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장진스님 "불교를 배우려면 원인과 결과를 이해해야 합니다"
장진스님 "불교를 배우려면 원인과 결과를 이해해야 합니다"
인과론의 문제는 불교의 기본이론이자 불교의 핵심이기도 하다.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지 않고는 불교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원인과 결과의 문제를 밝히는 것은 불교를 배우는 데 있어서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다음은 네 가지 문제로 나누어집니다.
1. 인과의 법칙과 그 중요성
원인과 결과는 카르마, 원인, 결과, 보응이라고도 합니다. 산업: 산스크리트어 음역, 제작 및 활동을 의미합니다. 몸, 말, 마음의 "3가지 카르마"를 포함한 모든 육체적, 정신적 활동을 말합니다. 좋은 카르마, 나쁜 카르마, 기록되지 않은 카르마(보복 없음)가 포함됩니다. 이 눈에 보이지도 않고 만질 수도 없는 카르마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은 카르마의 지배를 받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르마가 원인이다. 원인은 이유이며 카르마라고도 합니다. 열매는 결과이다. 보복은 보복이자 보상입니다. 운명은 조건이다. 원인과 조건이 만나 결과를 낳는다. 불경의 구절에는 이미 “백천 겁 동안 공이 멸하지 아니하고(멸실, 소멸), 원인과 조건이 합치하면 스스로 보응을 받느니라”라고 분명히 밝히고 있다. /p>
우리는 무엇인가를 할 때마다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말이나 생각조차도 원인을 심고 카르마를 만드는 것입니다. 좋은 원인이나 나쁜 원인을 심었느냐, 즉 선업과 악업을 심었느냐에 따라 다른 결과를 받게 됩니다. 정리하자면, 선한 행위는 선한 행위로 보상받고, 악한 행위는 행위에서 뺍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좋은 일에는 어떤 축복이 있고, 나쁜 일에는 고난이 있습니다. 이것이 원인과 결과의 법칙이라고 불리는 객관적인 법칙이다.
카르마와 보응은 삶과 죽음의 순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의 삶에 있어서는 태어날 때 죽어야 하고, 죽은 뒤에도 살아야 합니다. 삶과 죽음, 죽음과 죽음, 삶과 죽음은 원인에서 결과로, 결과에서 원인으로 연속되어 형성됩니다. 끝없는 환생 현상. 우리의 생명은 어디서 오는가? 어디서 죽을 것인가? 그것들은 모두 카르마의 지배를 받습니다. 카르마는 여덟 번째 의식에 저장되어 있는 씨앗이나 정보와 같습니다. 여덟 번째 의식은 "숨겨진 의식"이라고도 합니다. 이는 "영적 테이프"와 같은 정보를 저장하며, 전생에 행한 선업과 악업을 현생에도 가져옵니다. 다음 생에도 가져가면 이렇게 환생이 계속됩니다. 우리의 몸을 삼보가카야(Sambhogakaya)라고 하며, 그 과보를 받는 주체가 제8의식(八識識)입니다. "팔식의 법칙에 대한 찬가"는 여덟 번째 의식이 "당신이 떠난 후에는 당신이 먼저 주인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부모님이 나를 낳기 전에 환생하러 오신 거니까 '먼저 오세요'였어요. 사람이 죽은 뒤에는 맥박과 호흡이 멈추고 팔식(八識)이 떠나지 않았다는 것은 온몸이 완전히 차가워질 때까지 떠났다는 뜻이 아니다. 그래서 '떠난 후'입니다. 주인이 된다는 것은 모든 것을 통제한다는 뜻이고, 대뇌피질도 그것을 통제하는 도구라는 뜻이다. 일단 인체를 떠나면 대뇌 피질은 손상되지 않지만 더 이상 기능하지 않습니다. 미국의 의사 무디(Moody)가 쓴 책 <사망 후 보는 것>(1989년 흑룡강교육출판사 발행)에는 사망에서 돌아온 환자 150명의 자기 보고가 기록되어 있는데, 대부분이 시신 옆에 서 있었다고 한다. 그들의 친척들이 우는 것을 보았는데, 그들의 친척들이 그들의 손을 잡아도 그것을 듣지 못하며, 다른 사람들도 그것을 느끼지 못합니다. 이는 여덟 번째 의식이 몸을 떠나 바르도 몸이 되어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불교의 견해가 신빙성이 있음을 증명합니다.
