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후와'라는 아이디어를 낸 사람은 누구인가요?
'후와'라는 아이디어를 낸 사람은 누구인가요?
2004년 12월 15일 올림픽 조직위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 선정 규정에 따라 예술과 문화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국내외 전문가 및 학자 24명을 초청했다. 마스코트 디자인 요구 사항에 따라 마스코트를 선택하기 위해 모든 유효한 항목에 대해 예술적 선택이 수행되었습니다. 이날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 16층 회의장에는 662개의 작품이 탁자 위에 놓여 있었는데, 심사위원들은 만족스러운 10개의 작품을 선정해야 했다.
중국동양문화연구회 만화분과 부회장이자 화가인 방방벤(Pang Bangben)은 당시 자신들이 좋아했던 이미지들 중 많은 부분이 선택이 상당히 어려웠다고 회상했다. 그리고 사랑받는 사람은 수천 개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이는 향후 지적 재산권 표절 검사에 문제를 일으킬 것입니다. 마스코트의 특수성으로 인해 디자인 역시 향후 소재 제작, 마스코트 애니메이션 촬영 및 광범위한 시장 개발 작업을 위한 여지를 남겨두어야 했습니다. 따라서 초기 평가에는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습니다.
2004년 12월 17일 베이징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마스코트 추천선정위원회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유명작가 김상이, 장샤나 등 10명의 추천선정위원이 추천선정 단계에 들어간 56점의 작품을 검토, 평가했다. 그 중 미술선정위원회에서 50점의 작품이 선정되었고, 추천선정위원회에서는 6점의 작품이 심사 및 후보로 선정되었습니다. 선정된 작품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 추천선정위원회는 판다, 호랑이, 용, 손오공, 딸랑이, 아푸 등 6개 작품을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개정 방향으로 추천했다.
개조팀을 어렵게 만드는 것은 각 조각이 올림픽 마스코트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산과 강에는 빠져나갈 길이 없지만, 검은 버드나무와 화사한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중국 후와가 물에서 나타났습니다.
수정 방향은 정해졌지만, 이 6가지 아이템으로 최종적으로 마스코트를 제작할 수 있을까요? 아무도 전혀 모릅니다. 올해 3월 11일, 유명 예술가 한메이린(Han Meilin)이 이끄는 9명의 수정팀이 화이러우(Hairou)의 옌치호(Yanqi Lake)에 모였습니다. 그들의 임무는 여섯 작품의 개정안을 마련하는 것이었다.
수정팀은 곧바로 강도 높은 작업에 돌입했다. 6개의 작품을 중심으로 수많은 형태가 계속해서 만들어졌다. 어느날 아침 A4 복사용지 500장 한 갑이 다 써버렸습니다. 또한 다수의 참고자료를 검토하고 6개의 작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수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재미있는 것도 쓸모가 없고, 유용한 것도 예전과 같아서 적절하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처음에 추천위원회는 래틀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었습니다. 다들 분위기를 낼 수 있고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그러나 딸랑이에는 다리가 없고 움직임 요소가 부족하여 사용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표절 여부를 확인한 결과 중국소비자협회가 주요 행사에 선정한 마스코트도 딸랑이인 것으로 드러났다.
호랑이는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단일 마스코트로는 1988년 서울 올림픽에서 사용된 바 있다. 팬더는 국내외에서 칭찬받는 이미지이지만 너무 많이 사용되었기 때문이다. , 재현의 여지는 매우 제한적입니다. 중국에서 잘 알려진 이미지이지만 외관상 돌파구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중국 용의 개념은 매우 힘들지만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왕권과 왕권은 친화력이 낮고 일부 서양인의 눈에 그 이미지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아푸(Afu) 큰 머리 인형은 발이 없는 둥근 작은 점토 조각상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한 지역적 개념을 표현합니다. 수정팀도 판다, 손오공, 호랑이를 합치는 등 6개의 작품을 합쳤으나 모양과 색의 조합이 썩 보기 좋지는 않았다.
