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천위안롱 관련 뉴스
천위안롱 관련 뉴스
신의 행운을 발휘하고 자연의 경이로움을 모으다
——진원룡의 화조화를 기억하다
진위안롱의 화조화전은 최근 천진사범대학교 미술학원 아트홀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그의 걸작 80점이 넘는 다양한 스타일의 뛰어난 꽃과 새 그림이 독특한 '꽃과 새의 세계'를 만들어 전시를 찾는 모든 방문객이 꽃 향기를 맡고 새 지저귀는 소리를 듣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천원용(陳源龍)은 천진사범대학교 미술대학 미술과의 중국화과 교수이자 석사교사이다. 그는 꽃과 새 그림으로 회화계에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엄격한 전문 교육을 받았으며 1970년대에 유명한 화조화가인 화춘양(Huo Chunyang)에게 직접 스카우트되어 천진미술학원 화조화반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천진미술학원이 설립된 이래 유일한 화조화 수업이었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유명한 화가 Sun Qifeng이 독특한 교육 철학을 채택했습니다. Chen Yuanlong은 방해받지 않고 선생님의 지시를 따랐습니다. 수년간의 노력 끝에 마침내 나는 꽃과 새에서 개인의 정체성을 형성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30여 년 간의 회화 작품을 견습초안, 풍경 스케치, 서예, 화조화 등 4개 부분으로 나누어 작가의 다각적인 예술적 성취를 보여준다.
Chen Yuanlong은 수년간 대학에서 가르쳤으며 풍부한 교육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수업 초안은 선생님의 교육 철학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요약되고 세련되었으며 다이어그램이 명확하고 간결합니다. Chen Yuanlong의 꽃과 새 그림은 세밀한 붓놀림과 자유형 붓칠에 능숙하며 풍경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의 꽃과 새는 자연스럽고 풍부합니다. 밀도와 가상과 현실의 관계를 잘 다루고 엮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스케치와 대형 그림을 모두 그릴 수 있다. 그의 스케치의 예술적 개념은 신선하고 순수합니다. 큰 그림에서 화가는 특히 오래되고 투박하고 장엄한 늙은 소나무를 잘 그린다. 큰 그림에서는 추진력이나 견고함을 보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민첩성은 보기 어렵고 화가에게는 두 가지 모두가 있습니다. 민첩성은 천원용의 대형 화조화의 특징인 추진력과 풍부함에서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화가는 다양한 주제를 자유자재로 그립니다. 다양한 주제 중 다람쥐에 가장 푹 빠진 작가는 다람쥐를 '마법적이고 멋진 방법'으로 표현하려고 최선을 다합니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다람쥐를 그리는 것에 만족한다. '영적 형상'의 재현은 더욱 승화되고, 다람쥐는 의인화되어 흥미롭고 순수하며 낭만적이기 때문에 그의 그림 속 다람쥐는 자연 상태보다 더 귀엽고 친밀하다. "미묘함의 소진"에서 "정신의 고양"에 이르기까지 그는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다람쥐의 질감과 표현을 표현하는 반면, 그는 작고, 불규칙하고, 천상적이고, 여유롭게 큰 것을 봅니다. , 조용함, 흐릿함, 광활함 등 온갖 예술적 개념이 그의 펜 유출에 반영됩니다. 화가의 다람쥐 표현은 그의 스승인 쑨치펑 선생님이 "신의 행운을 빌어 자연의 경이로움을 모아라"라고 말한 것처럼 완벽의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습니다.