죽고 나면 어디로 가시나요? 이것은 카르마의 지배를 받습니다. 무슨 카르마? 선과 악의 카르마입니다. 그러므로 십선업과 십악업은 육도윤회에서 생긴 업이며, 육환생은 십선업과 십악업의 과보이다.
착함이란 무엇인가? 다른 사람에게 유익을 주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남을 이롭게 하는 것은 실제로 자신에게도 이롭고 남에게도 이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악이란 무엇인가? 남에게 해를 끼치는 것은 악한 일입니다. 남에게 해를 끼치는 것은 나 자신에게도 해를 끼치고, 남에게도 해를 끼치는 일이기 때문에, 남에게 해를 끼치는 것부터 시작하면 결국에는 나 자신에게도 해를 끼치게 됩니다.
불교 경전에는 선과 악을 10가지로 나누어 상, 중, 하로 나누어 십선악이라 부른다. 10가지 악은: 1. 살생, 2. 도둑질, 3. 음행(신체의 세 가지 카르마에 속함), 5) 악한 말, 7) 악한 말, 4가지 언어 카르마, 8) 탐욕, 9) 분노, 10) 무지(마음의 세 가지 산업에 속함). 반면에 열 가지 덕은 첫째로 살생하지 않고 중생을 구하고 보호하는 것, 둘째로 도둑질하지 않고 주는 것, 셋째로 음행하지 않고 범천(淸淨)을 행하는 것, 넷째, 진실을 말하라, 다섯째, 화해하는 말을 하지 말며, 여섯째, 거친 말을 하지 말고 온유한 말을 하라. 여덟째, 탐욕을 부리지 말고, 아홉째, 화를 내지 말고, 열째, 업보를 행하지 말라.
십선악은 3등급, 즉 3등급으로 나누어진다.
불경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상위 10가지 선행을 성취한 사람은 하늘의 길에서 살 수 있고, 중급 10가지 선행은 인간의 도에서 살 수 있고, 저급한 10가지 선행은 아수라의 길에서 살 수 있습니다. 축복과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지만 사악하고 공격적인 여덟 종류의 천상의 용 중 하나입니다. 열 가지 악을 행한 자는 지옥에 떨어지며, 중 열 가지 악을 행한 자는 아귀계에 떨어지며, 열 가지 악을 행한 자는 축생계에 떨어지느니라. 이는 부처님께서 육안(智眼)으로 육계(六界)의 환생현상을 관찰하심으로써 친히 가르치신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반드시 믿어야 합니다. 인과의 법칙은 객관적으로 존재합니다. 부처님께서 모든 중생을 억제하기 위해 창설하신 것이 아니라, 부처님께서 우리를 교육하기 위해 발견하고 계시하신 것입니다. 부처님과 보살도 인과의 법칙에 따릅니다. 그러므로 불경에는 “보살은 원인을 두려워하고 중생은 결과를 두려워한다”고 했으며, 현대의 저명한 승려인 은광대사는 “모든 부처님이 깨달음을 얻고 중생이 삼도에 떨어지면 원인과 결과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Xuyun 선사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인과라는 말은 모든 성자와 중생이 벗어날 수 없는 것입니다." 원인과 결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집니다. 부처님과 보살은 원인과 결과를 실천하고, 순수한 원인은 그들이 수행합니다. 수행을 하면 보살 수행이 일어나게 하는 보리심은 청정하고 우리 중생은 오염의 원인을 만들고 오염의 과보를 맺느니라. 성운 선사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원인과 결과는 컴퓨터보다 정확합니다. 컴퓨터는 오작동하기 때문에 원인과 결과는 절대적으로 정확합니다. 그러므로 인과의 법칙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은 부당하거나 거짓되거나 그릇된 확신이 없다는 것을 압니다. . 한산 스승님은 부당한 유죄 판결을 받았으니 다른 사람들이 그를 도와야 합니다." 그는 인간 관계가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보답입니다! 카르마는 당신에게 "두드리는 장치"와 같으며 "두드리는 장치"보다 훨씬 더 강력합니다. "태핑 장치"는 음성만 녹음할 수 있습니다. 이 "도청 장치"는 생각이 있어도 정확하게 녹음할 수 있습니다.
