 의 생신이 곧 도래할 것이다. 이 전국이 축하하는 날, 우리 모두는 열심히 공부하고,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하고, 지식을 배우고, 기술을 익히고, 실사구시를 하고, 맹목적으로 코끼리를 만지지 않고, 주변 사람과 일을 정확히 전면적으로 대하고, 합격한 초등학생이 되어 부모와 조국을 안심시켜야 한다.

제 8 장: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 을 읽는 것에 대한 몇 가지 생각

\ "맹인 터치 \" 를 읽은 후, 점차 깊은 생각에 빠졌다. 제가 무심코 뭔가를 이해하게 했습니다. 삶이 이렇지 않다는 것을 나에게 알려줘? 이 이야기는 나로 하여금 문제를 보고, 여러 가지 생활을 다방면으로 결합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한다. 그렇지 않으면 코끼리에 대한 그 사람들의 묘사처럼 우습다!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다" 는 말은 몇 명의 맹인이 코끼리를 묘사한 이야기이다. 어떤 사람은 채찍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부채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기둥이라고 말하며, 결국 자신의 묘사에 득의양양했다. 남이 다 보고 웃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웃은 후에 당신은 자신이 "장님"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까?

이렇게 말하자, 우리 학우가 국어 질문에 대답할 때 답은 다양하다. 모두가 자신의 답이 옳다고 논쟁하고 있지만, 선생님이 답을 말할 때 많은 답안의 조합이다. 그래서 한 가지 문제를 바라볼 때, 여러 각도에서 결합해야 한다. 그것이 올바른 "대답" 입니다!

이것은 사실 생명을 대하는 것과 같다. 인생은 복잡하고 다양하며, 신맛과 쓴맛과 짠맛이 모두 갖추어져 있고, 태도가 적극적이고 밋밋하다. 시간상으로 볼 때, 짧고 길다 ... 그리고 이 점에 대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완전히 알아차릴 수 있을까? 그래서 모든 사람은 생활에 대해 나름대로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한 작은 산촌에서 한 농민이 한평생 고생하다가, 결국 그는 이 작은 산촌에 머물렀다. 그래서 그는 인생이 씁쓸하고 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월급쟁이는 운이 좋아서 복권을 사서 대상을 당첨하고, 며느리와 결혼하고, 집을 짓고, 작은 장사를 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았기 때문에 인생은 행복했지만 짧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한 여자가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평범한 직업을 얻었습니다. 대부분의 가족처럼, 그래서 그녀는 생활이 평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사실 이런 예는 드물지 않다. 그들은 우리 옆에 있기 때문에' 맹인' 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과 같다. 길고 짧으며 납작하고 둥글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것을 자세히 살펴보고 음미해야 한다. 생활이든 아니든 완벽을 맛볼 수 있다. 모든 것이 다방면의 결합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장님이 코끼리를 만지는' 우화처럼 우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