Chen Yuanlong은 Jinmen의 유명한 서예가와 화가를 데리고 Li County의 이야기를 수집합니다
(Su Qingjie 기자가 허베이에서 보도했습니다) 최근 Chen Yuanlong은 천진 사범 대학교 교수이자 중국화예술연구소이자 스승의 지도교수님이 천진미술학원 교수 Yin Jinshan, 천진미술공예학원 부교수 Gao Jie, 중국민족서예가협회 부회장 Zhao Guizhong을 찾아왔습니다. 군 서예가인 그는 유명한 화가 황주(黃周)와 유명한 작가 양빈(梁炫)의 고향인 하북성 이현에서 만나 즐겁게 모였고, 지역 서화 애호가들에게 책과 그림을 선물하고 서화를 가르쳤습니다. 이는 지역 주민과 정부 부서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Chen Yuanlong의 조상 집은 산동성 리진입니다. 1952년 천진에서 태어난 그는 1977년 천진미술학원을 졸업하고 유명 화가인 Sun Qifeng, Aixinjueluo Puzuo, Wang Maigan, Xia Mingyuan, Huo Chunyang 등의 화가들에게 사사했습니다. 그는 "진메이안 삼대 서화집", "진위안롱 중국화집", 기술 서적 "그림 배우기와 찬란한 미래", "진위안롱 그림 다람쥐", 등. 천원용(陳源龍)은 현재 천진사범대학교 중국화예술학원 원장, 교수, 석사교사, 중국화 교육 연구처 소장, 천진 예술가 협회 회원, 천진 서예가 협회 회원, 천진 CPPCC 서예 이사입니다. 및 회화미술연구회, 천진하서구 미술가협회 부회장, 천진사범대학 서화학회 명예회장 등
유명 대학 출신의 유명 교수인 Chen Yuanlong, Yin Jinshan, Gao Jie는 다양한 붓과 잉크 형태의 풍경, 꽃, 새를 사용하여 현지 미술 애호가들에게 중국 회화 지식을 가르쳤습니다. 서예가 Zhao Guizhong과 현지 서예가, Lixian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의장 Zhang Rujun 등 동료들은 서예를 연구하고 서로의 장점을 배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천진과 하북의 서예가와 화가들이 공동으로 대규모 중국어 번체를 만들었습니다. 지방 정부 부서의 관심을 끌었던 "꽃의 왕관"그림.
진위안롱: 화가는 화가가 아니고, 예술은 삶의 복사가 아니다
News Center-China.com 시간: 2009-10-21 편집자: 곽진
유명 화가 Chen Yuanlong이 China.com에 손님으로 왔습니다.
손님: 천진 사범대학교 예술 디자인 학부 교수, 석사 교사, 허시 지역 예술가 협회 부회장 , Hexi District CPPCC 회원 Chen Yuanlong 소개 : Chen Yuanlong, 그는 고대인들을 따라 "수천 마일을 여행합니다. "수천 권의 책을 읽으십시오"는 유명한 속담입니다. 수년에 걸쳐 나는 유명한 산과 강을 여행하여 보았습니다. 이상한 꽃, 이국적인 풀을 감상하고 새들의 노래를 듣습니다. 어메이의 아름다움, 황산의 위험, 태산의 가파른 곳, 황산의 소나무, 루산의 풍경, 리장의 아름다움을 결합했습니다. 슈이진은 펜을 남기고 그림을 그리고 사생을 하며 몸과 마음을 닦고 산수화를 신선하고 단순하게 만들어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China.com]: 안녕하세요 네티즌 여러분, 이번 China.com 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당신은 "백호"와 "백마"와 같은 긴 두루마리 그림을 들어봤을 것입니다. 그런데 '백다람쥐'를 보셨나요? 10여 년 전, 천진에 이 그림 '백다람쥐'로 유명해진 화가가 있었는데, 그는 바로 유명한 화가 천원용이었습니다. 오늘은 운 좋게도 Chen Yuanlong 선생님을 손님으로 모시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천 선생님.
화가는 화가가 아니고, 예술은 삶의 복사가 아니다
[차이나넷]: 서예와 회화 창작에 사생이 그렇게 중요한가요?
[첸위안롱]: 작가의 그림 창작에 있어 스케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창작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재료는 스케치에서 나옵니다. 예를 들어, 다람쥐를 만들었습니다. 크고 작은 다람쥐가 있는데, 꼬리가 긴 것도 있고, 꼬리가 짧은 것도 있고, 통계에 따르면 색깔도 300종이나 된다. 이번에 강의를 하러 태국에 갔는데, 물 위의 유목 위에 앉아 있는 작은 다람쥐 두 마리의 그림을 그렸는데, 반 친구들이 무척 좋아했고, 이것이 제가 매일 스케치하면서 쌓아온 것입니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나는 종종 학생들을 다른 장소로 데리고 가서 스케치를 합니다. 스케치를 하면 그림 속 내용이 더욱 생생하고 구체적이 될 수 있고, 우리가 그리고 싶은 내용의 정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년간의 그림 그리기와 교육을 통해 저는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그림을 잘 그리고 싶다면 스케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차이나넷]: 그럼 스케치할 때 관찰하는 건가요, 아니면 앉아서 붓으로 그리는 건가요?