2. 원인과 결과는 세 가지 삶을 통해 흐른다
"열반경"에는 "선과 악의 과보가 그림자처럼 따라오고, 세 명의 생명은 잃지 않을 것입니다."(중단이나 실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인생의 모든 것이 우연이며 원인과 결과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선한 사람이 나쁜 상을 받고 악한 사람이 좋은 상을 받는 것을 보고 원인과 결과를 의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죽으면 죽는다고 말합니다. 죽음이 끝이라면 삶은 아무런 가치가 없고, 불교를 공부하고 수행하는 것은 의미가 없으며, 계속해서 악을 행하는 사람은 너무 값싼 것입니다. 결국, 그것은 모두 세 생명을 연결하는 인과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 데서 비롯된 것입니다. 불경에 잘 나와 있습니다:
전생의 원인과 금생의 수혜자(결과)를 알고 싶다면
전생의 결과를 알고 싶다면
다음 생과 이번 생의 작자(카르마)
이렇게 설명됩니다. 이번 생에서 우리가 받는 선과 악의 과보는 모두 전생에 우리가 심은 카르마입니다. 당신이 지금보다 질병으로 더 많이 고통받는다면 그것은 전생에 당신의 살생업이 너무 무거웠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고 이생에서 당신이 하는 일은 다음 생에서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카르마를 뿌리면 결과를 받게 되겠지만 조만간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현재 보상: 이생에서 선한 일을 하면 이생에서 복을 누리고, 악한 일을 하면 불행을 받게 됩니다. 이생에서의 보상.
예를 들어, 쓰촨일보(Sichuan Daily)는 평소 남을 돕기를 좋아하고 사람을 구하기 위해 여러 번 물에 뛰어든 완현(Wanxian)시의 한 회사 부책임자에 대한 사건을 보도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퇴근 후 택시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평소 차가 막히던 길을 지나갔으나 오늘은 그 길을 순조롭게 지나갔다. 강변에 도착했을 때 아이들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는 물에 들어가자마자 차를 멈추고 물 속으로 뛰어들어 소녀를 붙잡았다. 알고 보니 그녀는 자신의 친딸이었다. 그는 자신의 발 아래에 다른 사람이 있다는 느낌을 받고 그것을 붙잡고 조카임을 확인하고 두 소녀를 구한 후 기절했습니다. 그 소식을 듣고 소녀의 어머니와 시어머니가 와서 아이가 아직 살아 있는 것을 보고 구세주께 감사를 표하고 싶었지만 뒤를 돌아보니 자신들의 친족이었다. 신문은 “우연이란 없다”고 논평했다. 불교적 관점에서 보면 우연은 아니지만 카르마의 지배를 받는다. 대개 좋은 원인이 많기 때문에 좋은 조건(운명은 조건, 기회 등을 가리킨다)을 만나는데, 좋은 원인과 좋은 조건이 결합하면 좋은 보상이 나온다.
Xinmin Evening News가 발표한 또 다른 사례: 장쑤성의 한 현에 사는 한 중년 여성이 한 남자와 함께 강으로 걸어가다가 누군가가 "도와주세요!"라고 외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여자는 실제로 "네 일이나 해라. 우리는 걸어야 한다. 그 사람은 잠시 후에 스스로 떠오를 것이다"라고 말했고, 옆에 있던 사람이 화를 내며 말했다: "이 여자는 나중에는 마음이 너무 사악해요!" 그래도 사람을 구하러 갔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13세 여중생이 자전거를 타다가 물에 빠졌는데, 그 아이는 물 속에 너무 오래 있었기 때문에 이미 죽어 있었습니다. 이 소녀는 누구입니까? 그 여성의 친딸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구경꾼들은 "이건 정말 보자마자 보복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악업의 통제입니다. 일반적으로 심어진 악업은 필연적으로 악보로 이어집니다.
