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예능 속 송단단의 행동은 노년을 의지하고 노년을 과시하는 것일까요?

예능 속 송단단의 행동은 노년을 의지하고 노년을 과시하는 것일까요?

셰익스피어의 유명한 말: "천 명의 독자의 눈에는 천 개의 햄릿이 있을 것이다." 그녀의 행동은 연장자에게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 생각에는 연장자에게 의지하는 것이 의심된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젊은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예능 중 하나인 '50km 도화우'도 시즌2가 시작됐다. '명장면'이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끌며 #松丹丹人五月# 등의 화제가 되기도 했다.

나중에 네티즌들은 그녀를 비난하기 위해 웨이보에 나섰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송단단에 대해 강한 의견을 갖고 있었고 그녀의 행동이 부끄러우며 그녀가 약간 나이에 의존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첫 시즌의 '명장면'을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다. 수망은 하루 식비 650이 좀 적다고 했고, 장한은 명작이 없다고 말했다. 이 두 사건으로 인해 송다파가 화제가 됐다.

시즌2는 이번에 협력과 분업의 장면이 많아 조금 달라졌다.

사실 '타오화우까지 50km' 시즌2는 대체적으로 괜찮은 편이고, 분위기도 꽤 조화로워 모두를 당황하게 만드는 두 가지 '명장면'이 있다. 매우 당혹스럽습니다: 첫 번째는 그녀가 늙은 부두 거주자인 Li Xueqin과 다투는 장면입니다. 이 노인은 정말 냉소적이며 그녀와 정말로 다투고 싶어합니다. 두 번째는 모두가 파티를 여는 것에 대해 논의할 때입니다. 그 장면을 보고 나면 정말 숨이 막힐 것 같아요.

먼저 첫 번째 '명장면'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저녁 회의에서 리설친은 일을 놓고 경쟁할 필요가 없도록 모두가 분업을 결정해야 한다는 제안을 했다. 이것은 공평하며 모두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제안의 원래 의도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게스트가 일을 통해 '공헌 포인트', 즉 직설적으로 생활비를 획득해야하는 게임 플레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공헌도가 균등하게 분배되기 때문에 하루 종일 낚시를 해도 결국에는 공헌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신입사원은 자기가 더 일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렇지 않으면 거기 남아서 다른 사람들이 일하는 것을 지켜보기가 부끄럽지 않을까요? 이것은 확실히 문제, 즉 "일을 잡기"로 이어질 것입니다. 나는 생계를 꾸리느라 지쳤고, 그것을 잡지 못한 것에 대해 매일 죄책감을 느꼈다.

그래서 이설친의 분업은 참으로 매우 합리적이고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송단단은 "예를 들어 오늘 우리가 어디서 일자리를 얻었다고 생각하시나요?"라고 물었다.

리설친은 당시 혼란스러웠다. 직장인들이 이런 상황을 접한 적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상사가 회의에서 의견을 달라고 했고, 의견을 제시했지만 결국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런 느낌이에요.

Li Xueqin은 계속해서 Wu Muye가 농사와 말 먹이로 인해 매우 피곤했다고 말했습니다. 송단단이 우무예에게 물었다: 피곤해요? Wu Muye는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습니다. 저는 괜찮습니다.

아직 끝이 아니다. 송 선배는 여전히 “불길에 연료를 더하고 싶다”며 “오늘도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에게 손을 들어주세요”라고 직접 묻는다.

당신이라면 손을 들어주시겠어요?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이건 완전히 '중국식 부모' 스타일이다. 의견을 표명할 수는 있지만 의견을 참고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두 번째 '명장면'을 살펴보자. 이 장면은 길거리에서 어른이 바지에 오줌을 싸는 장면 못지않게 민망하다.

다들 그룹 활동에 대해 논의 중이었는데, 송 선배가 모닥불 파티를 하고 공연을 해도 된다고 하더군요. Wang Sulong과 Li Xueqin은 그것이 매우 지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팀 빌딩은 어느 분야에서나 혐오스러운 존재인 것 같습니다.

모두가 팀 빌딩이 노인 여행 그룹처럼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Wu Dajing은 모두의 마음에 말을 걸어 운동회를 열 수 있고 모든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만장일치로 승인되었습니다.

송단단이 또 말썽을 일으키고 있는 것 같은데 분위기가 좋지 않은 것 같아요. 재투표를 요구하고, 요코 라메와 리설친에게 눈짓으로 손을 들지 말라고 암시합니다.

모닥불 파티 제안을 모두가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문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역시 노인들은 다르다.

모두들 자신이 잘 못하는 프로그램을 하게 해서 더 재미있을 것 같은 프로그램을 하게 하고, '부모' 안배를 시작한다.

송단단은 기뻐해야 했지만 이때 왕천준은 노인을 거부했다.

송단단은 꺼졌고, 화면 밖의 관객들도 만족감을 드러냈다.

사실 송단단의 행동은 '나쁘다'는 게 아니다. 단지 이 그룹이 서로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랄 뿐이다. '사람을 낚는다'를 부정하는 이유는 너무 자의적으로 보일 수 있어 명확하게 구분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공연도 협력을 통해 모두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러나 책임분담이 업무분담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협력하지 않으면 소통할 수 없나요?

사실 그녀가 선배들에게 의지하는 것은 행동이 아니라 태도에 있다.

이것은 단지 '50km 도화꽃'만의 퍼포먼스가 아니다. '배우들이 자리를 잡아주세요'에서는 장쯔이와 말다툼을 했고, '기파석'에서는 자신의 의견을 비판하며 비논리적이었다.

송단단의 태도는 그녀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것임은 부인할 수 없다. 그녀가 보기에, 높은 지위에 있는 한 후배들을 지도할 수 있는 자격이 있다. 이런 태도는 공연에서는 이해할 수 있지만, 생활에서는 너무 까다롭지 않은가?

그동안 그녀의 연기는 오히려 강압적인 안내에 가까웠고, 이들 후배들에게 관심을 두지 않는 듯했다. 당신이 뭔가를 성취했다면 당신은 확실히 찾아볼 자격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는 고개를 숙여 존중을 표현하세요. 누군가가 음식을 집고 있는데 접시를 뒤집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맞은편에 앉은 사람이 고위 인사라서가 아니라 예의의 문제입니다.

실제로 위에서 말했듯이 송 선배는 '어른을 의지하고 선배를 배반하는' 행동으로 수차례 혼나는 일을 겪었다. 당연히 프로그램팀이 이를 보고 폭발적인 순간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