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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난성에서 유명한 민속 예술은 무엇입니까?

화등극

화등극은 후난성 민속극의 일종입니다. 민속 노래와 춤 등불, 차 등불, 바닥 꽃 북 및 "곡"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주로 샹시(鄕西) 등불, 핑장(平江) 등불로 대표되는 호남북등불, 가허등불로 대표되는 호남남등불 등을 포함한다.

명청대에는 등불, 차등, 땅화북 등 민요와 춤을 성대하게 공연한 기록이 많이 남아 있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공연 형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땅 꽃북, 대나무 말 등불, 쌍등 놀이 등으로 불리는 인물 이야기가 있는 "주단 오페라 노래"입니다. "팔짱을 끼고 걷는 노래", 관례적으로 "스윙 라이트" 및 "점핑 라이트"라고 합니다. 오랜 기간의 진화 끝에 꽃북, 등불과 같은 민요와 춤 형식 중 일부는 오페라의 루틴과 규칙을 흡수하여 점차 꽃북 오페라로 발전했습니다. "등불 오페라"라고 불리는 오페라 이야기를 재현했습니다. 각지의 자연지리적 환경의 차이와 역사, 정치, 경제, 문화의 고르지 못한 발전, 그리고 지역적 사투리, 음악 소재와 스타일의 차이, 이웃 자매 예술의 영향으로 인해 다양한 등불 오페라는 레퍼토리 주제와 성악 구조가 다르며, 연주 특성도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며, 역사적 발전 과정도 다릅니다.

샹시 랜턴 오페라(Xiangxi Lantern Opera)는 후난 서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민속에서는 이를 마양등, 상지등, 보경등 등으로 부른다. 모두 동양극과 나오극을 결합하여 발전한 등불이다. 샹시 등불극의 전신은 등불(燈燈)인데, 등불 축제 대회에서 탄생했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Jishou는 "Diao Hua Deng", Sang Zhi는 "Dai Hua Deng", Yongshun은 "Di Hua Deng"이라고 불립니다.

등불이 노래와 춤의 형태를 취한 후, 예술가들은 수년간의 연습을 거쳐 생활 속의 다양한 동작과 민속 무술을 예술적으로 처리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문화 및 무술 등을 만들고 발전시켰습니다. 문화등은 아름답고 자유분방하며, 군등은 강하고 강하다.

후난 서부 지역의 등롱 오페라는 청나라 선풍과 동치 시대에 현재의 봉황과 마양 지역에서 처음 형태를 갖추었고 처음 등장했습니다. 당시 양가극, 누오당가극, 진허고강, 창덕한극단이 호남 서부 일부 지역에서 공연되었는데, 이는 등불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으며 노래와 춤을 주로 하는 등불은 새로운 모습을 띠었습니다. 민속 이야기와 기타 연극을 포함한 내용의 발전은 "Xianlian Enters the Palace", "Shanbo Visit a Friend" 등과 같은 노래용 등불 오페라로 개작되었습니다. 향시등극의 노래가락은 대부분 민요와 단가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대련등과 등불가창의 대부분은 등불가락을 채택하고 있으며, 그 가락은 민요의 구조적 특징을 유지하면서 드라마의 정도가 다양하다. 테마의 지속적인 확장과 직업 수의 증가로 인해 보나에서 노래 곡이 널리 채택되어 양 오페라, 누오 오페라, 민속 예술, 고강 및 기타 드라마 유형을 하나의 용광로로 통합하여 포괄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핑장 등롱의 원래 이름은 '덩 오페라'이며, 다른 곳에서는 '핑장 화고'라고도 불린다. 향북등극의 특징: 첫째, 즉흥공연이다. 둘째, 등불공연의 흔적이 남아있다. 세 번째는 랩 아트의 말하기와 행동을 흡수하는 것입니다. 넷째는 민요와 춤에서 연주기법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평강화등극은 평강현과 류양둥샹 지역에서 성행하며, 노래와 춤의 형태로 공연되며 연극 형식으로 공연할 경우에는 화등극, 즉 평강화등극이라고 부른다. 핑장 등불 오페라의 레퍼토리는 100개가 넘습니다. 대부분이 꽃북오페라와 동일하다.

샹난 등불극으로도 알려진 가허 등불극은 충링강 양쪽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Guiyang은 "Duizi Diao", Chen County는 "Dihuagu", Jiahe는 "Huadeng"이라고 불립니다. 가허 등불 오페라의 레퍼토리는 100개가 넘습니다. '꽃을 바라보다', '새싸움' 등 경쾌하고 활기찬 농촌 생활 드라마와 '쓴맛' 등 가족 생활과 민간 이야기를 반영한 ​​더욱 완성도 높은 드라마가 있습니다. ". "차 노트", "진 추안 회", "단조 철", "두꺼비와 노는 유하이"등.