2. 과보: 이번 생에 선을 행하거나 악을 행하고, 다음 생에는 행복이나 괴로움을 누린다.
부모가 덕을 쌓아 그 자식과 손자가 복을 누리는 것도 여기에 속한다. 동인당(Tong Ren Tang)의 예를 들어보자. 통렌탕은 2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조상들은 불교를 믿었으나, 명성을 구하지 못하자 세상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어서 한약 가게를 열고 본격적으로 약을 만들었습니다. 고온의 금을 원료로 사용하는 일종의 중국 특허의약품. 그는 가족 중 여성들의 금 장신구를 모아서 사용했습니다. 친척들과 친구들은 그를 비웃었다. "이런 식으로 사업을 하면 자본금을 모두 잃을 것입니다. 광고에 금이 필요하다고만 쓰면 구매자는 그것을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는 "우리가 하는 일은 모두 심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씨앗." 선한 일을 심으면 나쁜 보상을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나는 그래도 금을 고집했다. 물론 그 약은 매우 효과적이었고 사업은 호황을 누리고 있었습니다. 그의 가족은 200년이 넘도록 부유하고 번영했습니다. 해방 후 민관 합작회사가 설립되었고, 마지막 책임자는 러송성(Le Songsheng)이었다. 그는 모든 생산수단을 조건 없이 국가에 넘겨주고 베이징 부시장으로 임명됐다. Tong Ren Tang 본부의 주요 책임자는 여전히 그의 친척입니다. 비법 재료도 모두 기부했다. 가족들은 탈출할 여지를 좀 남겨두라고 조언했지만 그는 이에 동의하지 않고 "***의 힘은 대단하고 수천 명의 사람을 구할 수 있다. 이것은 좋은 명분이고, 그러면 당연히 좋은 보상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결과적으로 ** * 그에게 배당금을 주면 좋은 재정적 이익이 있을 것입니다. 이는 이 자본가가 카르마를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3. 후과보: 지금 선을 행하거나 악을 행하면 2, 3, 심지어는 십만 겁 안에 과보를 받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오다대사는 쓰촨성 출신으로 어릴 때 승려가 됐다. 한번은 장안(長庵)의 어느 절에 있었는데, 한 스님이 몸이 좋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역겨워서 그를 간호하러 갔습니다. 스님은 병이 낫고 헤어질 때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앞으로 무슨 일이 생기면 쓰촨성 펑현 산으로 오십시오.” 황제는 감히 침향 의자를 외국의 공물로, 우다 스승에게 바치는 공물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기 만족에 빠져서 수행을 느슨하게 하였고, 즉시 나쁜 과보를 받았는데, 안면에 염증이 생겨 매우 고통스러웠습니다. 그래서 그는 스님을 찾기 위해 펑현(彭縣)으로 갔습니다. 스님이 말했다: 당신은 수백 년 전 한나라에서 악의를 심었고 이제서야 갚아지고 있습니다. 알고 보니 그는 원안(圓熙)이라는 서한(西汉)나라의 고관이었다. 그의 동료 중 한 명은 Chao Cuo입니다. 이때 황제는 제후의 세력을 약화시키고자 제후의 군사력을 감소시켜야 한다고 제안했고, 이로 인해 제후들이 연합하여 중앙 정부를 포위하게 되었다. 원안은 기회를 이용하여 황제의 뜻이 아니라 조책의 생각이라고 말하여 조책을 죽였다. 차오의 악령은 늘 복수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원이 죽고 나서 다음 생에 승려가 되어 10생 동안 고승이 되었고, 조는 원이 국사가 되어서야 침향좌에 앉는 것을 자랑스러워하게 되었다. 연습은 물러났고 보호자는 떠났다. 이로써 조조는 복수의 기회를 찾았다. 이때 무다대사는 펑현(彭縣)에서 명승을 찾아 그의 고충을 해결하고 구원을 얻었다. 나중에 우다 선사는 『삼매수 참회』라는 책을 남겼습니다. 서문에서 그는 삼매수를 사용하여 안면 염증을 치료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이는 수백년 전에 심은 원인이 조건(조건)이 성숙해지면 반드시 보상을 받게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보통 사람들은 후자의 두 가지 결과를 볼 수 없지만, 원인이 있으면 결과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당신이 이생에서 받은 것에서 원인을 추론할 수 있고, 지금 하는 일에서 결과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은 결국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단지 일찍 오느냐 늦게 오느냐의 문제일 뿐입니다."