개정 과정에서 중요한 문제는 하나의 작품만으로는 포괄적인 의미를 지닌 마스코트의 디자인 요건을 충족시키기에 부족하다는 점을 전문가들이 모두 느꼈다는 점이다. 개정 작업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정부가 지원하는 '신지' 활동은 개정팀 구성원들에게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게 했다.
이런 상황에서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들은 모두를 위로하고 격려하면서도 6개 작품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다고 제안하고 과감하게 재설계에 나섰다.
이 아이디어는 개정팀의 구성원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후보작을 다시 읽어본 결과 다섯 마리의 동물로 구성된 작품이 개념적 장점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5시"쯤에 다들 상상을 하기 시작했어요.
올림픽에는 5개의 고리, 중국의 5원소, 세계 5대주, 5방향, '다섯 가지 복이 문 앞에 온다', '다섯 아들이 시험에 합격한다' 등 십여 가지가 넘는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다섯"이 한숨에 언급됩니다.
2005년 3월 22일, 5명의 마스코트로 구성된 그룹을 결성하기로 처음 결정된 날이다. 중국 후와(Fuwa)가 형성되었습니다.
한미린의 스튜디오는 거의 전부 마스코트 그래픽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여러 마스코트 모양이 경쟁했고 결국 Jingyan이 Long을 능가했습니다.
짧은 기쁨을 누리고 모두는 퉁저우구에 있는 중국 예술가 협회 한메이린 작업실로 이동했습니다.
'5'에는 어떤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나요? 어떤 사람은 영양을 원하고, 어떤 사람은 원숭이를 원하고, 어떤 사람은 사천 판다를 원하고, 어떤 사람은 엘크, 흰꼬리돌고래, 용 등을 추가하고 싶어합니다. 역사상 다섯 명의 올림픽 마스코트가 있었던 적은 없었고, 설령 다섯 명이 있다고 해도 그렇게 많은 사람들의 희망을 수용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어느 것을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은지는 어려운 질문이 되었습니다.
한미린은 "중국 큰머리 인형도 너무 좋고, 모자도 너무 좋지 않나 싶었다. 모자와 마스코트를 연결해서 착용할 수 있도록 하자"고 회상했다. 나중에 우리는 이에 대해 호들갑을 떨었고, 금,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요소를 표현하고 중국 회화의 물 문양과 청동 문화를 통합했습니다. 잠깐, 불은 둔황 벽화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한미린은 이에 대해 아주 깊은 기억을 갖고 있다. 그는 그날 아침 냉수욕을 하고 하루에 두 번씩 구신약을 먹었다고 말했습니다. 단지 열심히 일하고 창의력을 발휘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 시절에는 다들 열띤 토론을 벌이고 심지어 다툼도 했고, 때로는 침묵에 빠져 책상에 앉아 일하기도 했습니다. 그래픽의 모든 부분에 대해 많은 양의 정보를 읽었으며, 중국 문화 요소를 최대한 많이 추가했습니다. 칭화대학교 미술학원 그래픽 디자인과 부국장인 우관잉은 당시 자신이 찾고 있던 자료가 일반 서적에 70개 이상의 패키지로 포장되어 있어 밴 한 대를 가득 채울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정보를 찾기 위해 그는 열흘 동안 하이뎬에서 통저우까지 50번 이상 여행했습니다.
