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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에는 어떤 장비가 필요한가요?

HD 웹캐스트 장비는 비디오, 오디오, 업로드의 세 부분으로 구분됩니다. 장비에는 두 가지 주요 문제가 있습니다. 하나는 일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가격입니다.

1. 비디오 캡처 장비

1. 고화질 비디오의 소스인 고화질 카메라. 카메라를 선택할 때 출력 포트가 HDMI인지 SDI인지, 케이블 인터페이스와 일치하는지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 예에서는 HDMI 고화질 전송을 사용합니다.) 수집된 픽셀은 일반적으로 1920*1080P입니다. 초고화질).

2. 고화질 비디오를 캡처하여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컴퓨터로 출력하는 비디오 캡처 카드. 인터페이스가 HDMI 인터페이스(카메라 및 케이블과 동일)인지 확인하고 캡처 해상도는 일반적으로 60프레임과 30프레임으로 나누어집니다. 일반적으로 60프레임은 1080P에 해당하고 30프레임은 720P에 해당합니다.

3. 카메라 인터페이스, HDMI 인터페이스와 일치하는 고화질 비디오 전송 라인.

2. 음향수집장비

1. 오디오 케이블을 음원에 연결합니다. 호텔 현장의 사운드 제어 콘솔에는 단일 채널 또는 모니터링 채널이 될 수 있는 사운드 출력 포트가 있습니다. 이는 현장 레이아웃에 따라 충분히 긴 오디오 케이블을 통해 라이브 방송 스테이션에 연결됩니다. 음원. 일반적인 사운드 인터페이스에는 카드 탭(남성 및 여성), 대형 코어(6.5mm) 및 헤드폰 잭(3.5mm)이 포함됩니다. 인터페이스 일치에 주의하고 적절한 어댑터를 가져오세요. ?

2. 사운드 카드. 수신된 소리를 수집하여 USB를 통해 컴퓨터로 전송합니다. 소음 감소 효과가 있는 사운드 카드를 선택하세요. 카메라가 소리를 직접 수집하는 경우 특별한 소리 수집을 위해 사운드 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이렉트 비디오 캡처 박스는 카메라의 이미지와 사운드를 함께 전송합니다. 회의 장소는 상대적으로 시끄러우므로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3. 장비 업로드

업로드하려면 일반 컴퓨터와 타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직접 푸시하고 업로드하세요.

1. 컴퓨터 선택. 컴퓨터 모델에 대한 요구 사항은 없습니다. 일반 사무용 노트북도 허용되지만 구성이 비교적 적절해야 합니다. 주로 다음과 같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A. 실행 메모리가 8G 이상입니다. B. 하나 이상의 USB3.0 인터페이스는 고화질 비디오의 전송을 보장합니다. 컴퓨터 USB3.0 인터페이스의 색상은 파란색이며 전송 속도가 더 빠릅니다.

2. 네트워크 선택은 네트워크 케이블을 사용하여 8M 이상의 업링크로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라이브 방송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비디오 및 오디오를 네트워크에 푸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정보:

라이브 비디오의 기본 요소:

1. 비트레이트(bitrate)

비트레이트는 비트레이트를 의미합니다. 단위 시간당 생성된 데이터 비트, 단위 bps(초당 비트), 1Mbps=1024kbps=1048576bps. 일반적으로 해상도가 확실할 때 비트 전송률이 높을수록 비디오 품질이 좋아집니다.

(*bps와 B/s의 차이는 1B/s=8bps입니다.)

보통 720P의 코드율은 2~4Mbps 정도이고, 코드율은 1080P의 비트 전송률은 약 4~8Mbps로, 720P 비디오를 시청하려면 최소 2M 대역폭이 필요합니다.

1080P 영상을 시청하려면 최소 4M ​​대역폭이 필요하다. 현재 국내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업링크와 다운링크 속도가 동일하지 않다. 앵커가 고화질 영상을 사용하려면 앵커의 업링크를 보장해야 한다. 대역폭은 충분합니다.