왜 악한 사람이 좋은 보상을 받는가? 왜냐하면 전생에 심은 선근이 깊고 지금은 선한 일이 먼저 성숙하므로 금생에 악한 일을 하지 않으면 복이 더욱 좋아지기 때문이다. 그가 이생에서 뿌린 악의 원인은 저절로 사라지지 않을 것이며, 그 원인이 성숙해지면 그에 합당한 결과를 받게 될 것입니다.
왜 선한 사람이 악한 결과를 당하는가? 이는 그가 전생에 큰 죄를 지었고 이제 그의 악업이 먼저 성숙되었으므로 먼저 악보를 받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과수원에 여러 가지 과일을 심는 것과 같습니다. 첫 번째 품종이 좋지 않지만 먼저 익으면 당연히 먼저 열매를 맺고 두 번째 품종은 먼저 보상을 받습니다. 좋은 품종은 나중에 성숙하고 아직 열매를 맺지 않았으므로 나중에 자연스럽게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만약 그가 이생에서 선한 일을 하지 않는다면, 악한 보응은 더욱 가혹할 것이며, 반면에 그가 이생에서 뿌린 선한 일은 백일하지 않을 것이며, 미래에 그에 상응하는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먼저 악한 보응을 보게 될 것이다.
3. 변화는 모두 마음에서 비롯됩니다.
원인과 결과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고 이해할 수 있지만 엄격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저속한 "치명론"이고 모든 것이 "예정"되어 변경할 수 없다고 믿는 운세 및 운세의 "철강한 숫자"와는 다릅니다. 불교의 인과론적으로 보면 우리는 늘 과보를 받고, 늘 업을 뿌리고 있는 것입니다. 원인과 조건은 바뀔 수 있는데, 결과는 어떻게 변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원인과 조건이 바뀌면 결과도 반드시 바뀐다.
불교는 점술의 원리와 유래를 근본적으로 밝히고 있지만 점술을 옹호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헛되고 쓸모없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사람의 외모와 운명은 이렇습니다. 현재의 원인과 조건을 근본적으로 바꾸어야만 미래의 결과를 바꿀 수 있습니다. 명나라 때 원요범이 공씨(孔寧)라는 사람에게 점을 쳤는데, 그 점은 그가 어느 해에 학자로 입학할 것인지, 어느 해에 출가할 것인지, 어느 해에 현에 들어갈 것인지를 점쳐 주었습니다. 치안 판사, 그가 죽을 연도 등. 나중에 나는 운곡 선사를 만나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운명을 바꾸는 것은 전적으로 당신의 마음에 달려 있으므로 선행을 더 많이 해야 합니다. 그때부터 공 선생님의 계산은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는 현 행정관만 할 수 있다고 계산했는데, 그는 중앙 관서로 옮겨져 53세까지만 살 수 있다고 계산했는데, 그는 74세까지 살았다. 그러나 그에게는 두 아들이 있었는데 둘 다 성공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운명을 바꾸는 인생 경험을 요약하고 "도덕의 네 가지 교훈"을 썼습니다. 불교계의 위대한 성현들은 운명이 바뀔 수 있음을 보여주는 이 책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변신의 핵심은 무엇인가요? 모든 것은 마음에 의해 창조되기 때문이다. 마음은 카르마를 만들 수도 있고, 카르마를 바꿀 수도 있는데, 이것이 바로 '변화는 마음에서 나온다'는 원리이다. 당나라 선불교의 6대 조사인 혜능대사는 "모든 복은 자신의 마음에서 분리될 수 없습니다. 자신의 마음에서 구하면 깨달음을 얻지 못할 일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마음이 바뀌면 당신의 환경도 당신의 마음에 따라 바뀔 것이고, 당신의 운명은 그대로 될 것입니다. 유교에서도 이 진리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모든 좋은 것과 나쁜 것은 스스로 구하는 자에게 온다.”