3개월간 수만 장의 도면과 6~70번의 수정 작업을 거쳐 2005년 4월 5일 기본적으로 5가지 형태가 완성되었습니다. 올림픽 조직위원회 수뇌부는 이 작품을 보고 “우리는 빛을 보았다”고 말했다. 이 말에 수정팀원들의 오랫동안 매달렸던 마음이 돌처럼 떨어졌다. 이것은 모두의 공로이고, 브레인스토밍의 결과이며,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한미린은 수정은 재창조의 과정이라고 말했다. 후보에 오른 662개 작품과 6개 작품의 수정 경험이 없었다면 후와는 탄생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지난 4월 29일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 제53차 집행위원회는 마스코트 개조 계획을 검토한 결과 '중국 아기'(신성한 불, 팬더, 물고기, 티베트 영양, 용) 컨셉이 있다고 믿었다. 중국 특성. 중국 문화를 대표하는 이미지 그룹을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로 선택하면 마스코트에 대한 모든 계층의 기대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5.1일" 기간 동안 Han Meilin은 집행위원회의 정신과 각계에서 제시한 수정 의견을 바탕으로 "중국 아기" 프로그램을 더욱 수정하고 개선했습니다. 용의 이미지가 서양에서 양분되는 점을 고려하여, '용' 모양을 베이징 전통 연의 '징옌' 모양으로 대체하는 수정안이 제안되었습니다. 표현기법에서는 올림픽 유치 휘장의 붓터치와 올림픽 휘장의 중국 인장 스타일을 결합시켰으며, 중국 전통 수묵화의 수채색 기법을 과감하게 사용하여 올림픽 유치 휘장 이미지의 윤곽을 다시 잡았습니다. 마스코트의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특성을 강조하는 다섯 개의 인형은 전체적인 이미지의 예술적 표현에 또 다른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로써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의 기본 이미지 포지셔닝은 기본적으로 완료됐다.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오랜 친구이자 국제 올림픽위원회 조정위원회 위원장인 베르브루겐은 8월 18일을 선택했다. 그는 이날이 중국인들의 길한 날인 것을 알고 이날 서둘러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에 마스코트 확인 편지를 보냈다.
6월 9일,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 제54차 집행위원회는 수정된 마스코트 계획을 검토 및 승인하고 이 마스코트 그룹에 중국식 푸와(China Fuwa)라는 총칭을 부여했습니다.
지난 8월 17일 국제올림픽위원회 조정위원회 실무그룹은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의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 작업 보고를 청취했다.
8월 18일, 조정위원회 위원장인 Mr. Verbruggen은 국제 올림픽 위원회가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 계획에 동의했음을 확인하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이 시점에서 마스코트 디자인 계획에는 공식적인 "hukou"가 있습니다.
마스코트는 올림픽의 핵심 이미지이자 올림픽의 이미지와 조경 요소 중 핵심 요소이기도 하고, 상업적 발전 가치도 큰 이미지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법적 보호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러한 보호는 국내에서 완료되는 것 외에도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의 지원을 받아 해외, 특히 여러 주요 국가에서 등록 및 법적 보호 조치를 시행해야 합니다. 초기 검토 및 승인 과정에서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대량의 산업 및 상업 등록과 법적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10월 말에 공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는 혁신적이며 각계각층에서 널리 칭찬을 받았으며 어린이들의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마스코트 제작과 수정 과정 전반에 걸쳐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비공개로 작업하지 않았다.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후보에 대한 어린이들의 인식과 애정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 4월 22일 베이징 유차이 초등학교 3학년 학생 49명과 베이징 해피타임 유치원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유치원 상급반에서 인터뷰와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그 결과, 98%의 어린이가 5개의 인형을 매우 귀엽고 좋은 친구나 가족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이름을 지어주기도 했고, 일부는 곧바로 “어디서 살 수 있나요?”라고 물었다.
며칠 후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마스코트 평가 업무회의를 조직하고 전국인민대표대회,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시인민대표대회, 시인민정치협상회의, 민주당 의원, 올림픽 연구 전문가, 운동선수 대표, 디자인 업계 대표, 기타 각계 인사들이 평가를 진행한다. 마스코트 후보. 평가위원들은 마스코트 디자인 모집의 조직이 잘 조직되었고, 합리적으로 운영되었으며, 기밀이 유지되고, 모든 당사자의 의견을 경청하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고 높이 평가했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대다수의 대표자들은 마스코트 후보를 확인하고 작품이 혁신적이고 기발하며 생생하고 독특하다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단일 이미지가 아닌 여러 이미지를 마스코트로 선택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아이디어는 베이징 올림픽에 대한 각계각층의 기대에 부응합니다. 후보 계획은 중국 스타일, 민족 정서를 반영하는 창의성과 형태면에서 비교적 완전합니다. 현대성, 그리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가 상대적으로 완벽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이전 올림픽에서는 획기적인 발전이 있었습니다.
