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고대시 달밤의 전문은요?
고대시 달밤의 전문은요?
달밤 전문
당나라 유방평
달빛은 집의 절반보다 깊고, 북두칠성은 남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
오늘 밤은 봄바람이 따뜻하고, 초록창을 통해 들려오는 벌레 소리가 새롭다는 것을 안다.
번역
밤은 더욱 조용했고 달빛은 집의 절반만 비추고 나머지 절반은 어둠 속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북두칠성이 기울어져 있고, 남두칠성도 기울어져 있습니다.
오늘 밤 당신은 푸른 나뭇잎에 반사된 창밖의 벌레 지저귀는 소리를 듣고 처음으로 집에 찾아오는 것을 통해 봄이 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
당시에는 봄과 달을 주제로 한 시가 많다. 어떤 사람들은 영춘권의 풍경에 대한 향수를 느끼기도 하고, 밝은 달을 보면 감동을 받기도 합니다. 이 시는 봄을 쓰는데, 버드나무, 녹색, 분홍색 같은 것에서 시작될 뿐만 아니라, 봄 풍경의 가장 특징적이라고 생각되는 것들을 밤을 이용하여 은폐합니다. 그 빛과 그림자를 세세하게 묘사하지 않고, 둥글고 불완전함을 한탄하지도 않고, 대신에 밤에 달빛을 반만 더해 밤이 너무 어둡지도 않고 달빛도 너무 밝지 않게 하여 흐릿하고 조화로운 느낌을 만들어낸다. 멜로디.
이 시의 시작 부분에 '더 깊은'이라는 단어가 드러나는데, 이는 다음 풍경에 대한 묘사의 톤을 설정하고 시 전체에 특별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달빛 반집'은 '깊다'라는 말을 형상화한 것이며, 다음 문장인 '북두치는 하늘에 있고 남두는 기울어져 있다'는 밤하늘에 '깊다'를 상징하는 두 문장이다. 함께 고요한 봄밤과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달이 서쪽으로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달빛이 반쯤 빛나고, 시는 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이는 두 문장 사이의 내적 연결을 형성합니다.
고요한 봄밤, 만물의 성장과 변화는 숨겨져 있다. “오늘 밤은 봄바람이 따뜻하고, 초록 창틀 사이로 벌레 소리가 새롭다는 걸 안다.” 이 말은 시인이 자연을 온전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해 낸 아름다운 문장이다. 미세한 곤충을 통해 추운 날씨와 따뜻한 날씨를 아는 것은 시인이 농촌 생활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이 두 문장은 보통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물론, 농촌 생활에 대한 장기적인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말할 수 없습니다. 시골에 산다고 해도 모든 사람이 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 밤 벌레의 지저귀는 소리가 처음이건 여러 번이건 누가 주의를 기울일 것인가? 여기에는 사려 깊은 사람이 필요하고 시적인 마음도 있어야 한다. '새롭다'는 말에는 농촌 생활에 대한 깊은 애정이 담겨 있어 신선함과 즐거움을 뜻한다.
시에는 '오늘 밤'부터 '봄바람이 따뜻해진다'고 하는데, 이는 계절 변화에 매우 민감함을 보여주며, '편향적'이라는 단어에는 만족감이 가득하다. 창문 너머로 벌레 소리가 들리는 것에 대해 쓸 때는 "through"를 사용하세요. 사람들에게 활력을 줍니다. 밤에는 윈도우 화면의 녹색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 푸르름은 시인의 마음속에 있는 봄에서 나온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시인이 왜 밝은 바깥 풍경을 봄의 상징으로 묘사하지 않는지를 이해할 수 있다. 대신 늦은 밤의 풍경과 분위기를 활용하여 시의 예술성을 높인다. 왜냐하면 이 시는 시인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시인은 순수한 마음으로 자연의 미묘한 변화를 관찰한다. 시의 첫 두 문장은 봄기운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은밀하게 봄의 의미와 관련되어 있는데, 이는 매우 함축적이다. 세 번째 문장은 '봄은 따뜻하다'입니다. 문장 끝의 "벌레 소리"와 "녹색 창 화면"은 서로를 반영합니다. 그래서 봄기운이 가득합니다. 하지만 소리와 색은 여전히 '의미'(느낌)에서 나옵니다. 시인은 '벌레 소리'만으로 봄이 따뜻해졌음을 알지 못한다. '따뜻한 봄'은 '오늘 밤'에 대한 시인의 미묘한 감정이고, '벌레 소리'는 그의 감정과 일치하는 현상일 뿐이다. 그러므로 시의 의미는 심오하다. 아이디어의 참신함과 독특함은 경험의 독특함에 의해 결정됩니다. 당나라 목가시는 중요한 장르가 되었고, 유명한 작가들이 많이 배출되었다. 하지만. 타오의 시 한두 편만큼 좋은 사람을 보기는 드물다. 이 시처럼 도자기 양식에도 깊은 관심이 쏠린다. 더욱 드물다. 이 시에 숨은 감정의 자양분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문자 그대로의 증거가 없어 알아내기가 어렵다.
저작자 소개
유방평(劉舌平, 758년경)은 당나라 하남성 낙양 출신이다. 훈족. 천보의 출가 초기에 그는 진사시험에 지원하여 군대에 입대하려고 했으나 실패하고 이후 영수강과 여하강 유역에 은둔하여 평생을 관직에 머물렀다. 그는 Huangfu Ran, Yuan Dexiu, Li Qi 및 Yan Wu와 시인 친구였으며 Xin Yingshi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는 시와 풍경화를 잘 그린다. 그의 시는 대부분 사물과 풍경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특히 절구에 능하다. 내실애와 향수병을 소재로 한 시가 대부분이다. 그 사상적 내용은 상대적으로 부족하지만, 감정을 잘 표현하고 있다. 풍경과 무한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달밤』, 『봄한』, 『새해』, 『가을밤의 배타기』 등은 모두 늘 낭독되는 명작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