[진위안롱]: 화가는 화가가 아니다. 그림은 단순히 삶을 베끼는 것도 아니고, 사진을 찍는 것만큼 단순한 것도 아니다. 예를 들어, 꽃을 그릴 때 그냥 앉아서 보는 것이 아니라, 꽃을 그리고 싶은데 잎이 불완전한 경우에는 꽃의 잎을 추가하여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표현하고 싶은 것. 회화에 있어서 맹목적인 복사는 발전으로 이어질 수 없다. 중국화는 획과 선의 의미에 주목해야 한다. 나는 학생들에게도 똑같이 하라고 요청합니다. 첫 번째는 도서관 자료를 포함하여 많은 신문과 잡지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다람쥐를 스케치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람쥐의 습성, 자연 환경에서 어떻게 살아가는지, 집단 생활을 하는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등도 공부해야 합니다. 다람쥐는 솔방울뿐만 아니라 신맛이 나는 과일도 먹기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설경과 비를 다루기도 하고, 펜과 잉크의 효과를 고려하여 젖은 것처럼 건조해야 하기 때문에 녹색 사이에 약간 붉은색이 있는 다람쥐를 그립니다. 덤불. 다람쥐의 점프, 관심은 이 그림에 있습니다. 내부에는 멋진 하이라이트가 있습니다.
[China.com]: 대학원 교사로서 학생들을 어떻게 교육합니까? [Chen Yuanlong]: 학생들은 매우 열심히 일합니다. 대학원 교사로서 학생을 교육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단기 대학생들에게 뇌졸중을 가르칩니다. 그래서 나는 그들에게 첫째로 더 많은 책을 읽고 더 많은 영감을 달라고 요청했고, 둘째로 그림 이외의 지식을 가르쳐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나는 그들이 중국화 공부에 관한 기사를 더 많이 썼으면 좋겠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들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교육도 합니다. 나는 또한 그들에게 논문 작성을 가르쳐야 하기 때문에 각 수업마다 몇 명의 졸업생을 모집하고 그들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매우 엄격합니다. 나도 당신과 같은 시기에 자랐다고 말했고, 당신도 나에게서 배울 수 있기를 바라지만, 나처럼 너무 과하지 않게 선배들을 깨뜨려야만 성공할 수 있다. 그래서 다람쥐를 칠할 때 저처럼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학교의 강점을 결합하여 전 세계의 그림을 그리고 천진 학교를 돌파하여 전국으로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부지런하게 스케치하고 자연에서 배우세요
[China.com]: 어떻게 회화의 길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진위안롱]: 중국화는 5천년 역사를 지닌 우리나라의 문화재이다. 나의 아버지 Chen Mei'an은 서예와 회화 교육자였기 때문에 나는 이런 생활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아버지는 저에게 매일 서예를 쓰고, 당시를 외우고, 그림을 그리라고 하셨습니다.
그 후 1974년에 천진미술학원 제1회 화조화반에 입학하여 유명 화가인 손치봉(孫秦峰), 포좌(浮端), 곽춘양(趙春陽)에게 사사했는데, 어느새 30년이 지났다.
[China.com]: 어렸을 때부터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셨나요?