제29회 올림픽 마스코트는 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었고, 중국 및 외국 전문가들로부터 만장일치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전 올림픽 마스코트와 비교할 때 중국 푸와(Fuwa)에는 몇 가지 혁신과 돌파구가 있다고 믿습니다. 우선 디자인 아이디어 측면에서 동물과 사람이 처음으로 완벽하게 결합됐다는 점이다. 중국의 푸와(Fuwa)는 처음으로 인간과 동물을 결합하여 인본주의적인 올림픽 개념을 강조하고 사람 중심의 접근 방식을 강조합니다.
둘째, 디자인 컨셉 측면에서 처음으로 올림픽 요소를 마스코트에 직접 통합했습니다. 모든 올림픽 마스코트는 올림픽 정신을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올림픽 성화에서 나오는 파이어 베이비 등 올림픽 요소를 직접적으로 인용했습니다.
세 번째 혁신은 마스코트 디자인을 적용해 확장된 사용의 개인화를 강조한 점이다. 마스코트는 머리장식과 몸통 2개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완성된 이미지이지만 머리장식 부분을 완전히 제거하여 별도로 개발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성인과 모든 어린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모자"를 머리에 쓰고 마스코트처럼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은 과거에는 존재하지 않았으며 사람과 마스코트 간의 상호 작용이 강화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베이징은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마스코트가 5마리로 변경된 역대 최대 규모다. 중국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표현할 것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학교 학장인 Sun Lijun은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가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첫째, 그 모양은 생활과 서민에게서 나옵니다. 미취학 아동은 물론 어른, 심지어 노인까지 즐길 수 있을 만큼 귀여워야 합니다. 두 번째는 중국적 특성을 갖는다는 점이다. 셋째, 만화, 장난감, 모델링, 액티비티 등 다양한 파생물 제작에 적합해야 하며, 대규모 장면에서 활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모든 중국인은 행운을 좋아하므로 마스코트는 중국인의 정신을 대표하고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좋아해야 합니다.
유효 작품 662개는 각각 가는 실로, 5개 그룹으로 제작된 중국 후와 인형은 수천 개의 가는 실을 밧줄 모양으로 꼬아 만든 것이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는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한미린은 심사위원들이 6개 작품의 수정 방향을 정했지만, 수정팀은 후보작과 662개 유효 작품 모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그 본질을 흡수했다고 말했다. 그들을. 판다나 호랑이, 원숭이 한 마리의 창의성으로는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려울 것이라고 믿었지만, 그래도 수정의 방향으로 내용을 거듭 연구하고 수정했다. 이 과정에서 작품 문양의 선과 색 자체에는 중국 문화의 요소가 담겨 있다. 결국 그것은 그들이 중국식 푸와(Fuwa)를 만드는데 유용한 도움을 주었다.
딸랑이를 수정하면서 Han Meilin은 여러 친구들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말했습니다. 며칠 만에 Han Meilin은 200개 이상의 딸랑이를 수집했는데, 이는 모든 종류의 중국 민속 딸랑이를 거의 모두 모은 것입니다.
진상이, 장샤나 등 미술 전문가들은 추천선발위원으로서의 책무를 다했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 올림픽 기간 동안 나이, 건강 상태 등의 요인에 관계없이 최선을 다했다. 무엇이든 물어보면 대답해줄 것이다.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심사위원단 회의를 열었고, 모두 일찍 경기장에 도착했습니다. 마스코트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많은 베테랑 예술가들이 직접 작품 수정에 참여하여 매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유효한 작품의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제출한 후 자신의 작품이 선정되든 상관없다는 내용의 서신을 여러 차례 관련 당사자에게 보냈습니다. 그러나 마스코트 제작으로 인해 그는 이 분야에 대한 연구와 토론을 진행해 왔으며, 연구 결과를 관련자들과 공유하고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탄생에 기여하고자 한다.
올림픽 오륜부터 오륜의 색상 적용까지, 중국 후와의 프로토타입부터 최종 버전까지 수십 명의 전문가는 물론 각계각층에서 반복 시연을 펼쳤다. 어린이, 청소년 등이 참여했습니다. 마스코트에는 각방면에서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의 의견과 노력, 지혜가 담겨 있으며, 관련 부서에서도 마스코트의 수집, 선정, 출시, 제작, 홍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를 만드는 과정은 그것이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임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