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멍시시 감독의 '첸추'를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멍시시 감독의 '첸추'를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무협소설로서 <전추>는 의심할 바 없이 금세기 초 '본토신무술'의 글쓰기 맥을 따르고 있다. 소설 초반에는 스승과 제자가 절벽과 자연 틈 사이를 걷고, 파도 옆을 거닐며, 몇 마디로 세상에 대해 논평하고, 무술을 비교하며 세상을 결정하는 모습이 떠오른다. 이 장르에 익숙한 독자라면 10여 년 전의 이야기를 떠올릴 것입니다. Feng Ge, Shi Wei Han, Bu Fei Yan.

욕정의 논리가 확립되면 두 사람 사이의 원래 '차이'는 점차 제거됩니다. Yan Wushi의 가치관은 여전히 ​​강력하지만 Shen Qiao의 선택을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두 사람의 '세 가지 다른 견해' 사이의 갈등은 실제 수준에서 상상한 것만큼 크지 않습니다. Shen Qiao는 '개미'를 소중히 여기며, '개미'일 때에도 여전히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에 대해 약자와 강자는 자의식이 있지만 Yan Wushi는 대부분의 경우 "개미"를 볼 수 없을 정도로 게으르고 아무 이유없이 밟지 않을 것입니다.

Shen Qiao는 국가가 통일되고 사람들이 더 이상 이주하지 않기를 바라고 있지만 Yan Wushi는 '악마'인 자신이 의롭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없는 일을 성취하는 것이 매우 흥미롭다고 생각합니다. 낙천적인 황제는 더 도전적이기 때문에 그는 새로운 황제가 게임 정신으로 확고한 기반을 확보하도록 돕습니다. 그들의 "차이"는 다른 경로를 통해 동일한 목표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작가가 제시하는 이런 해법은 초반의 '세 가지 견해' 설정을 어느 정도 우회하고 문제를 정면으로 해결하지 못한 채 '사랑에 빠지다'라는 에로적인 YY로 바로 점프한다. . 다른 각도에서 보면 '사랑에 빠지다'는 여성 영상의 영원한 주제일지도 모른다. 어쩌면 '세 가지 다른 시선'은 사랑에 대한 또 다른 저항에 지친 우리가 만들어낸 새로운 서사적 힘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맹희시는 이번 기회를 통해 마침내 풀려났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기간 다른 비슷한 시도에서 대체할 수 없는 영광을 누렸던 '진정한 신사'의 정통성을 갖고 있다. , 누가 기사도적인 Shen Qiao를 침착하고 침착하게 쓸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