[Chen Yuanlong]: 저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 Chen Mei'an의 그림을 자주 관찰했습니다. 아버지에게는 그림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종종 우리 집에 와서 그림에 관한 문제를 논의합니다. 그들의 영향을 받아 나는 회화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나이가 들면서 특히 시골로 가는 것이 내 그림 경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시골에서는 도시에서 볼 수 없는 것들을 더 많이 관찰하게 되었고, 스케치를 시작하게 되면서 앞으로의 창작을 위한 좋은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이 축적 기간을 거쳐 천진미술학원에 지원하여 정식으로 회화 공부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China.com]: 시골에 갔던 경험이 서예와 그림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첸위안롱]: 농촌 생활은 도시 생활과 좀 다르다. 시골에 가면서 농촌 생활을 관찰하고,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것들을 관찰하게 됐다. 내가 그린 꽃새 그림 등 시골의 독특한 풍경 중 상당수는 그 동안 쌓아온 것들이다. 나는 이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다양한 재료를 스케치하고 축적했는데, 이는 이후 서화 창작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고의 작품은 언제나 다음작이다
[차이나넷]: 다람쥐를 특별히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첸위안롱]: 이야기가 길어지네요. 선생님이라 스케치 없이는 못하겠어요. 우리가 학생이었을 때 선생님은 우리를 태산, 베이징 동물원, 황산, 허쩌로 데려갔습니다. 꽃뿐만 아니라 새도 그립니다. 반산 곳곳에 다람쥐가 있어서 우리는 우리를 만들고 잡아서 매일 그려요. 1993년, 개혁개방 직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선전에서 미술전시회를 하고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우연히 긴 두루마리를 그려달라고 하셔서 작은 다람쥐 100마리를 그렸습니다. 심천에서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00마리의 작은 다람쥐는 각기 다른 기분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로 나누어져 있어 10년이 넘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펜과 먹의 변화를 비롯해 자연의 풍경과 동물의 감정을 보여줍니다. , 나는 아직도 이 그림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CCTV를 비롯한 많은 수집가와 언론사에서 이 그림을 방송했을까? 당시에는 다람쥐를 그리는 화가가 많지 않았는데, 다람쥐 100마리를 그린 것은 획기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다.
[China.com]: 당신은 꽃과 새를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당신의 '진위안롱 회화 컬렉션'에는 왜 풍경화가 많이 포함되어 있나요?
[진위안롱]: 예술로서 화조화든 산수화든 모두 포괄적이다. 의사와 마찬가지로 내과에 있어서는 심장이든 위장이든 내부 장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회화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화조화든 산수화든 모두 중국 전통 회화의 일부이므로 세심한 이해와 탐구가 필요합니다. 게다가, 이 그림집을 출판하는 것은 나의 다방면적인 재능을 외부 세계에 보여주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내가 꽃과 새 그림을 그린다는 것을 알고 있고, 이제는 풍경화도 그릴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이 더욱 멋지지 않습니까? 더욱이, 그가 가르치는 학생들은 미술 교사로서 자신만의 장점을 갖고 있으며, 그들이 더 나은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전문 기술을 향상시키고 자신을 더욱 포괄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China.com]: 수년간의 창작 경력 중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작품이 있나요? [Chen Yuanlong]: 저는 1952년에 태어났습니다. 현대 용어로 말하면 저는 중년이고 많은 것을 배워야 합니다. 경영학을 공부하고 좀 더 포괄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합니다. 지금은 만족스러운 작품도 있지만 앞으로는 더 좋은 작품을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최고는 항상 다음 것입니다.
[China.com]: 현재 중국 화조화 발전 상황은 어떠한가?
[진위안롱]: 지난 몇 년간 우리 학교에는 중국화조화과에 지원하는 학생이 하루에 22명 정도밖에 안 돼 아주 소수였다. 우리 학교는 올해 20명 모집을 목표로 했는데 26명이 지원했다. 학교의 지도자들이 제 의견을 물었습니다. 제가 말한 것은 26명 모두가 공부할 의향이 있기 때문에 모두 원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중국화와 전통문화를 발전시키고 홍보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전공의 지원자 수가 해마다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점점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관련 기사
- 피진한 소들만 있고, 훼손된 밭도 없는데 이 문장을 어떻게 이해하시나요?
- 손영의 촬영 경험
- Wilderness가 왜 그렇게 인기가 있나요?
- 저는 AKG Q701을 처음 사용하고 여행용 휴대용 플레이어를 구입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구매해야 합니까?
- 우리나라 최고의 황금비율 미인
- Huaian Wanfu Sand and Gravel Co., Ltd.는 어떻습니까?
- LG KG90n의 통신 기능
- 간단한 펜 돌리기 튜토리얼
- '스타트렉 11: 인투 더 퓨처'에서 스팍과 나이든 스팍, 그리고 스팍의 아버지는 어떤 관계인가요?
- 돌아서서 TA의 프로그램 흐름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