등불은 민요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본이 적고, 가사와 대사가 비교적 단순하다. 경쾌하고 명료하며, 퍼포먼스 동작이 활기차고 흥미로우며, 노래와 춤의 풍미가 강하며, 흙내음이 가득한 삶을 표현하는 작은 코미디로 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퍼토리에 있어서도 몇몇 등불극은 나름의 특징을 갖고 있다.

향시등불극에는 전통 레퍼토리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인기 있는 곡으로는 "버섯 모으기", "접시 꽃", "죽순 뽑기", "왕산 물건 파기", "꽃 파기" 등이 있습니다. 후난 북부 지역에는 등불 레퍼토리가 많이 있는데, 그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등불 예술가들이 공동으로 창작한 레퍼토리이다. 두 번째는 전통희곡을 바탕으로 예술가들이 이식하고 개작한 작품들이다. 쇼난 등롱 오페라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발전함에 따라 레퍼토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역대 예술가들은 사회생활과 민담을 소재로 삼아 많은 희곡을 창작했습니다. 또한 등불은 후난성 남부와 심지어 광둥성 북부까지 확산되었으며, 다른 오페라 형식과의 교환, 흡수, 이식 과정을 통해 등불의 레퍼토리도 풍부해졌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약 130여 개의 등불 오페라의 전통 레퍼토리가 있습니다. 59개의 대극, 33개의 중극, 40개 이상의 소극을 포함하는 후난 남부의 등롱 오페라. 또한 40쌍의 하위 튜닝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음악적으로 보면, 향시등롱가락의 주요 원천은 등불가락이며 동시에 많은 민요가 오페라의 노래가락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1960년대 이후 전문 연극단이 설립되면서 레퍼토리가 유례없이 풍부해졌고, 음악도 주로 쿠파이 스타일에서 쿠파이 스타일, 반창 스타일 및 종합 음악과 공존하는 음악 시스템으로 발전하여 타악기 음악을 흡수하고 풍부하게 했습니다. 음악의 표현력을 향상시켜 드라마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줍니다. 후난 등불의 곡은 형식 곡과 단곡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단 하나의 곡으로 구성된 고대 기 곡도 있습니다. 반주 악기는 대진, 도호, 전쟁 북 등을 포함하여 민간 및 군사 장면으로 구분됩니다. 후난 등불 오페라의 음악은 현지 민요, 단조 및 기타 민요에서 파생됩니다. 형성과 발전의 과정에서 관습음악과 외국곡이 흡수되고 녹아들게 된다. 후난 등불 오페라의 과도기 음악은 관악과 북 음악 태블릿과 실크 현 음악 태블릿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호남 호남 등극의 타악기 음악은 지역 민속 타악기에서 유래되었으며 호남 등불 오페라 예술의 발전과 함께 제나라 오페라의 징과 북 아이디어가 일부 인용되고 변경되었습니다.

공연예술, 역할교환, 무대예술 측면에서도 이 세 가지 등불극은 나름의 특징을 갖고 있다. 공연 예술 측면에서 향시 등불 오페라는 등불 노래와 춤의 '세트'와 '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채 기술과 유머러스한 난쟁이 인물을 계승합니다. 예술가들은 장기적인 예술적 실천을 통해 다양한 새, 동물, 꽃, 새, 곤충 및 물고기의 다양한 역동성을 정제하고 가공하여 이러한 "세트"와 "원"으로 예술적으로 구현해 왔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등불은 새로운 생명과 발전을 얻었습니다. 쇼난 등불 오페라는 전통 연극과 음악을 수집하고 정리했으며 다수의 새로운 연극을 창작하여 "선을 긋다", "10 월 꽃", "장 목수와 그의 아내", "등 공연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10월', '10월 꽃'. '악소춘' 등 다수의 뛰어난 연극이 성 및 현급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후난 북부와 서부 지역의 등불 오페라도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후난 등불극은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많은 전문 및 아마추어 극단이 지속적으로 예술 수준을 향상시키고, 실제 생활을 반영하는 몇 가지 새로운 연극을 창작했으며, 새로운 사상 내용을 담은 일부 전통 연극을 발굴하고 선별하여 호남 등불 예술 발전에 새로운 공헌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