인코딩 방식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고정된 코드 레이트에 따라 인코딩하는 것을 말하는 고정 코드 레이트 CBR, 다른 하나는 변화하는 코드 레이트를 말하는 가변 코드 레이트 VBR이라고 합니다. 실제 데이터 양에 따라 인코딩합니다.

2. 해상도

해상도는 화면의 크기를 의미하며, 해상도가 높을수록 이미지가 커집니다. 일반적으로 비트 전송률이 일정하면 해상도가 높을수록 비디오 품질이 떨어집니다.

해상도에는 이미지 해상도와 디스플레이 해상도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미지 해상도는 이미지의 크기를 나타내고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화면 해상도를 나타냅니다.

동영상의 경우 D1(720×576), 4CIF(704×576), VGA(640×480), SVGA(800×600), VXGA와 같은 고정 크기 해상도 표준이 있습니다. (1600×1200) 등, 고정 비율(16:9) 화면의 경우 이후 버전입니다.

해상도는 720P(1280×720, 프로그레시브 스캔), 1080P(1920×1080, 프로그레시브 스캔), 1080I(1920×1080, 인터레이스 스캔) 스캔 등 수직 높이와 스캔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

나중에 2K(2048×1536 또는 2560×1440 또는 2560×1600), 4K(4096×2160 또는 3840×2160), 8K(7680×4320)와 같은 가로 픽셀 설명을 사용합니다.

720P 미만의 해상도를 표준 화질(480P 등 400줄 정도), 720P를 고화질, 1080P/1080I를 풀 고화질, 그 이상을 초고화질이라고 합니다.

3. 프레임 속도(framerate)

프레임은 코드 스트림의 단일 그림을 나타냅니다. 프레임 속도는 단위 시간당 코드 스트림의 프레임 수를 나타냅니다. fps(초당 프레임)입니다. 프레임 속도가 갑자기 변경되면 화면이 정지되고 프레임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정적인 높은 프레임 속도를 사용하면 비디오의 매끄러움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눈에는 시각적 정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시간의 작은 변화가 있는 사진이 연속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동영상 프레임 속도가 30fps 이상으로 안정적이면 사람들은 사진이 연속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부드럽다고 생각합니다. 60fps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매우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75fps보다 높으면 인간의 눈은 부드러움의 향상을 감지할 수 없습니다.

영화관에서 상영되는 영화의 프레임 속도는 일반적으로 초당 24프레임이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매우 부드럽다고 느낍니다. 그 이유는 영화의 프레임이 동적으로 흐려져 인간의 눈은 이를 무시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흐림 차이는 컴퓨터 디스플레이의 모든 프레임이 선명하므로 모니터의 프레임 속도 요구 사항이 영화관보다 높습니다.

4. 패킷 손실률(Packet loss rate)

패킷 손실률은 전송된 전체 데이터 패킷 수에서 전송 중에 손실된 데이터 패킷 수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패킷 손실률이 높을수록 영상 지연이 더 심해지거나 영상이 전혀 표시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패킷 손실률이 2%를 초과하면 사진에 프레임 드롭이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패킷 손실률을 확인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긴 ping이나 Tracert(또는 Traceroute)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iperf, netperf와 같이 패킷 손실을 감지하거나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일부 도구 및 소프트웨어도 있습니다. , 등.

5. 지연(delay)

일반 용어로는 데이터 생성부터 수신까지의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전송 지연을 의미합니다.

네트워크 지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전송 과정 중 패킷 손실, 게이트웨이 변환 속도 저하, 노드 처리 속도 저하 등이 네트워크 환경에서 불안정한 지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프레임 건너뛰기, 프레임 정지 등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근거리 통신망 내의 지연 요구 사항은 400ms 미만이고, 광역 통신망이나 인터넷의 지연 요구 사항은 3~5초 이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