4. 불교 수행자는 원인과 결과를 이렇게 봐야 합니다.
1. 원인과 결과를 굳게 믿어야 올바른 지식과 견해를 세울 수 있습니다.
인과(因果)는 불교의 핵심이다. 인과(因果)에 대한 믿음이 없이는 불교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불교의 이익을 얻는 것도 불가능하다. 쉬운(徐雲)대사는 “인과(因果)라는 단어는 부처님께서 설하신 법을 요약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당대의 저명한 승려인 정음(丁寧)은 『보문핀강』이라는 책에서 “세존께서 49년 동안 법을 설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불교를 실천하는 사람은 선악의 인과법을 확고히 믿어서 지식과 견해가 옳아야 한다. 그렇지 않고 선악의 인과법을 굳게 믿지 아니하면 그릇된 지식, 그릇된 견해라 한다. “인과법을 믿지 않는 것은 그릇된 지식이고 그릇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견해, 그것은 무지이다. "Avalokitesvara Sutra"는 정화된 카르마를 배양하는 긍정적인 원인으로 "원인과 결과에 대한 깊은 믿음"을 나열합니다. 쉬윤 선사는 도교 수행(즉, 불교를 공부하고 수행하는 것)의 첫 번째 조건은 "원인과 결과에 대한 깊은 믿음"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원인과 결과에 대한 깊은 믿음을 바탕으로만 우리는 의식적으로 악을 멈추고 선을 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과거의 나쁜 업을 변화시키고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와 미래의 공덕을 배양할 수도 있습니다.
2. 모든 일은 원인과 결과의 법칙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원인과 결과는 틀려서는 안 된다.
불경에는 “보살은 원인을 두려워하고 중생은 결과를 두려워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보살은 원인과 결과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으며 일단 악의를 심으면 반드시 악보를 받게 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과 행동에 있어서, 심지어 생각이 일어나는 곳에도 잘못된 원인을 심지 않도록 조심하여 나쁜 결과를 겪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반면에 보통 사람들은 원인과 결과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대개 탐욕, 분노, 무지, 살인, 도둑질, 성교에 빠지며 어떤 나쁜 일도 감히 저지릅니다. 사악한 보응이 나타날 때까지 두려워하고 후회하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우리 불자는 보살 수행을 배워야 하며, 한편으로는 몸과 마음을 청정하게 하고, 말과 행위를 점검하며, 모든 곳에서 악을 막고, 다른 한편으로는 항상 모든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이로운 일을 더 많이 하고, 좋은 일을 도모하십시오. 이는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을 이롭게 하고, 자신과 가족, 사회에 이로움을 주기 위해 우리가 따라야 할 밝은 길입니다. 삶과 죽음에 대해 생각하고 윤회에서 벗어나 정토에 왕생하여 부처가 되고 싶다면 여기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원인과 결과의 법칙은 불교의 핵심입니다.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지 못하면, 원인의 법칙을 믿지 않으면 불교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불교의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사람은 누구나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고, 원인과 결과를 굳게 믿으며, 원인과 결과의 법칙에 따라 행동해야 합니다. 지금의 다양한 좋은 원인은 확실히 카르마를 제거하고 현재와 미래의 축복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지금 염불위를 심으면 장래에는 반드시 재생과를 거두게 될 것입니다.
- 관련 기사
- 밀리 흉터 제거 크림의 특징 및 장점
- 'Charming Master'의 전체 txt 세트를 다운로드하세요.
- 헬리오스 522호 '고스트 플라이트' 추락 원인은 무엇이었는가
- 상하이 디즈니 공인 매장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 이룽징은 누구이며 지금 그녀의 모습은 어떤가요? 이룽징과 션커의 이야기
- '사람은 인생을 바쁘게 산다'는 어떤 노래의 가사인가요?
- 야후, 야후 차이니즈, 야후 차이니즈, 이 셋의 관계는 지금?
- 원저우 장난 가죽공장 폐쇄 광고 녹음본 사람 있나요?
- Ambush Yang Zhuoru에서는 누가 연기했습니까? Ambush Yang Zhuoru의 결말은 무엇입니까?
- 황금어장 니쿤과 송치안은 소외감을 많이 느낀다.